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의 대표적인 인물과 사상

도교의 대표적인 인물과 사상:

1. 노자(전설 기원전 600년경~기원전 470년경): 도교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으며 '무위, 자기 변혁'을 옹호함 , 평온함" "자기 교정"(Sima Qian의 말), 대표 작품은 "Tao Te Ching"입니다.

2. 장자(張子)(기원전 369년~기원전 286년): 성은 주(周), 예명은 자슈(紫修)는 전국시대의 위대한 문학가이자 철학가였으며 송나라 출신이다. 그는 노자(老子) 이후 도교 이론의 중요한 창시자였으며, 노자(老子)와 함께 "노장(老莊)"이라고도 불린다. 자연을 존중하고, 여유로운 삶을 살며, “모든 것을 보지 않고 오직 천지의 정신과 소통”함을 주장합니다.

3. 려자: 전국시대의 사상가로 정무공과 동시에 생년월일은 알 수 없다. 그의 학문은 황로(黃老)를 근본으로 삼고, “본질을 지키고 본성을 지키며, 공을 청정히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음”(한나라 학자 유향우), “공을 중시함”, “공을 중시함”을 제창하였다. 정당성". 『열자』에는 현존하는 8개의 장이 있는데, 이는 동진 왕조의 장잔이 편찬한 것이다.

4. 양주(楊朱): 전국시대 위주(현 허난성 카이펑시) 출신으로 예호는 자거(子局)로 노자 이후 도교의 중요한 대표자이다. 그것은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나를 위해 그것을 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5. 문자(文子): 노자(老子)의 제자로, 상(商)나라 자하(子夏)와 동갑이지만 공자(孔子)보다는 적다. 현존하는 12권의 『문자』는 한때 한나라 이후에 쓰여진 위작으로 여겨졌으나, 1973년 허베이성 딩현현의 40개가 넘는 한족 무덤에서 출토된 죽편에는 『문자』의 단편이 포함되어 있었다. 진(秦)나라 이전 작품으로 확인됐다.

6. 전변(Tian Pian): 전국시대 사상가. Qi 씨족의 일원인 Chen Pia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귀기", "순도", "명분", "공공 확립"을 옹호했으며 그의 작품은 사라졌습니다.

7. 신도(沈道, 기원전 395년경~기원전 315년경) : 전국시대 조나라 출신. 그는 초기에 황로(黃老)의 예술을 배우고 제(齊)나라 계하(吉夏)에서 강의를 하였으며 후에 제나라(齊國)를 떠나 한(汉)나라로 갔다. 이는 "규칙 준수", "법 준수" 및 "추세 강조"를 옹호합니다.

8. 송령(宋陵)(기원전 370년경~기원전 291년): 송나라 출신으로 '절약 옹호', '불투쟁', '용서하지 않음'을 옹호했다. 『송자』는 원래 18개의 장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져 편집본만 남아 있다.

9. Qi 출신인 Yin Wen. 왕자들 사이의 합병 전쟁에 반대하십시오. 그는 '도'가 '기'라고 믿으며 본질과 기의 이론을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그리고 사회적 분업의 합리성과 불가피성이 입증되었다. 다른 아이디어는 Song Ling의 아이디어와 유사합니다.

10. 허관자: 전국시대 초(楚) 출신으로, 이름은 알 수 없다. "깊은 산에 살았으며 헬륨을 왕관으로 썼다"고 해서 이름이 불분명하다. "한수 이문지"). He Guanzi는 Zhao 장군 Pang Nuan의 멘토였으며 Pang Nuan은 그에게 여러 번 조언을 구하고 Yan 국가를 패배시키기 위해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Taiping Yulan"은 Feng Chen이 Zhao 국가에서 유명해진 후 He Guanzi가 Pang을 두려워했다고 기록했습니다. Huan은 그를 추천하여 Pang Huan과의 관계를 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