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 그룹의 주요 업적

1958, 쇼 영화사 설립, 주로 영화 제작, 쇼 사장. 196 1 구룡 청수만 쇼 시네마는 65438+2 월 6 일 공식 문을 열었다. 1970 년대 쇼 형제는 당시 급속히 발전한 TV 업계에 발을 들여놓고 와이파이와 합작하여 연예인을 양성했다. 1980, 소일프가 TVB 최대 주주가 되었다. 같은 기간 영화업무를 계속 축소했고 1987 년 5 월 영화 제작을 중단하고 드라마 제작에 집중했다. 2000 년 쇼 씨는 자신이 소유한 1000 여 편의 영화에 대한 영구 저작권을 판매하여 말레이시아 방송국의 비용을 지불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003 년 쇼 (Shao) 는 중국 스타 영화사와 공동으로 65,438+065,438+0 억 홍콩 달러를 투자하여 장군 호주 공업촌에 홍콩 영화도시를 건설하고 약 2 억 홍콩 달러를 투자하여 약 65,438+05 편의 신작을 촬영하기 시작했다. 쇼 형제의 아버지 소우헌은 20 세기 초 상하이 상공계에서 활동하며 주로 물감 사업에 종사한다. 하지만 샤오의 많은 형제들은 부업을 계승하지 않고 거의 연예계에 들어갔다. 형제 renjie, 형제 renjian, 세 형제 renmei, Shao yifu 최소, 원래 이름 rencheng. 영화계에서 유명해지기를 원하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다른 별명을 가지고 있다. 큰형은 취객, 둘째 형은 스님, 셋째 형은 산객이다. 가장 작은 것은 쇼라고 합니다.

1924 년, 소취옹은 천일영화사를 창업했고, 소취옹은 프로듀서 겸 감독으로, 소돈인은 작가를 잘하고, 막내인 소인미는 발행을 잘하며, 막내인 소일부는 촬영에 능하다.

1925 년 첫 영화' 입지성불' 을 촬영해 상영 직후 상하이 시민들의 환영을 받았다. 193 1 촬영한' 노래계의 봄' 은 중국 최초의 두 편의 유성영화 중 하나이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소일프와 소인메이는 남남 싱가포르에서 남양 영화 시장을 개발했다. 1930, 쇼 형제가 싱가포르에 쇼 회사를 설립했다. 이들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1937 항전을 앞두고 쇼 씨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자바 베트남 보르네오에 1 10 개 이상의 영화관과 9 개 놀이공원을 소유하고 완전한 영화를 만들었다

1937 이후 일본 제국주의의 야만적인 침입이 쇼 영화업의 발전 과정을 뒤엎었다. 쇼씨는 생활이 어려웠는데, 나중에는 더더욱 계승하기 어려워 부도가 나게 되었다.

1958, 소씨 형제 (홍콩) 유한회사는 소인매씨와 소씨로 홍콩에 설립되었다. 이후 쇼 영화업은 매년 40 여 편의 영화를 발행했고, 수십 년 후 홍콩 최대 영화 촬영과 제작기지가 됐다.

1960 년대 이후 쇼 (Shao) 는 1000 여 편의 영화를 촬영하여 금마상, 금상장 등 수십 개의 상을 수상했다. 소일부는 우선 홍콩에 영화배우 제도를 도입하여 거물급 스타, 감독, 유명 작가를 많이 배출했다. 예를 들면, 응우, 리려화, 링보,,,,,,,,,,,,,,,,,,,,,, 등. 그 중에서도' 국가의 아름다움','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 경국경성',' 양산백과 축영대',' 술 취한 사람',' 외팔칼' 이 모두 사용되었다.

쇼 가문은 중국 영화 사업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 무성 영화에서 유성영화, 흑백에서 컬러에 이르기까지 중국 영화의 모든 단계에는 쇼 가족의 헌신이 있다. 쇼 영화는 쇼 씨가 쇼 형제 영화사를 통제한 후에야 번창하기 시작했다. 홍콩 영화 백화일제가 방영된 50 년대에 쇼 영화는 그다지 눈에 띄지 않았다. 쇼 (Shao) 의 날개가 풍만해진 후 많은 호화로운 제작이 등장해' 쇼 (Shao) 의 제품은 좋은 영화여야 한다' 는 구호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쇼 (Shao) 영화는 한 편의 영화의 질을 대표한다.

쇼 씨는 홍콩 영화계를 20 여 년 제패해 홍콩 영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쇼 이전에 홍콩 영화는 예술적 내포로 시장을 주도했다. 고아도낙원',' 청궁 비사',' 추방의 노래' 는 모두 홍콩의 초기 문학 고전이다. 쇼 (Shao) 가 강호를 통일한 후 홍콩 영화업계는 점차 문예 중류 기둥에서 주류 상업영화로 바뀌었다.

소일프는 영화 한 편이 성공하려면 관객의 입맛에 맞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록 그가 감독에게 많은 공간을 주었지만, 이 감독들도 어느 정도의 시장 법칙에 따라 관객이 좋아하는 영화를 만들어야 한다. 자기감상만 하는 것이 아니다. 홍콩 영화계가 이미 이어가고 있는 영화 유형에서는 황매조 영화, 무협 영화, 패션 액션 영화, 귀신 영화, 로맨스 영화, 청궁 영화, 심지어 연하 영화까지, 쇼 (Shao) 는 각 유형의 영화를 극치로 만들어 할리우드에서 배우고 있다. 높은 투입, 톱스타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법을 알고 있다. 중국 영화의 초기 비즈니스 운영 모델은 쇼 회사에서 성숙하고 진일보한 발전을 이뤘다고 할 수 있다.

쇼 씨의 상업 이념은 홍콩 영화계에 완전히 계승되지는 않았지만, 그의 상업 영화는 제작에서 마케팅에 이르는 전체 이념이 80 년대 홍콩 영화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1987 쇼 회사가 단종을 선언한 후, 원래 쇼 직원들이 잇달아 다른 일자리를 모색했는데, 이는 조문호, 오우슨, 왕징, 유위강, 정동, 허안화 등을 포함한 수많은 영화의 중견력이다. 이들은 모두 쇼 씨로부터 나온 영화 엘리트로, 쇼 씨가 배운 영화 경험으로 앞으로의 경력에서 큰 유익을 얻었습니다. 쇼 씨의 40 년간의 고심 경영으로 쇼 씨를 거대한 영화 왕국으로 만들고 홍콩 영화업계를 아시아의 상업 영화의 수도로 만들었다. 쇼 영화는 1980 년대 영화 촬영을 중단했고, 산하 영화성도 방송사로 옮겨져 드라마를 촬영하고, 쇼 씨는 중국 영화권에서 과거의 예봉을 잃어가고 있지만, 어쨌든 쇼 영화가 중국 영화권의 보물이라고 의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말레이시아 재단이 쇼 760 여 편의 영화 저작권을 매입한 뒤 쇼 풍부한 영화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홍콩에 천영오락회사를 설립했다. 천영오락은 성립된 이래 쇼 영화의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첫째로, 그것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영화의 오래된 원판을 복구하는 데 거액을 쓴다. 천영오락에 있어서, 그들이 성립한 후의 주요 업무는 바로 이 퇴색한 필름을 수리하는 것이다. Tianying 엔터테인먼트는 색상 조정, 얼룩 제거, 손상 및 스크래치 복구 등 가장 진보 된 디지털 장치와 기술을 사용하여 이러한 오래된 쇼 영화를 복구합니다. 그런 다음 이 수리된 작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수리된 영화가 스크린에 다시 등장해 쇼버나의' 우리 생활의 날' 을 다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쇼 (Shao) 와 화성 (Huaxing) 은 거의 6,543 억 8 천만 홍콩 달러를 Tseung Australia Institute 에 설립 한 합작 회사의 완공에 투자했으며 쇼 (Shao) 이한상

황매파 영화

쇼버나의 영화에서 중국 의상은 줄곧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한상은 로맨틱한 고복을 촬영한 대가이다. 이한상은 쇼의 창업 단계에서 회사에 입사한 것이다. 당시 황매조 영화 촬영을 주장하며 데이린을 주인공으로 선정해 영화' 실심의 이야기', 1958 개봉을 앞두고 홍콩 국어 영화의 흥행 기록을 깼다. 이 성공은 쇼 사장의 이한상에 대한 자신감을 증강시켰다. 회사의 격려로 이한상은 나중에' 강산미인' 을 촬영하여 제 6 회 아시아영화제 최우수영화상을 수상했다. 이한상 황매파 영화는 점차 쇼 영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60 년대 중반 이전에 황매파는 쇼 영화의 주류였고, 이한상은 쇼 당시의 주력 감독이었다.

장철후 김천

신무협 영화

이한상의 스타일과 달리 후금청과 장처는 무협 영화 촬영으로 유명하다. 그들의 스타일은 무협 영화의 새 유파이다. 이 학교의 개산작이 후금청이 1966 에서 촬영한' 나와 한 잔 하자' 라고 확정했다. 이듬해 장처의' 외팔칼' 이 개봉돼 처음으로 수백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가 됐고, 장처의' 백만 감독' 칭호도 그때부터 시작됐다.

장처의 영화에서 남자 배우가 진정으로 주인공을 이겼다. 황매파의 이전 작품에서 남자 배우는 배장 역할만 했지만 장처는 달랐다. 그의 영화에서 대부분의 남자 주인공은 개성이 강한 협객이다. 그들은 매우 독립적이며, 다른 사람을 대하는 기준이 있다. 그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남자 간의 우정이지만, 자녀들의 정이 종종 2 선으로 물러나 영화의 주선의 보조가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후진타오와 장처는 같은 시기의 감독이자 신무협 영화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는 장처와 조금 다르다. 후진타오는 스크린에서의 액션의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그가 만든 인물은 대부분 함축적이었고, 장처가 동작의 잔혹한 아름다움과 영감의 진실을 추구했고, 그가 빚은 인물도 강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초원: 가장 오래된 무협 영화감독.

초현실적 괴이한 무협 영화

역시 무협 영화다. 초원의 풍격은 독보적이며 초현실주의에 속한다. 이는 그의 영화가 대부분 고룡소설을 블루본으로 삼는 것과 관련이 있다. 유성 나비검' 과' 천애악명칼' 은 이런 초현실주의 무협 영화의 대표작이다. 이런 영화 속의 캐릭터는 대부분 매력적이고 방탕하며, 천지를 떠돌아다닌다. 때때로 불합리한 줄거리가 나오는데, 이것은 구룡소설의 특징이다. 초원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배우는 적룡. 당시 사람들은 초원, 구룡, 적룡 등을 철삼각형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다.

(위의 정보는) 책임자로부터 온다.

왕우

본명 왕정권, 1944 장쑤 무석인, 1963 이 쇼 입사했습니다. 1967 년 왕우는' 외팔칼' 에서 뛰어난 무술로 고전적인 협객 이미지를 형성하고 홍콩 영화 흥행 기록을 경신해 백만 달러 마크를 돌파하며 홍콩 무협 영화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용모가 출중하고, 왕우는 근면하고, 재치가 뛰어나, 1960 년대 홍콩의 수석무생이 되었다. 그의 영화에는' 원앙 물놀이',' 변성 삼협',' 마칼',' 금제비' 가 포함되어 있다.

나열

왕리다, 본적 광동, 1929 년 6 월 29 일 인도네시아에서 태어났습니다. 10 대 때 홍콩에 가서 1962 의 무술 학원에 들어갔고, 같은 해 쇼 씨와 계약을 맺고 무협 영화를 주로 연기했다. 1969 년 장처 감독의' 철완 무정함' 으로 일거에 유명해진 뒤' 천하제주먹' 의 주인공이 됐다. 이 영화는 유럽과 미국을 감동시켰고, 성황은 이소룡 영화 아래 있지 않다. 로리는 쇼 (Shao) 에 입사한 지 10 여 년 만에 70 여 편의 영화를 찍었는데, 그중' 금제비',' 독룡담',' 창적' 은 모두 고전적인 작품이다. 1980 년대 초에 로리는 쇼 씨를 떠나 홀로 대만으로 가서 세계로 향했다. 65438-0988 홍콩 발전, 아시아 TV 연예인 계약. 그는 2002 년 6 월 2 일 62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적룡

담부용은 1946, 광동신회인에서 태어났습니다. 적룡 1968 에서 쇼 회사 남방 배우 학원에 입학했습니다. 이듬해 장처의' 사각' 이 주인공에 출연했다. 그는 10 번의 새 오디션에서 눈에 띄며 극중 강한 반항의식을 가진 소년 장춘을 연기했다. 적룡 감독은 장철감독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장처가 연출한 영화에서' 경호원',' 복수',' 13 타포' 등 주인공을 맡았다. 연기하는 영웅은 외모도 비슷할 뿐만 아니라 무공 수법도 풍부하다.

여성 아바타 카드

텍스트: 데이린

1934 에서 태어나 광서인 15 세에 홍콩에 정착했고 16 세에 연예계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그녀가 쇼베르나 시절 촬영한' 티심, 아름답고 사랑스럽지 않다' 는 이야기는 모두 그녀에게 최고의 여주인공의 영예를 안겼다 (두 번째로 여우주연을 획득한 것은' 금병매' 로 인해 점묵 촬영). 1964 년, 그녀는 자살을 위해 미완성 작품' 블루블랙' 과' 연화등' 두 편을 남겼다. 그녀의 복장은 특히 매력적이어서 쇼버나 로맨스 영화 유행기의 최고 여배우이다.

오: 정패패.

데이린과는 달리, 정패패 (Dai Lin) 는 쇼 (Shao) 의 무술 여배우입니다. 그녀는 쇼버나에서 23 편의 영화를 찍었다. 그녀가 처음 데뷔했을 때, 그녀는 후금청 감독의 영화' 나와 한 잔 하자' 를 찍었는데, 이 영화는 그녀를' 협녀' 로 유명하게 만들었다. 1970, 그녀는 은퇴하고 남편과 함께 미국에 살고 있다. 이안' 와호장용' 을 촬영할 때, 솜씨가 뛰어난 정페페페는' 파란 눈동자 여우' 중 하나가 되었다.

오사원.

홍콩 대부' 로 불리는 오사원, 1944 는 상해에서 태어났다. 1966 쇼 형제유한공사 남국실험극단 연출부에 입사해 졸업 후 쇼 회사에 머물렀다. 그는 한때 기자이자 부주임이었다. 쇼 씨를 떠난 후 그는' 로마 납치' 와' 홍콩 대부' 등 쿵푸 영화를 계속 연출했다. 오사원은 스스로 연출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사회적 명성을 발휘하여 항구산 영화 전체의 작업 환경을 위해 뛰어다녔다.

오우삼

1946 광동성에서 태어나 4 살에 홍콩으로 이주했다. 25 세부터 쇼 영화사에서 보조 감독을 맡았고, 스승은 장처에서 이후 가호와 신예성회사에 입사했다. 영웅의 본색',' 열혈 남자',' 방랑천애',' 혈색 거리',' 영웅의 본색 II',' 터프가이 탐정' 등 영화는 모두 그의 대표작이다. 할리우드에 진출한 후 그는' 최종목표',' 단화살',' 얼굴 변경/끄기',' 풍어자' 를 연출해 동양 액션 영화 스타일을 할리우드로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