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 노트
오릉: 한대 오제의 능묘. 당시 모든 능이 세워졌고, 사방팔방에서 온 부자와 외척들이 영묘 근처로 옮겨져 살았기 때문에, 호귀가가 사는 곳도 가리킨다.
자정: 자정. 남조 악부 민요는 수십 곡이 있는데, 모두 남녀의 정을 찬양하는 노래로, 노래는 매우 아름답다. 여기서 쌍관하다.
은초: 밝은 촛불.
복숭아: 복숭아꽃 닮은 미녀를 이슬로 비유합니다.
서원 아들: 조비를 가리킨다. 그것은 조조가 허난성 임장현 서부에 건설한 것이다. 원래 신릉군의 이름이었는데, 여기는 조비를 가리킨다.
걱정 없음: 여자 이름. < P > 셋째, < P > 라는 시를 감상하는 것은 시인이 장안의 흥망에 대해 느끼는 것이다. 제목은' 추억 같은 세월' 이지만, 실제로 상처를 입은 것은 현재다. < P > "예년에 무릉을 유람하고, 자야노래는 건물 청월로 가득 찼다." 이 시의 첫 대련은 추억으로 시작되었고, 시인은 그가 장안을 여행할 때 본 것을 회상했다. 소위' 오릉' 이란 원래 한대 제왕의 다섯 능을 가리킨다. 당시 모든 능이 세워져 있었고, 사방팔방의 부잣집 귀척들이 영묘 근처로 옮겨져 살았기 때문에,' 오릉' 은 하오 귀가가 사는 곳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릉, 오릉, 오릉, 오릉, 오릉) 시의' 오릉' 은 도성 장안을 가리킨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비파 (Pipa)" 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무릉 영웅 경쟁, 붉은 가파른 노래." 한 해 동안 시인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미 자정 무렵이었고, 부유하고 유력한 귀족들은 여전히 향락을 쫓고, 과식하고, 마음껏 내색을 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자정", 여기는 자정을 가리킬 수도 있고, 악부 고가를 가리킬 수도 있고, 악부시 4 월 4 일 자야가:' 악부 문제 해결일':' 4 시에 즐거움이 있다' 라는 단어는' 4 시 자야가' 라고 불린다. 그의 노래는 모두 남녀 사랑에 관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첫 번째 대련은 밝은 달이 높은 빌딩을 비추고, 한 파의 노래와 춤이 평평해지고, 노래와 춤이 평평해지는 광경을 묘사하는데, 사실은 풍자이다.
"은촉수 앞은 날처럼 보이고 복숭아꽃은 가을을 모른다." 시의 제 2 련은 계속해서 이 부귀한 사람들을 묘사하여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술과 춘추에 탐닉하였다. 낮처럼 보인다' 는 것은 이 왕공귀족들이 밤낮으로 밤낮없이 마음껏 내색을 했다는 뜻이다. 복숭아꽃에서 가을을 모른다', 송' 악서지' 에 실린' 고대의 뽕나무 꼭대기 닭명' 시; 복숭아는 우물에서 태어났고, 이수생은 복숭아 옆에서 태어났다. "웨이장의 시는 이 기회를 빌어 부유한 귀족들이 봄바람만 즐기는 줄 알았지만, 또 추운 가을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그 말은 이미 그들이 국가의 흥망에 관계없이 쾌락만을 원한다는 것을 암시했다. 중국어의 아름다운 글자 뒤에 시인의 풍자도 점차 드러나고 있다.
"서원의 아들 이름은 파렴치하고 남국의 아름다움은 근심하지 않는다." 세 번째 부분에서 시인은 역사 인물과 인명을 교묘하게 차용하여 왕제자의 거리낌과 방탕함을 더욱 풍자하였다. "서원의 아들" 은 원래 위문제 조비를 가리킨다. 조식시' 공잔치시': "공자가 손님을 사랑하니, 종석에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맑은 밤에 서원을 유람하고, 뚜껑을 날리며 따라다닌다. " 문선' 이선주: "아들, 이름은 문제라고 합니다." 서원은 조조가 허난성 임장현 서부에 지은 것이다. 조씨의 아들은 늘 이곳에서 연회를 열어 문사를 대접한다. 소위' 거리낌 없는' 은 원래 전국 시대 위국의 아들 신의 이름이었다. 여기서 시인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 즉 거리낌 없이 두려워하지 않는 뜻을 사용한다는 뜻으로, 자손이 향락에만 신경을 쓴다는 뜻으로, 이미 두려움이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또한, 역사에는 낙양모근심과 석석석모근심이라는 두 가지 모근심이 있습니다. 여기는 석석석모근심이라고 불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구당서 악지 (2)" 는 "모근심의 즐거움, 석성의 즐거움" 이라고 실려 있다. 석성에 모수라는 여자가 있어 노래를 잘 부른다. 오래된 노래가 말했다:' 모 걱정은 어디 있습니까? 석성서 () 를 근심하지 마라. 배는 노를 두 번 저어서 모근심을 재촉했다. 여기서 모심의 이름을 인용한 것은 그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모모' 라는 단어의 문자적 의미도 차용했다. 물론, 표면적으로 볼 때, 시에서 말하는 것은 가무녀가 국가 대사를 이해하지 못하고 국가의 기울기를 모른다는 것이다. 사실, 그들은 노래와 춤을 감상하는 왕손들에게 화살을 겨누었다. 이 대련은 잘 썼는데, 전쟁에 대해 매우 단정할 뿐만 아니라, 고사를 교묘하게 운용할 뿐만 아니라, 형식도 깔끔하다. 시인의 애틋한 정을 다 읽으면 사람들이 자세히 씹고 깊이 생각하게 할 수 있다. < P > "오늘의 혼란은 꿈이다. 석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았다." 마지막 대련에서 시인은 붓을 휘두르며 과거의 생각을 현실로 끌어당겼다. 과거를 돌아보고 현재에 관심을 가지니 감개무량하다. 이곳의 이 장면은 어제의 번화함, 오늘의 혼란은 마치 꿈과 같다. 사실 시인의 한숨에는 이전에 쓴 취생몽사에 대한 비난이 담겨 있다. 결국 시인은 한 장면으로 끝났고, 눈앞에 나타난 것은 석양이고, 지나간 물은 묵묵히 동쪽으로 흐른다. 이런 처량한 광경과 서늘한 의경은 당나라 제국의 멸망을 예고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서늘한 심정도 반영한다. < P > 이 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분명하지만 예술적으로 이 시는 주로 두 가지 특징이 있다. < P > 첫 번째는 경제로 시를 완곡하게 만드는 것이다. 첫 번째' 오릉' 은 장안 성 밖 당나라 귀족들이 모여 사는 곳이다. 오릉' 이라는 시는 장안뿐만 아니라 당시의 귀족 사회도 가리킨다. 두 번째 문장' 자야가' 는 오래된 악부가로, 가사는 대부분 남녀의 4 시 쾌락을 묘사한 감정이다. 시인은 부자와 귀족이 쾌락을 추구하고 일년 내내 즐기는 사치 생활을 풍자했다. 방종을 풍자하면서도' 보름달루' 를 배경으로 용해된 달빛 속에 풍자를 숨기고 내색을 하지 않는다. 세 마디, "은촛불나무 한 그루 앞을 낮처럼 바라보다", "야연 은촉" 시를 들고 왕공 부잣집 집에서 술을 징발하는 것을 썼는데, 밤낮을 가리지 않고 채찍질의 의미이기도 하지만, 색깔이 아름다워서, 그 뜻은 미와 반대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네 마디' 복숭아꽃에서 가을을 모른다' 는 말은 왕창령의' 춘궁곡' 과' 어젯밤 바람이 우물 안의 복숭아꽃을 피운다' 를 표현한다. 드래곤 표준 시 를 빌려, 펜촉 은 법원 을 비추고, 관능적 인 관능적 인 봄과 가을 을 구분하지 않는 비난, 같은 문구 는 약간 완곡 어법, 암시 는 침을 뱉지 않는다. 세 번째 삼중,' 서원의 아들' 은 거리낌 없이 유명하다. 남국미녀, 명호 모근심', 특히 일을 교묘하게 완곡하게 하는 데 능하다. "서원공자" 는 위문제, 조비, 그의 동생 조식 등을 가리킨다. "무극" 은 전국 시대 위 () 의 아들 신릉군의 이름이다. 웨이장은 조웨이의 위웨이와 전국 칠웅의 위위를 교묘하게 결합시켜' 파렴치한' 이라는 글자를 만들었다. 그러나' 무극' 을 전문명으로 삼지 않고' 두려움' 이라는 의미만 취하고 있다. 이 시의 실제 뜻은 왕자와 손자의 무모함을 비난하는 것이다. 시인은 이런 진실한 의미를 두 역사적 인물의 이름 속에 두었다. 조비와 신은 모두 역사상 칭찬할 만한 낭만주의 인물이기 때문에, 그들을 왕손들의 음탕한 행위로 해석하면 그들의 풍자적 의미를 쉽게 간과할 수 있다. 대련의 두 번째 부분인 모근심은 전설 속 한 아름다운 가요녀의 이름으로, 화려하고 실속 없는 여자가 국가 대사를 이해하지 못하며' 강을 사이에 두고 뒤뜰꽃을 부르다' 는 아픔을 깊이 느꼈다. 전고의 교묘한 운용으로 시 전체가 꽃, 달, 오케스트라로 가득 찼지만,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과 같이, 어렴풋하고 텅 비어, 무색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정의 시는 부드럽고 풍자적인 스타일로 더욱 심오하고 질기다. < P > 두 번째는 쌍관, 상징, 암시 등 수사적 수법을 이용하여 우의와 정취를 전달하는 것이다. "자야가" 는 악부의 오래된 곡명으로, "한밤중 노래" 라는 미의가 있어 쌍관을 뜻한다. 은촛불나무 앞' 은 귀족 생활의 사치를 뜻한다. "복숭아 화원" 은 붉은 소매 녹색 달팽이를 상징합니다. "가을을 모른다" 도 말장난이며, 종말을 알 수 없는 깊은 뜻을 담고 있다. 무극' 과' 모 걱정' 은 모두 쌍관어이다. "모든 것이 꿈이다" 라는 "꿈" 이라는 글자는, 삼중으로, 과거의 번화함을 한탄하며, 꿈처럼 환상적이다. 또' 취생몽사' 라는 쌍관어가 있다. 수사적으로 볼 때,' 석양은 동쪽으로만 물만 본다' 는 것은 만당 국운이 쇠퇴했다는 것을 상징하고,' 동쪽으로 물가다' 는 당나라 붕괴의 대세를 상징하며, 물처럼 동쪽으로 흐르는 물처럼 파도를 되돌리기 어렵다. 시의 색채에서 볼 수 있듯이 석양은 소슬하고 황혼 속의 만물은 소슬하다. 이 말로 나는 무한함을 느끼고 종이와 잉크가 탄생했다. 이 결론을 통해 시는 더욱 충만하고 더욱 서늘하다. 물이 없으면, 이런 증오는 이 일곱 글자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이 시 전체의 중점이다.
4. 번역 < P > 는 지난 몇 년 동안 오악여행을 한 적이 있는데 한밤중에 아름다운 달빛을 가득 부르고 있다. < P > 지난 몇 년 동안 무릉을 여행한 적이 있는데, 야곡이 아름답고 달빛이 가득 찼다. < P > 나무 앞의 나무에 등불이 켜져있어 대낮처럼 미인 무리에서는 춘추를 잊을 수 없다. < P > 나무 앞 촛불은 대낮처럼 밝습니다. 미인 무리에서는 춘추를 잊어버렸습니다. < P > 자리에 앉아 있는 젊은이는 거리낌이 없고, 예쁜 아가씨는 모근심이라고 한다. < P > 연회석에서 풍류공자의 이름은 무극이고, 자리에 앉아 있는 준수한 여인은 모근심이라고 한다. < P > 오늘 난세와의 만남은 꿈이 되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강동류를 본다.
지금은 난세의 꿈이다. 석양은 서쪽으로 강동류한다. 5, 웨이장의 다른 시 < P > 향수병, 누대 야사, 금, 보살이 가득 차서 읊조리다. 동조시 < P >' 삼고씨',' 따뜻한 요리',' 서담송송',' 애도시',' 자도묘제',' 천대사 대련',' 장한가',' 강남기억','
과거 무릉 방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