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의 유래?

김성 소개 김성의 기원은 매우 많다. 가장 초기의 것은 고대 소호 황제, 즉 동한 응모에서 유래한 것으로,' 풍속 이통' 에서 김성은' 소호 김전 뒤' 라고 말했다. 소호는 고대 동이족의 우두머리였고, 동이족은 새를 토템으로 삼았다. 그는 일찍이 새를 관명으로 정공 농정 수공업과 농업을 겸관한 적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태호 () 의 방법을 배웠기 때문에 소호 () 라고 불렀다. 고대인의 오행설에 따르면 김은 땅에서 태어났고, 그는 김덕왕을 이름으로 하여 금석천이라고 불렀다. 황제의 세기' 는 소호가 빈털터리에서 삼등 황제로, 그리고 곡부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가난한 뽕나무는 오늘 산둥 곡부 북부에 있다. 의 후손 중 한 성이 그의 이름을' 금' 으로 단순화하고 이를 성으로 삼는 것이 김씨다. 근근 추적 (1) 은 흉노수토왕의 아들 김일석단에서 유래했다. "전진실록" 은 "한왕은 휴도살을 무제의 외종으로, 황제는 휴화 () 를 금인 제천 () 으로, 성금 () 을 주었다" 고 말했다. (2) 고대에는 진 () 이 있었다고 전해지고, 중국인은 금 () 을 성으로 하고, 뒤에는 복희진디 ("고시" 참조) 가 있다. ③ 황제의 자손에서 나왔다. 《풍속인의》라는 책에 의하면 황제의 아들 소호가 죽은 후 서제로 존칭되었다고 한다. 오행학설에서 서방은 금속이기 때문에 소호는 황금 가문이라고 불리며, 그의 후손 중 일부는 금을 성으로 삼는다. (4)' 오월' 에 따르면 항백서한 때 류라는 성을 받았고, 5 대 때 그 후예는 왕전 유라는 이름을 피하기 위해 김씨 ('유' 와' 삭') 를 바꿨다. (5) 성을 주다. 명나라에 이르러 몽골 왕자도 먼저 흙에서 일했고, 원인 에센투크, 알하트 10 리 등은 모두 김성을 받았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대만성 7 개 원주민 성을 모두 김씨로 주었다. 6 성을 바꾸는 것은 다른 것이다. 원대의 김록상, 청대의 김성탄은 모두 성을 바꾸었다. 경파 금피, 항록, 다호르소곡, 덕리근 등 한족의 성은 금이다. 남북조의 창족, 당대의 신라국, 김대의 여진족. 오늘날 회족, 몽골족, 토족 등 민족들은 모두 김성을 가지고 있다. ⑦ 조선족은' 왕' 성에서 기원한다. 서기 1392 년 고려왕조 장군 이성계가 고려왕을 폐위시키고 국명을' 고려' 로 바꾸었다. 북한 국왕은 몽골 혈통이 강한 원북한 왕실 (왕흥) 을 멸절하려 하자 북한 사람들은 김, 전, 으로 성을 바꾸었다.

다른 하나는 서한 시대의 김일경이다. 한무제 개국전 이듬해 봄 (기원전 12 1), 무제는 대장호병을 파견하여 기병을 이끌고 룽시를 공격하여 흉노의' 제천'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김인", 즉 금불상은 흉노 황실이 하늘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만든 것이다. 이번 가을, 휴왕의 태자화 () 는 사악한 왕 흉노 () 를 데리고 한으로 돌아왔다. 그의 충성으로 한무제의 신임과 사랑을 받았다. 무제는 아버지를 김인으로 경배하고, 그 성금을 주어 말했다. 이후 그의 아들과 손자는 김씨였다. 한무제부터 가족 7 대 내시, 장관 장탕과 함께' 장진' 이라고 불리며 호걸 부계 가문의 대명사가 되었다.

위의 두 진나라 외에도, 16 개국 이전의 진나라, 창족 수장은 진국을 갖게 되었다. 당나라의 신라 국왕 성은 김입니다. 5 대 10 개국 중 하나인 오월 개국 국왕, 명목으로 키안 () 을 부르다. 익명을 위해 이 나라의 모든 유씨 사람들은 유자모두도로 가서 김씨로 바꿨다. 김성의 발원지는 주로 산둥, 산시, 절강, 장쑤 등이다. 춘추시대에는 진 (현재 산둥 () 성 천성현 북부) 이 산둥 성의 진 () 성 (소호 () 의 한 가지) 에 의해 세워졌지만 전국시대에는 오멸되었다. 일부 중국인들은 남방으로 이주한 후 펑성 (오늘 장쑤 성) 에서 귀족 가정을 이루었다. 서한 때 흉노의 김일슈단은 한가에 소속되어 있었고, 사람은 산시 () 시 () 시 () 에 있었다. 그들의 두 아들은 모두 시종을 맡고, 그들의 동생도 북한에서 중요한 직무를 맡고 있다. 그들은 서한 장관 장탕과 함께 후세 사람들에게' 장진' 이라고 불리며 군영회의 홈그라운드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간쑤 등지에서 김성의 발자취가 있었다. 예를 들어, 북제의 통치자 유진은 안정 () 사람이다. 당나라, 김은 익주 촉군 (현재 쓰촨 청두) 의 세 성 중 하나이며, 펀주 하서군 (현재 산시 임펀) 의 네 성 중 하나이다. 이 시기에 김성은 남북이 병행하여 분포가 점점 넓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5 대는 김성 발전사의 중요한 시기이다. 당시 유는 가장 유행하는 성이었다. 금기' 를 피하기 위해 성을 개명하여 김씨의 세력을 크게 강화했다. 특히 저장남, 장쑤 일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후세 남김성의 발전은 대부분 이 일대의 김성을 기초로 한다. 송원 시대에는 북진 가문 중 변변 재난을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주한 사람들이 있었다. 명대 홍무 영락년 동안 장쑤 안후이 하남 후베이 등지에는 산시 회화화의 금이민이 있었다. 게다가, 많은 소수민족의 성씨는 김씨라는 성을 부여받았고, 더 많은 새로운 가지가 이미 싹트고 있다. 청대에 이르러 가경 연간부터 푸젠 광둥 김성이 잇달아 대만에 입성한 후 화교가 속속 해외로 이주했다. 결론적으로 명청시대에는 사서에 기재된 유명인들이 속출하고 있으며, 대부분 남쪽에서 온 것으로, 이 시기 김성이 새로운 전성기로 발전한 것을 알 수 있으며, 남쪽은 바로 이 전성기의 전형이다. 오늘날 김성은 주로 허난, 절강, 장쑤, 호북, 쓰촨, 상하이에 분포하고 있으며, 이 6 개 성시는 중국 한족 인구의 약 62% 를 차지한다.

또 다른 김성은 철목진복성에서 바뀌었고 원나라 시조 칭기스칸 (철목진) 의 후예로서 재상 철목진 가문에서 나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재상 철목은 충신이고 태조는 소문을 듣고 그의 다섯 아들을 생포해야 한다고 한다. 오자 별이 밤에 도시를 떠나 구이저우로 도피하다. 태조가 그의 구혼자를 이끌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김봉교 아래에 숨었다. 추격병이 도착했을 때, 다리 밑의 물결이 세차게 밀려오는 것을 보고 의심을 제기했다. 태조는 자세히 연구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말했다. "강에는 물이 있고, 물에는 물고기가 있다. 하필 크게 놀랄 필요가 있는가? 앞으로 가서 빨리 따라잡아라. " 철목오형제가 도망친 후 철목을 금으로, 또 다른 결정은 우로 바꿨다. "물고기" 는 금자보다 작으며, "물 속의 물고기" 의 해음이기도 하다.

남북조 때 일부 김인은 간쑤 () 로 이사했는데, 북제 총독 김조 () 가 바로 안정 () 이었다. 당나라 정관년, 익주 촉군 (치처 쓰촨 청두) 의 세 성 중 하나가 금이고, 펀주 하서군 (오늘 산시 임펀) 의 네 성 중 하나가 금이다. 송명 시대에는 남진 가문이 저장과 장쑤 발전뿐만 아니라 강서, 안후이, 호남, 후베이, 푸젠, 광동 등에서 발전했다. 허난, 하북성, 랴오닝 등 북방 성. 김씨네 정착지도 있다. 청나라 가경년 동안 푸젠 광동 등지의 사람들이 잇달아 대만성으로 이주했고, 나중에는 해외로 이주하여 싱가포르 등에 거주하고 있다.

김 초기의 유명 인사는 이미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당나라에는 금, 신라인, 독일 관리와 장군이 있었다. 송대, 진문공, 휴닝 (오늘 안후이) 사람, 관룡투각 학사. 소양 (오늘 호남) 사람은 엄경하여 효종으로 봉쇄되어 천하 1 위, 현명' 의문진사' 로 불린다. 원대에는 학자 김신상 서예가 금 등이 있다. 학자 김문과 명대 산문가 김루안. 명말 청초의 저명한 문학평론가 김성탄은' 수호전',' 서사랑기' 를 교정했다. 청대에 한 화가 김농이 있었는데, 그의 예서는 순박하고 해서체로 독자적인 길을 개척하였다. 그의 그림은 매우 참신해서' 양주 팔괴' 중의 하나이다. 중화전의 대학사와 관신, 자태부 김지군, 화가 김칸, 학자 김리스트, 시인 김화, 역사학자 금문사진도 있다. 김씨 성은 인재가 많고 항렬이 많다.

김성군 () 은 펑성 () 경조 () 이다. 인구순으로 배열된 중국 성씨 중 김은 중국에서 69 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성으로 인구가 많아 한족 인구의 약 0.3 1% 를 차지한다. A, 뿌리 찾기 1, 소호 김전에서 왔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소호는 고대 오제 중의 하나이며, 그는 황제의 후손이라고 한다. 소호가 죽은 후, 그는 서제로 존칭되었다. 고대인의 오행설에 따르면 서양은 금속이기 때문에 금이라는 칭호가 있다. 그의 후손 중 일부는 금을 성으로 하여 금이라고 부른다.

2. 김일경, 흉노 왕자 후, 누가 도살자를 데려왔는가. 한나라 흉노수토왕의 아들은 일호라고 하고, 한무제는 한나라에게 항복했다. 수도부는 동상 (일명 김인) 을 주조하여 하늘에 제사를 지냈기 때문에 "금" 이라는 성을 주었다. 그 이후로 그의 후손들은 모두 김씨였다.

3. 유씨의 성을 김으로 바꿉니다. 당말 5 대 때 오월국 (10 개국 중 하나) 개국 왕 키안 유동음. 유재오월국은 혐의를 피하기 위해 김으로 바뀌었다.

4. 위의 세 가지 외에 여섯 가지 출처가 있다. 하나는 남북조 시대 창족 중 아진성이 있다는 것이다. 둘째, 당나라 신라 국유 김성. 신라주 (오늘 한반도) 왕흥 금; 셋째, 명나라 영락년, 황제 성조벌 모북, 몽골 왕자도 먼저 노력하여 아내를 이끌고 배정하고, 성금을 주었다. 넷째, 원대에는 금재가 있고, 원래 유속인데, 이후 금으로 바뀐다. 다섯째, 청대 문학 비평가 김성탄, 본명은 장, 후성은 김으로 바뀌었다. 여섯째, 청나라 아이신조로의 후손들은 김씨라는 성을 많이 가지고 있다. 일곱째, 몽골 테무길에 의해 바뀌었다.

5. 북송 혜종 통치 기간 (12 세기 초). 유대인들은 천산남로에서 입국하여 먼저 장사를 한 후 정착했다. 처음에는 김, 리, 안, 아이, 조, 장을 포함한 한족 성 17 개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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