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자앙의 시학 주장

첸 ziang, 단어 위보, zizhou shehong (이 쓰촨) 사람들. 당대의 한 작가이자 시인. 전 오른쪽 픽업, 후세 사람들은 첸 픽업 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진자앙 시학 사상의 관련 내용이다.

천고를 뒤흔든' 유주성 위층' 한 곡은 하늘과 땅의 광활함, 세월의 총총함과 무한, 개인의 연약함과 고독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시 역사상 유례없는 휘황찬란한 시대의 도래를 예감했다. Du fu 는 그를 칭찬했다: "재능과 우아함, 철학자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한유는 그를 칭찬했다. "나라가 문장 한 편을 가득 채우고, 아들이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당시 발전에서의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했다.

천자앙은 당대의 시 혁신 운동의 창도자이다. 시에서 그는' 길성' 과' 고봉' 을 제창했다. 이른바' 스타일' 이란 문학 작품이 창조한 예술미의 본질적 특징을 가리킨다. 길성' 은 풍부하고 깊은 표현이 필요하다. 스타일' 과' 길성' 의 제기는 초당시풍의 형식주의를 쓸어버렸을 뿐만 아니라 당대시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방향도 밝혀냈는데, 당시에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개척의 의의가 있었다. 천자앙은 아마추어 6 조 연구에서 자각적으로 한위 성격을 제창하면서 이론과 실천을 결합한 최초의 시인이다.

그는 유명한' 동좌씨 수죽서' 에서 "문장 500 년 동안 망가졌다!" 라고 말했다. 한위의 성격, 진송 묵천, 하지만 문학에는 표지가 있다. 하인이 한가할 때 품제량간 시는 결코 기꺼이 보내지 않을 것이다. 그는 매번 하늘을 영원히 탄식한다. 옛사람들이 쓰러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우아하게 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 그도 짜증이 난다. 만약 그가 정확한 목소리를 계획하지 않는다면, 그는 건안 작가를 서로 마주보고 웃게 할 수 있다. ""

머리말은 천자앙의 문학 이론을 다 써 버리고 시가 창작의 두 가지 기준, 즉 통속성과 완전성을 제시했다. 이른바' 길성' 이란 시사를 칭송함으로써 시인의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것이다. 성격은 간단하고 강력한 언어로 또렷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여 통쾌하고 두터운 스타일을 형성한다. 길성' 과' 고봉' 의 문학 관념은 그의 시 창작에 존재한다. 그의 대표작' 느낌 38 곡' 과' 추길 방육거사 장문 유적지 7 곡' 은 정치 도덕 운명 등 일련의 근본 문제에 대한 그의 견해와 사고를 바탕으로 강한 자의식과 진취정신을 가지고 있다.

천자앙은 당시발전의 핵심 인물이다. 우선, 그는 육조부터 초당까지의 형식주의 시풍을 바꾸고, 초당의 화려하고 정교한 시풍을 반대하며, 성당고박훈후한 시풍을 개척하고, 시를 질박하고 실생활의 길로 인도한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성당시의 건강한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확장:

천자앙은 십 대 때 임협에게 관대하게 대했다. 개화원년 (684 년) 에 수재로 올라서다. 이상의 서론 정사는 무측천황후의 중시를 받아 임태정자를 수여하였다. 나중에 그는 우파로 올라가 시신을 주우러 갔는데, 감히 할 수 있다고 감히 말했다. 무후의' 반당' 에 반대해 투옥되었다. 두 차례 군에 입대하여 변방 사무에서 원심을 도모하다. 양력 원년 (698 년) 에 아버지는 아버지가 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돌아가셨다. 첸 ziang 애도 기간 동안, 권신 우 shehong 행정 장관 루오 치 의 박해 를 주문 하고, 결국 감옥에서 사망했다.

천자앙은 *** 100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들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그윽하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유주성루',' 등택주 북루야잔치도',' 영회시 38 곡',' 루거석 장시 7 곡' 이다. 1960 년 중화서국은' 진자앙 집필기지' 를 출판했다.

소년의 결심

659 년, 당고종 제 4 년, 천자앙은 자주사홍의 부유한 서민지주 가정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그는 귀족 가정의 아들 임협의 개성을 길렀다. 열일곱 살, 패션은 책을 이해하지 못한다. 나중에 펜싱으로 사람을 다치게 했기 때문에, 나는 무종문을 포기했다. 나는 진심으로 옛 친구를 거절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광범위하게 읽고, 고전의 역사를 깊이 파내기로 결정했다. 몇 년 동안 나는 백 가지를 배웠다. 동시에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정치 공적을 요구하다.

곤돌라 원년 (679 년), 천자앙은 삼협을 떠나 북상 도성 장안에 들어가 당시 최고학부국자감 공부에 들어갔고, 이듬해에는 과거시험을 치렀다. 낙오한 후, 나는 고향인 김화산으로 돌아가 공부했다. \ "지난 몇 년 동안, 역사의 수백, 나는 본 적이 없다. 너는 문학에 능하고, 우아하고, 상대방을 좋아하고, 한 자운의 성격을 좋아한다. "그는 나중에 문학을 혁신하기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영춘 원년 (682), 학업이 성공한 진자앙이 다시 상경해 시험을 봤는데, 지금까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벼슬길에 들어서다

당예종 문명 원년 (684), 천자앙은 제 1 수재, 정자관림태였다. 나중에 우파로 발탁되어 그는 감히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청렴하고 잔인하여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였다. 그는 박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훈계했다. 무측천은 촉산을 파고 아주로를 통해 창인을 공격할 계획이다. 그는 또 편지를 써서 반대하며, 국민과 동침하자고 주장했다. 그의 발언은 비교적 직설적이어서 자주 채택되지 않고,' 반당' 이 무측천의 연루를 모함하여 감옥에 갇힌 적이 있다.

현공 2 년 (686), 그는 좌측에 다리가 부족하지 않은 군대와 함께 서북의 거연해와 장계강에 도착했다.

696 년, 무측천만세원년, 거란 사람 이충심, 손만영 반란, 건안의 군대와 함께 거란 정복을 했다. 두 차례의 군 입대는 그로 하여금 국경 형세와 현지 인민의 생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했다.

목매어 죽다

양력 원년 (698 년), 아버지가 연세가 많으셨기 때문에, 얼마 지나지 않아 아버지가 다시 돌아가셨고, 천자앙은 고향으로 돌아왔다. 복상 기간 동안 권신 오삼심은 사홍현의 단 건설에 대해 공소를 제기하라고 명령했다.

9 세 원년 (700 년), 진자앙은 옥중에서 억울하게 죽었다 (심아의' 구강정세정서'), 연세가 겨우 4 1 나이였다.

주요 영향

시적

천자앙은 시 혁신 이론을 제창했다. 네 사람에 이어 진자앙은 더욱 단호한 태도로 제량시풍의 통치에 반대하며 이론과 창작 실천에서 뚜렷한 창조와 혁신 정신을 보였다. 천자앙의 사상은 매우 복잡하다. 그는 임협을 잘 넘겼지만, 유가의 경세정신은 여전히 그 사상의 주도적 방면이다. 그의 많은 정치적 논평은 국가 안보에 대한 통찰력과 국민의 고통에 대한 열정을 대략적으로 보여 주었다. 예를 들어,' 상천 핑안' 낭송에서 그는 창인의 침입에 대해 걱정하고, 쓰촨 실직으로 도망친 민중에게 깊은 동정을 표하고, 민중의 탐욕, 어획, 그들의 죄악을 노여워하며 비난했다. 《자통치감》은 4 ~ 5 차례 그의 강의와 정론을 인용했다. 그의 정치적 열정은 그의 시 혁신의 원동력이다.

천자앙은 일찍이' 양죽서' 에서 시 혁신의 긍정적인 주장을 제기했다. 당시발전사에서 천자앙의 산문은 마치 선언처럼 당대의 시풍의 혁신과 전환을 상징한다. 앞서 리우웬과 종룽은 남조 형식주의의 시풍을 반대하며 한때' 비' 와' 인품' 의 전통을 높이 들었다. 왕보는' 용설' 전후의 궁중 시풍을 반대하며' 기개도 없고 생기도 없다' 고 비난했다. 진자앙은 그들의 사상을 이어받아 초당궁정 시인이 숭배하는 제량시풍이' 화려하고 속되지 않다' 고 날카롭게 지적하며' 아속' 과' 한위체' 의 영광스러운 전통이 창작의 선구자 패러다임으로 복고풍의 기치 아래 시 내용의 진정한 혁신을 실현했다고 지적했다. 길성' 과' 고봉' 은 시 생명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길성' 의 실질은 시가 현실을 비판하는 전통을 발양하도록 요구하며 뚜렷한 정치적 경향을 가지고 있다. 격조' 의 본질은 시가 고상하고 풍부한 사상 감정과 풍성하고 충실한 현실 내용을 갖추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당시의 상황으로 볼 때, 내용의 진정한 혁신을 실현해야만 시가 시대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 한편' 초당사걸' 등 시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당시에는 새로운 스타일이 등장했고, 지량 이후 궁중 시풍에 대한 불만이 커지면서 시 혁신의 시기가 더욱 무르익었다. 진자앙이 이때 제기한 혁신적인 명제는 이론적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진부한 시풍을 타격할 뿐만 아니라, 당시 싹이 트고 성장하고 있던 새로운 시인과 시풍을 위한 길을 열었다.

천자앙은' 초당 사걸' 이 추구하는 훈후한 시풍을 더욱 발전시켜 제량시의 가냘픈 습성을 완전히 없애고, 성당 시인 장구령 이백 두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천자앙의 시가 창작은 그의 혁신적 사상을 뚜렷하고 힘있게 반영하는데,' 정시 38 곡' 은 이런 혁신 정신을 구현한 주요 작품이다. 진자앙의 여러 시기의 작품들이 모인 시가로, 시인의 인생 경력과 사상 감정의 이미지 기록이다. 그 내용은 광범위하고 풍부하며 사상 갈등이 복잡하다. 저자가 우주를 굽어보는 철학적 사고, 역사를 드나드는 인생 인식, 현실을 직시하는 비판의식, 의욕이 보상할 수 없는 비분을 담고 있다. 우선, 주목할 만한 것은 현실감이 강한 국경시, 예를 들어 그의 북벌 때의 작품' 조운군' 은 장군의 무능과 변민이 끊임없이 야만인의 침해를 받는 것에 대한 깊은 분노를 표현한 것이다. 유주를 원정할 때 쓴' 북풍이 해수를 불다' 라는 글에도 그는 국경 장병 애국 열정이 억눌린 것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했다. 정해년 구운모' 의 문장 한 편은 무후가 촉산을 통해 토번을 공격하는 군국주의 행동을 더욱 분명하게 폭로했다. 이 시들은 전통 변두리시 범고풍의 분위기를 돌파하고 무후 내정의 폐단을 풍자했다. 그는' 성인은 자기를 고치지 않는다' 라는 시에서 무후가 불상을 조각하고, 불사를 짓고, 인력과 물력을 낭비한다고 비난했다. 귀인은 자만하기 어렵다' 는 시에서 그는 더욱 용감하게 무후의 신임을 풍자하고 부하를 죽이는 작풍을 풍자했다. 이 현실주의 시가들은 그의 정치적 포부가 그의 시 혁신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그가 쓴 자신의 신세에 관한 시도 감동적이었다. 예를 들면' 란약생의 춘하' 이라는 시와 같다. 아름다운 이상은 이룰 수 없는 깊은 고민이' 초사' 의 의경을 통해 드러난다. 초목은 모두 병사이고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다른 시대와 환경에서, 그의 좌절은 분노와 관대함의 목소리로 변했다. 예를 들어, "이것은 당신의 아들입니다." "38 곡" 중에는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고, 은거구선을 찬양하며, 노불현리의 작품을 발휘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를 들어, "도시 사람들은 지혜로 가득 차있다", "신비한 하늘은 조용하고 조용하다" 와 같은 오래된 부처에 대한 강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주시 위층' 과' 추길루 거사집시 7 곡' 은 왕우우 () 가 거란 () 을 출사할 때 지은 것이다. 루 zang 는 \ "첸 ziang 전기 \" 와 함께 말했다: ziang 허약 다병, 추수 감사절 충절, 종종 돌 나라 에 대응 하기 위해 몸을 무시 하고 싶어. 관원이 부지런하고, 자신이 군사계획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위험을 볼 수 없고, 자감하여 안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또 어느 날, 그는 한 가지 건의를 했는데, 말이 매우 정교하다. 건안은 거절하여 그를 육군 중사로 임명했다. Ziang 은 그 차이를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아래에 침묵을 지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비서입니다. 그는 제북루에 올라 과거의 낙토와 조암을 느꼈기 때문에 시를 몇 편 썼다. 그러나 그는 울면서 이렇게 노래했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린다! " 사람들이 모든 것을 알 때. 유주성 위층' 은 관대하고 슬픈 필치로 벼슬길이 실의에 빠진 고민과 슬픔, 그리고 오랫동안 정치적 이상 환멸의 고통을 표현했다. 애정 어린 가운데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우는 소망이 반영되어 경지가 확대되고 말투가 비장하며 감정이 두터웠다. 봉건 사회의 성실한 지식인들이 외로움을 겪는 전형적인 느낌을 높이 요약했다. 구사회에서, 이런 슬픔은 종종 불합리한 처지에 갇힌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여 수많은 독자들이 천년을 전창하게 한다.

추길 방고 증여루거사 장용시 7 수' 에서 진자앙은 하사와 연왕을 칭찬하고, 곽우 등 그를 만나 공을 세운 역사인물에게 감사했다. 추길고유서' 구름: "정유이가 늙었어요. 북쪽으로 갈게요. 적옥문, 엄관의 옛 수도에서 그 도시는 이미 사라졌다. 그러나 나는 진심으로 한숨을 내쉬며 과거의 행복한 생활과 추자군의 덕순을 회상했다. 덩추가 일곱 편의 시를 써서 뜻을 표했기 때문이다. " 시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보통 저속한 관료처럼 부에 열중하지 않는다. 그는 사람들이 그와 같은 재능 있는 사람을 존중하고 신뢰하기를 바라며, 그는 현재를 널리 받아들이고 인재를 해방시키는 개명정치를 동경한다.

천자앙은' 건안 작가' 와' 정시의 목소리' 를 추앙하는데, 그 시는 건안, 정시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당나라 jiaoran 시 스타일은 말했다: "ziang 사랑, 응우 엔 공 윙 Huai 에서 유래. 클릭합니다 란약생 춘하'' 귀인은 자만하기 어렵다' 와 같은 시와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응우안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유주시 위층' 과 같은' 유주성 위층' 등도 의경상에서도 응우안의' 글씨가 도다',' 독좌공당' 등의 시와 비슷한 점이 있다. 국경시는' 정해해 노년',' 본래 귀자',' 북풍이 해수를 불다',' 창정령서' 등과 같은 건안시가 쓴 시사에 가깝다. 그의 시에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가 병존한다. 현실주의 작품들 중 일부는 관대하고 침통하며, 어떤 정치 이론도 날카롭다. 이상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는 작품들, 어떤 것은 낭만적이고 완곡하며, 어떤 것은 열정이 분방하며, 모두 낭만주의의 다른 표현이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완전히 통일되지 않았다.

천자앙의 율시는 많지 않지만,' 형문망추' 도 초당의 명편이다. 시인은 유창한 필조로 그가 처음 쓰촨 갔을 때 본 바추 장려산 강을 썼다. 스타일은 다른 시인들과는 다르다.

천자앙의 모든 시는 미감이 없다. 그는 당시 개산 시절 시 혁신 이론과 실천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둔 시인이다. 두보 한유 등 시인은 당시 발전에서의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했고, 이는 당대 시인의 민의를 반영한 것이다. 그의 서른여덟 편의 영회시에 관해서는, 그는 장구령의 12 곡의 영회시와 이백의 59 수의 고시 창작을 직접 깨우쳤다. 이백은 복고를 혁신의 이론으로 계승하여 당시 혁신의 역사적 임무를 더욱 완수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