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이것은 결국 성인 동화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먼 곳에 맡기지도 않고, 아이처럼 미래를 확고히 상상하지도 않고,' 문' 과' 아침' 에 희망을 걸고 있다. 우리가 보기에, 이 좁은 지역인' 문도' 와 이 짧은 시간인' 아침' 은 어린 시절이나 왕성한 생명력을 상징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길고 복잡한 인생에서 이런 어린 시절의 환상을 가지고 수시로 나타날 수 있는 짧은' 아름다움' 을 상징하는 것 같다. 구 () 성은 문혁에서 헤엄쳐 온 시인이다. 늪에서 떠오르는 사슴처럼, 그는 꽃이 만발한 땅에 매료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이 존재하는 시간과 공간에 대한 관대함을 감히하지 않고, 삶의 모든 순간을 잡고 자세히 씹었다.
너 문 앞에서 무슨 뜻이야? 고성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 시는 비바람을 겪으며 동심이 사라지지 않은 어른들이 가끔 짧고 아름다운 삶을 소중히 여기고 있음을 보여준다. 바람이 가볍게 나뭇잎을 흔들고 풀이 유유히 씨를 맺는다. 조화롭고 아름다운 장면에서, 우리는 얼굴을 맞대고 서서, 침묵해도 이미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렇게 아름다운 순간은 순진한 숭배로 미래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반평생의 기다림과 쟁취가 필요할 수 있다. 우리는 현재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아마도 이 아름다운 순간이 내 일생의 유일한 순간일지도 모른다. < P > 이 시는 구 () 성이 쓴' 문' 에서 나왔다. 원시: < P > 나는 얼마나 문이 있었으면 좋겠다. 아침에 햇빛이 풀밭에 비쳤다. 우리는 서서 대문을 지켰다. 하늘은 낮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풀이 파종하고, 바람이 나뭇잎을 흔들고, 우리는 서서 말을 하지 않고, 매우 아름답다. 만약 문이 있다면, 너는 그것을 열 필요가 없다. 그것은 우리의 것이고 매우 아름답다. 아침과 저녁에 우리는 방랑할 것이다. 우리는 그에게 거문고를 주고 가지 않았다. 우리는 땅이 필요하고, 우리는 영원히 파괴되지 않을 땅이 필요하다. 우리는 평생 그것을 탈 것이다. 이 땅은 울퉁불퉁하여 때로는 매우 좁다. 그러나, 그것은 역사가 있다. 하늘, 달, 이슬, 아침이 있습니다. 우리는 땅을 사랑하고, 우리는 서서 나무신발로 흙을 파는데, 문은 뜨겁다. 우리는 가볍게 기대어 매우 아름답다. 벽 뒤의 풀은 더 이상 자랄 수 없다. 손가락 끝으로 햇빛을 만집니다. < P > 문 앞에는 동심으로 가득 찬 시가 8 월 1982 에 적혀 있다. 글은 밋밋하고 또렷하지만 리듬과 의경은 자연히 순수하고 어린아이 같은 상념을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