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가 쓴 시는 다음과 같다

육유는 "61 년 1 만 곡" 이라고 말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9311 여 곡이 있다. 육유 (1125-1211) 은산인, 월주인, 한족, 남송문학가, 사학자, 애국시인. 육우생은 소년 시절 가족 애국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내가 송고종에 있을 때, 나는 does 시험에 참가했지만, 진회 () 에 의해 거절당했기 때문에 내 경력은 순조롭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송효종이 즉위 후, 그는 태어날 때부터 학자였다. 복주 닝더시 군주부, 정령 삭제관, 용흥부 판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항금을 고집했기 때문에, 주파와 파벌에 의해 여러 차례 거절당했다. 7 년차 (1171) 는 쓰촨 왕언의 초청을 받아 군에 입대하고 남정막부에서 일해야 한다. 이듬해 막부 해산, 육유조 입촉, 범성대와 만났다. 송광종이 계승한 후 예부 박사 사관 심의로 승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낭만파 조롱' 으로 파관되어 귀향했다. 가태 2 년 (1212), 송녕종 상회육유가 베이징에 들어와 효종, 광종 \ "양조지 \", \ "삼조사 \" 편찬을 주재하며 관직을 미정한다. 이 책이 완성된 후 육유는 오랫동안 은산에 은거하여 2 년 (1211) 병으로 세상을 떠나 마지막 저작' 시자' 를 남겼다. 육유시의 문학적 업적 < P > 육유에는 많은 문학적 재능이 있다. 특히 시 방면의 성과가 있다. 그는 61 년 동안 시 9 천 311 여 수를 지었다고 자칭하며, 대략 세 시기로 나눌 수 있다. 마흔여섯 살에 촉에 들어가기 전에, 단어의 형태를 선호한다. 입촉에서 64 세까지의 정년퇴직 기간은 그의 시가 창작의 성숙기이자 그의 시 스타일이 크게 변한 시기이다. 그는 초창기부터' 조류 그림' 을 위주로 분방한 풍격을 추구하며 전투와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찼다. 만년에 고향인 은산에서 생활한 후, 그의 시풍은 소박하고 평실하여 전원적인 풍미를 드러냈으며, 수시로 서늘한 인생 정서를 드러냈다.

1, 시 내용 < P > 육유의 시는 면이 넓어 남송 초기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를 다루고 있으며 내용에 따라 크게 네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1) 항금 준수, 투항파 토벌. 육유직은 "친친친친인은고대부터 장구책이 아니다", "생친친인은가장 해롭고, 만년 금계군이 후강에 패했다" 며 "제후는 여전히 친친친인친인은책을 갖고, 인인지사는 젊음을 기부한다" 고 밝혔다. 그의 악부시' 관산월' 은 상층통치자와 변변 장병, 함락구 인민을 고도로 요약했다 육유의 시는 선명한 전투성과 목표로 사람들의 금반투지를 자극하여 인인지사의 찬사를 받았다.

(2) 관대하고 격앙된 보국의 열정과 의욕이 보상되지 않은 비분을 토로하다. 육유는 젊었을 때 아낌없이 나라를 보답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하여 침입한 적을 소멸하고 점령한 땅을 되찾는 것을 인생의 첫 번째 목적으로 삼았지만, 항적의 이상은 여러 차례 좌절되었다. 그래서 그의 수많은 시가 높은 투지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깊은 비분에 흠뻑 젖었다. 예를 들어,' 책의 분노' 라는 시는 시인이 일심으로 나라에 보답하고, 의욕은 지불하기 어렵다. 그의 의기양양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서늘하고, 서늘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의 축소판이자 민족 운명의 축소판으로, 이런 작품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③ 농촌 풍경과 일상 생활을 묘사한다. 육유는 생활을 좋아하여 각종 생활 장면에서 시를 발견하는 데 능하다. 산천, 강, 식물, 곤충, 물고기, 시골의 평범한 생활, 서재의 한가함,'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물고기 새 한 그루가 시를 베었다.' " "산서촌행" 이라는 시는 경물 묘사에 색채가 뚜렷하고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그중'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은 널리 전해지는 명문이 되었다. 그의' 임안 봄비 초기' 는 강남의 봄을 묘사한다. 가상 장면을 쓴 것은 정교하고 아름답고 의미심장하다. ④ 사랑시. 송나라 학자들의 이데올로기 적 감정과 송시의 발전에 대한 신유학의 제약으로 인해 송시의 서정적 기능이 점차 약화되고 송대 사랑시는 수량과 품질면에서 당시와 비교할 수 없지만 육유는 예외다. 육유는 젊었을 때 전처와 잊을 수 없는 감정 경험을 했다. 그는 전처를 기념하는 시가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심연이 만년에 지은 두 편의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비애시' 라고 불리며 고대 사랑시에서 얻을 수 없는 가작이다.

2. 예술적 특색

(1) 예술적 풍격은 현실주의 특색과 낭만주의 풍격을 모두 갖추고 있다. 육유호는 호방하고, 가슴에 큰 뜻을 품고, 강건하고 웅장한 시풍을 추구하며, 동시에 섬세하고 섬세함을 경멸하여 기세가 호방하고, 경지가 웅장한 시풍을 형성하였다. 육유는 자신이 실생활에서 실현할 수 없는 포부를 시가에 쏟아부었다. 그는 늘 환상, 환상시로 가슴에 호기를 토하고, 하늘하늘하며 분방하며' 리틀 이백' 으로 불린다. 그러나 공명에 대한 갈망과 권력자의 반항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갈등이 존재하고, 열악한 현실 환경은 시인의 마음에 피할 수 없는 부담을 안겨 주었다. 그래서 육유는 두보를 숭상하고, 현실에 관심을 갖고, 시가' 시 밖' 에 있다고 주장하며, 그 시풍은 두보에 가까운 음울하고 슬픈 면이 있다.

(2) 언어는 간결하고 유창하며 작문이 치밀하다. 육유는 미사여구를 조각하고 뜻밖의 만남을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며, 그 시 언어는 "텅 비어 있다" 고 한다. 육유는 연습구를 매우 중시하는데, 그 대구, 참신함, 깔끔함은 장구를 조각하지 않는 혐의를 받지 않는다. 조익이는 육시의' 호방해 보이지만 신중하다' 고 평가했고, 유크장도' 고대인의 좋은 대결은 이미 끝났다' 고 감탄했다. 육유의 칠언고시' 장가행' 은 필력이 강하고 구조가 기복이 심하며, 언어가 명확하고 유창하며, 문장이 엇갈리고 기세가 웅장하며, 전형적으로 육유시의 개성적인 풍격을 구현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육유시의 대표작으로 추앙받고 있다.

3. 루씨의 지위. 육유는 남송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남송 초년, 형세가 위급했지만 사기는 여전히 높았고, 시풍은 상당히 진작되었다. 남송편안 국면이 형성됨에 따라 문인들이 점차 소극화되면서 시풍도 따라서 위축되었다. 영월시의 주제 경향과 작은 집안의 자기가 나날이 두드러지고 있다. 육유는 이런 상황에 대해 괴로워한다. 그는 굴곡, 지아, 리, 뒤 등의 깃발을 높이 들었다. ) 유럽, 소련, 남부를 여행하며 애국 주제를 높이 든 황종과 함께 시풍을 회복하는 것은 남송 후기 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강호시파의 복고풍과 유크장은 모두 스승이 육유에서 유람한 적이 있다. 송말에 육유의 애국정신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었다.

육유시의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청말 이래 국가가 위태로울 때마다 사람들은 종종 육유의 애국정신을 그리워하고, 육사의 애국정서도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한 정신력이 되었다. 육유의' 서재' 산수, 인생시, 섬세한 세신을 묘사하고, 언어가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명청시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육유시의 대련은 서재나 정자의 대련으로 자주 쓰이며, 육유시의 시가 후세에 광범위한 관객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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