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 시문에는 어떤 음주시가 있습니까?

도연명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로 음주시를 대량으로 창작한 시인이다. 그가' 마시는' 노래 20 곡은 모두' 취인' 이거나 시비가 뒤바뀌며 같은 상류 사회를 불신한다고 비난했다. 또는 세상의 부패한 어둠을 폭로하십시오. 또는 직업 불길한 반영; 또는 시인이 관직에서 탈퇴한 후의 기쁨을 표현한다. 시인의 어려움에 대한 억울함을 표현할 수도 있다. 시의 재미와 스타일로 볼 때 동시대의 작품이 아닐 수도 있다. 동진원희 2 년 (420), 유폐제 공근은 영릉왕, 이듬해 죽이고 유송왕조를 세웠다. 술용 은유를 서술하는 방식으로, 권력 찬탈의 과정을 미묘한 우여곡절로 기록하였다. 그는 진공제와 진나라의 멸망에 무한한 슬픔을 표했다. 이때 도연명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은거해 왔기 때문에 난세와 찬탈권에 익숙해졌다. 그러나 이 시는 여전히 그가 잊을 수 없는 인간정신을 드러냈다.

도연명 음주시의' 재미' 를 논하다.

도연명 시집에는 60 여 수의 음주시가 있다. 소통은' 도연명 시집 서문' 에서 도연명 음주시의 내포를 처음으로 제기했다. 도연명시에 술이 있다고 의심한다면, 나는 술이 아니라 흔적을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그 독특한 심미적 시각에서 도연명 음주시의 깊은 뜻을 설명했다. 옛사람의 구름, 잔 속의 물건은 즐길 수 있는데, 일단 혼백이 다 떨어지면 영원히 근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연명의 음주시를 보면 시인의 순수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첫째, 와인 먼지 그물을 들고-"채식주의의 행복. 클릭합니다

도연명은 평생' 참',' 박',' 순수',' 자연' 을 추구하며 자발적인' 자연의 고향' 으로 돌아가는 것을 주장하며 모든 입맛에 맞는 관료생활을 증오한다. 초창기에는 원대한 포부가 있었지만 어둡고 탁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모서리를 평평하게 했다. 생계를 위해 여러 차례 벼슬을 하였으나 시인은 우울하여 자신의 벼슬길이 "먼지망에 잘못 들어섰다" 고 탄식했다. 자유생활에 대한 시인의 동경이 얼마나 절박한지 알 수 있다!

김원흥 2 년 (403), 시인은 어머니의 죽음으로 집에서 근심하며 두 편의 시' 호국주책' 을 썼다. 첫 번째 시에서는 "봄날 좋은 술, 술은 내가 요리한 것이다." 약한 아이가 내 쪽에서 놀다가 언어 공부가 건전하지 않다. 처가 이삭의' 동산초당 석도' 는 세 단락의 평론을 가지고 있다. "이 도공은 자진해서 즐거워하고, 가난하기 때문에 부러워하지 않고, 부자로 인해 변하지 않는다. 위선인가? " 이 나이에, "정원에는 채소가 많고, 계곡은 아직 남아 있다." 한여름, 남풍이 옷을 불고,' 육예',' 약아' 들은 이를 배우고 옆에서 놀고, 술을 맛보고, 인륜의 즐거움을 누리며 자연스럽게 재미있다. 이때 도연명은' 마음은 일종의 복무' 에서 벗어나는 홀가분함을 깊이 느끼고 기뻐하며 "다시 얻은 것은 정말 즐겁고, 머리핀을 잊고 잊는다" 고 썼다.

둘째, 와인과 즐거움이 있습니다-"롯데의 학습".

도연명 귀전 후의 시' 하류차이상' 은' 곡풍이 소소하고 봄매쉬가 배고픔을 풀다' 는 말이 있다. 약한 여자는 남자가 아니지만, 위로는 없는 것보다 낫다. 오점태는' 석도회 노트' 제 2 권에서 "이 시는 조용하고 행복에 대한 연구다" 고 논평했다. 밭을 갈은 후 동풍이 이미 "쓸쓸하다" 고 했다. 와인 한 잔은 피로를 풀 수 있다. 탁주는 좋은 술보다 못하지만 식감을 조절하는 것이 없는 것보다 낫다. 일이 있으면 안전하다. 시인' 롯데지명' 인생관의 구현이다.

또' 유랑사천' 을 예로 들면,' 먼 곳의 나는 너를 사랑해, 천년의 나는 너를 잊을 수 없어. 그리고 오늘은 매우 행복합니다. 달은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인이 말했듯이, "네가 100 년을 걸었을 때, 너의 신분은 너와 같다. "당신은 100 년 후의 상황을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술이 있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또' 잡시' 제 4 부의' 잔은 스스로 기울어져야 한다', 제 9 부' 음주' 의' 돈을 쓰지 않지만 탁주에 의지할 수 있다' 는 시인들이 삶을 아는 정신적 표현이다.

셋째로, 우리는 술을 위해 싸우고, 서로 친하게 지낸다-'진애달로'.

도연명은 당시 일부 은둔자들과 달리 깊은 산속에 모여 인파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인심 환경에서 집을 짓는다' 며'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연생활 상태에서 자신의 기질을 과시하는 것도 그에게 약간의 즐거움을 주었다.

귀원' 제 5 부에는' 나는 새로 끓인 술이다. 닭 한 마리밖에 없다. 해가 들어오면 날이 어두워지고, 금급화는 촛불로 변하고, 기쁨과 고통은 황혼이 짧아지고, 다시 천욱으로 돌아간다. 처가 이삭' 동산초당 도시' 에는 세 가지 평가가 있다. "전 (4) 이 고인을 애도하고, 이 시는 생자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죽은 사람은 돌아오지 않고, 생자 콜라는 없다. "그래서 경작하고 돌아오면, 적당히 멈출 수 있다. 즉, 닭을 다투고 손님을 모집하는 긴 밤이다." 시인이 남방에서 황무지를 개간하여, 쟁기질하는 것을 피할 수 없고, 농민처럼 열심히 일해야 한다. 퇴근 후 나는 이웃과 모여 술을 마셨다. 술에 취했을 때 감탄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기쁨이 너무 짧아서 모두들 밤새 술을 마셨다. 손씨가' 도시초학독본주' 권 1 에서 말했듯이, "(이) 밭집은 정말 아름답고 가볍다." 또' 잡사' 에 반영된' 석시, 달락' 의 태도 중 하나는' 흥겨움, 두주, 이웃' 이다.

넷째, * * * 음료의 제목-"좋은 덕과 좋은 즐거움."

도연명은 노자의 소국 과부민과는 달리'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는다' 는 사상이다. 그는 사람들 사이의 상호 이해가 소통에 있는 것이지, 마음의 교류에 있는 것이지,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냉막 속에 숨기고, 오로지 초월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전형적인 전원군자의' 에드와 즐거움' 사상이다.

답방군' 에는' 나는 목적 음주, 군과 동락한다',' 나는 길에서 군과 동락한다',' 손님을 잊는다' 등의 문장이 있다. 손씨의' 도공시품 초독본' 은 "(이 글) 우아하고 탈속적이며, 깊고, 우정이 깊고, 아주 잘 쓰여졌다" 고 평가했다. 이 시의 술은 시인 심리의 점진적인 과정을 반영해 시인의' 도덕을 사랑하고 즐거워' 라는 사상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먼저' 내가 좋아하는 것' 과' 공동이익 추구' 를 각각 써라. 세 번째는' 의기투합' 이라고 쓴 사람이 온 이상 함께 재미있게 놀기 위해 왜 술을 마시지 않는가 하는 것이다. 주체와 객체가 서로 의기투합하기 때문에,' 하루도 못 보는 것' 이 있다. 네 번째는 이별의 술이다. 세상에는 절친한 친구가 매우 적어서, 지금 황급히 모여서, 이야기를 마치기도 전에 작별을 고해야 한다. 동덕의 친구는 언제 또 소식을 들었는지 모른다. 다섯째, 근심주, 위진 사회의 격동,' 왕석 미닝',' 폰은 일룡의 명을 받아' 상경할 때', 앞날을 예측할 수 없고, 얇은 술 한 잔이 다정하다. 시 전체가 친구에 대한 관심으로 가득 차 있다. 읽으면 감동적이고, 맛보면 눈물을 흘릴 수 있다!

도연명의 음주시는 독특한 매력이 있는데 왜 마시지 않을까요? 도연명의 시를 읽는 것은 마치 술을 시음하는 것과 같다. 시 밖에는 술이 있고, 시 밖에는 사람을 기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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