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작품
중국화론
저자 진승광
1, 중국화란 무엇입니까
중국화는 서양화와 다른 중국 민족의 특색을 지닌 독특한 회화 철학 체계이다. 그것의 주요 도구는 붓, 잉크, 선지, 중국화 물감이다. 주제에는 인물, 산수, 꽃과 새가 포함됩니다. 그 표현은 획과 자의로 나뉜다.
중국화는 사상 내용과 예술 창작에 중화민족의 사회의식과 심미 정취를 반영하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자연, 사회, 정치, 철학, 종교, 도덕, 문화에 대한 독특한 인식을 반영하고 있다. 그의 그림의 정수는' 외국인 강사의 성, 마음은 중국의 근원' 으로, 내가 하나가 되고, 자질이 의도적인 승화의 경지를 강조한다.
2, 중국화를 배우는 데는 우선 네 가지 요소가 있다.
① 성격 ② 학습 ③ 재능 ④ 사상
중국화는 두 단계로 나뉩니다: ① 기술 단계 ② 예술 단계.
4. 중국화는 어떻게 배우나요?
중국의 그림은 유구한 역사와 독특한 민족 특색을 지닌 그림이다. 역대 화가들의 중국화에 대한 끊임없는 총화와 발전으로 완벽한 회화 체계가 형성되었다. 서양화와 마찬가지로, 서로 다른 민족 속성과 내재 법칙이 있다.
국화를 배우는 것은 기본기 연습부터 시작한다. 스케치와 서예는 중국화의 중요한 수단이며, 중국화의 기초이다. 서양화가 반드시 스케치를 배워야 하는 것처럼.
스케치와 서예는 주로 펜의 형성 능력을 연습하는 데 쓰인다. 이 두 과목은 잘 해서 모사와 사생이 특히 수월하다. 선 묘사와 서예의 선은 내포가 풍부하고 표현력이 강하며 적절하게 운용되어 더욱 흥미진진하다. 견본서에는' 87 신선권',' 천궁 송자도' 가 있다.
일정한 스케치와 서예 기초를 갖게 되면, 나는 겨자원에 들어가 필묵 기법을 배울 것이다. 꽃과 새, 산수, 인물은 모두 겨자원의 매, 란, 대나무, 국화로 말해야 한다. 난초를 그리는 것은 펜으로' 시작, 걷기, 수집' 하는 법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필묵으로 선지 한 장을 가장 아름다운 공백으로 나누는 방법, 그림의 산재, 구도를 포함한다. 블루그래스가 완성되면 모든 풀이 다 그려질 것이다.
대나무의 필묵 기법은 더욱 풍부하고, 가지와 잎이 건강하고, 획이 영영하고, 극이 일치하며, 눈이 거만하고, 가지가 더미에 들어가고, 까치 발톱 라일락 꽃, 잎끝이 있다. 개' 입니다
"솔루션" 깨진 휴식, 형태와 정신 모두, 뾰족한.
대나무 잎의 구도와 조직 관계는 잘 파악되어 모든 그림의 필묵 구조와 관계에 익숙하다. 매화는 그렸고, 나무는 모두 관문을 통과하고, 국화는 그렸고, 꽃은 모두 그릴 수 있었다.
일단 기본적인 필묵 기교를 해결하면 모사 학습 단계에 들어갈 수 있다. 모사는 중국화를 배우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다. 조국의 우수한 전통그림을 이해하고, 전인의 기술 경험을 흡수하여, 현실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모사로부터 에센스를 배우고, 배우고, 이해하고, 흡수한다. 역대 대사의 작품을 모사하려면 (역대 대사의 회화 이론을 읽음), 이 작품들은 모두 역사가 침전한 민족 문화의 정수이므로, 반드시 높은 것을 배우든지 낮은 것을 배우든지 법을 배워야 한다. 모사를 통해 사생하여 결국 창작 단계에 들어섰다. 모사 잉크의 축적이 없으면 사생을 시작할 방법이 없다. 스케치는 자연을 관찰하고 삶을 이해하는 수단이지 창작 목적이 아니다.
모사와 사생은 동시에 진행해야 하고, 평생의 숙제여야 한다. 너무 많은 스케치는 자연에 갇히고 속식에 빠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케치명언) 모사만으로 사생하고, 생활의 기운이 부족하며, 사생은 문심 조각룡이다. 공부는 방법의 문제이므로,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는 명사지도가 있어야 우회로를 걷지 않을 수 있다.
베껴 쓰면 고대인의 함정에 빠질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은 지혜의 문제이다. 사람의 지혜는 높고 낮으며, 모든 사람이 회화 산업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이것은 화가가 많고 주인이 적다는 진리입니다. 배우려면 고대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중국화는 유교, 해석, 도사상의 영향을 받고, 필묵을 수단으로 하고, 주관에 대한 객관적인 인식을 지도사상으로,' 남을 돕는 것' 의 취지를 전달한다. 사회의 발전과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심미 추세와 심미 관념은 다원화되고, 외부의 예술 영양을 유기적으로 소화하고 흡수하며, 중국화를 풍부하게 발전시키고 발전시키는 것이 진정한 건강한 발전이다.
공부하지 않고, 복제하지 않고, 혁신하지 않고, 낡은 틀에 빠지지 않으면, 긍정적인 성과를 얻을 수 없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혁신과 발전을 해야'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가 될 수 없다.
5. 중국화의 가장 높은 표현 형식은 프리 핸드, 즉 화가의 주관과 객관 풍경의 재현이다. 인공천지의 마음' 은 화가의 생명에 대한 사랑, 우주의 생명력에 대한 깨달음, 자연과 만물 생태에 대한 관심과 배려다. 이런 작품은 매우 흥미진진하고 의외다.
6. 불교의 영향을 받아 중국 인물화는 당대에 최고조에 달했다. 산수화는 5 대에 성숙되어 송대에서 발전하였다. 송원 시대 문인화의 출현부터 명청에 이르기까지 동치창 서위 팔대산인 4 왕 오창석 제백석 황이 대표해 문인의 자의를 전대미문의 높이로 밀었다. 그 핵심 취지는' 말로 표현하고, 마음으로 신을 표현한다' 는 것이다.
7. 좋은 작품이란 무엇입니까?
이미지가 구체적이고 구도가 완전하며 필묵이 제자리에 있다. 완전한 작품처럼 보이지만 품위 있는 작품은 아니다. 고품격의 작품: 정신 전신, 구도가 완전하며 필법이 소탈하고 품격이 고상하며 고졸하여 생활의 숨결과 시대적 분위기를 잃지 않는다. 작품을 감상하려면 먼저 그림의 기세를 보고 나서 필묵 관계, 필묵 쿵푸, 운율, 의경, 스타일, 구도 등을 봐야 한다.
8. 중국화는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① 1 품, ② 신상품, ③ 묘품, ④ 에너지품.
일품: 법외, 나는 들판을 거닐고, 술적이 없다.
신상품: 신의 덕을 연결시켜 만물의 정, 승화물의 정신적 내포, 곳곳에 법도를 숨기고 있다.
멋진 제품: 합리적이면서도 영성과 흥미를 잃지 않는다.
능력: 회화 기교에 치중하고 화가의 풍격이 있다.
9. 세 가지 화가가 있습니다.
화가의 그림: 기교만 중시하고 재미가 없는 작품.
작가화: 곳곳에서 관례를 고수하고, 펜으로 제자리에 있어야 하며, 기법이 능숙하고 포괄적이어야 한다.
문인화: 제본할 수 없고, 기법의 흔적을 남기지 않지만, 정신과 재미로 인해, 겉으로 보이는 것을 뜻한다.
10, 펜과 잉크: 쓴, 떫은, 생, 조용한, 그리고, 맑은, 마른, 촉촉한. 금기: 달콤, 메이, 속속, 더러움, 느슨함, 부드러움 등.
1 1, 프랑스도, 깨닫지 못하는 것은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 합리성은 계몽 될 수 있으며 법은 점차 개정 될 것입니다. 밍따오 생활은 매우 높고, 큰길은 사람을 놀라게 하고, 오솔길은 사람을 즐겁게 한다.
12, 국화의 스타일은 인간의 교양과 기질이다. 문인 화가는 문채, 학식, 기교, 기법뿐만 아니라 문인의 성격과 품격도 가지고 있다.
13, 중국화의 필묵은 경지와 재미의 전달체로, 백수흑을 알고 인문경지를 보살핀다. 서화는 빛의 예술, 객관적인 이해와 전시, 천지가 나란히 서 있다.
14. 중국 그림이 세계 문화에서 우뚝 솟아 있으려면 자신의 필묵 언어와 민족적 특색을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서구 회화의 지류가 될 것이다. 시대와 혁신은 중국화의 법칙과 특징을 지키며 민족 문화의 정수를 이어가야 한다. 실천은 전통을 완전히 버리고, 0 부터 시작하는 중국화는 모두 죽음의 길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중국화와 서화는 세계에서 두 개의 문화의 최고봉이다. 불교와 기독교처럼 누구도 대신할 수 없고, 누구도 개조할 수 없고, 오직 유기적으로 자신의 영양을 소화할 수 있을 뿐이다. 중서화는 영원히 교차할 수 없는 두 개의 기차 궤도와 같아서 각각 확장하고 발전시킬 수 밖에 없다. 불중서부의 그림은 상대방의 영양을 동양인종의 혈육으로 바꾸지 않았고, 정과를 고치지도 않았고, 주류에 진입하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서합비는 근대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일찍이 상조, 한대, 당대, 원명청에 있었다. 고대 돈황 벽화, 현대 화조 화가 오창석, 임백년은 모두 중서 결합의 전범이다.
15, 다양성이' 필묵에서 벗어나는 이유' 가 되었다. 중국화와 중국문화가 전복된 것은 20 세기 초 (5 월 4 일 전후) 였다. 중국에서 일어난 신문화 운동의 물결 속에서 화단은 전면적인 서화인지, 중서합벽인지, 아니면 민족 전통을 바탕으로 한 혁신에 대한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개혁개방, 특히' 85' 예술사조 이후에야 사람들은 반성과 총결산에서 점차 깨달았다. 로맨틱한 열정과 실천 경험을 통해 일시적인 자극과 신기함을 추구하고 우리의 민족적 입장과 전통적 맥락을 포기하는 것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했다. 결국 우리는 자신의 민족적 입장에 확고하게 서서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의 미래의 회화 전망을 추구하고, 민족화를 진심으로 대하는 것은 선견지명이 있는 선택과 인식이다.
16. 그림의 목적은 주조와 승화이다. 이미지 있음-이미지 없음-이미지 없음. 화상그릇은 더 구체적일수록 정신적인 것이다. 하늘과 땅과 그 덕이 있고, 해와 달이 있고, 사계절과 그 순서가 있으면 사물이 빈약하고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7, 그림은 영성이 있어야 하고, 재미가 있어야 하며, 재미는 재능이고, 영성은 필묵의 유기적 결합이며, 정경 융합의 산물이다.
좋은 그림은 세 가지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① 정신, ② 학습, ③ 자연 관심.
영혼: 장면 혼합의 산물입니다. 학습은 사상, 마음, 비전이다. 천취는 일종의 표현과 표현의 경지이다.
19, 자유자재는 일종의 형형상의 예술이며, 그 표현 수단은 결코 비슷하지 않다. 사실주의는 형이상학적 기술 전시이고, 그림은 기술 쿵푸의 산물이다. 프리 핸드 가상 현실 처리는 화면 공간을 확장시키고, 자연 재미있는 활동의 활력을 강화하고, 작품의 호소력을 향상시키고, 그림의 예술적 개념을 향상시킵니다.
20, 중국어 회화 프리 핸드 정신
연극예술은 영화예술보다 우수하고, 연극은 가상공간으로 실제 장면을 보여, 겉보기와 시비의 차이를 초래한다. 한의사는 맥박의 원인을 알고 있는데, 그 수단은 실제 느낌보다 높은 이미지 인식이며, 프리 핸드 (프리 핸드) 에 속한다. 서양 의학 검사, 방사선, 사진은 모두 진실이지만, 사실일수록 진실이 아니다. 서양 의학의 진단은 계기에 의존해야 하는데, 기구는 이미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중국화의 프리 핸드 정신은 모양 → 필묵 → 공간 → 경지 → 정신이다. 속담에' 마음을 정진하고 응용한다' 는 말이 있는데, 프리 핸드 정신은 문학 서예 철학 역사에서 비롯된다.
2 1, 중국 그림의 기본 요소는 필묵이다.
필묵은 중국인들이 민족 예술을 표현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식이며, 중국 회화의 특수 언어이다. 높낮이, 가늘게, 강약을 나누다. 필묵이 없으면 중국화가 아니다. 중국화는 "필묵과 필묵을 빼놓을 수 없다." "
필묵의 시각적 직감은 그림 형식의 언어 방식이며, 예를 들면, 송의 판, 원의 격식이다. 필묵의 도는 심미 규범에 중점을 둔다. 황은 다섯 가지 필법, 즉 오필을 총결하였다: 평면, 원, 체류, 무게, 변화; 수묵화법은 굵게, 옅게, 산산조각, 튀기, 축적, 초점, 정입니다.
중국화는 먼저 펜,' 잉크 수필', 골법은 펜으로 품질을 형성한다. 책으로 그림을 그리고, 서화와 서화를 동원한다.
펜과 잉크는 복잡한, 조밀한, 가는, 흩어져, 들쭉날쭉한, 엇갈린, 단절, 충돌, 접힘, 상속, 끊기, 흑백, 허실, 깊이, 강약 등이 있는 언어입니다. 뻣뻣함, 조각, 매듭, 부족, 흩어져, 정체, 혼란, 더러운, 약한.
원대 이후 문인 화가의 주의력은 법도의 창조에서 필묵 감정과 필묵 재미의 전시로 바뀌었다. 중국화필묵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중국 그림의 문턱에 들어갈 수 없다. \ "진실은 철저하지 않지만, 삼매가 결국 얻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필묵은 물리, 이성, 화론이 중국화에 반영된 것이다.
(22), 펜과 잉크에는 절차가 있지만 공식은 없다.
훅, 스트로크, 점, 염색, 브러시 등. 모두 기술방안으로, 모두 필묵이 유기적으로 얽힌 부정식의 표현이며, 고리와 필묵의 발전 추세가 일치하며, 예를 들면 간결, 밀도, 세부 사항, 산산, 들쭉날쭉함, 엇갈림, 단절, 충돌, 접기, 상속, 단절 등이 있다. 화문 스타일의 차이는 사실 화풍의 차이다. 그러나 필묵의 논리적 방법과 구조법칙은 같다. 화론의 득실은 사람의 수양의 좋고 나쁨은 필묵의 높낮이에 달려 있다.
필묵은 직관적인 형식의 두 가지 측면이다: 1, 필묵; 펜과 잉크, 물과 종이의 관계. 펜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인트 라인 서예 펜; 찰랑거리고, 두껍고, 소탈하고, 늙고, 고아함에 따라, 자의적인 재미가 더 높은 수준으로 높아졌다. 펜과 잉크의 관계는 연결, 매력, 감정의 관계이며, 펜에는 잉크가 있어야 하고, 잉크에는 펜이 있어야 한다.
필묵 사이에는 조화로운 관계가 있고, 모순도 있다. 내재 관계에는 직접 및 간접 접촉, 원칙 강조, 주체객체 강조, 회피, 개폐 및 시선 전환이 포함됩니다.
필묵 구조는 전반 국면에 관한 것이며, 방원, 경중, 크기, 깊이, 거리, 음양, 1 차 및 2 차 모두 눈을 그리기 위한 것이다. 필묵 구조의 개념은 회화 구도의 기초이다. 화면의 배열, 시작부터 끝까지의 전환, 도장, 비문, 공백도 필묵 구조의 일부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오창석의 공백에는 모기도 날 수 없다. 흰색도 그림이기 때문이다.
화면 속 필묵의 처리 규칙은 1 차 및 2 차, 1 차 및 2 차 만 초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묵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의존적이며, 서로 제약하고, 서로 호응한다. 필묵은 규칙에 복종하고, 화면 매력의 추세에 복종하며, 그대로 내버려 두고, 그것을 받아들이고, 윤곽을 개척하다. 화면의 모든 점, 도장, 제목은 모두 시작, 승승, 회전의 큰 구도에 있다. 한 폭의 통만화를 이해하고, 만 화는 한 폭의 그림으로 돌아가는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하다.
그림 속의 필묵은 중간이 빽빽하여, 균일한 대칭이 아니다. 밀도에는 다른 공백이 있고 다른 공백은 비어 있습니다.
23. 필묵의 최고 표현은 필의다.
필의: 필법에 기초한 자유서 형식으로 감정, 문화, 시공간, 사승, 사상, 스타일, 경지, 자연, 재미 등을 포함한다. 필의는 더 많은 표현 형식을 포함하고 있으며, 높은 품질과 높은 기교를 요구한다. 글쓰기의 의의는 반드시 유형적이어야 하고, 표현의 내포는 반드시 심오하여야 한다. 획은 개성이 있고 감정이 있는 유연한 물건이다.
필법은 한 획의 구도이다. 고도의 기교가 없는 필법은 화면의 표현력이 약해질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표현력을 잃게 된다.
펜이 약하면 손해를 보고, 공간은 무너진다. 필묵 구조는 모든 중국화의 표현이다. 그것은 선인의 경험에서 비롯되며, 역대 생활에 대한 관찰에서 총결된 완전한 필묵 형식이자 현대인이 새로운 필묵 구조를 창조하는 참고 자료이기도 하다.
선인들의 필묵 경험은 모두 시간의 시험을 거쳐 침전된 것이다. 현대인들은 고대인의 필묵 경험을 빌려 객관적으로 비교, 총결, 새로운 필묵 구조 형식을 창조했는데, 이런 새로운 필묵 구조는 고전적인 전통과 고도의 인문적 깨달음과 현실 생활에 대한 총결산에서 비롯된다. 자유화조는 필묵 구조와 형식의 표현에 대한 요구가 더 높고 정확하다. 송대 이전에는 화조화가 주로 가는 선으로 표현되었다. 원대 이후, 넓은 붓과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출현은 건습의 농도를 나타내는 필묵 구조와 관계를 개선했다. 필묵과 서예의 관계는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에 풍부한 필묵 언어와 기교를 제공한다. 원대 이후 필묵 구조는 역대 서예 쓰기의 각종 형식을 수용했다.
명청 시대에는 화조화가 수많은 표현 수법과 교묘한 수단으로 전례 없는 높이로 발전했다. 특히 양린은 서예로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기초를 다지고 필법과 필묵 방법의 감화력을 강화했다.
글쓰기는 순수한 기술적 문제가 아닙니다. 중국 문화는 인문적 심미정신이 풍부하여 이성을 요구한다. 그것은 보편적인 인간성의 요구를 포함하고 있으며, 중국인의 사회습관, 윤리도덕, 도덕심리감각, 자연인식이기도 하다. 인간성과 생명에 대한 배려는 예술가 예술 창작의 원천이다.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탐구해야 인민에게 부끄럽지 않고, 세상에 부끄럽지 않고, 미래에 부끄럽지 않은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중국화, 중국화 스타일화, 진승광의 회화 자기를 간단히 이야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