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이름: 현내의 우러러보는 귀족 가정.
족보 개정에서 왕준은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노드이다. 족보국제는 왕준이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가족의 번식과 이주에 따라 원래 혈연을 바탕으로 한 성씨 문화의 내포가 점차 약화되고 있다. 성씨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가족 중 귀천의 내포를 보는 것이다.
왕디는 고서 성에서 흔히 쓰이는' 군망' 이다.
위진 남북조부터 수당 시대까지 각 군의 귀족 가정을 일컫는 말로, 한 군이 세상에 살면서 현지 백성들에게 우러러보며 다른 동성과 구별되는 사람을 가리킨다.
역대 성 전적 중 하나는 논술 지방을 위주로 한 것으로 당대의 유방의' 부족론' 과 남조 유보효의' 세설 신어' 와 같은 것이다. 백가의 글자는 왕왕 각 성 앞에' 현망' 을 표시한다.
예를 들어 위진 () 수당 (), 여씨, 청하 (), 최씨, 영양 (), 왕석 (오늘 하남 정주), 왕석 (오늘 산시 태원) 등 중국 북방에서' 4 대 군' 이 형성되었다.
수당 시대에는 주 () 현의 명칭이 자주 교환되어 사용되었지만, 대부분 주 () 는 현 () 이라고 불렸다. 송대에 이르러' 현' 의 행정 구역은 이미 효력이 없어졌다.
그러나 성어로서 두드러진 가정이 일부 지역에서는' 현희망' 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뜻이다. 게이트 밸브 시스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봉건 사회의 오랜 역사 기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소위 게이트 밸브, 즉 게이트 밸브 판독 값; 봉건 사회에서 대대로 큰 영향력과 권위를 지닌 성을 일컫는 말. 일반적으로, 이러한 소위' 명문족' 은 당연히 가족인물의 지위, 권위, 위망이 초래한 것이다. 일단 형성되면, 극도로 두드러지고 위엄이 있어 대대로 전해진다.
때때로 정부는 어떤 성이 가장 중요한 성이라고 명확히 규정하고, 심지어 성씨의 등급을 구체적으로 매겨 성씨의 순서를 정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각 성의 권익 상황은 다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성제이다.
성문제도는 서한에서 시작되었다. 한나라 유씨황족은 경전을 인용하여 제요로 증명되었고, 또한 귀족의 혈통으로, 자신이 태어날 때부터 제왕이라고 주장하였다. 동한 시대에는 가족 등급 관념이 매우 성행하여 게이트 밸브 제도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 일부 관료 명사의 종친은 왕왕 고관 후록으로 대대로 죽지 않는다. -응?
예를 들어 홍농화인 양 4 세 사관달삼공부, 여남 여양원 4 세 이목구비가 삼공부, 여남평유 서씨 3 세 3 세 관께서 삼공부에 살면서 당시 부러운 귀족 가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