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명심하고, 미래를 내다보며, 함께 원고를 읽는다.

먼저 오늘 연설의 주제를 제시한 다음 각종 사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주제를 도출하고, 마지막으로 주제를 승화시켜 우리의 미래와 지금해야 할 일을 제시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교사 및 학생: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연설의 주제는 "역사를 명심하고 미래를 향해" 입니다.

20 15 년 9 월 4 일 개학 1 과는 내가 본 것 중 가장 잘 듣는 역사에 관한 수업이다. 93 세의 진이 할머니가 휠체어에 앉아 애국가 이야기를 할 때, 나는 조용히 할머니가 하신 말을 떠올렸다. 국가가 지어낸 것이 아니라 전투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이 말은 내 마음을 깊이 찔렀다. 그녀의 탄생은 창작자의 심혈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애국가의 모든 글자는 깊고 강렬한 애국정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우리 때문에 조국의 미래로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열정적으로 국가를 부르고 그 탄생의 험난한 여정을 이해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네, 조국 탄생의 길을 열었고, 8 년 항일전쟁의 피투성이가 내 눈앞에 나타났다. 193 1 년, 일본 관동군은 고의로 918 사변을 일으켜 침략전쟁을 일으켰다.

1937 의 흑백 사진 한 장에서 2 살짜리 아이가 탄 땅에 앉아 공포로 가득 차 큰 소리로 울었다. 이 사진은 당시 중국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인 상해에서 발생했다. 그러나, 총알에 습격당한 후, 그녀는 폐허가 되었다. 이 전쟁은 이 아이뿐만 아니라 당시 중국 모두의 삶을 망쳤다.

가장 가증스러운 것은 1937 의 난징 대학살, 1 인치 강산 1 인치의 피였다. 일본군은 남경을 수비한 후 남경에서 6 주간의 대학살을 진행했다. 중국의 30 여만 군민이 총살되어 생매장되어 한때 피가 강으로 흘렀다. 이것은 중국과 외국의 역사적 비극, 용납할 수 없는 침략 행위, 인간 대재앙이다.

뿐만 아니라 일본군이 중국에서 범한 폭행은 폭격, 살인, 소탕, 약탈, 세균 전파, 독가스 방출 등 셀 수 없이 많다. 이것은 굴욕적인 역사이니, 우리는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무수한 생명이 사라지고, 무수한 고향이 잿더미로 변하고, 무수한 재산 손실이 이 역사에 들어섰다. 그래야 우리 조상들이 낙후하면 매를 맞아야 한다고 왜 나라가 없으면 집이 없다고 했는지 깊이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역사 독본' 역사를 기억하고 중국을 꿈꾸다' 를 읽으며 높이 휘날리는 오성홍기를 바라보며 휘날리는 붉은 스카프를 쓰다듬으며 나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 나는 평화로운 시대, 번영하는 조국에 살고 있다.

소년이 강하면 나라가 강하고, 소년지는 국가지능이다. 우리는 영웅의 후손이고 미래는 우리 시대에 속한다. 우리는 영웅정신을 배우고, 영웅의 깃발을 받고, 미래를 향해 이상을 세우고,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진취적으로 중국 꿈에 자신의 공헌을 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형식

1, 언어활동의 성격과 목적에 따라 화제를 만든다.

주제란 연설의 중심 주제다. 연설원고의 저술은 사회적 또는 과학적 가치, 실제적 또는 학술적 의미를 지닌 구체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적이 없다.

강연자는 항상 연설의 성격과 목적에 근거하여 주제를 확정한다. 학술 강연을 하라는 초대를 받으면 자신의 최신 연구 성과나 습득한 최신 학술 정보를 소개하여 화제를 가장 학술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상교육류의 연설이라면 현실에서 가장 신선한 현상과 청중이 가장 염려하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해야 한다. 경선 연설과 취임 연설도 청중의 이상과 소망을 사로잡아 화제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2, 연설의 주제와 청중에 따라 자료를 선택하세요.

자료는 연설 원고의 혈육이기 때문에 자료의 선택과 사용은 연설 원고를 쓰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우선 주제를 중심으로 소재를 선별해야 한다. 주제는 연설의 사상적 관점과 연설의 목적이다. 재료는 주제 형성의 기초이자 주제의 기둥이다.

연설의 사상과 관점은 반드시 자료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자료는 주제를 충분히 표현하고 힘있게 지탱해야 한다. 따라서 주제를 충분히 설명하고, 강조하고, 부각시킬 수 있는 재료는 모두 골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재료와 관점의 통일을 위해 버려야 한다.

또한 참신하고 전형적이며 진실한 소재를 선택해 주제를 더욱 심오하고 강력하게 만들어야 한다. 둘째, 재료 선택도 관객의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청중의 정치적 자질, 사회적 지위, 문화 교육, 심리적 수요가 모두 연설을 제약하고 있다.

따라서 선택한 소재는 청중의 생활에 최대한 가깝게 접근해야 한다. 그래야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흥미롭게 들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연설하는 것은 재미있고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이 숭배하는 사람과 깜짝 놀랄만한 것을 선택하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노동자 농민에 대한 연설은 생동적이고 재미있고 통속적이며, 가능한 한 주변 사람들의 예와 그들 사이에서 일어난 일을 인용해야 한다. 그러나 지식인 연설에서 자료 사용에 대해서는 반드시 문화적 수준에 주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연설하는 것은 재미있고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이 숭배하는 사람과 깜짝 놀랄만한 것을 선택하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노동자 농민에 대한 연설은 생동적이고 재미있고 통속적이며, 가능한 한 주변 사람들의 예와 그들 사이에서 일어난 일을 인용해야 한다. 그러나 지식인 연설에서 자료 사용에 대해서는 반드시 문화적 수준에 주의해야 한다.

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