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검토: xiaoxiang 박물관

Q: 위안 어머니, 왜 "바람" 을 "xiaoxiang 박물관" 으로 바꾸셨습니까? Yuan Chunhe 의 운명과 임대옥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샤오샹관의 환경 배치와 다이옥의 성격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 P > 고전적인' 홍루몽' 을 돌이켜보면 절묘한 점이 무수히 많다. 사람 이름, 박물관 이름, 지명, 인물의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는 모두 인물의 질을 가리키며 인물의 운명을 암시한다. < P > 다시 대관원의 아각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파빌리온 누각, 화초나무, 실내 가구, 액세서리의 가구, 심지어 시녀의 이름까지 숨겨진 의미를 지닌다. 금릉 12 차 중 임대옥 거주 소상관은 특히 재미를 볼 만하다. < P > 고전을 되짚어 보자. 저자가 이곳의 건축 배치와 조용한 환경에 대한 묘사를 음미해 보자. < P > 갑자기 나는 고개를 들어 앞에 있는 분벽을 보았다. 그곳에는 집을 몇 칸 짓고,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덮여 있었다. 모두들 "좋은 곳! 클릭합니다 그래서 모두가 들어가 보니 입구가 구불구불한 복도로, 계단 아래의 석두 이 영로로 넘쳤다. 위에는 두세 칸의 작은 집이 있는데, 하나는 밝고 하나는 어둡고, 모두 침대와 의자이다. 안쪽에서 작은 문이 하나 있어 뒤뜰에서 나왔다. 큰 배꽃이 있고, 큰 바나나가 있다. 두 가지 작은 좌절이 있다. 뒤뜰의 벽 밑에 갑자기 틈이 하나 생겼는데, 안에는 샘물이 가득했다. 이 도랑은 길이가 겨우 몇 피트밖에 되지 않아 벽에 부어 테라스를 돌아서 앞뜰로 가서 대나무 숲 아래로 돌아갔다. < P > 작가가 쓰는 순서는 멀고 가깝고 멀리서 바라보는' 분벽' 으로 둘러싸인 천 개의 대나무 장대로 덮인 수선실입니다. 색깔은 분록색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세히 보면 집과 정원의 정교한 우여곡절이 두드러진다. 구불한 복도, 복도, 정원, 대나무 밑에서 흐르는 개울. 집, 문, 침대, 상자 몇 개 등에서 정교하게. 뒷마당에는' 배와 바나나' 가 심어져 있다. < P > 이러한 묘사는 임대옥 재능과 성격, 미래의 운명과 관련이 있다. 가정과 춘부녀가 이 건물에 대해 어떻게 말했는지 보자. < P > 가정은 웃으며 말했다. "이 곳은 방금 반납한 곳이다. 만약 네가 달밤에 이 창문 밑에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다면, 너는 평생을 헛되이 살게 될 것이다. " 그래서 문객이 대중 앞에서 이 땅에 편액을 쓸 것을 제의했을 때, 가정은 그들이 제기한' 치수유',' 종원유' 에 만족하지 않았고, 심지어' 속어' 라는 글자로 부정했다. < P > 는 보옥이' 폰' 이라는 글자를 썼는데, 제목은' 보딩 차상청, 창중 바둑은 아직 춥다' 와 연계돼 가정의 기본값이다. < P > 가정의 눈에는 조용하고 존귀한 곳이며, 독서인이 시를 읊는 가장 좋은 장소이다. 이 점은 가가와 유외할머니가 제 41 회 대관원을 유람할 때 < P > 유 외할머니가 창문 밑안에 붓벼루가 있고 책꽂이에 책이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이 더욱 확인됐다. ". 유 외할머니는 "이것은 틀림없이 형의 서재일 것이다. 클릭합니다 。 지아 어머니는 Daiyu 에게 미소 지으며 말했다: "이것은 내 손녀의 집입니다. 클릭합니다 유 외할머니는 다이옥을 자세히 보고 웃으며 말했다. "이 자수방은 아가씨처럼 보이는데, 그 훌륭한 서재보다 낫다." "< P > 성리 친척들이 대관원을 방문한 후 가장 좋아했고, 직접' 폰' 이라는 제목을' 소향관' 으로 바꿨다. 위안 춘 엄마, 왜이 장소를 "Xiaoxiang 파빌리온" 으로 변경 했습니까? < P > 표면적으로, 우리는 원피의 성친 지위까지 읽을 수 없다. 해음 비유에서 다이옥 소년이 일찍 죽은 비극적인 운명을 읽을 수 있다. 친구들은' 소상관' 이' 얼룩죽천 눈물' 의 신화 전설을 분명히 차용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 고대에는 두 개의 첩이 있었는데, 각각 과 응응, 모두 요의 딸이었다. 순제는 향현 구척산에 가서 백성들을 해치는 구문룡을 징벌했지만, 몇 년 후에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둘째 공주는 애가 타서 구산산에 와서 그녀를 찾았다. 순제가 병들고 과로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들은 비탄에 잠겨 울음을 터뜨리며 대나무 장대를 휘두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에 따라 향현의 대나무는' 페이샹죽' 이라고 불린다. 대관원에는 대나무만 있기 때문에 원춘은 그것을' 소상관' 으로 개명했다. 임대옥 대관원 시사에서 별명도' 소상공주' 로 꼽히는 것도 그 중 하나다. < P > 해음적으로 보면 샤오샹관은' 향정' 으로 해석할 수 있고, 순서가 거꾸로 바뀌는 것은' 향정' 이고,' 향정' 이라는 단어는 또 성어' 향정 소옥' 을 떠올리게 하고, 가원춘' 호토끼 상봉하여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 을 떠올리게 한다 < P > 는 임대옥 신세분석과 결합해 양주 염관림여해였다. 다이옥의 어머니 자민의 죽음과 할머니의 진지한 초청으로 다이옥은 경으로 피신했다. < P > 여기서 그녀는 자모의 총애와 보살핌을 받았지만 심복 자보옥을 만났지만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처지로 이모 왕부인이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느끼게 했다. < P > 부모의 삶, 중매의 말' 이 결혼 대사를 결정하는 봉건 시대에 그녀는 무형의 압력을 느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의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셔서 그녀의 처지를 어렵게 했다. < P > 보증인 밑에서 내 삶을 생각하며 보옥과의 감정집을 생각하면 눈물을 참을 수 없다. 대관원의 야사리에 살면서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지만, 늘' 풍검 상호 압박' 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느낀다. < P > 그녀는 많은 책을 읽고 얼음과 눈이 총명하지만 자신의 억압적이고 민감한 성격에 지쳐 있다. 소호관에 사는 이유는 그녀 자신의 말에 따르면 "나는 그 대나무를 좋아해서 다른 곳보다 조용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작가는 대나무를 빌려 고결하고 탈속적인 성격을 빌려 임대옥 청고의 도도한 기질과 성격을 가리킨다. < P > 수기 샤오샹관의 대나무,' 배와 바나나' 를 보세요. 배꽃' 은 나부끼며 새하얗다. 옛사람들은' 배꽃이 비를 띠다' 를 사용하여 여자가 슬퍼서 울 때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였다. < P > 이전 목석연맹으로 거슬러 올라가 신영의 웨이터를 따라 눈물을 머금고 그의 이슬 관개에 임대옥 보답했다. 그래서 현실에서 다이옥이 눈물을 흘리는 것은 보옥이 자신에 대한 감정을 시험하기 위해서이다. 마치 배꽃이 비를 띠는 것과 같다. 바나나 잎은 넓고 널찍하며 그늘은 덮개와 같다. 그들은 종종 창문이나 구석에 심어서 감상할 수 있다. 비가 파초를 치고, 소리가 귀에 들리며, 시적인 서글픔을 더했다. < P > 천죽대배 바나나는 슬프고 찰랑거리는 스타일로 임대옥 인격이상, 절조와 어린 시절 어머니를 여의고, 남의 울타리 아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비극적인 운명을 교묘하게 융합시켰다. < P > 이 비유의 표기법은 인물의 성격과 운명을 암시한다. 소호관은 우여곡절이 치밀한 건축 배치에 대한 묘사로, 다른 쪽에서 보다이의 사랑의 길의 기복을 암시한다. 이런 환경에서 임대옥 () 는 자연히 경생정을 건드리며' 한연원 () 이 움푹 패이고, 빈 창죽막이 떨어지려 한다' 는 말을 써낸다. 나는 비바람이 언제 멎을지 모르지만, 나는 이미 눈물을 가르쳐 창사를 적셨다. < P > 놀랍게도 작가는 산수를 써서 사람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임대옥 여종의 이름 (예: 어린 소녀의 이름' 설기러기', 해음' 피기러기') 을 묘사할 수 있다. 기러기는 일종의 철새로, 노랫소리가 처량하고 규칙적으로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은 임대옥 사망 후 남장으로 돌아가는 비참한 운명을 뜻한다. < P > 큰처녀' 자견새' 라는 이름은' 왕디까마귀 뻐꾸기' 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왕디는 주후촉국의 국군으로 두예라고 전해진다. 선위가 치수 때문에 물러나면 나라가 죽고 영혼이 뻐꾸기가 된다. 늦봄에, 그 울음소리는 여전히 "차라리 집에 가는 게 낫겠다!" 와 같다. " 그의 입에서 피가 나서 죽을 때까지. 후세 학자들은 늘 뻐꾸기의 울음소리를 사람의 비참한 상황과 비교한다. < P > 예를 들어 문천상의 시에는 "이제부터 강남길에서 피 묻은 까마귀로 변하지 마라" 라는 명문이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이옥이 기른 앵무새도' 화장사' 라는 명구를 내뱉었다. 그녀의 말투를 배우고 한숨을 내쉬는 것은 물론 모범적으로 오음으로 외운다. "오늘 그가 꽃을 묻으면 누구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