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수수 당마나우 컵 김수수 수수 마나우 컵, 당대의 술기, 국보급, 당대문물전에서 하가촌에 보관되어 있는 가장 소중한 유물 중 하나인 길이15.5cm, 직경 5.9cm 입니다. 1970 은 Xi 남교 하가촌에서 출토되었다. 중국 최초로 해외 전시를 금지한 유물이자 산시 역사박물관의 보물이다. 수수 마나우 컵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미옥 재료인 실크 포마노로 만들어졌다. 옥조각의 작은 끝은 마치 살아 있는 동물의 초상을 주며, 눈을 동그랗게 뜨고 반짝 빛난다. 동물의 머리 위에는 두 개의 구부러진 영양뿔이 컵체와 연결되어 있어 강건하고 힘이 있다. 수수의 입에는 금이 박혀 있어 컵 마개로 쓰인다. 수수 마나우 컵은 생동감 있고 예술적인 감화력으로 가득 차 있다. 재료 선택, 디자인에서 공예에 이르기까지 당대의 명품 옥조각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본 유일한 아름다운 옥조각으로 당대의 가장 정교한 옥조각이며 당대의 중외 문화 교류의 산물이다.
또한 산시 역사박물관에는 654.38+0.70 여만 점의 유물이 있는데, 고대 인류 초기에 사용된 간단한 석기부터 654.38+0.840 년 전 사회생활의 각종 기물에 이르기까지 백만 년 이상 걸쳐 있다. 그래서 박물관은 "하루 주세요. 만 년 더 주세요." 라고 계속 말했습니다. 산시 역사박물관에는 세 개의 전시구가 있는데, 시계열에서는 하상주에서 원명청, 정교한 상주 청동기에서 중국 특유의 한당금은기, 각종 고대 도회와 비길 데 없는 당묘 벽화까지 있다.
2. 서주 () 는 서주 () 초기의 유물로 1972 에서 산시 () 성 미현 양가촌 () 에서 출토되었다. 높이 77cm, 지름 56.5cm. 복고, 구절, 변접, 귀리, 기둥발, 밑창, 발장식 수직엽, 대식무늬. _ 딩 내벽에는 4 줄 28 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어느 해 8 월 초 왕강이 원래 세창에게 증여된 땅을 회수하여 _ _ 에게 이 솥의 기념으로 증여했다는 것이다. 비문은 "온 천하, 왕의 땅인가? 클릭합니다 토지로 이어진 토지점유제도 형식은 서주 토지제도를 연구하는 실물자료다. 。 국왕은 가장 높은 토지 소유자이다. 그는 마음대로 토지와 땅을 경작하는 사람을 부하들에게 넘겨주고, 그도 토지를 회수할 권리가 있다. 그의 봉신은 국왕이 준 땅을 사용할 권리만 있고 소유권은 없다. _ 삼각대의 형태와 비문에 따르면 _ 삼각대는 서주 초기의 기물로 고사 연구에 특별한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를 보충하고 증명하는 명문에서 크게 유래했다.
3. 서금요일 제정웨이 오제정웨이, 총 높이 36.5cm, 직경 34.3cm, 복부 깊이19.5cm, 무게11.5kg, 출토 두 귀 세 기둥, 평평한 가장자리가 바깥쪽으로 접히고 아랫배가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정외바닥에 두꺼운 연기가 쌓여 있고, 복내벽에는 명문 19 행 207 자가 주조되어 있고, 입하연에는 촘촘한 뇌무늬가 장식되어 있어, 위와 주가 토지보상으로 인한 위약안을 기록했다. 그것은 서주 시대의 법률 상황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딩 (Ding) 의 비문은 서주 (West Zhou) 중반에 일부 토지는 실제로 사적으로 소유되었지만, 토지 이전은 여전히 귀족의 토지 처분이 제도적으로 묵인되었음을 보여주는 왕조의 장관을 거쳐야한다. 서주 중기 사회경제와 토지제도를 연구하는 첫 번째 재료로 역사학자와 법학자들에게 중요한 과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4. 서주에 얼마나 많은 솥이 있는지 서주 말기의 문화재로 높이 51.5cm, 직경 50cm 입니다. 산시 () 성 장안현 하천촌 출토 1980. 딩은 서시대의 배우이다. 복부 내벽에 22 줄 279 자가 주조된 비문은 서주 시기 황제의 침략에 대항하는 전쟁을 기록한다. 그 비문은 흉노의 역사와 당시 사회의 정치, 경제, 군사, 민족 관계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과학적 가치를 지닌 중요한 고대 문헌이다. 비문 구조는 간결하고 글씨가 아름다우며 중국 서예 예술사의 중요한 장이기도 하다.
5. 서한황후새, 높이 2cm, 길이 2.8cm, 무게 33g, 신강과 전양지 백옥으로 조각했다. 산시 () 성 함양시 한가만 향랑가 () 에서 출토 1968. 옥색은 순수하고 흠잡을 데 없이 맑고 윤기가 난다. 옥석은 단단하고 촘촘하여 어떠한 침지 현상도 없다. 인체는 정사각형이고 단추는 높은 엠보스 침호다. 호랑이의 이미지는 사납고, 몸매가 건장하며, 사지가 강하고, 눈이 넓고 둥글고, 코가 불룩하며, 입술 쪽, 입가에 이가 드러나고, 귀가 뒤로 굽고, 꼬리가 운문에 숨겨져 있고, 등에는 몸과 함께 흔들리는 굵은 곡선이 새겨져 있고, 윗니는 여섯 개, 그늘진 곳에 새겨져 있다. 호랑이는 복부 아래에서 구멍을 뚫어 레이스를 입을 수 있다. 도장대의 사방은 모두 직사각형으로, 직사각형의 음틀을 조각하고, 상자 안에 네 개의 두루마리 구름무늬를 조각하여 서로 거꾸로 걸어 놓고, 각 구름무늬는 쌍음세로 틀과 연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음선 도랑에는 주사가 남아 있다. 도장 정면에' 여왕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서체 구조가 엄격하고 대범하며 획 두께가 균일하다. 조각 기술의 기교는 보기 드물다. "한서 구의" 에는 "황후옥새, 문동황제, 황후새, 금호단추" 가 실려 있다. 이런 인쇄 시스템과 도장은 중국의 시스템과 일치한다. 이 땅의 위치는 한고조와 여후가 합장한 장릉약 1km 에서 여후인 것으로 추정되며 한대 황후 도장의 유일한 실물자료로 매우 소중하다.
6. 한금은동죽절훈기, 높이 58cm, 직경 9cm, 밑직경13.3cm, 무게 2.57kg, 198 1 년 그 형태는 높은 손잡이, 대나무 콩 모양, 보산, 금은 (금은) 으로 덮여 있고, 섀시에는 두 개의 용이 조각되어 있으며, 모두 머리에 쟁반 복부를 받치고 있다. 쟁반 아랫부분에는 열 세트의 삼각형이 있고, 안에는 수도꼭지가 새겨져 있다. 뒤돌아보니 용신이 파도에서 벗어나 선이 매끄럽고 모양이 묘하다. 난로 뚜껑의 바깥쪽에는' 내부'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한무제는' 양신' 이라고 불렀고, 그의 여동생 양신만이 장공주라고 불렀다. 양심가는 한무제의 여동생 양심공주집에 속한다. 원래는 미중앙궁의 물건이었는데, 후에 양심가에게 주었다.
7. 산시 () 성 역사박물관의 국보급 문화재 당금은주전자 마계컵 18 벌은 단 두 벌만이 외국에서 전시된 적이 없다. 그 중 하나는 금은주전자 마계컵이다.
금도금마계컵 은주전자,14.3cm 높이. 1970 은 Xi 안호가촌에서 출토되었다. 주전자의 모양은 중국 북부의 유목 민족의 수피 모양이다. 주전자는 납작하고, 한쪽 끝에는 수직 원통형 개구부가 있고, 위에는 연꽃 꽃잎으로 덮인 주전자 뚜껑이 있다. 냄비의 윗부분은 은사슬을 통해 아치형 냄비 손잡이로 연결되어 있다. 이런 모양은 승마 사냥도 편리하고 일상적 사용도 편리하여 당대의 장인들이 디자인한 장인의 마음을 보여준다. 은주전자의 양면은 엠보스 기술로 정숙한 머리와 꼬리 말을 만들었다. 주전자의 준마는 당대의 유명한 춤마 이미지이다. 명태조 잡기' 에 따르면 현종은 궁전에서 400 마리의 무용마를 길들인 적이 있다. 매년 8 월 초 현종 생일날, 그는 춤추는 말들에게 화려한 옷을 입히고' 잔을 붓는' 박자에 따라 춤을 추며 생일을 축하했다. 오르가즘에 그는 말 점프의 3 층 널빤지 침대에서 춤을 추었고, 때로는 장한이 침대를 들어 올리고 말이 위에서 공연하게 하기도 했다. 또 다른 시는 "트로피의 마지막 연회까지, 머리가 취했다" 는 춤 말의 표정을 묘사한다. " 이 주전자의 춤마 이미지는 마침 책 기록과 증명되어 매우 얻기 어려운 유물이다.
8. 당궐루 예절도 (두 그룹) 궐루 예절도, 높이 296-420cm, 너비 976-928cm. 197 1 산시건현 의덕태자 무덤이 출토되었다. 이충윤, 일덕태자, 당중종 이시안 장남, 이지와 무측천의 손자. 대족 원년 (70 1) 은 무측천몽둥이에 맞아 19 세를 일기로 죽었다. 중종이 복원된 후 신룡 2 년 (706 년), 건릉은 태자장으로, 능은 능으로 개명되었다.
궁녀도, 두께 176 cm, 너비 196.5 cm. 1960 산시 건현 당대의 영태공주 무덤이 출토되었다. 묘전실 동벽 남쪽에 그려졌다. 이 그림은 국보급 문화재이다. 그림 속에는 9 명이 있다. 첫 번째 사람은 단칼에 빗고, 부분 상투를 돌리고, 눈길이 앞으로 향하고, 양손을 복부 앞에 두고 가슴을 펴고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하고, 럭셔리하고 우아하다. 그런 다음 한 사람이 상투를 묶고 뒤를 돌아보니 다른 사람에게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다른 7 명의 궁녀는 머리를 반롤빵, 롤빵, 롤빵으로 빗고, 손에 받침대, 단팬, 뜻대로, 네모난 상자, 고족컵, 분진기, 포대 등을 들고 천천히 옆으로 걸어왔다. 그중 두 사람이 남복인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7 명은 좁은 소매 짧은 어깨, 비단, 빨강, 노랑, 녹색 롱스커트, 족히 의운에 올랐다. 화면이 생동감이 있어 잠자는 그림인 것 같아요.
9. 마영안 폴로투추도, 키 229, 너비 688cm. 197 1 산시 () 성 간현 장회태자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이 그림은 무덤의 서쪽 벽에 그려져 있다. 말 등에 20 여 개의 그림자가 있는데, 모두 투색 좁은 소매 가운, 호미, 검은 부츠를 신고 있다. 벽화는 월치봉을 든 기수 다섯 명이 말을 몰고 공을 낚아챘다. 첫 번째 승마는 반사이고, 나머지 말은 영영한다. 10 이후 사람들은 말을 타고, 워커는 대추홍마를 타거나, 산속을 달리거나, 공중에서 질주한다. 더 이상 녹색 가운, 빨간 옷깃을 입지 말고, 눈을 떼지 않고, 큐대를 가지고 있지 않다. 배경에는 기복이 계속되는 산들이 깔려 있고, 외로운 고목 다섯 그루가 텅 빈 화면 위에 장식되어 있어 묘실 동벽의' 행적 지도' 에 있는 고목에 해당한다. 이 그림은 폴로에 대한 최초의 영상 자료이다.
10. 당 사냥 여행기 지도 사냥 여행기 지도 높음100-200cm 길이 890cm. 197 1 산시 () 성 간현 이시안 무덤에서 출토되었다. 원래 사진을 몇 번 찍었는데, 화면 배경은 청산송림이다. 활과 화살, 깃발, 표범 채찍을 든 40 여 명의 승마 사냥꾼은 말 못에 주인의 사냥터를 세로로 에워쌌고, 집 뒤에는 낙타 두 마리가 있었다. 구도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당묘 벽화 중의 우수한 걸작이다.
11..12. 당원앙 연꽃 꽃잎 금그릇 (2 개), 높이 5.5cm, 구경13.7cm, 발 지름 1970 은 Xi 남교 하가촌에서 출토되었다. 이 그릇은 망치로 성형한 것이다. 작은 입, 둥근 입술, 북배, 평평한 바닥, 나팔발. 그릇은 진주로 덮여 있고, 복부에는 쌍련판을 뚫는다. 위쪽 연판에는 원앙, 앵무새, 거위, 황새, 사슴, 여우, 거위, 토끼, 오리 등 진금류가 있다. 아래 연꽃꽃잎에 금은화가 조각되어 있다. 그릇 밑에 진귀한 꽃들이 조각되어 있다. 방승무늬를 동그라미로 장식하고, 북익에 새 한 마리와 구름 몇 송이를 조각하고, 밑단은 작은 대련주로 만들었다. 그릇 내벽에는 "923" 잉크 무게 (실제로는 92 반) 가 있다. 정교하게 제작하여 기세가 드높다. 이 두 개의 금그릇, 연꽃꽃잎은 매끄럽고, 대구구조가 듬직하며, 무늬가 화려하며, 전형적인 당대의 예술 풍격으로 당대의 금은기 장식 예술의 성숙을 충분히 반영하며, 얻을 수 없는 예술품이다. 좁은 공간에서 이렇게 복잡하고, 질서 정연하고, 명확하고, 정확하게 다층적이고, 고밀도 무늬를 조각한 것은 당대의 금은기의 뛰어난 공예의 두드러진 표현이다.
13. 당금앵무새 문양은깡통 높이 24.2cm, 지름12.4cm, 발지름14.3cm, 무게1 은깡통의 머리는 짧고, 복부는 둥근 발 나팔 모양이다. 활성 들보가 캔 어깨의 두 조롱박 모양 귀에 꽂혀 있고 밑부분은 둥근 발이다. 발과 깡통의 연결부에 동그라미를 용접하다. 깡통은 순은망치로 쳐서 평지, 어자무늬, 금도금무늬가 있습니다. 들보에 마름모꼴 문양이 장식되어 있다. 탱크 전신은 앵무새를 주체로 하고 부러진 나뭇가지로 장식해 균형 잡힌 둥근 무늬 앵무새 두 세트가 꽃밭에서 날개를 펴며 깜찍하고 생동감 있게 살아 있다. 각각 들보 슬롯의 양쪽에 장식하고, 나머지 가공물은 단일 가지로 장식한다. 은항아리에 조각한 앵무새가 날개를 치며 날려고 한다. 신선하고 포만하며 둥근 외관과 포만한 꽃으로 딱 알맞게 어우러져 부귀와 기쁨의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당대의 가장 정교하고 우아한 은단지이다. 이런 은통을 통해 우리는 당대의 금은기의 공예 수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대의 심미 패션, 생활 태도, 정신적 면모도 반영할 수 있다.
14. 당대의 3 색 낙타는 높이가 58cm, 높이가 24.2cm, 직경12.4cm, 발길이14.3cm 입니다. 1959 당묘가 Xi 서교 우보촌에서 출토되었다. 낙타는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낙타봉에는 타원형 담요가 깔려 있는데, 그 위에는 마름모꼴의 태슬 담요가 깔려 있다. * * * 7 명의 음악가와 가수가 있습니다. 음악 인형은 다리를 꼬고 앉아, 각각 피리, 비파, 박자 등의 악기를 들고, 가수는 그 안에 서서 긴팔을 가볍게 춤을 추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15. 송경은 유약 대들보를 바르고, 유약을 바르고, 대들보를 붓고, 국보급, 산시 역사박물관의 진품 중 하나이다. 1968 산시빈현에서 출토된 고18.3cm, 복경14.3cm, 복심12cm, 발경로 8.7 오대 (907~960) 요주 가마가 나왔어요. 조형 구조가 독특하고 구상이 정교하다. 냄비 뚜껑을 장식하는 것은 감 모양이고, 들보는 엎드린 봉황이고, 주둥이는 암사자 한 마리와 젖을 먹고 있는 어린 스승이다. 피닉스, 사자, 모란은 각각 새와 짐승의 왕, 꽃의 왕이기 때문에 이 기물은' 삼왕주전자' 라고도 불린다. 이 도자기는 유명한 요주 가마 조각 공예로 만들어졌으며, 유약색은 영롱하고, 무늬가 화려하며, 층이 뚜렷하고 입체감이 강하며, 매우 미감이 있다. 냄비의 유입구는 냄비 밑바닥 중앙에 있으며, 내부 설계는' 용기 내 액면이 같은 높이 연결' 이라는 물리적 원리를 적용해 장인의 장인의 마음을 보여준다. 이 주전자의 성공률은 비교적 낮아 요주 가마 그릇에서 얻을 수 없는 진품이다.
16 송흑유약 방울그릇 흑유약 방울그릇, 높이 8.5cm, 지름 30cm, 밑경10.6cm. 섬서성 위난이 출토되다. 사발 큰 발이 작고 태질재, 통체에 검은 유약을 바르다. 유층 표면은 크기가 다른 작은 점으로 덮여 있으며, 이를 금속 광택이라고 합니다. 이 점들은 수면에 떠 있는 기름방울과 같아서' 기름방울 유약' 이라고 불린다. 기름방울 유약은 일종의 특수한 유약으로, 결정질 유약에 속한다. 이것은 유사 이래 동종 중 가장 크다.
17. 게스트 대사 초상화 184 cm.
직경 342cm. 이 그림에는 여섯 명의 인물이 있다. 처음 세 명은 당대의 균열사 관원으로 모두 초당복을 입고 삼각형으로 서 있었다. 마지막 세 가지, 첫 번째 추론은 동로마의 사절이어야 한다. 그중 한 명은 한반도의 신라 사절이라고 단정했다. 마지막은 중국 동북에서 온 _ _ 민족이어야 한다. 이 그림은 높은 예술 감상 가치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당대의 중외 교류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18, 궁녀도' 궁녀도' 는 당대의 익명 창작한 벽화로 1960 산시건현 당대의 영태공주묘에서 출토됐다. 당대의 영태공주 묘 앞방 동벽 남쪽에 그려진 9 명. 두께176cm 너비196.5cm. 첫 번째 사람은 단칼에 빗고, 부분 쪽을 돌리고, 시선을 앞으로 돌리고, 두 팔을 배 앞에 걸치고, 가슴을 펴고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하고, 럭셔리하고 우아하다. 그런 다음 한 사람이 상투를 묶고 뒤를 돌아보니 다른 사람에게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다른 7 명의 궁녀는 머리를 반 롤빵, 롤빵 또는 롤빵으로 빗어 들고, 손에 받침대 하나, 단 팬 하나, 뜻대로 된 상자 하나, 고족컵 하나, 먼지 송풍기 하나, 가방 하나 등을 들고 천천히 옆으로 걸어왔다. 그중 두 사람이 남복인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7 명은 좁은 소매 짧은 어깨, 비단, 빨강, 노랑, 녹색 롱스커트, 족히 의운에 올랐다. 화면이 생동감이 있어 잠자는 그림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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