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이 막 지났는데도 신주 대지는 여전히 설날의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고, 사람들은 여전히 뜨거운 열기를 띠고 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호월은 텅 비었고, 땅에는 등불이 환했다. 초봄의 밤은 찬바람이 쌀쌀하지만, 회복이 따뜻한 대지는 이미 따뜻한 날씨다. 도시와 농촌 곳곳에 등롱을 달고, 노래하고 춤을 추고, 만두를 빚고, 불꽃놀이를 하며, 곳곳에 명절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사람들은 이 때의 아름다운 시절을 특히 소중히 여기며,' 봄밤 일순간 천금' 이라고 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은 중국에서 가장 성대한 민간 명절 중 하나이다. 민간'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사람들이 새로운 봄을 맞이하는 것을 동반하여 가장 철저하고 전형적인 전통 명절이다. 정월대보름은 2000 여 년 전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가 권력을 찬탈했다. 여후가 죽은 후, 유항은 주보, 진평 등에서 주록 세력을 제거한 후 황제라고 불렀다. 주루가 평지로 몰린 날은 정월 대보름이었고, 매일 밤 한문제는 미복하여 시장에 나가' 민과 함께 즐기다' 는 기념으로 삼았다. 옛날의 밤은 밤과 마찬가지로 정월도 1 월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으로 정월 대보름으로 정월 대보름이라고 하는데, 이 밤을 정월 대보름,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주장이 확실한지 아닌지는 아직 단정하기 어렵지만 정월 대보름은 신에게 제사를 기원하는 길일로 여겨져 한대에서 시작된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상원은 새해 첫 보름달 밤을 의미한다. 상원절의 기원은' 잡기' 에서 나이로 기재되어 도교의 고정관념이다. 도교는 매년 정월 15 일을 상원절, 7 월 15 일을 중원절, 10 월 15 일을 여름원절로, 함께' 삼원절' 이라고 불렀다. 한말 도교의 중요한 파벌인 오두미도가 숭배하는 신은 천관, 지관, 수관이다. 그들은 천우가 백성들을 축복하고, 지관이 죄를 용서하고, 수관이 재난을 해결하고, 삼원을 삼관에게 배합하여, 상원천관은 정월 15 일에 태어났고, 중원지관은 7 월 15 일에 태어났고, 하원수관은 10 월 15 일에 태어났다고 말했다. 이렇게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이라고 합니다. 남송오씨는' 양루몽' 에서 "정월 대보름은 하늘이 상원민을 보우하는 날이다" 고 말했다.
정월대보름은' 등불축제' 라고도 한다. 상원마다 등불을 켜서 감상하는 민속이 있다. 그럼 원대 장식 등롱의 풍습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이에 대해 예로부터 도교와 불교라는 두 가지 설이 있었다. 전자는 도교가 서한무제 시대에 불을 켜고' 태을신' 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고 생각한다. 태을신은 후세에서 말하는 "천제", "신" 과 비슷하다. 남송주편' 곡예구문' 은 주원장등이 당 이후 무제 태을묘의 졸도를 답습해 명한 이야기라고 말했다. 그러나 사관의 기록에 따르면 태을제사에는 불을 켜야 한다는 언급이 없고 서한에도 민간 정월대보름의 기록이 없어 송은' 용재수필' 에서 이런 주장이 믿을 만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명랑영의 \ "칠수 사본 \" 도 상원의 등불이 동한 도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정월 대보름은 삼관하범의 날이며, 각각 이해관계가 있고, 천관은 즐거우며, 지방관은 모두 선민, 수관선등, 그래서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달고 색채를 달고 스스로 즐거워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사실 도교 교리와 의식에는 등롱이라는 말이 놓여 있지 않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이고, 원하관이 등롱을 놓는 데는 이유가 없다. 등불을 켜는 풍습은 동한 시대의 도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억지부회였다. 불교의 이론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등회는 한명제년 동안 불교가 동방에 들어온 것과 관련이 있다. 동한 시절 안재는 인도에서 불교를 받았고, 모던 제팔란은 동방 선교에 왔다. 한명제는 정월 대보름에 부처님께 등불을 켜라고 명령하고, 직접 절에 불을 켜 부처님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스님간사' 에 따르면 부처님 석가모니는 양력 65438 년 2 월 30 일, 동토 정월 15 일, 현신강마를 보였다. 부처님의 환신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에 등불 점화 의식을 거행할 필요가 있다. 불교를 선양하기 위해 동한명제는 모든 신사와 백성들에게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걸어 불교에 대한 존경과 경건함을 표시하라고 명령했다. 그 후로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놓는 것은 보편적인 풍습이 되었다. 이에 따라 정월대보름의 풍습은 불교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한 () 에서 시작되는 설이 더욱 현실적이다. 이렇게 정월대보름은 일종의 종교 예절일 뿐만 아니라 민속이기도 하다. 이후 정월대보름은' 불나무 은화' 의 시끌벅적한 풍경과' 어쩔 수 없는' 자유로운 분위기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아 종교색채가 점차 희미해졌다. 인간이 불을 사용하는 법을 배운 이후로 불이 났다. 사람들은 보통 불에 의한 불빛을 떠올린다. 정월대보름날 등불의 유래에 대해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 한무제 재위 당시 동방삭 () 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유머러스하고 재치가 있어 한무제 () 를 자주 놀리며 사랑을 받았다. 어느 해 섣달,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무제 () 가 지루하다는 것을 보고 어원 () 에 가서 무제 () 에게 매화 () 를 꺾었다. 그가 한 궁녀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매우 슬펐다. 그는 왜 그녀에게 궁녀가 정월대보름이라는 것을 알고 장안 외곽에 살고 있는지 물었고, 집에는 연로하신 부모가 있었다. 궁궐에 선출된 후로 매년 설을 쇨 때마다 가족을 그리워하며 가슴이 찢어졌다. 지금은 거의 5 월 보름달이 되어 가족과 재회할 수 없다. 내가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동방삭은 그녀를 안심시키고, 최선을 다해 그녀를 가족과 재회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동방삭은 황궁을 떠난 후 정월대보름집에서 약간의 안배를 했다. 그런 다음 장안으로 돌아가 무당으로 가장하여 점괘를 팔다. 모든 점쟁이의 수입은' 정월 대보름에 우리를 태운다' 는 표시여서 잇달아 그에게 풀었다. 동방삭은 그들에게 "정월 13 일, 화신은 빨간 외투를 입은 소녀가 되어 진홍색 당나귀를 타고 장안으로 가서 지형을 볼 것이다" 고 말했다. 성북대로 입구에서 길을 막고 울어도 되고, 도시 전체가 아직 구원이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사람들은 동방삭의 말을 믿고 정월 13 일에 거리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서로 이야기했다. 동방삭 () 은 한 민간인을 초청하여 붉은 옷 소녀로 분장하고 당나귀를 타고 천천히 시내로 들어갔다. 마을 사람들은 빨간 옷 소녀가 정말 오는 것을 보고 길을 막고 애원했다. 붉은 옷 소녀는 마을 사람들에게 말했다. "나는 천제의 명을 받들어 장안을 태웠다. 이제 어른의 사정을 받아들였으니, 이 소식을 황제에게 전해 주십시오. " 그는 이 완료되면, 떠나라. 장로들은 홍첩을 받아 한무제에 바쳤다. 게시물에 적힌 시 한 구절을 보았다. "15 일 불, 제궐을 불태워라." 한무제는 놀라서 혼비백산하여 동방삭 () 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베이징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오늘 랜턴을 시작하게하십시오" 라고 생각했다. 15 일 밤, 각 거리, 각 가정마다 빨간불을 달고, 온 도시에서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고, 도시 밖 사람들이 시내에 가서 꽃등을 볼 수 있도록 허락했다. 천자, 조신, 후궁들, 궁녀들은 모두 등시가에 가서 즐기며 백성들에게 도피했다. \ "황제 는 옥 인감 그렇게 들었다. 열다섯 밤, 장안시 전체가 등불이 환하고 불꽃놀이가 사방에서 일어났다. 정월대보름의 부모님도 시내에 와서 등불을 보고'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정월대보름을 만나 깜짝 놀랐다. 온 가족이 모여 속마음을 털어놓다. 이런 식으로, 하룻밤 조명 후, 수도는 안전하고 건전합니다. 한 wudi 기쁨, 매일 불꽃 놀이 를 넣어 등불을 걸어 주문. 그때부터 사람들은 이 날을 정월대보름이라고 불렀다. 이것이 민간전설에서 정월대보름의 유래이다. 정월대보름에 관한 민간 전설이 많은데, 정월대보름은 고대' 밭에서 양잠' 에서 기원한 풍습이 비교적 믿을 만하다고 한다. 논잠이란 정월대보름의 밤을 가리킨다. 농민들은 긴 대나무 장대에 등불을 걸어 밭에 꽂고 불색을 관찰하여 1 년 동안의 가뭄과 홍수를 예측함으로써 좋은 연경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펑방의' 곤산지' 는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고, 번창한 것은 가뭄을 나타내고, 흰 불은 수해를 나타낸다. 이후 불을 붙인 촛불의 불씨를 모아서 침대머리에 두면 주인집 양잠 생산에 도움이 된다. 나중에 밭에서 누에를 찍으면 사람들이 서로 경쟁하고, 각양각색의 등불이 점점 더 정교해지면서, 밭에서 누에를 쏘면 원래의 의미를 잃고 등롱을 치는 오락으로 변한다.
정월대보름의 출현도 고대인들의 불 숭배와 관련이 있다고 전해진다. 한대에 이르러 사람들이 시골 들판에서 불을 들고 곤충과 동물을 내쫓는 것은 앞으로의 횃불 축제로 발전했다. 따라서 화바절은 한대의 성화에서 당대의 시끌벅적한 정월대보름에 이르기까지 발전 과정이 있다. 이 풍습은 줄곧 조국 서남의 소수민족 형제에 의해 오늘까지 보존되어 왔다. 토치 페스티벌에서 그들은 기뻐하며 노래하고 춤을 추며 불에 대한 숭배를 나타냈다. 각종 형식을 통해 엑소시즘, 훈전 구충을 통해 충해를 줄이고 풍작을 거두기를 바란다. 오늘, 장쑤 흥화에서는 정월대보름날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태우거나 보지 않고 불을 켜서 함께 춤을 추고, 향진의 마을 사람들은 당연히 불을 본다. 그들 중 일부는 갈대로 불을 만들고, 일부는 나뭇가지로 만들고, 등등. 그들은 무리를 지어 불을 들고 밭머리와 타작장에서 춤을 추며 장관이었다.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장식하는 풍습이 형성된 이래, 모든 조대의 첫 달 열다섯 번째 날에 등롱을 보는 것은 큰일이다. 양건문제는 한 편의 시' 이아등 푸' 를 쓴 적이 있다.' 남유영, 서칠화. 수는 쉬고, 왁스는 용천에서 나온다. " 비스듬한 빛이 서로 어울려 반사가 뚜렷하다. "정월대보름날 궁정 장식 등롱의 성황을 묘사했다. 양디 통치 기간 동안 매년 정월 대보름에 성대한 연회를 열어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과 사절을 대접했다. 수서음악지'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은 성대하고 곳곳에 등불을 켜고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연기자 3 만여 명, 뮤지션 1.8 만여 명으로 기록되어 있다. 무대는 길이가 8 리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꽃등을 보며 밤을 새워 잠을 자지 못하고, 화기애애애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당나라에 이르러 통치자들은 등불을 더 중시하고 등불을 켜는 시간을 제도로 정했다. 당예종은 장안궁에 있을 때 20 피트 높이의' 등롱바퀴' 를 세워 색색의 실크로 싸서 금빛 옥석으로 장식하고 5 만 개의 등불을 달았다. 황실은 또한 대규모' 광나무' 를 만들었다. 시인 최윤은 명문 한 구절을 썼다. "누가 명월을 보고 한가하게 앉을 수 있는지, 어디서 등불을 맡을 수 있을까?" " 。 당나라는 통행금지를 실시하여, 밤에 드럼을 금지할 때는 여행을 금지하고, 밤에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 상원절에만 황제는' 방야' 라는 3 일간의 금지령을 허가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것을 예로 들었다. 송대에 이르자 등롱은 3 박에서 5 박까지 연장되었고, 등롱뿐만 아니라 불꽃놀이, 각종 저글링 공연까지 펼쳐져 장면이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도쿄몽'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개봉한 어거리에서 만개의 등롱이 등롱산으로 쌓여 있고, 등롱은 불꽃놀이로 으리으리하다. 교토의 아가씨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람들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다. "유람객들은 어가 2 주랑 아래에 모여 각자 기공을 품고 춤을 추는 춤을 추며, 비늘이 탄젠트하고, 10 여 리를 즐겁게 떠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큰길 골목, 찻집 술집, 등불이 일제히 타오르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백리 등불이 켜졌다. 명대, 주원장이 금릉에 등극한 후 경성을 번화하게 하기 위해 정월 초 8 소등, 17 소등, 10 박 연속으로 규정하고 있다. 등불에는 각종 인물, 가무 승평, 새말 꽃향기, 용등용 춤, 등롱이 밤새 불꽃놀이를 하고, 북악이 울려 퍼지며, 시끌벅적하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긴 정월대보름인데, 당시는 청나라였다.
역대 시사에는 정월대보름의 성황에 대한 묘사가 많다. 신 qiji 의 \ "옥 사건 \" 단어: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소봉이 움직이자 옥주전자가 돌면서 물고기가 밤새 춤을 추었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웃음, 향기가 모두 가버렸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다.
문득 돌이켜보면, 그 사람은 저기 있고, 등불은 음산한 곳에 있다.
교토 화원에서 북적거리는 정월대보름, 온 도시의 등롱, 온 거리의 관광객, 드럼 저글링, 밤새워 가무, 정월대보름도 연인들에게 이상적인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당송 시대에는 규각 여성이 항상 해외 여행을 금지했다. 정월 대보름날 전후에 그들은 긴장을 푸는 것이 금지되었다. 청년 남녀는 이 아름다운 순간을 기대하고, 기회를 틈타 약속하고, 함께 나가서 등불을 본다. 불빛이 드문드문 곳이라 교외의 관광지에는 모두 따님이 계십니다. Ouyang xiu "차 아들" 위안 Xi;
음력 정월 대보름에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밝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이 감상적인 원어는 당시 젊은 남녀가 자유로운 연애생활을 추구했던 진정한 묘사였다.
정월대보름이 형성된 이래 등롱을 장식하는 풍습은 여야가 중시해 왔다. 일반 백성 남녀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노소 시마 광 (Sima guang) 은 "집에 등불이 있는데, 왜 시장에 가서 볼 필요가 있니? 클릭합니다 그 여인은 말했다: "나는 또한 관광객들을보고 싶다. 클릭합니다 시마 광 (Sima guang) 은 웃으며 말했다: "나는 유령인가? 클릭합니다 눈부시고 찬란하며 화려한 등불바다, 구름 같은 미녀, 그리고 그 샘물이 어떻게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남송녀사 주씨가' 원야' 시에서 묘사한 바와 같이,' 불나무 은꽃이 눈부시게 빛나고 천막을 벗기며 제창한다' 고 말했다. 사마부인 같은 여자가 나가서 떠들썩하게 지내려고 하는 것도 당연하다.
컬러 랜턴
전통 민간 예술로서 등롱이 계승되었다. 우리나라 각지의 등불은 색채가 다양하고, 풍격이 각기 다르며, 솜씨가 정교하고, 광채가 눈부시다. 정월대보름에는 많은 곳에서 등전과 등잔회가 열린다. 정월대보름은 등불, 용등, 가마등, 꽃등, 물등, 얼음등을 포함한다. 베이징의 궁등, 천진의 연꽃등, 상해의 진주등, 소주항주의 유리등, 광저우의 연꽃등, 동북의 얼음등 등은 모두 뚜렷한 지방적 특색과 독특한 예술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정월 대보름날 저녁에 아이들은 등롱을 들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놀았다. 정월대보름야시장과 함께 사화, 용등, 사자춤, 가뭄선 그리기, 시소 밟기, 모내기, 등불 추측 등 많은 전통 풍습과 프로그램이 있었다. 저녁 등롱이 반짝반짝 빛나고, 사람들이 거리를 걸으며 등롱을 보고, 게임을 하고, 신나게 놀았다. 생사불은 역사가 유구한 전통 민간 오락 활동이다. 춘추시대에는 공자 사화관의 기록이 있었다. 넓은 의미에서 사회화 프로그램에는 용등, 사자춤, 보트 타기, 죽마 밟기, 죽마, 큰 머리 인형, 벙어리 할머니 등 70 여 가지가 있다. , 사회 화재의 범주, 다양한 형태에 속합니다. 협의적으로는 특히 피스타치오를 가리키며, 지금까지는 차서자, 마화사자, 고테리자, 신비하고 기괴하여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미감을 선사한다. 전국 각지에 널리 퍼져 있는 민간 사화 공연 패턴은 다양하지만, 기술 풍격은 제각각이다. 용등을 켜는데, 일명 용등이나 용춤으로도 불린다. 그것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는 청교 대형 가무에서 남자가 연기하는 선두 새의 이미지가 있었고, 그 후에 여섯 마리의 용이 서로 침투하는 무용 장면을 배치했다고 한다. 글에 기재된 무용룡은 한나라 장형의' 서경부' 이다. 작가는 수백 개의 극본의 묘사에서 용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수서음악' 에 따르면 양디 시대 백극 중 용춤을 추는' 황룡변' 도 훌륭했다. 무용룡은 중국 여러 곳에서 매우 유행한다. 중화민족은 용을 숭상하고 용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긴다. 이시진 본초강목' 은 "용은 뱀처럼 몸집이 있고, 얼굴은 말처럼, 뿔은 사슴처럼, 눈은 토끼처럼, 귀는 소처럼, 배는 황새처럼, 비늘은 잉어처럼, 발톱은 독수리처럼, 손바닥은 호랑이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용이 비바람을 부르고 재해를 없애고 전염병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입국으로 좋은 날씨는 생산생활에 큰 의미가 있다. 이 때문에 고대인들은 용의 보호를 강하게 바라면서 정월대보름날 제사 용과 등롱을 모시는 풍습을 형성했다. 송대 오우의' 꿈'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밤, "풀로 재키 찬 묶고, 잔디에 청렴을 덮고, 천 개의 촛불을 빽빽하게 설치하고, 쌍룡이 날아가는 것처럼 바라본다." 장기적인 발전과 진화에서 용춤도 여러 가지 스타일을 형성하는데, 주로 용등과 부룡이 있다. 용등, 일명' 용' 은 가장 인기 있는 용춤 운동이다. 이런 용은 대나무로 수도꼭지, 용신, 용꼬리를 묶고 종이로 싸서 색을 발랐다. 용신 매듭이 많고 매듭 수가 많을 수 있다. 단수여야 합니다. 노드당 양초 어떤 곳에서는 촛불을 켜지 않고 오동유, 면사, 등심초로 만든' 유꼬임' 이 있다. 이런 기름배기의 연소력은 매우 오래간다. 용등이 춤을 출 때 오색찬란하여 영원히 꺼지지 않는다. 아래에는 댄서가 잡을 수 있는 나무 손잡이가 하나 있다. 또 한 사람이 붉은 구슬을 들고 용 앞에서 용춤을 지휘하고 있다. 광동 양강의' 잉어 화룡' 처럼 유연하고 능숙하며 변화에 능하다. 무용수는 개폐할 수 있는 잉어 가죽을 입고 있다. 처음에 관객들은 물고기가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았지만, 유쾌한 음악으로 물고기가 갑자기 용이 된 후, 불을 내뿜는 잉어 한 마리가 용신을 뛰어넘어' 잉어 점프용문' 이라는 뜻을 상징한다. 부룡은 일명' 채룡' 이라고도 불리는데, 주로 낮에 공연하고, 명절 기간에는 촛불을 켜지 않기 때문에, 강해가 파도가 세차게 일고, 기세가 비범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독특하다. 용춤을 출 때 용들이 빙빙 돌며 기뻐하는 것을 표현하면 동작이 매우 복잡하다. 어떤 곳에서는 정월대보름이 시끌벅적하고, 각 길마다 백여 개의 등불이 있고, 대오는 2 ~ 3 리에 달한다. 각 용등에는 모두 10 면의 징과 북이 장착되어 있어 매우 장관이다. 해외에서, 많은 중국인 공동체는 여전히 용등을 가지고 노는 오래된 전통을 간직하고 있으며, 종종 현지 명절을 위해 공연을 한다.
사자춤
사자춤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간 예술이다. 정월대보름이나 집회축제가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사자춤을 추러 왔다. 이런 풍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최초로 서역에서 전해진 것으로, 사자는 문수보살의 승산이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면서 사자춤도 중국에 전해졌다. 사자는 한무제파 장건 사절 서역 이후 공작과 함께 가져온 공물이다. 그러나 사자춤 기예는 서량한' 가면극' 에서 유래했고, 사자춤은 5 세기 유송군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져 민간에 전해졌다. 두 진술 모두 각자의 근거가 있어 오늘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다. 그러나 당대에 사자춤은 이미 궁정, 군대, 민간의 유행행사가 되었다. 당단안절' 악부잡수' 는 "극 중 사자 다섯 마리, 키가 10 여 피트, 각각 오색을 띠고 있다" 고 말했다. 사자 12 명, 망토 이마, 망토, 옷, 붉은 털, 사자랑, 춤과 평화. " 시인 백거이의 시' 서량가기' 는 이에 대해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서량가기, 서량가기, 복면 호인, 가짜 사자. 머리와 꼬리 조각 나무, 금도금 눈 은 이빨. 클릭합니다 빈슨의 스웨터는 모래에서 만리에 오는 것과 같다. 이 시는 당시 사자춤의 정경을 묘사하였다. 1000 여 년의 발전 과정에서 사자춤은 남북 두 가지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다. 북파 사자춤은 주로' 사자춤', 즉 위무제가 임명한 북위' 서사자' 를 연기한다. 새끼 사자는 혼자 춤을 추고, 큰 사자는 쌍으로 춤을 춘다. 하나는 서서 사자춤을 추고, 하나는 허리를 굽혀 사자의 꼬리를 춘다. 사자춤꾼은 사자이불을 덮고 사자의 몸과 같은 색깔의 녹색 사자 바지와 금색 발톱 부츠를 신고 있다. 사람들은 사자춤꾼의 몸을 식별할 수 없다. 그 모양은 진짜 사자와 매우 비슷하다. 사자가 고대 무사로 분장하여 회전하는 수국을 들고 베이징 징과 드럼, 심벌즈를 곁들여 사자를 놀리다. 사자랑' 의 지도 아래 사자는 힘줄 뒤집기, 점프, 등반, 활 굽히기 등의 기술, 꽃더미 걷기, 테이블 뛰기, 공 밟기 등 어려운 동작을 연출했다. 남파 사자춤은 주로' 석문' 을 연기하는데, 공연할 때 표정 (예: 간지럼 긁기, 머리 떨기, 머리 핥기 등) 을 중시한다. , 생동감 있고 귀엽고, 토구와 같은 어려운 기교도 있다. 남사자는 광동을 중심으로 홍콩과 마카오와 동남아 교민향에서 유행한다. 남사자도 두 사람이 돌았지만, 사자춤을 추는 사람들은 모두 등롱바지를 입고 각양각색의 사자 한 마리만 걸치고 춤을 추었다. 북방 사자와는 달리' 사자랑' 은 머리에 대불탈을 쓰고, 몸에 옷을 걸치고, 허리에 리본을 매고, 손에 해바라기 부채를 들고 사자를 놀리며 우스꽝스러운 동작으로 다양한 아름다운 동작을 춘다. 남사자의 유파는 청원, 영덕의' 닭두사자', 광저우, 불산의' 대두사자', 고하, 중산의' 오리주사자', 동관의' 기린사자' 가 많다. 그들의 다른 외형 외에도 석남도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다. 흰 수염과 사자춤법은 넓지 않고, 색채 품종은 많지 않지만, 차분하고 웅장하며, 위엄이 있어 민간에서' 유비석' 이라고 불린다. 관공사자' 로 불리는 검은 수염의 붉은 얼굴 사자는 춤 자태가 위풍당당하고 웅장하며 정신이 비범하다. 회색 수염 사자, 거칠고 호전적인, 일반적으로 "장"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자는 백수의 존귀로, 그 이미지가 위엄과 상무로 위엄과 용맹감을 준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용기와 힘의 상징으로 여겼고, 그것이 악귀를 몰아내고, 인간과 동물의 핑안 () 를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점점 정월대보름날 등 중대한 행사 때 사자를 추는 풍습을 형성하여, 생활이 원만하고 만사가 핑안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죽마를 밟다
죽마를 밟는 것은 유행하는 민간 대중 공연이다. 죽마는 원래 중국 고대 백극 중 하나였는데, 일찍이 춘추시대에 이미 나타났다. 중국에서 최초로 시소를 도입한 사람은 열자푸가 말했다. "송대에는 자란이 있는데, 그 기술로 송원을 말린다. 송원이 불러 그 기량을 보다. " 두 가지가 그의 몸보다 두 배 더 길어서, 그의 정강이에 속하여 병행하여 칠검이 겹겹이 쌓여 있고, 오검은 항상 공중에 있다. 원준이는 무서워서 그에게 금과 실크를 주었다. 문장 속에서 볼 수 있듯이, 죽마는 일찍이 기원전 500 년에 이미 유행했다. 연기자는 발에 묶인 긴 나무로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점프와 검도 할 수 있다. 높은 시소는 높은 시소, 중간 시소, 높은 시소 세 가지로 나뉘는데, 가장 높은 것은 10 여 피트이다. 고서에 의하면 고대의 죽마는 모두 나무로 만들었다. 대패한 나무 막대기 가운데에 지지점을 만들어 발을 놓은 다음 끈으로 다리에 묶는다. 연기자가 높은 시소를 밟을 때 검을 추고, 쪼개고, 걸상을 뛰고, 탁자를 건너고, 모내기를 할 수 있다. 베이징에서 공연한 죽마 모가에는 어부, 중매, 어리석은 아들, 둘째 형, 도사, 스님 등이 등장한다. 연기자는 익살스럽게 가장하여 관중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남방에서 죽마는 관공, 장비, 여동빈, 하선고모, 장생, 홍녀, 제공, 신선, 광대를 포함한 전통 희곡 역할을 한다. 그들은 공연을 하면서 노래하고, 떠들썩하며,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시소를 밟는 이런 형식은 고대인들이 나무에서 야생 과일을 채집하기 위해 다리에 긴 막대기 두 개를 묶어 발전시킨 일종의 시소 밟기 활동이라고 한다.
노를 젓다
가뭄선 젓기, 민간 전설은 치수 치료에 공을 들인 우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가뭄선을 젓는 것을 일명 가뭄선이라고도 하는데, 육지의 배를 모방하는 것으로, 연기자는 대부분 여학생이다. 건선은 진짜 배가 아니다. 그것은 두 개의 얇은 널빤지로 톱질하여 배 모양으로 만들고, 죽목으로 묶고, 채색 천을 덮고, 처녀의 허리에 매는 것이 마치 배에 앉아 노를 저어 노를 젓는 것과 같고, 달리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마른 배입니다. 때때로 다른 남자는 뱃사공으로 분장하여 파트너와 함께 공연을 하는데, 대부분 어릿광대로 분장하여 각종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관중을 웃긴다. 가뭄선은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는 중국 특유의 민족 풍격이 풍부한 오락 형식이다. 고대에는 정월대보름이 되면 사람들은 항상 조복을 우스갯소리로 여겼다. 등불수수께끼는 가장 먼저 수수께끼에서 발전하여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이것은 조롱, 규율, 유머, 농담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이다. 등불 수수께끼가 등불에 걸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게 하여 남송에서 시작되었다. 무림의 옛일: 등' 은 "사람들은 실등으로 시를 짓고, 비웃으며, 인물을 그리고, 은두비속어를 숨기고, 행인을 놀린다" 고 기록하였다. 정월대보름에 황성은 밤새 잠을 자지 못하고 봄밤에 등불을 보는 사람들이 많다. 시와 수수께끼는 등롱에 쓰여져 촛불에 비춰져 통로에 나와 추측을 하게 하기 때문에' 등잔수수께끼' 라고 불린다. 등불 수수께끼가 등불 수수께끼로 바뀌었고, 또 하나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에 웃는 호랑이라는 부자가 있었다고 한다. 잘 차려입은 남자를 만나면, 온갖 방법을 써서 그에게 아부하려고 한다. 이 누더기 옷을 입은 가난한 사람을 보고, 그는 눈을 부릅뜨고 눈을 부릅뜨고 있다. 왕사라는 젊은이가 있는데, 일단 음식을 빌리러 갔을 때, 누더기 차림으로 대문에서 내던져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왕소우가 돌아온 후 점점 더 화가 났다. 정월대보름날 밤, 나는 큰 등롱을 매고 웃는 얼굴 호랑이 집 앞에 왔다. 이 큰 등롱에는 시 한 수가 새겨져 있다. 웃는 얼굴 호랑이 한 마리가 앞으로 나가 보니 위에 적혀 있었다.
머리가 뾰족하고 몸이 은처럼 희다.
반푼의 돈이 없다고합니다.
눈은 엉덩이를 바라보고,
옷만 인정하고 사람은 알아보지 않는다.
웃는 얼굴로 호랑이를 다 보고 화가 나서 얼굴이 붉어지고 벌컥 화를 내며 소리쳤다. "착한 녀석아, 감히 주인을 욕해." " 그리고 그는 하인에게 등롱을 가지러 가라고 명령했다. 왕소는 급히 등롱을 일으키며 웃으며 말했다. "여보세요, 주인님, 의심하지 마세요. 나의 네 편의 시는 수수께끼이고, 답은' 바늘' 이다. 생각해 보세요. 이' 바늘' 은 너에게 어때? 클릭합니다 바늘' 이 알려줬어? 그렇지 않으면 너라는 것을 어떻게 알았니? "웃는 얼굴 호랑이 한 마리가 생각했다. 그래, 그래서 그냥 화가 나서 눈을 부릅뜨고 가버렸고, 주변 사람들은 모두 즐겁게 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이야기가 퍼지자 점점 멀어졌다. 이듬해 정월대보름에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등롱에 수수께끼를 써서 사람들이 알아맞혀 재미를 볼 수 있게 하였다. 그래서' 등불수수께끼' 라고 합니다. 그 이후로 등불 수수께끼는 정월대보름의 중요한 행사가 되었다. 홍루몽' 에는 청나라가 등롱에서 수수께끼를 추측하는 여러 장이 있다. 등불 수수께끼 활동이 줄곧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춘등 수수께끼' 는 문예 오솔길에 속하지만 천문학에서 지리, 고전에서 역사, 현대 지식에 이르는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네가 어느 정도의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추측하기 쉽지 않다. 그 신비는 한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고, 한 사람의 사고를 단련하고, 한 사람의 정신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이것은 일종의 교육 오락이다. 고대에는 야식' 정월대보름' 의 풍습이 있었다. 오래된 속담은 "우물을 보는 것은 아름답다. "야식을 먹고 우물물을 보러 가는 것이 더 아름답다고 한다. 그래서 고대 아가씨들은 정월대보름날 밝고 섬세할 때 늘 고개를 숙여 우물물을 보고, 더 귀엽게 변해 자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길 바란다. 재미있는 게임 풍습을 많이 보존하는 것 외에도 정월대보름에 관한 일화도 많다. 성어 "주관만이 불을 지피고 백성들이 불을 켜서는 안 된다" 는 말은 정월대보름에 재미있기 때문이다. 송조 () 에서 천등 () 이라는 사람이 한 나라의 관원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공식 금기" 를 피하기 위해, 그는 거만하고 횡포하여 사람들이 "덩" 이라고 말하지 못하게 했다. "탑승" 과 "덩" 은 해음이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이 "덩" 이라고 말하는 것을 금지했고, "점등" 은 "점화" 라고 부를 수 밖에 없었다. 정월대보름날 동안 주관은 "주관은 관례대로 3 일 동안 불을 지폈다" 는 공고를 붙였다. "평소 규칙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주관만이 불을 지르고 백성들이 불을 켜서는 안 된다 "고 비웃었다.
정월대보름을 먹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전국 각지에서 같은 풍습이다. 이런 음식은 송대에 최초로 나타났다. 시인 강백석은' 정월대보송' 이라는 시에서 "하객이 커튼으로 어가를 바라보면 도시의 보물이 바로 온다" 고 썼다. 이' 시보' 는 정월대보름을 가리킨다. 송대 시인 주비다가' 정월대보름에 진리자를 삶는다'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밤이 언제예요? 재결합도 마찬가지다.
당관은 옛 맛을 순시하고, 주방장은 다시 새로운 공을 세웠다.
먹구름 속의 별, 탁수 속에 떠 있는 구슬.
18 세 잡시 편찬, 가풍에 관한 이 말이 있다.
시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이 국가의 의미를 상징한다고 설명한다. 처음에는 정월대보름이' 탕원' 이라고 불렸는데, 마치 밝은 달이 하늘에 걸려 있는 것처럼 그릇에 떠 있었기 때문이다. 하늘에는 보름달이 있고, 사발에는 만두가 있고, 온 가족이 뭉친다. 대만성의 민요' 만두 판매' 에서 부른 것처럼,' 수프 한 그릇이 배부르면 만두를 먹는 것이 좋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재회와 행운을 상징한다. 탕원은 처음에는 정월대보름에만 상장되어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정월대보름이라고 직접 불렀다. 전설에 의하면 국적 원세개는 신해혁명의 성과를 찬탈하고, 오로지 왕위를 되찾으려 하였으나, 국민들이 반대할까 봐 늘 조마조마했다. 어느 날 그는 거리에서 정월대보름을 파는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정월대보름." 나는' 정월대보름' 이라는 단어가 원세카이가 멸망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내 자신의 운명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19 13 정월대보름까지' 정월대보름' 이라고 부르는 것을 금지하고' 탕원' 이나' 과분' 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정월대보름' 이라는 단어는 그의 의지 때문에 취소되지 않았고, 민중도 그의 장부를 사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