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령향수
조류가 성주를 가득 채우고, 해가 기울어져 정자를 정한다. < P > 채주 신초록색, 막부 노연록색. < P > 번영과 낭비는 인사, 산천, 공지세로 인한 것이다. < P > 뒤뜰에 노래가 있어 이루 말할 수 없다. < P > 전체적으로 평가절상 < P > "조만야성, 일경사정." 첫 번째 대련은 아침 풍경과 저녁 풍경에 관한 것이다. 시인은 강가에 와서 옛 동오 제련지였던 오성 유적지를 찾아 아침 조류가 만조하고, 물날이 일색이며, 풍랑이 만천이다. 연무도를 소재로 한 오후크 유명한 고적 요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시인은 사방으로 찾아다녔지만 어찌할 바를 몰랐다. 강타오의 해안 소리와 강변의 황량한 광경만 있다. 예성과 우의 야망은 이미 시간의 긴 강에서 자취를 감추었다고 사람들에게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저녁 무렵, 사슴 정자는 비스듬히 비치는 빛 아래 외롭게 우뚝 솟아 있었고, 함께 긴 그림자 하나만 땅에 드리워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진왕 사세가대족이 이곳에서 환송했던 시끌벅적한 포장은 이미 사라졌다. 정자와 석양은 여전하지만 인원은 이미 완전히 달라졌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경물에서 슬기롭게 기복이 심한 대비를 드러내어 시를 쓰자마자 주제를 꽉 채우는 뜻으로 애통해하며 지금의 느낌을 상하게 한다. < P > "채주의 신초는 녹색이고 막부의 오래된 담배는 녹색이다." 대련은 풍경이지만 여기에 쓴 풍경은 역사의 흔적에 대한 찬미이자 장려산하에 대한 찬미로 시인의 역사 문제에 대한 인식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인은 말했다: 봐라, 타이밍은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강심이 무거운 전함 채선에는 새녹색의 풀이 돋아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금릉의 문이라고 불리는 막부 산망강면, 산꼭대기 밥 짓는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정경은 여전하다. 도도한 강물을 마주하자 시인은 동진 군벌 소련군이 금릉을 공격하여 험난한 힘으로 패권을 세우려 했던 것을 떠올렸다. 곧 타오 칸, 원 총리 예쁜 이 봉기 반란, caizhou 에서 4 만 번 항해했다. 당시 우리는 서로 쳐다보며, 하늘에 채색 깃발을 달고, 수일 동안 격전을 벌였다. 결국 우리는 소련군을 물리치고 진사실을 안전한 곳으로 만들었다. 그는 막부 산이 이름을 붙인 것을 기억하고 있는데, 재상 왕도가 여기에 막부 주둔군을 세웠기 때문이다. 그러나 옛날 옛적에 동진은 유금으로 바뀌었고, 형양 왕 유의기는 남여주 도사가 되었다. 그 후로 이 산은 리우웬 벼락부자의 조상이 되었다. 변화무쌍한 역사의 장하 속에서 산천 풍경은 변하지 않았다. 시인은 여전히 봄풀이 해마다 푸르고, 늙은 연기가 해마다 새로워진다는 것을 보았다. 이런 고금 사건과 눈앞의 전망의 결합은 하나의 전체로,' 신초록' 과' 노연녹색' 이라는 네 글자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정경이 어우러져 뒤의 감정을 깔아준다. < P > "흥망은 인사, 산과 강이 텅 비었다." 목련이 연이어 두 개 연합하여 토론을 돌리다. 시인은 극도로 정련된 언어로 육조 흥망의 비밀을 밝히고, 육조의 번화가 어디로 갔는가? 당시의 권력자들은 지금 모두 어디에 있습니까? 산천이 험난해야 하는데, 장구안을 위한 보장을 제공하지 않았다. 국가의 흥망은 인사에 달려 있다! 이 대련에서 시인은 천리를 생각하며 자신의 큰 말을 했다. 국가의 존재는' 덕이 있고 위험하지 않다' 는 걸출한 견해를 제시한 뒤 왕안석의' 금릉회고 4 수' 2 수:' 천병 남하 이 다리 강, 적국은 당시 항복을 가리켰다. 산천이 웅장하고 텅 비어, 왕의 신무는 비길 데 없다. " 즉, 이것으로부터. 설명이 토론도가 높고 지식면이 두드러진다. < P > 대련말' 원중 꽃' 을 노래로 쓰니 이루 말할 수 없다. 육조 황제는 자연재해와 방종한 쾌락으로 죽었으며, 역사의 교훈은 후세 사람들에게 기억되지 않았다. 시인의' 옥수 뒤의 화원꽃' 은 지금도 여전히 환영을 받고 있는데, 오늘날 당나라 통치자들이 제멋대로 쾌락을 즐기며 육조의 발자취를 따라, 결과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하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옥수 후정화는 공인된 망국의 음이다. 시 속에는 일종의 음악 현상 중의 망국 경고의 뜻이 내포되어 있어 의미심장하다. 만당 시인 두목의' 박진회' 가 여기서 탈태했다.' 상녀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여전히' 후정화' 를 부르며 강을 건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