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는 어디에서 기원했습니까?

도교는 고대 중국에서 기원한 전통 종교이다. "도" 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삼고, "도" 를 화생 우주 만물의 본원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도가는 유교 불교와 함께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이론학설과 실천방법으로 여겨진다.

도교의 형성 초기 명칭은 다르다. 선진제자백가의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이론과 방법을' 도' 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하다. 유교, 묵가, 도가, 음양가, 심지어 불교도 여러 가지 이유로' 도' 라고 자칭한 적이 있다. 유가는 최초로' 도'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왕의 도와 공자의 학설을' 도' 라고 불렀다. 불교가 중국에 처음 들어왔을 때 보리를' 도' 로 번역했기 때문에' 도' 라고도 한다. 동한 말년에 오문도학 (석천도학) 이 나타나 자칭' 도' 라고 부르며' 도선' 이라는 뜻을 취했다. 그 후로 다른 학파는 남다른 것을 보여주기 위해 더 이상' 도교' 라고 자처하지 않고 오두미도 (석천도) 의 고유 이름이 되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도교의 종교 형식이 점차 완벽해졌다.

도교는 현재 중국 고대 종교 신앙을 바탕으로 방 황 등 일부 종교 관념과 수행 방법을 계승하여 점차 도를 가장 높은 신앙으로 삼고, 노자 원시천존이를 선두로, 노자' 덕경' 을 주요 경전으로 삼아 수련을 추구하는 종교를 형성하고 있다. 도교성선 혹은 성선의 주요 방법은 대략 다섯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가르침과 교리

석천도교는 처음부터 노자의' 도덕경' 을 기본 경전으로,' 도' 와' 덕' 을 기본 신앙으로 삼았다. 도교는 "도" 가 우주 만물의 근원이자 주재이며, 어디에나 있고, 모든 것이 "도" 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덕" 은 "도" 의 표현이다. 삼청존신은 도의 최초 인격화이자 우주 창조의 세 가지 중요한 과정 (도생 1, 생2, 생삼, 생만물-'도덕경') 을 대표한다. 삼청은 천지 우주와 자연의 신을 탄생시켰고, 초천존신으로 불리며, 도에서 진화해 왔으며, 도와 도는 내면으로 한 몸이고, 도는 무한히 우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교는 태상노군 (즉 도덕불) 을 교주, 즉 노자로 삼았다. 대만성에서는 태상노군을 대표하는 도교파를 도교 태을파로, 각 교파는 태상노군을 창시자로, 정일파와 함께 도교의 양대파로 꼽았다. 또한, 역사상 다른 종파의 도경에는 도교의 최고신에 관한 다른 설법이 있다. 첫째, 옥청의 신은 가장 높은 신이다. 둘째, 상청중의 영보신은 최고신이다. 셋째, Qing Shen 은 최고의 신입니다. 결국' 삼순' 삼위일체의 신학 이론으로 발전했다.

자기 재배에서 도교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인간과 자연의 일치", "아무것도하지 않고 치료하고 말없이 가르치다", "온유 정직, 결국 삶", "뿌리깊은 뿌리", "장수", "만족은 모욕없이,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도교는 다시 태어나서 죽음을 미워하고, 장생불로를 추구한다. 그것은 사람의 일생이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믿으며, 하늘에 복종할 필요가 없다. 사람들은 사람들이 건강을 잘 키우면 영원히 살 수 있고,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수련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정단, 취식, 호흡, 태리, 마사지, 지도, 방, 피곡, 사고, 봉자, 독경.

명대 도사 장삼풍은 도교의 역할은 수련, 리인, 유학자는 도기 (), 불자 () 는 도우 (), 도자 () 는 도우 () 라고 생각한다. 도교수선. 장삼풍은 인간성 배양을 선선으로 정련하는 길의 기초로 삼고, 당신이 현혜, 선자비, 충효, 성실을 강조하는 것은 모두 인간성에 관한 것이며, 성선의 길에서 멀지 않다는 것을 강조한다. "사람이 몸과 마음을 단정하게 할 수 있다면, 정말 전심전력할 것이고, 대재 대덕은 이로부터 나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가 신학은 도가 사상이 신비화된 후의 종교학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양자의 유사점과 차이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조상은 노자 장자의 도교로 불리며' 도덕경',' 남화경' 등 많은 도가경전을 추앙하며 결국 많은 도가사상을 흡수하고 물려받았다. 이 밖에도 이경, 음양, 유교, 한의학 보건, 불교, 고대 신화 이야기의 영향을 받았다.

기원

도교는 노자를 조상으로 삼았지만, 그 사상은 노장사상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은 한초황이 노자의 명언수양을 이용하여 양생한 덕분이다. 도교의 또 다른 근원은 방선도로, 전국국에서 시작하여 진나라와 한 왕조에 성성성한 것이다. 방선도는 세 파로 나뉜다: 기풍 (유도파 포함), 갈고리파, 방중파. 풍격은 펑조 (), 왕 (), 홍송자 () 를 조상으로 존경한다. 미끼 파이 xianmen, anqisheng 대표; 내무파는 영성과 오씨를 대표합니다. 또 상대의 귀신 숭배도 추구할 수 있다.

도교의 내용에 대하여 남조량 유우의 해혹설은 노자를 표지로 하고, 그 다음은 신선, 공격이라고 한다. 마송단림은' 문헌통시험' 권 225 에서 도술은 복잡하고 다양하다고 말했다. 초기 도교 전적에서 도교라는 단어는 장루' 노쇼코 이주' 에서 처음 발견됐다. "진실을 숨기고, 악을 간행하고, 세상은 도교를 가장하는 척하며 허망하고 무용지물이다." " 그런 다음 진대 갈홍은' 포박자' 에서 말했다. 내장. 명본: "오직 도술의 가르침만이 사람을 한결같이 움직이지만 보이지 않게 한다."

점차 형성되는 과정에서 당시 중국에 들어오고 있던 도교와 불교의 상호 작용 (불교가 도교에 미치는 영향, 도교가 불교 중국에 미치는 영향) 도 주목할 만하다.

[편집] 개발 과정

도교의 발전은 크게 네 시기로 나뉜다: 한위진의 기원, 당송의 흥성, 원명 전진교의 출현, 청대 이후의 쇠퇴.

도교의 형성은 느린 발전 과정이다. 도교가 최종적으로 형성한 두 가지 상징적인 사건으로, 하나는 태평경의 유포이고, 다른 하나는 장도릉의' 오두미도' (석천도) 이다. 한순제년 (126- 144), 널리 전해 내려오는' 태평청록' (이른바 태평경) 은 한무제 때 제나라 간중크가 편찬한' 보원태평경' 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령제에 도착했을 때, 장각은 태평청 영서에서 선교를 하고, 별명은 태평도라고 하며, 자칭 대덕 선생님이라고 자처하며, 추종자들은 큐슈에 널리 퍼져 있어 이미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노란색 수건 봉기 실패, 태평도는 점점 쇠퇴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동한 말년, 순디 때 장도릉은 촉군 학도에서 제자 선교를 모집하고 신도들이 5 미터를 나누어 오문미도라고 불렀다. (북두 남문 등 5 성, 촉중미교와 결합해서 오문미교라고 부르는 연구도 있다.). (,,,,,,,,,,,,,,,,,,,,,,,,,,,) 그의 손자 장루수는 한중 () 을 여러 해 동안 지킨 후 최고 통치당국과 협력하여, 5 두미도의 영향이 서남각에서 바다로 퍼지기 시작하여 도교의 정통 석천도로 발전하였다.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정단술이 성행하고 관련 이론이 깊어지면서 도교가 크게 발전하였다. 동시에 도교는 당시 유행했던 현학을 흡수하여 자신의 이론을 풍부하게 했다. 동진 건무 원년, 갈홍 시스템은 전국 시대 이래 신선 이론을 논술하고' 포박자' 를 썼는데, 이는 도교 이론의 첫 체계화로 도교의 사상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남북조 때 코우 () 는 북위 태조 () 의 지지를 받아' 북 ()' 도를 세웠고, 육은' 남 ()' 도를 세웠다.

당송 () 시대에 당고조 () 이연 () 은 노자 () 를 조상으로 인정했고, 송신종 () 과 송휘종 () 도 도교를 극도로 믿었고, 송휘종 () 은 자칭 도군 황제 이때 모산, 격치 등 파벌이 나타나 석천도도 다시 일어섰다. 한진 이래 도가 단테 학파는 줄곧 숨어 있다. 한중립, 여동빈 등의 대대적인 제창 아래 내단학이 전 세계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론적으로, 진연과 장백단의' 내단' 은 "매우 인기가 있다" 고 말했다.

이 단계에서 도교는 중국에서 발전할 뿐만 아니라 이주와 문화 교류를 통해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전파되었다. 예를 들어 동진 말년에 5 두미도가 중국 남부에서 봉기를 일으킨 후 노신은 군대를 이끌고 베트남 (교주) 에 도착했다. 베트남인 이도는 노신이 교주부성을 공격하도록 도왔고, 실패 후 자살했다. 이것은 도교가 베트남에 들어온 최초의 기록이다.

송말원초 왕중양이 주창한 전진도가 북방에 나타났다. 후에 왕중양의 제자 추처기가 몽골에서 칭기즈칸을 위해 선교하여 원나라 통치자의 신임을 받아 천하도교를 관장하였다. 동시에, 전진교의 빠른 궐기에 대응하기 위해, 원래의 용호산 석천도교, 모산 상청파, 그아궁산 영보파를 하나로 합치고, 장천사를 정일파의 창시자로 간주하여, 정식으로 북방에 전진교를 형성하였다. 정일파 혹은 두 파가 남방에 있는 도교의 구도를 형성하다.

명나라 영락황제 주디는 진무대왕의 화신으로 자처하며 진무를 희생한 장삼풍과 오당 일족에게 큰 지지를 주었다. 이때 도교는 중국의 각종 종교에서 여전히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청나라 이래 만청 통치자들은 티베트 불교를 신봉하며 한인 위주의 도교를 억압하였다. 도교는 이때부터 쇠퇴했다.

도교는 다신교이고, 가장 높은 신은 도교의 삼청의 신 ('삼청'), 즉 원시의 신, 영보의 신, 도덕의 신이다. 그중 도덕의 신은 태상노군이다. 또한 일부 도가는 인간 질서에 따라 천정 옥제 등 일련의 관원을 발전시켜 불교의 지옥, 해중세계 등의 개념을 흡수했다. 천정 부속으로서 그들은 염라명계, 용왕수정궁의 신선관 시리즈, 4 가치 공훈, 산신, 성신, 토지신, 부뚜막 등 지방의 신선 시리즈도 개발했다. 또한 서왕모, 9 일 현녀와 같은 중국의 많은 고대 신화 () 를 흡수했다. 그래서 도교에는 많은 신선, 현지인들이 창조한 신선, 그리고 그들이 숭배하는 유명인 (예: 마주, 관디) 은 언제든지 도교 신선 체계에 흡수될 수 있다. 모든 신은 스스로 절을 지을 수 있지만, 큰 궁관은 반드시 삼청상을 경배해야 한다.

또한 도교에서는 인체도 작은 세계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나 이목구비 등 인체의 여러 장기가 있다. 또한, 또한 불멸의 수비대, 또한 해당 연습 방법이 있습니다.

도교계율은 도교사상과 행동을 구속하는 몇 가지 준칙이다. 도교계율은 교파에 따라 내용이 다르다. 전반적으로, 전진파의 계율은 좌부파보다 엄격하다. 계율의 주요 내용은 살생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고, 도둑질하지 않고, 간음하지 않는 등이다. 계율은 신도가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것이고, 도사는 성년례가 있어야 신도로 간주될 수 있다. 계율의 엄격함에 따라 계율은 상품계율, 중품계율, 하품계율로 나눌 수 있다. 반지 수에 따라' 삼계',' 오계',' 팔계',' 십계',' 노인 27 계' 가 있다.

오계는 "죽이지 않는다", "도둑질하지 않는다", "간음하지 않는다",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술을 마시지 않는다" 이다.

팔계는 "죽이지 않는다", "도둑질하지 않는다", "간음하지 않는다", "함부로 말하지 않는다", "술을 마시지 않는다", "잠을 자지 않고 호화 침대에 앉는다",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노래와 춤을 듣지 않는다" 를 의미한다.

계율 외에도 도규, 도규는 계율을 위반한 도사에 대한 징벌 수단이다. 구체적인 규정은 파벌마다 다른 규정이 있다.

도교계율은 불교의 일부 내용과 유가의 요구를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독특한 내용을 형성하였다. 도교의 규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며 정권의 법과 충돌할 때 적절한 조정이 이뤄진다.

도교는 노자의' 도덕경' 과 장자의' 남화경' 을 가장 중요한 두 편의 고전으로 삼았다. 또한 도교가 불교 대장경을 모방하고' 대장경' [1] 을 창작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이 책은 역대 도교 저작을 모아 철학과 도교 이론뿐만 아니라 정단, 양생, 의료, 기공 등의 방면의 저작도 포함하고 있다. 주로 정통 도경, 도장, 만력도경이 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것은 명대 정통 도경뿐이고, 다른 판본은 모두 실전되었다. 현존하는 도교 경전은 대부분 여기에 수록되어 있다. 도경의 수가 매우 많고, 각 파의 주요 경전도 각각 다르다.

주역 참동문서는 최초의 단결정으로 단결정의 시조로 불린다. 또한' 포박자' 는 도가 단테 학파의 기본 고전이기도 하다. 태평경' 과' 노쇼코 주르' 도 초기 도교의 주요 고전이다. 황정정과' 상청대동진경' 은 상청경 좌파의 주요 고전이며, 모산파도 매우 중시한다. 두화문은 영보파와 파의 주요 고전이다. 음부경' 과' 창경청경' 도 도사들이 반드시 암송해야 할 매우 중요한 도경 두 권이다. 게다가 옥황경과 심인묘경도 도교도들의 일상적인 숙제 중 하나이다.

도교 남종은 복영, 재지, 이과를 위주로 하지만 북송 이후에도 삼교 이치를 제창하고 내단술을 수련한다. 그래서 우, 그리고' 사백자' 와 같은 명작이 나타났다. 도교 북종 전진교, 삼교합을 주장하고, 정신을 가다듬고, 자연을 깨닫고, 유도를 융합하며,' 도덕경',' 효경',' 반야심경' 의 세 가지 경전을 중점적으로' 효와 청정함' 을 주장하고,

종교파

도교에는 많은 문파가 있는데, 분포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름도 다르다. 학술 이론에 따르면 직산학파, 고전학파, 복록학파, 단테학파 (당시 단학파) 와 전시 안학파로 나뉜다. 역사에는 정일파 (장도릉), 남종 (여순양), 북종 (왕중양), 진동파 (장청지), 태을파 (황동의) 5 개 교파와 석천도교, 전진도교, 영보도교, 위청도교 4 개가 있다 그리고 덕, 선천적, 영보, 정, 박, 명, 옥당, 천심 8 파가 있다.

순수 종교의 경우, 현대 도교는 주로 직산파, 고전파, 단테파, 부우파, 전시 안파 등 다섯 가지 파벌로 나뉜다.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복사 학파와 단테 학파이다. 전자는 병을 치료하고 귀신을 쫓는 것을 주장하고, 후자는 정단이 신선을 구하는 것을 주장하며, 외단 내단과는 다르다.

도교의 공식 분포는 일반적으로 송원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여겨진다. 도교 역사에는 7 개의 영향력 있는 유파가 있다.

정의로: 영보학교, 석천로, 갈부종 등이 있습니다. 그 도사는 집에서 수행을 할 수 있고, 육류를 끊지 않고, 장가를 가서 아이를 낳을 수 있다. 그 도관은 일반적으로 "자손묘" 라고 불린다.

전진로: 남종 북종 두 학교가 있습니다. 부족이 많은데, 용문파, 선파, 순명파, 나모파, 수산파, 여산파, 화산파, 정파 등이 있습니다.

진정한 도교: 김조에 창립되었고 원나라 이후 점차 쇠락했다.

태을도: 진대 웨주 사람 소보정이 창립했고, 원말 이후 점차 쇠락했다. 그 종교는 주로' 태을신' 을 숭배한다.

징 밍따오: 남부 송 왕조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명나라 이후 이런 종교는 점차 정통에 빠졌다.

상청파와 그 지점 모산파

오당씨: 장삼풍은 명대 후베이 () 성 준현 무당산 () 에 설립되었다. 참무 대왕을 위주로 모시다.

명대 이후 도교는 주로 정일파와 전진도로 나뉘었고, 다른 각 파는 모두 이 두 문파 아래에 귀속되었다. 현재 베이징 백운사에는 모든 진파의 총경이 수록되어 있으며, 열거된 도교종파 유파는 87 개이다. 사실 어떤 것은 족보의 속자일 뿐, 독립학파는 아니다. (교리에 따르면 삼십육천교와 72 지교여야 하고, 총 * * * 은 108 문파여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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