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화를 보면 얻을 수 있는 첫인상은 줄거리가 아니라 이데올로기가 아니라 화풍과 기교다. 화풍이란 화풍이다. 모든 성공적인 그림은 반드시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져야 한다. 화풍은 작가의 개성과 내면사상을 반영할 수 있고, 우리도 화풍에서 그 작품의 전체적인 풍격을 추론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가 읽기 전에 만화의 그림 스타일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는 이 작품을 더 변증적이고 적극적으로 이해하여 읽는 과정에서 그 사상을 더욱 승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일본 만화를 예로 들어 화풍이 어떻게 분류되는지 봅시다.
현실주의 학교
도리에 따르면,' 만화' 의 형식은 전혀' 현실적' 으로 형용할 수 없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화풍에 만화가 많아 사실적인 효과가 좋다. 제가 여기서 말하는 사실주의는 만화 속 인물이 실물처럼 그려져 있고, 이목구비의 모양, 몸의 비율, 옷의 효과가 모두 실제 모습대로 나타난다는 뜻입니다. 또한, 길거리 집과 같은 인물들이 사는 환경은 모두 현실 세계처럼 그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의도적인 허구 과장은 없고, 이를' 사실주의' 라고 부른다. 이런 스타일의 작품은 종종 진실된 감동을 주며, 마음을 다해 작가의 사고방식을 따르게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첫인상에서 이미 이런' 진실' 의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실주의 작품은 이미 주류는 아니지만 성공한 고전이 많다. 가장 유명한 것은' 시티헌터' 입니다. 이 작품은 파란만장하고 기복이 있으며, 게다가
세계 각국의 작가들의 뛰어난 회화 기교는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북두칠성의 주먹' 도 현실주의 대작이다.
양선 회화 학교
현대한어사전' 은' 선선 묘사' 를' 중국화의 한 가지 화법' 으로 정의한다. 오로지 선으로만 그리고 색채 렌더링은 하지 않는다. " 만화에는 정말 뚜렷한 선묘파 특징이 없다. 회화 기법은 단순해지는 경향이 있으며, 대부분 선을 위주로 한다. 이목구비와 얼굴형에 너무 많은 수식이 없고, 화면이 화려하지 않다. 하지만 여전히 뾰족한 얼굴, 큰 눈, 준남미녀-이것이 바로 내가' 선색파' 라고 부르는 것이다. 스케치 스타일을 사용하는 것은 영리한 선택으로, 수고를 덜어줄 뿐만 아니라, 왕왕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학파의 성공 작가는 다카하시 유미자이고,' 헝클어진 말' 은 고전이며, 견야차도 인기가 많다. 또 어떤 여학생 만화는 스케치파에 속하는데, 여기에는 많은 예가 없다.
삼미미 학교
모든 것이 아름다움을 위해' 는 대다수 미주의자의 스타일이다. 화려한 그림에 대한 강한 추구는 그들을 가장 큰 특색으로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탐미주의 화가들은 종종 그림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줄거리, 의경, 내포를 추구한다. 심미적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극의 논리까지 희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런 만화를 볼 때 의아해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미학적인 작품이 종종 보급되지 않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하지만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대부분 죽충가루였으며, 이로 인해 그들의 미학적인 작품들이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름다움에 대해 말하자면, CLAMP 의 작품이 가장 먼저 보급되었다. 수년 동안 clamp 는 미학 노선을 고수해 왔으며, 그들의 이야기 X 와 X' 카드 포수 사쿠라' 는 모두 매우 인기 있는 작품이다. 이 밖에 훈기 나카무라 유재와 같은 저자는 모두 미학에 속한다.
4 개의 간단한 학교
간결하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화풍이 간단하고 회화 기교가 단조롭다. 때때로, 그것은 그림의 아름다움을 전혀 추구하지 않고, 단지 의미를 표현한다. 이런 작품들은 화면에는 장점이 없지만, 종종 아주 멋진 줄거리가 보장되고, 좋은 작품이 될 수 있으며, 이런 작품들의 인기는 왕왕 상당히 높다. 예를 들어 기계고양이, 크레용 짱, 너무 인기가 많아서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적왕? ... 화면은 그리 간단하지 않습니다. 잠시' 단순' 이라고 부르겠습니다.
5 원고학교
나는 어떤 화가도 자신의 성형되지 않은 초안을 독자에게 보여주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어떤 작품들은 초안처럼 보인다. 그림자는 사선으로 그렸고, 복사와 화면은 모두 거칠었고, 때로는 인물의 가장자리도 깨끗이 정리되지 않았다. 초안이 아니라 반초안이다. 이 작품들 대부분이 괜찮은 줄거리를 가지고 있다. 대중의 기초는 단순주의자보다 못하지만, 그들은 다른 만화보다 훨씬 인기가 있다. 나루토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헌터 ... 그 작가 푸건은 정말 핍박적이다. 그는 단지 원고를 꺼내서 발표했을 뿐이지만 사냥꾼은 정말 좋다.
리우 귀여운 학교
단명 한 만화가 많이 있습니다. 귀여운 노선을 걷고 있습니다. 이런 작품 중 인물의 눈이 얼마나 큰지 주인공의 눈이 커진다. 그리고 입이 작고 턱이 뾰족해서 몸매가 좋을수록 좋다. 이런 스타일의 대표작은 많지 않지만 수량이 많기 때문에 한 종류로 분류된다.
화풍에 따르면 일본 만화는 기본적으로 이 6 가지 범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아직 많은 만화 특색이 뚜렷하지 않다. 너는 위의 몇 가지 범주 중에서 전환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언급해야 할 것은 일부 만화의 스타일이 연재하는 과정에서 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질다다의' 쿵푸 회오리 바람' 이 있다. 초기 화풍은 비교적 거칠지만, 후기는 사실화되는 경향이 있다. 화풍은 우리가 이렇게 많이 말했지만, 화풍이 줄거리와 이데올로기를 위해 봉사하는 것임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는 만화를 보고, 아니면 줄거리를 1 위에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