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순문, 시인, 산문가, 중국작가협회 회원, 제 4 회 빙심 산문상 수상자, 장쑤 성 수능 작문 초청 심사자, 수능 작문 연구전문가, 유명 도서 출판인, 문화기획자, 전국 거의 100 개 대중학교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상주도서관, 진강도서관, 남궁서원 등 여러 유명 도서관에서 강의해 달라는 초청을 받았다. 주로 산문 창작에 종사하는데, 산문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가족 산문이고, 일부는 철리 산문이다. 출판된 시집은' 풍채만종의 지구',' 신세기의 지평선에 서 있다' 등이다. 출판된 산문집은' 견지',' 향',' 파랑해',' 세월은 화살 같다',' 판',' 제이' 등이다. 편집장은 해양화문학시리즈, 묘수문학시리즈, 자금문학시리즈, 빈강문학시리즈, 열토도서관, 디다문학시리즈 등 문학시리즈를 출간해 제 1 편집장의 이름으로 100 부에 가까운 작품을 편집했다.
작품' 진회정' 과 리앙,' 고풍컵' 중국 산문상을 수상했다. 작품' 비둘기를 위해 길을 비켜라' 는 중국 단편 산문 최고상, 제 4 회 빙심 산문상을 수상했다. 작품' 어머니의 류바구니' 와 지아 핑와 함께 제 3 회' 표모컵' 글로벌 중국인 모성애 주제 산문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 아버지의 바구니, 올림픽 포바의 디자이너 한메림이 글로벌 중국어 산문상 맹교상을 수상했고, 전 세계 70 명의 유명 작가와 성공한 사람들의 작품이' 작가 다이제스트' 2007 년 소장판에 선정됐다. 작품' 선거의 침전과 깨달음' 이 중국 산문학회' 선거컵' 산문대회 1 등상을 수상했다. 작품' 경' 이' 중국 산문 정선 300 편' 에 뽑혔다. 작품' 블루해' 가 연운항시 정부상 제 1 회' 화과산문학상' 을 수상했다.
중국어 이름: Shao shunwen
국적: 중국.
직업: 시인, 수필가
주요 성과: 제 4 회 빙심 산문상.
대표 작품:' 버텨',' 비상하다',' 해란','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
몸소 경험하다
소순문, 시인, 산문가, 중국작가협회 회원, 제 4 회 빙심 산문상 수상자, 장쑤 수능 작문 초청 평론가, 중수능 작문 연구전문가, 유명 도서 출판인, 문화기획자.
주로 산문 창작에 종사하는데, 산문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가족 산문이고, 일부는 철리 산문이다. 가족 산문에는' 아버지의 물고기 광주리',' 어머니의 버드나무 광주리', 철학 산문에는' 해변을 걷다',' 칼에 잊혀진 갈대' 가 있다. 그의 작품 언어는 영영, 문필이 유창하고, 배치가 정교하며, 감정이 충만하다. "햇빛", "칼에 잊혀진 갈대", "독서나무" 는 전국 각지에서 국어 시험 문제로 꼽힌다. "풀밭으로-휘트먼 _ 초엽집 읽기" 가 장쑤 교육출판사 고교 국어교재 교재에 뽑혔다. 독서수' 는 정강의 모 중학교 국어 독서 교재로 뽑혔다 (저자로는 서지모, 어찌 방, 소순문, 서정, 양실추 등 1 1 사람 포함).
출판된 시집은' 풍채만종의 지구',' 신세기의 지평선에 서 있다' 등이다.
출판된 산문집은' 견지',' 향',' 파랑해',' 세월은 화살 같다',' 판',' 제이' 등이다.
편집장은 해양화문학시리즈, 묘수문학시리즈, 자금문학시리즈, 빈강문학시리즈, 열토문고 등 문학시리즈를 출간해 제 1 편집장이라는 이름으로 거의 100 편의 작품을 편집했다.
전국 거의 100 개 대중학교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CCTV 예술대, 베이징방송국, 회안 방송국, 중국신문망, Guangming.com, 신화망, 장강일보, 신화일보, 양자석간, 남경일보, 회안일보, 화이하이 석간, 양주 석간, 창오석간, 금릉석간
성격 평가
그는 산문은 인류의 여명 황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황혼이 오고, 황혼이 오고, 아침이 오고, 여명 가 왔다. 쓴 것은 아무리 밝고 어둡더라도 사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여명, 황혼 사이의 일만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다.
지금은 전 국민 산문의 시대이지만, 우리는 많은 좋은 산문을 볼 수 없다. 많은 문장 들이 이 작고 감동적인 세부 사항을 잡지 못했다. 진정한 산문은 세부적인 인간성을 통해 사람을 감동시키고 감염시키는 것이다. 전 국민 독서의 시대는 우리에게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라고 요구했다. 우리 문화는 다시 번영했지만, 그 안의 정품과 좋은 물건은 따라잡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고대 산문에는 많은 인간적인 묘사가 있다. 진나라 문학은 중국 문학사에서 향기로운 정원이다. 이 시기에 역사 산문과 제자백가의 잡문은 서로의 매력을 드러냈고, 각기 천추를 보였다. 역사 산문 서술은 유창하고 간결하다. 제자백가의 잡문 중의 추리는 생동적이고 섬세하다. 역사 산문은' 좌전',' 국어',' 전국책' 으로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제자산문은' 논어',' 맹자',' 순자',' 묵자',' 노자',' 장자' 로 나타났다
한대 이후 사람들은' 사기' 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사기' 는 전기 문학의 전범일 뿐만 아니라 고대 산문의 전범이기도 하다. 그것의 작문 기교, 문장 스타일, 언어 특색은 모두 이후의 산문가들을 매료시켰다. 사기' 는 인물 형성과 인간화 묘사 방면에서 큰 돌파구를 만들었다. 위진 남북조 산문, 당송 8 인의 산문, 명청 산문은 모두 인간적인 묘사와 표현이 많다. 예를 들어,' 세설 신어 부상사',' 소동포의' 죽은 아내 왕 묘지명',' 옛일 약술' 등이 있다. 특히 빛을 되찾은' 지난 일 약술' 에서 작가는 어머니의 자질구레한 일을 서술하며 어머니의 완벽한 인격을 보여 저자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해방 전에 이 문장 수업은 늘 중학생 범문으로 뽑혔다.
서양 산문은 우리보다 인간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들의 글과 언어 시스템은 우리와 완전히 다르다. 그러나 인간적인 발굴에 있어서, 서양 산문은 분명히 우리보다 더 멀리 가고 있다. 나는 인문주의의 산문을 매우 좋아한다. 몇몇 작가와 작품들이 있다. (미국) 워싱턴 오웬의' 대초원에서 들소 사냥', (프랑스) 발자크의' 펜팔', (러시아와 소련) 도스토예프스키의'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예수 소년', (스페인) 알폰스 도대의' 오카의 선원', (오수) 보스토프스키의' 구군 외투를 입은 노인', (영어) 존 골스와수의' 품질' 등.
글을 쓸 때는 항상 양심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양심이 있는 이 사람은 어느 지점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광범위한 생활 지식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길의 나무, 호수의 물새, 여름의 매미는 우리가 평소에 감정을 자세히 관찰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생활 속의 작은 점들은 저자가 수시로 잡아서 반짝이는 것을 추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앞으로의 산문 발전에서 쓸 수 있는 수준은 더욱 넓어지고, 글쓰기 분야는 백화만방할 것이다. 그런 다음 인간화에 대한 글쓰기가 더욱 심화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작가들이 이 방향으로 발전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드러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문학 작품도 소설을 빼놓을 수 없고, 산문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런 허구는 예술 허구이며, 진정한 의미의 생활 허구이다. 즉, 산문의 허구는 작가의 실제 생활 감정의 교묘한 형성이어야 한다. 나의 개인적인 작문 경험에 따르면 산문 속의 허구와 진실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소설은 산문에 날개를 돋울 수 있다.
작품
시가 작품
신세기의 지평선에 서다
나무의 이름으로 너의 말을 들어라.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절정에서 죽고, 어떤 사람들은 죽습니다.
산기슭에서 너에게 걸어온다
산들은 또 다른 모유이다
서른이 넘었다가 다시 태어났다.
더 진실한 눈빛, 곡영의 발밑에
내 말 들어봐, 그들은 나의 후배이거나 후배야.
제가 심은 밀과 옥수수입니다.
내 모든 피
이것은 내가 밤새 잠을 자지 못하는 부분이다.
세월의 쟁기질이 나의 뿌리에서 움직인다.
세월은 유수와 같다.
이런 이유로, 나는 두꺼운 토양을 꽉 잡았다
미풍이 내 머리를 불었을 때.
나에게는 매일 밤 다채롭다.
다른 사람들은 너의 말을 듣는다.
그들의 마음도 활짝 핀다.
꽃이 피고 여행하는 동안
나는 빨간색이든 자주색이든 나에게는 상관없다.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해돋이에서 해질녘까지 일하다
농부의 손끝
수확과 신념이 동시에 성장하다.
사상이 개방될 때
사계절이 봄으로 합병되다.
더 많은 물이 우리 시골과 시를 액화시킬 것이다.
햇빛의 밧줄에는 행복과 감사가 묶여 있다.
사랑이라는 씨앗, 나
나는 정말 너와 결혼하고 싶다
고생을 한 사람은 모두 배에 배가 있는 사람들이다.
파도 사이, 그냥
뼈에 사무친 지난 일이 비문에 새겨져 있다.
버릴 수 없는 경작으로 손금을 만들다.
맑은 하늘 아래
고금을 다 읽으면 구름 한 송이를 쓸 수 있습니까?
말에게 밀집된 먹이는 것은 단지 일상적인 발전을 위한 것이다.
오랜만에 만난 감정
너도 나무라면
고향은 우리의 뿌리입니다.
배 한 척을 접어서 비바람 속에서 흔들리게 하다.
마음의 배는 진정한 해협에서 항해한다.
너의 나팔이 나의 10 월을 불었다.
열매가 내 가지를 가득 채웠을 때
나는 낫 칼날의 광채를 빛낼 것이다
신세기의 지평선에 서다
나무의 이름으로 너의 말을 들어라.
선샤인 입자
하지만 내 가지와 잎에
삑 삑
산문 작품
어머니의 버들가지 바구니
고향에는 버드나무가 많아서 하늘에 떠 있는 구름과 같다. 우아하게 흔들리다. 나의 어린 시절은 버들가지로 자랐다. Wickerwork 의 농기구는 종횡으로 교차하는 밭처럼 내 눈동자를 뒤덮었다. 버드나무 광주리, 버드나무 광주리, 버드나무 광주리, 버드나무 광주리가 비일비재하다. 유가의 아이들 중에서 유바구니만 우리 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밀착이다. 마치 앞머리를 자른 농가 여동생처럼 계속 내 머릿속에서 흔들리거나 출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그녀는 나의 어머니가 유보다 더 크고, 더 사심이 없고, 더 강인하고, 더 소박하고, 더 두껍다는 것을 알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스모키 바람이 또 다른 봄을 가져왔고, 대지를 녹색으로 훈제했다. 모든 근면하고 선량한 농촌 여성들처럼, 어머니는 버드나무 광주리를 들고 일 년 동안의 계획을 가지고 날카로운 칼을 가지고 대지의 광명한 곳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밭과 도랑에 가서 사료를 파서 돼지밥을 만들었다. 민들레는 웃음처럼 피어나고, 대지의 가지각색의 단추처럼 피어난다. 그들 가운데는 마란초, 화랑요리, 칠각요리, 고무전갈, 부은 변채, 그리고 다양한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름은 제가 잊어버렸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마란초와 화랑요리는 농촌 최고의 돼지풀이다. 그들은 중춘의 손끝에서 가볍게 춤을 춘다. 그들의 체향은 달콤하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켜, 마치 내가 열애 중인 애인의 피부향과 같다. 어머니는 종종 아침에 두세 번 돌아가신다. 매번 여행할 때마다 여물 한 무더기가 가득 찬 버드나무 바구니에서 내려왔다. 이 풀들, 내가 농촌 땅에서 처음 채색 스프레이를 한 것은 나의 농촌 기억 중 가장 큰 기억을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나의 어린 시절을 흠뻑 적시고, 나와 농촌을 친밀한 거리로 유지하고, 알 수 없는 짝사랑을 가지고 있다.
버드바구니는 어머니의 사계절의 도구로, 그녀는 줄곧 어머니의 손에 가장 충성스러운 온도를 쥐고 있다. 여름에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를 데리고 밭에 가서 풀을 베었다. 가을, 벼가 벌거벗고 벼가 되었을 때, 끝없이 텅 빈 공간에 흩어져 칼과 글초들에 의해 무시되어 하늘에서 떨어지는 별처럼 황금빛이 반짝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어머니는 버들가지 광주리를 들고 하늘 아래를 왔다갔다했다. 토지에 대한 그녀의 진지함과 집착은 내 인생 사전에서 노력에 대한 원시 해석이다. 빽빽한 버드나무 광주리가 우리 엄마가 겨울 아침에 고구마를 씻는 모든 물건이 되었다.
20 여 년 전, 소북은 칼날처럼 춥다. 3 월 9 일 시즌, 바닥은 칼날에 베인 고기처럼, 어머니의 거칠고 갈라진 손의 긴 등뼈처럼 또 다른 틈새를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한 차례의 비가 내린 후, 빙등에는 초가집의 긴 처마, 3 ~ 4 피트, 1 ~ 2 피트가 짧아 9 일간의 기이한 광경이 되었다. 오전 90 시 이후, 그 얼음 등뼈는 태양의 품에서 점점 녹고, 물은 머리 위, 목에 뚝뚝 떨어지고, 땅바닥, 엄지손가락 크기의 키스에 연이어 키스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자, 이 모든 추위와 관련된 장면들은 시간 감긴 입술에 잠겨 우리 세대의 뒷맛에서만 방송될 수 있는 흑백 영화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유바구니의 어머니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흑백영화의 주인공이다. 그녀는 조만간 나타나는데, 버들가지 광주리에 크고 작은 고구마가 가득 차 있다. 그 의복이 부족한 시대에 고구마는 모든 오곡 잡곡의 대표였다. 고구마 한 광주리는 내가 여덟 살 때의 체중과 비슷하다. 어머니는 해안 부근의 강얼음을 깨뜨리고 버드나무 광주리를 강에 넣고 반복해서 씻으려고 하셨다. 그녀가 사용하는 도구는 쇠갈고리이다. 어머니가 쇠갈고리로 얼음을 두드리는 과정을 수없이 목격했다. 무수히 많은 시간, 나는 그 고통이라는 단어의 진실한 느낌을 깨달았다. 그녀는 해안에 서서 50 ~ 60 센티미터 길이의 쇠갈고리를 휘둘러 얼음을 깨뜨렸다. 처음 몇 개의 갈고리는 기껏해야 빙하에 주먹 크기의 흰 점만 남길 수 있는데, 마치 하얀 눈송이 같다. 어머니는 쉿 소리를 내면서 생명의 강에 대해 계속 물었다. 얼음 부스러기가 빙하에 튀자 강물이 갑자기 갈라지자 어머니는 웃었다. 그녀의 이마에 땀방울이 조금 배어 나왔다. 그녀의 웃음은 바람처럼 찬란하고 자유롭다. 그런데 어느 날 아침, 엄마가 고구마를 캐다가 실수로 바구니의 손잡이를 풀어서 버들가지 바구니가 그녀가 파낸 얼음 구멍을 따라 가라앉았다. 이와 함께 어머니의 얼굴도 함께 가라앉아 표정이 복잡한 얼음을 형성하거나 두꺼운 서리처럼 집 뒤의 정원을 덮었다. 그녀는 갈고리를 들어 광주리의 손잡이를 잡았지만 허전한 실망과 어쩔 수 없이 낚아챘다. 다음으로 그녀는 절망적으로 강으로 뛰어들었다. 차갑고 미끄러운 얼음은 거대한 상대처럼 망설이지 않고 그녀를 떨어뜨렸고, 그녀의 갈고리는 단번에 2 ~ 3 미터 떨어진 곳에 떨어졌다. 옆에서 나는 재빨리 뛰어내렸다. 얼음 위에 누워 있는 우리 엄마는 내가 뛰어내려 그녀를 끌어당기는 것을 보고 눈을 부릅뜨고 소리쳤다. "빨리 올라와, 누가 너를 내려오라고 했어." " 그녀의 말투는 단호하고 단호하며 아예 의심할 여지가 없는 석두 같다. 그녀의 입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가 거대한 안개를 형성하여 그녀의 날씬한 얼굴을 가리고 나의 부드러운 눈을 찔렀다. 빙하에서 일어나는 순간, 나는 갑자기 눈물을 글썽이며 깨어났다.
열아홉 살 때 첫사랑이 유성처럼 내 이마에 부딪쳤다. 짝사랑은 탐욕스러운 거머리처럼 내 시간과 웃음을 빨아들였다. 시간' 의 모든 시끌벅적한 장에서 화송은 씁쓸한 외침과 끝없는 어둠을 보냈다. 나는 초가을 나뭇잎이 나날이 줄어드는 것처럼 나날이 초췌해졌다. 나는 그것을 가질 수도 없고 가까이 갈 수도 없다. 나는 전진할 수 없고, 빠져나갈 수 없다. 인생의 첫 실패는 내가 계속 살아가는 시큼함과 용기를 이렇게 응집시켰다. 나는 살아 있는 것처럼 죽었다. 방학 때 집에 돌아오자 우리 엄마는 안타까워하며 말했다. "무엇이 놓을 수 없습니까? 여자가 아닌가요? " -응? 네가 출세하기만 하면 어디든 여자가 있어, 우리 집 버들가지들처럼. ""
내가 처음으로 성인의 눈으로 여자를 본 것은 내가 휴가를 보내고 집에 돌아왔을 때였다. 한여름 그날 정오에 매미는 내 귀를 폭격하고, 고온은 뱀처럼 내 혈관을 굽이굽이 휘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잠이 안 와요. 한숨은 한숨보다 더 높다. 썰물의 파도와 같다. 나의 어머니, 그녀는 나의 첫사랑의 운명을 정확하게 파악했고, 나의 생활에 침착한 약제를 주입했다. 옆방에 누워 있는데, 그녀는 조용히 나에게 물었다. "너 잠들었니?" " 나는 말했다: "나는 잠을 잘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녀가 말하길, "이리 와." 나는 그녀의 방으로 들어갔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한여름, 눈송이가 내 세상으로 가득 찼다. 어머니, 거룩하고 옥같은 몸이 갑자기 내 눈을 관통했다. 그녀는 옆으로 누워, 바깥을 뒤척이며, 나로 하여금 여자의 모든 것을 순식간에 이해하게 했다. 별들이 반짝이고 있다. 나는 내가 땅에서 위를 보고 있는지 아래를 보고 있는지 거의 믿을 수가 없다. 점심시간에 절대 놓지 않는 엄마의 모기장은 이날 정오에 내려놓았다. 벽처럼 투명하고 넘을 수 없다. 이것은 암시이다. 어머니가 아들에게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암시를 주었다. 어머니의 침대 옆에서, 나는 그녀가 줄곧 사용하던 버들가지 광주리를 보았는데, 그 안에는 그녀의 속옷이 들어 있었고, 어머니가 나에게 보여 주신 또 다른 신비로운 여인의 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가 가볍게 몸을 돌리자 옥팔과 풍만한 엉덩이가 즉시 나의 시선을 끌었다. "나가서 강철과 불이 있는 사람이 되라. 클릭합니다 한 글자도 모르는 어머니는 그녀의 끝없는 바다 같은 광대함으로 나의 비천하고 광란한 마음을 씻었다.
요 몇 년 동안 가정이 점차 호전되었다. 설날이면 우리 엄마는 늘 돼지 한 마리를 죽여서 외지에서 집으로 돌아가 설을 쇠는 우리 아이들을 위로해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짧은 만남은 긴 이별이다. 정월 초 5 월 6 일, 우리 엄마는 항상 아르바이트를 나가는 아이들 한 명당 돼지 다리를 보내신다. 그것은 우리 엄마가 소금에 절인 축복이다. 아니면 그 버들가지 광주리, 돼지 다리 네 개, 조용히 접어서 풍작그림 같다. 누가 갔는가, 우리 엄마는 뱀의 가죽 주머니에 하나를 넣으셨다. 큰 것은 말했다: "이 가방은 깨끗합니다, 당신의 어머니는 수십 번 씻었습니다." 나는 코가 가렵고 시큼하다고 느껴서 빨리 손수건을 꺼냈다. 재작년에 나는 우리 엄마의 마지막 출근 아들이었다. 우리 엄마가 버들가지 광주리의 마지막 돼지다리를 내 차에 가지고 오셨을 때, 나는 홀 구석에 돼지 다리가 몇 개 쌓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어머니께 물어보세요. "후고가 제창한 소강, 우리 성이 소라는 세상에서 미리 이뤄졌나요?" 어머니는 웃으며 말했다: "올해의 수확은 좋다. 엄마는 돼지 한 마리를 더 죽이고 너와 함께 먹도록 남겨 두었다. 클릭합니다 6 개월 후, 큰형이 나에게 진실을 말하자, 나는 돼지가 병든 돼지라는 것을 알았다. 병으로 죽은 후, 어머니는 버리지 않으셨고, 나도 우리 아이가 먹으면 병이 날까 봐 아버지와 함께 먹는 것을 도살했다. "왜 버리면 안 돼요?" "엄마가 네가 돼지라고 했어." 큰형이 말했다. 그 순간, 나는 다시 한 번 씁쓸하고 짠 액체에 잠겼다.
작년 가을에 귀가하여 친척을 방문하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다. 형님도 집에 계십니다. 그와 아주머니는 처마 뒤의 풀더미 옆을 산책하다가 우연히 가시덤불을 발견했다. 네 개의 작은 가시가 있는 암컷 가시. 큰형은 어머니의 버들가지 광주리로 그것들을 집으로 가져왔다. 어머니가 오셨을 때 우리는 그들을 둘러싸고 재잘거리고 있었다. 이유를 묻자 그녀는 우리에게 말했다. "할 일이 없으면 그냥 보내라. 이것도 일종의 생활이고, 축적하면 아주 좋다. "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어디에 두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가 말하길, "네가 잡은 곳에 놓아라."
나는 우리 엄마의 아이들 중에서 가장 기름을 아끼는 아이이다. 파도가 바다로 들어간 지 몇 년이 지났는데도, 나는 여전히 무인자동차 한 대를 따라잡고 있다. 어머니는 겁에 질려 말했다: "너 바보 같이 뭐하고 있니? 얼마나 많은 돈이 네가 나가기를 기다리고 있니? 일 년에 돈을 좀 벌면 충분하다. 왜 고생을 하느냐? " 그녀는 뒤의 버드나무 바구니를 가리키며 말했다. "여러분 모두는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늙은 얼굴에는 빛이 있습니다. 나는 너의 이 늙은 뼈에서 어떤 것도 얻고 싶지 않다. 어떤 인생이 이 빈 광주리와는 달리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간다. 내가 떠난 후, 매년 나에게 종이를 태우는 것을 기억하면 안심이 된다. " 말하면서 눈물 몇 방울이 자기도 모르게 그녀의 눈가에서 흘러내렸다.
그 순간 나는 엄마가 정말 피곤하다는 것을 알았다. 마치 그녀가 평생 버들가지를 쓴 광주리처럼. 천수만수, 언젠가는 멈추고 과거가 될 것이다. 자연은 아무도 거부할 수 없는 힘이다. 마치 끝없는 물처럼. 생각만 해도 내 마음은 가냘프게 떨린다. 버드나무 바구니를 바라보니, 어머니의 버드나무 바구니가 조금씩 한 장면 떠올랐다. 어머니의 버드나무 바구니를 따라 나는 나의 청춘, 사춘기, 어린 시절로 돌아갔다. 저는 어머니의 아들, 땅의 아들입니다. 나는 펜을 내려놓고 어머니 곁으로 돌아가 버드나무 광주리를 메고 들판과 도랑의 깊숙한 곳으로 다시 들어가 그 꽃과 풀을 다시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엄마는 먼저 지구와 관련된 친구의 이름과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가르쳐 주셨다. 나는 농촌의 땅이 아직 완전히 철근 콘크리트가 되지 않았을 때 다시 한 번 진지하게 그녀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비둘기에게 길을 양보하다 (제 4 회 빙심 산문상 수상작)
한번은 우리 모교의 부교장이 내 차를 타고 남경에 간 적이 있다. 안후이 천장까지 달리다가 갑자기 차를 멈추었다. 그의 몸은 갑자기 부조종사의 에어백에 앞으로 쓰러졌다. 놀랍게도, 그는 똑바로 앉아서 앞에 있는 고속도로를 바라보며 의아해하며 나에게 물었다. "무슨 일이야?" "
나는 눈빛으로 그에게 비둘기 한 마리가 내 차 앞에서 약 12 ~ 3 미터 떨어진 곳에서 길 한가운데 흩어져 있는 곡식을 평화롭게 먹고 있다고 표시했다. 비둘기가 넘어져서 위험을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나는 경적을 힘껏 눌러 신호를 보냈지만 반응이 없었다. 어쩔 수 없이 나는 급히 브레이크를 밟았다.
부총장은 놀라서 나를 바라보며 한참 동안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나는 비둘기도 우리처럼 아껴야 할 영혼이 있다고 믿는다.
몇 년 전, 나는 장쑤 연운항의 한 대형 의약포장회사에서 물류 관리를 담당했다. 내가 직접 책임지는 운전자가 출장을 다녀올 때마다 항상 여행에서 만난 여러 가지 일을 나에게 보고한다. 나는 딘이라는 사람을 기억한다. 그는 못된장난 수업을 매우 좋아한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일은 길을 막는 운전자를 길가로 밀어 그가 전진할 수 없게 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그는 마력을 높여 바퀴의 먼지로 상대방의 시선을 흐리게 하고 즐거워할 것이다. 그가 이런 즐거운 웃음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다른 사람을 난처하게 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전복되어 사고가 날 것이다." 그는 길에서 새끼 고양이와 강아지를 만났는데, 피할 방법이 없다면 바로 갈 것이라고 나에게 말했다. 그때 나는 "너는 왜 자신의 속도를 통제할 수 없니?" 라고 물었다. 그는 말했다: "도로 상태가 때로는 너무 복잡해서, 너는 전혀 반응할 겨를이 없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우리가 스스로 짓밟힌 동물에 대해 죄를 지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도로 상태는 정말 복잡합니다. 비둘기를 피한 지 4, 5 일 만에 다시 난징으로 차를 몰고 갔을 때, 나는 인생에서 가장 큰 번거로움을 만났다.
그날 아침, 내가 고향에서 출발했을 때, 날이 아직 밝지 않았다. 버스가 홍택 144- 145 대 류곡역에 도착했을 때 6 시쯤. 날이 밝았다. 나는 속도를 높였다. 당시 차의 속도는120km 정도 되어야 했다. 갑자기 앞 14,15m 에서 농용 삼륜차 한 대가 오른쪽 차선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보았다. 차주는 큰길을 거의 보지 않고 바로 길 중앙으로 돌진했다. 나는 갑자기 눈앞의 광경에 놀라 얼른 브레이크를 밟아 필사적으로 그에게 브레이크를 밟으라고 했다. 하지만 그는 내 울음소리를 전혀 들을 수 없었고, 듣더라도 나처럼 멈추지 않을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고는 불가피하게 발생했다. 부딪히기 바로 전에, 나는 스스로에게 "끝났어." 라고 말했다. " 이어서 큰 소리가 나서 나는 의식을 잃었다.
잠에서 깨어나 보니 내 차가 길 한가운데 있는 격리대에 도착했고, 내 운전실 문은 격리대에 단단히 막혀 열리지 않았다. 조종실 안의 에어백은 이미 완전히 터져 내 몸이 조종실 안에 단단히 보호되어 있다. 차의 바람막이 유리는 이미 그의 물고기 수레의 얼음 조각에 의해 거대한 구덩이를 깨뜨렸고, 내 몸 전체에는 유리에 긁힌 자국이 없었다. 내가 최선을 다해 차 밖으로 기어나갔을 때, 나는 곳곳에서 나와 충돌하는 운전자를 찾아다녔다. 소식을 듣고 달려온 현지인들은 그가 나에게 부딪혀 길을 건너서 길 한가운데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부이다. 그의 자세를 보고 내 마음이 갑자기 식었다. 그는 땅바닥에 평평하게 누워 꼼짝도 하지 않았다. 나는 걸어서 힘껏 그를 불렀지만, 그는 소리를 내지 않았다. 나는 손으로 그를 안고, 발로 그를 문지르고, 그는 꼼짝도 하지 않았다. 내 눈물이 갑자기 쏟아졌다.
나는 1 10 을 쳐서, 그들에게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고, 그들이 나에게' 맞아 죽은' 어부를 데리고 가라고 했다.
20 분 후 1 10 고장난 차량이 도착합니다. 내가 그들을 도와 사람을 들어 올릴 때, 갑자기 그가 가볍게 흥얼거리는 소리를 들었다. 그가 죽지 않았거나 "살아있다" 는 것을 알려주는 목소리입니다. 그래서 그 순간, 나는 이 세상에 대해 끝없는 감사로 가득 찼다. 내가 감사하는 것은 내 자신의 안전뿐만 아니라, 그가 약탈 후에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내가 고기를 싸는 차를 정비소로 끌고 갔을 때 공장장이 나에게 물었다. "운전기사는요?" " 나는 말했다: "나는 그렇다." 그는 눈을 부릅뜨고 말했다. "너 정말 농담을 잘하는구나. 차가 이렇게 부딪친 후에도 어느 운전자가 살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제가 말했죠. "네, 저도 놀랐어요. 나는 가죽도 긁지 않았다. " 그가 말하길, "너무 이상해."
사고를 처리한 교통경찰도 "내가 여러 해 동안 교통사고를 처리한 적이 없는 기적이다" 고 말했다. 정말 놀랍습니다. 신이 너를 돕고 있는 것처럼. " 나는 웃었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왜 내가 네가 죽고 사는 강도에서 핑안 나갈 수 있는지 궁금했다. 때때로 나는 급정거를 해서 구한 비둘기를 이것과 연결시킬 것이다. 나는 모든 생물이 죽음이라고 믿는다. 비둘기가 길에서 음식을 먹는 것은 마치 내 인생을 시험하는 것 같다. 내가 경외심과 경건함으로 그것을 구할 때, 그것은 느낄 것이고, 미래에는 생명으로 나의 보호에 보답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작년 어느 날, 내가 운전을 하고 있을 때 새 한 마리가 갑자기 급강하하여 내 바람막이 유리에 부딪쳐 그 자리에서 날아갔다. 그 피는 나의 바람막이 유리에 밝은 꽃 한 송이를 남겼다. 노스웨스턴 작가인 시냇물은 "소야, 너의 유리를 하늘로 생각했어." 라고 말했다.
내 마음이 아프다. 그것이 죽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세상의 모든 생명이 핑안 행복하길 바란다. 망망한 우주에서 새 한 마리와 한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나무와 풀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구름 한 송이와 꽃 한 송이가 다른가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타고난 아이지만,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고, 성격이 다르고, 언어가 다르며, 그것뿐이다. 그래서 내가 경외심과 경건함으로 길 위에 있는 사람에게 길을 양보할 때, 나도 길 위에 있는 그 무명 비둘기에게 길을 양보하고, 뱀 한 마리, 혹은 지렁이 한 마리가 길을 건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가 그들에게 길을 양보할 때 지체되는 시간, 광대한 우주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에게 줄 것이다. 행복, 장수, 어쩌면 우리가 모르는 다른 피드백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