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아가마', '중아가마', '잡아가마', '추가아가마'를 비롯해 '비유경', '담마파다' 등 성경이 모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4차 불교집회: 기원전 29년 스리랑카에서 열린 제4차 불교집회는 바타가마니왕 시대 탐바판니 시에서 열렸다. 이 구전되고 암기된 전통은 붓다의 죽음 이후로 한 번도 변경된 적이 없습니다. 승려들은 매일 경전의 정확성을 반복하고 비교하며, 편차가 있는 경우 장로들에게 올바른 단어를 물을 것입니다. . 그러므로 고전은 수많은 승려들의 기억 속에 보존될 것이며, 고전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매일 다시 이야기하고 비교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고전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그들은 고전을 말로 기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첫 번째 경전집의 방식으로 경전을 다시 말하고 비교하고 잎사귀(바예경)에 적습니다. 위치는 Aloka lena라는 동굴에 있습니다. 모임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경전은 올바르게 기록되었으며 주의 깊게 보존되었습니다. 이후 잎사귀 경전은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등지에 퍼져 등장했다.
다섯 번째 고전 모음집: 다섯 번째 모음집은 민돈 왕 시대인 서기 1871년 미얀마의 수도 만달레이에서 열렸습니다. 옳은.
제6회 고전 모임: 제6회 모임은 서기 1954년 미얀마의 새로운 수도 양곤에서 열렸으며, 미얀마 정부의 후원을 받았다.
더 포괄적으로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네 번째 모임에서야 말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에는 모두 말로, 마음으로 가르치는 것이었습니다. 동남아시아의 상대적인 원시 가르침. 윗자리인 상좌부불교(Theravada Buddha)라고 불린다. 당신이 가르친 "직접 불교 경전"은 대대로 수행자들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