타오위안밍의 '술 1, 2, 3, 4' 감상

1. 사회 현실에 대한 우려와 비판.

'술'의 첫 번째 시는 격동적이고 예측할 수 없는 정치적 상황에 대한 그의 무한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쇠퇴와 번영은 불확실하며, 서로 더 의존적이다. Shaosheng의 멜론 밭은 Dongling만큼 평화 롭습니다. 추위와 더위에도 신진대사가 있는데 인간의 본성이 이와 같습니다. 마스터들은 비밀 결사를 이해하고 있으며, 장군들의 죽음에 대해 더 이상 의심이 없을 것입니다. 시인은 표면적으로 시대의 변화와 인간의 부침을 한탄하고 있지만, 마음 속으로는 현 상황에 대한 우려와 숨은 고민을 반영하고 있다.

시 '술'에서 도연명은 현 상황에 대한 고민과 고민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사회 현실의 암울함과 도덕적 분위기의 타락에 대해 시인으로 하여금 분개하고 불안하게 만들었다. 이는 시에서 반복되는 비판의 대상에서 그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 시 "선한 일은 보상을 받고, 이삼촌은 서산에 계신다. 선행과 행실은 갚지 않으니 헛된 말을 하여 무슨 소용이 있느뇨" 등의 예가 많이 있다. 짝사랑 없는 선과 악, 불분명한 상과 벌.

2. 시인의 고귀하고 확고한 인품과 도덕성을 표현한다.

이런 종류의 시는 일반적으로 자신의 염원을 표현하기 위해 은유와 상징을 사용합니다.

3.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은퇴하겠다는 시인의 의지를 표현한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고상하고 확고한 성품을 유지하고 더러움 없이 진흙탕에서 나올 수 있습니까? 도연명의 관점에서 유일한 효과적인 방법은 공직에서 벗어나 시골로 후퇴하는 것입니다. 『술』의 시 중에는 그의 심경을 반영한 시가 많다.

넷째, 시인의 목가적 삶의 관심과 때맞춰 즐거움을 누리려는 부정적인 사고가 반영되어 있다.

'스무의 술시' 1부

쇠퇴와 번영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점점 더 서로 의지하게 된다.

소성(Shaosheng)의 멜론밭은 둥링(Dongling)만큼 평화롭습니다!

추위와 더위에는 신진대사가 있는데, 인간의 본성이 이와 같습니다.

전문가가 그의 만남을 이해하면 더 이상 그의 죽음에 대해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갑자기 와인 한 병을 들고 밤낮으로 서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국어적 해석: 쇠퇴와 번영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상호적인 것이다. 샤오 씨의 멜론 밭, 동링 시간 같나요! 추위와 더위에도 신진대사가 있는데 사람의 생각은 늘 이렇다. 낙천주의자는 자신이 그럴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으며 나는 더 이상 그것을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갑자기 나는 포도주 한 잔을 받았고 그것을 밤낮으로 마셨다.

'술에 관한 시 20편' 2부

선행은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이삼촌은 서산에 있습니다.

선과 악을 논할 필요도 없는데 왜 공허한 약속을 하는가!

로프가 90줄, 날씨는 배고프고 추웠습니다.

전세대에 물려주는 고경절이 아니다.

현지 해석: 이삼촌은 서산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선악에 대한 갚음이 없다면 왜 헛된 약속을 해야 합니까? 용공은 90개의 밧줄로 된 허리띠를 차고 있는데, 전성기보다 더 배고프고 추워요. 가난함을 유지하고 높은 성실성을 유지하는 것에 의존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당신의 명성이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질 수 있겠습니까?

'스무시'의 세 번째 부분

도교의 애도는 수천 년 동안 지속되며 모두가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깁니다.

와인 마시는 것을 거부하지만, 세상에 내 평판이 신경 쓰인다.

그럼 평생 내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시겠어요?

인생에서 번개처럼 갑작스럽게 할 수 있는 일이 얼마나 많나요?

딩딩 백년 안에 이것을 붙잡으면 무엇을 얻을 수 있겠는가!

현지어 해석: 유교와 도교는 거의 천년 동안 쇠퇴했고, 모두가 이기적이고 인색합니다. 비록 포도주가 있어도 마시기를 거부하며 오직 세상적이고 헛된 명예에만 관심을 가집니다. 그럼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이생을 위한 것이 아닌가? 인생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그것은 번개처럼 빠르고 충격적입니다. 명예와 부를 위해 평생 열심히 일한다면 어떻게 이런 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술에 관한 20편의 시 4부

새들은 무리에서 사라져 황혼녘에 홀로 날아간다.

끝없이 방황하는 소리는 밤마다 슬프게 변한다.

뚜렷한 거리를 크게 생각하며 어떻게 왔다 갔다 하는지.

외로운 소나무 덕분에 그들은 멀리서 왔다 갔다 한다.

바람이 세서 나무가 무성하지는 않지만, 이 그늘만으로는 결코 시들지 않습니다.

당신은 얻은 것을 얻었고, 수천년 동안 침해되지 않을 것입니다.

토착어 해석: 쉬다가 무리를 잃은 불안한 새가 여전히 황혼녘에 혼자 날아다니고 있다. 헤매고 머뭇거리며 고정된 둥지도 없고, 통곡소리는 밤마다 더욱 슬프다. 이 노래는 청원을 그리워하며 여기 저기 날아다니며 사랑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외로운 푸른 소나무를 만나면 날개를 접고 돌아옵니다. 찬 바람이 세고, 나무들이 조화롭게 우거져 있고, 울창한 푸른 소나무만이 남아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 피난처를 찾았으므로 항상 서로 의지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확장 정보

도연명은 동진의 시인이다. 그의 작품의 언어는 평범하지만, 이 평범함은 단순하고 평범한 언어로 깊은 감정과 풍부한 생각을 표현한다. 그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의미를 주의 깊게 음미해야 하지만 감정과 흥미가 가득합니다. 양시추는 "화려함의 극치는 칙칙하지만 그 칙칙함은 평범하지 않고, 칙칙함은 밋밋하고 맛없지 않으며, 그 칙칙함은 도끼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예술적 매력"이라고 말했다. 그는 선화와 자유형 기법을 사용하여 풍경의 윤곽을 잡고 환경을 채색하는 데 능숙하며 예술적 개념이 고상하고 합리성이 풍부합니다. 언어는 절묘하고 진실하며 단순하고 성실하며 문체는 희박하고 가벼우며 매력은 깊습니다. 그러나 타오의 시는 우아하고 여유로우며 자연스럽게 희석된 문체일 뿐만 아니라 "경전을 읽는다"의 "징가에게 송가", "위목을 쥐고 있는 경위"와 같이 킹콩의 분노한 눈으로 관대하고 대담합니다. 산과 바다' 등

타오시는 설렘과 자연미를 결합하는 데에도 능숙하다. 그의 그림 속 장면은 상상 속의 상징적 장면일 뿐만 아니라, 삶의 실제 장면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누구』의 『해가 지고 하늘은 구름이 없다』 제7장에 쓰여 있는 『구름 사이의 달』과 『예중화』는 달밤의 봄 풍경일 뿐만 아니라 비유이기도 하다.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풍성한 짧은 시간을 위해. Tao Yuanming의 작품 속 풍경은 푸른 소나무, 향기로운 국화, 돌아오는 새, 외로운 구름 등 종종 의인화되어 있으며 모두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며 시인의 고상한 성격을 상징합니다.

바이두백과사전 - 도연명

바이두백과사전 - 음주에 관한 시 20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