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국어 각 판의 중점 문어문을 구하다! ! 어떤 버전이든 가능합니다! 문제목.

도화원

기초지식

문학상식

이 글은 도연명문집에서 뽑혔다. 도연명, 일명 돈, 성격이 명랑하여 세계에서 정걸 선생이라고 불린다. 양차이상 (이 강서구강시) 은 동진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입니다. 당시의 현실에 대한 불만으로 그는 벼슬을 버리고 물러났다. 도화원기' 와' 귀XI 사' 는 모두 전세 명작이다. 우리는 또한 그가 정원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문언어휘

일반 단어

따라, 따라. 해협 양안. 집게, 양쪽에 있습니다. 일부. 향기로운 꽃송이. 낙화. 예를 들어, 첫 번째 꽃. 영어, 꽃. [가지각색] 여러 가지 모습. 또 [복잡] 하다. 흐릿해 보이는데, 실제로 보지 못한 모습을 묘사한다. 오직. 평평하고 넓다. 깔끔한 외모. 강 [속]. [건물] 밭길 [알고, 짠] 모두, 모두. [금발] 은 노인을 가리킨다. [울다] 는 아이를 가리킨다. 기쁨을 형용하다. [예] 뜻밖이다. 【상세】. 소식을 알아보다. [구름] 은 말했다. [한숨] 한숨과 놀라움. 감탄, 놀라움, 놀라움. [보내기] 초대장. 고소를 하다. [도움] 모든 방법, 모든 방법. 과거에는 늙었다. [및] 까지. [개념] 에 도착하다. 파벌. 기뻐하는 모습. 계획。 [과일] 깨달음.

다의라는 단어

1 년 이내. (김태원) 2 중. (안에는 잡나무가 없다) [연대기] ① 마크. 2 마크. (유비쿼터스) ① (우 é I) as (무릉에서 고기잡이로 생계를 꾸려 가다) ② (w I) pair, to. (외부인의 인도로는 충분하지 않다) [찾기] 1 찾기. (야망 찾기) 2 곧, 곧. (병말 찾기) [냄새] 1 듣기. (나는 마을에서이 사람에 대해 들었다) 2 나는 들었다. 포기 [포기]1(sh) 포기. (보트 하우스) ② (집). [일] 1 일. (그 중 현재 재배) 2 할 수 있습니다. "술로 닭을 죽여 먹고"

고금의 다른 의미

고 대: 명리. 오늘: 음식 맛이 좋아요. [쾌활함] 고 대: 장소가 넓고 빛이 충분하다. 오늘: 낙관적이고, 근심이 없고, 우울하지 않다. [교통] 고대: 엇갈리다. 오늘: 각종 교통과 우편의 총칭. [아내] 구: 처자. 오늘: 남자의 배우자. 옛날: 세상과 단절된 곳. 오늘: 갈 길이 없다. [마음대로] 구: 말하지 마, 말하지 마. 오늘: 접속사는 조건은 다르지만 결과는 같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래서] 구: 이렇게. 오늘: 이렇게. [부족] 고 대: 그럴 가치가 없다. 오늘: 충분하지 않습니다. 불만.

품사의 유연한 운용

놀라세요. 기진맥진이란 기진맥진하거나 기진맥진하다는 뜻이다. [해] 이후 글에는 사라지는 뜻이 있다.

일반어

[초대] 초대, 초대.

숙어

"갑자기 명랑하다" 는 좁은 어둠에서 넓은 빛으로 나아가는 것을 묘사한다. 어떤 이치를 오랫동안 생각하다가 갑자기 이해하게 된 것도 비유한다. 갑자기 명랑하다.

[아무도 묻지 않음] 은 아무도 가격이나 상황을 묻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천진, 페리.

"행복" 은 기쁨과 만족을 묘사한다.

[세외도원] 은 유토피아식의 현실과 동떨어진 아름다운 세계를 가리킨다.

질문을 이해하다

(1) 원문이 대답했다.

1. 복숭아꽃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그 말은 풀이 매우 향기롭고 영채롭다.

2. 복숭아화원의 사회환경을 묘사한 그 말은 각 층의 교통, 닭과 개가 서로 소문난다는 것이다.

3. 도화원 사람들이 손님을 대접하는 방법을 묘사한 문장은: 그들을 집에 초대하여 술을 차려 닭을 잡아먹는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듣고 현이가 와서 알아보았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4. 복숭아화원의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문장을 표현한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하며, 집은 꿈과 같고, 양전, 미당, 상, 대나무가 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사람들의 편안한 삶을 보여주는 문장: 농사;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6. 어부의 전반적인 느낌을 표현한 말: 갑자기 명랑하다.

7. 도화원들이 도화원에 온 이유를 설명하는 그 말: 선인들이 진을 피하면 어지럽다.

8. 어부의 배신을 나타내는 문장: 이현이라고 할 수 있다.

(2) 자신의 말로 답을 요약한다.

1. 첫 번째 단락은 복숭아꽃 숲에 대한 묘사에 어떤 역할을 합니까?

신비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여 선경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암시하고 복숭아꽃의 아름다움을 쓰기 위한 길을 깔았다.

2.' 갑자기 복숭아꽃을 만나다' 의' 갑자기' 라는 글자는 어부의 심정을 어떻게 표현했는가?

이것은 우연히 발생한 것이다, 뜻밖이다.

3.' 숲에 가난해지려 한다' 의' 가난' 자는 어부의 어떤 심리를 표현했는가?

"매우 다르다" 는 이유로 끝까지 탐구하고 싶다.

4. "갑자기 명랑하다" 는 것은 무엇을 돌보는 것인가?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5. 왜 마을 사람들은 "어부를 보고 놀라는가"?

마을 사람들은 낯선 사람의 출현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 이는 복숭아화원이 세상과 단절된 지 오래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선인들이 진의 혼란을 피하고 아내를 이 지경에 이르게 한다' 는 것은 선인의 사회환경이 어떤 것인지 설명한다.

사회 격동, 전란이 빈번하여 인민이 가난하다.

7. 도화원의 자연환경, 사회환경, 사람들의 생활상태, 정신상태는 어떤가?

자연 환경: 아름답고 풍요롭다. ② 사회 환경: 안정과 평화; 3 생활 조건: 안거낙업; 4 정신 상태: 자유와 행복.

8. "이 사람은 모든 것을 들었다" 고 해서 어부가 도화원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슨 말을 했는지 추측할 수 있다.

도화원 밖에서는 왕조가 바뀌고, 사회가 요동치며, 백성들의 생활이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9. 도화원의 사람들은 왜 한숨을 쉬나요? 왜 작가는 어부의 말을 일일이 쓰지 않았습니까?

시대가 변해서 아쉽다. 도화원 밖의 사회 어둠이 요동치며 사람들의 생활은 매우 고통스러웠다.

이 문장 은 주로 도화원의 아름다움을 쓴 것이지, 세상 밖의 전란이 아니다. 또한 복숭아화원 밖의 일은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으니 일일이 쓸 필요가 없다.

10. 도화원들이' 돌아오지 않는다' 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조상 대대로 전란의 고통을 겪었고, 도화원의 사람들은 어두운 사회로 돌아가 비참한 생활을 하고 싶지 않았다.

1 1. 왜 마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은 인도적으로 충분하지 않다" 고 말합니까?

어민들을 경계하고, 외부인이 알고 나서 그들의 평온하고 안정된 생활을 망칠까 봐 경계한다.

12. 왜 작가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찾으면, 당신은 결코 길을 찾을 수 없을 것" 이라고 썼습니까?

도화원은 진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허황된 세계라는 것을 설명한다. 저자의 아쉬움도 표현했다.

13. 왜 작가는 유자희를 써서 도화원' 실패' 를 찾습니까?

도화원은 멀기만 할 뿐, 도화원에 기이한 색채를 더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실생활에는 도화원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도 설명한다. 그것은 작가가 사회 현실을 바꾸는 무력감을 암시한다.

14. 작가가 쓴 복숭아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작가는 어떤 생활을 추구합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환경이 아름답고, 인민이 안정되고 행복하며, 민풍이 순박하다. 계급도 없고, 착취도 없고, 억압도 없고, 전쟁도 없고, 모두들 자력갱생하고, 안거낙업한다.

15. 작가는 왜 현실과 반대되는 아름다운 세상을 허구해야 하는가?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기탁하여 많은 인민의 뜻을 반영하다. 아름다운 생활을 동경하고 어두운 사회를 비판하다.

16. 문장 전체적인 생각을 써내다.

(어부) 발견, 방문, 타오 위엔 출발.

마이그레이션 및 확장

1.' 산중수복궁도 없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과 비슷한 성어는 무엇입니까?

갑자기 명랑하다.

Tao Yuanming 의 이상적인 사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당시의 어두운 사회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당시 현실에 대한 저자의 불만에 대한 일종의 정신적 기탁이었고, 당시 암흑사회에 대한 비판으로, 많은 인민 대중의 소망을 객관적으로 반영하고,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다. 그러나 그것은 원시 * * * 농경의 흔적을 가지고 있고, 어느 정도의 복고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계급 사회에서는 환상일 뿐 실현될 수 없다.

어부는 어떤 사람입니까? 어부를 쓰는 것은 어떤 작용을 합니까?

어민들은 배신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도화원 속 사람들의 순박한 후대와 대조를 이루며 도화원 외사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도화원이 이상적인 사회라는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 글은 어부가 도화원을 드나드는 행적을 단서로, 어부를 쓰는 것은 조직 재료의 필요성이다.

4. 두 번째 단락에 대해 간단한 논평을하십시오.

이 단락은 산문과 산문시의 결합으로, 낭랑하고 상구적이며, 3, 4 개의 문장이 일관되고 매끄럽고 탈속적이며 의경이 있다. 황모설안' 도 차용 수사로 언어 표현을 증강시켰다.

5. "처음에는 매우 좁고, 오직 사람만이 통과할 수 있다. 어떤 삶의 진상이나 깨우침을 연상시킬 수 있습니까?

"인생의 길에서, 너는 반드시 약간의 시련을 겪어야 일을 할 수 있다" 고 대답했다.

작가는 어떤 방면에서 두 번째 단락을 묘사했습니까? "도화원미 ..." 로 시작하여 칭찬의 말을 두 마디 써 주세요.

예: 도화원의 아름다움은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이고, 도화원의 아름다움은 사회생활의 고요함이다.

7. 도화원들이 도화원에 피신해 돌아오지 않는 행동을 어떻게 보는가?

복숭아화원 사람들은 당시 매우 운이 좋았고, 재난을 피하고, 생활이 안정되었다. 그러나 긍정적인 의미에서 회피는 영원하지 않고 분발해 싸워야 한다. (자신의 생각만을 이야기하다)

8.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이상적인 왕국을 가지고 있다. 당신의 이상적인 왕국은 무엇입니까? 생동감 있는 언어로 묘사해 보세요.

(스스로 대답하다)

후 아이 린 는 말했다

기초지식

문학상식

이 기사는 Joo Won 의 공개 컬렉션에서 선택됩니다. 작가 주돈이, 자무수, 북송 철학자. 원공은 주돈이의 시호이다.

문언어휘

전통 어휘

많이 있습니다 (f 囑 n). 유일무이하다. 규모가 방대하다. 그것을 나에게 오염시켰다. 탁하게 세탁하다. 맑은 물은 맑고 마이크로웨이브가 있는데, 여기서는 맑은 물을 가리킨다. 악마는 아름답지만 단정하지 않다. 식물. 놀다 (Xi é). 옹졸하고, 폐쇄적이고, 점잖지 않다. 그것을 말하다. 은둔자. 품격이 고결한 사람. 매우 적다. 일영. 많다.

품사의 유연한 운용

어수선한 나뭇가지. 가지와 디테일. 우아한 외모.

독서 탐구

1. 1 단, 작가는 어떤 방면에서 연꽃이라는 귀여운 이미지를 써서 아름다운 품질을 주었습니까? 작가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싶습니까?

환경습관, 체향, 청고기질 등에서. 작가는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청렴하고 청렴하며 세속과 동류하지 않는 정서를 표현한다.

2.' 도후선문' 에서' 도' 라는 단어는 누구입니까? 어떤 단어가 문중' 신선' 의 반의어입니까?

도연명을 가리키다. 이 글에서' 신선' 의 반의어는 많다.

3. 작가의 중대에 대한 찬사로 볼 때 이런 군자는 어떤 품격을 가져야 합니까?

재물을 탐하여 명리를 추구하는 세속적인 풍조를 경멸하고, 몸을 깨끗이 하고, 충실하고 정직하고 고상한 품격을 유지하다.

6.' 단독 연꽃' 의' 단독' 자는 저자에게 어떤 태도를 보여 주었습니까?

독립적이고, 결코 표류하지 않는 태도.

7.'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는 연꽃의 어떤 특성을 표현했는가?

점잖고 우아하다.

8. 작가가 연꽃과 모란을 비교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명리를 탐내고 부를 추구하는 세속적인 작풍을 비판하며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품격을 나타내다.

9. 작가는 은거하고 싶지도 않고 부를 탐내고 싶지도 않다. 그는 무엇을 추구합니까?

더러운 세상에서 확고부동하게 너의 정직함을 유지하다.

10. 작가는 자신의 상황에 입각하여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태도를 표명하고, 세상의 풍조와 부를 추구하는 풍조를 부드럽게 비판했다.

문중 연꽃의 상징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탁한 환경에서 청렴하고 청렴한 생활을 하며 충성스럽고 정직한 고상한 품격을 유지하는 군자.

12. 작가는 연이은 인생 태도, 국화가 은거하기를 꺼리는 인생 태도, 모란이 명리를 경멸하는 인생 태도를 썼다.

13.' 연꽃의 사랑, 누가 줄까' 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귀인이 너무 적다는 것을 한탄하며, 명성과 이익을 추구하며, 물결을 따라 흐르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암시한다.

14. 문장 결말 작가의 개탄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당신의 인생 태도를 밝히십시오: 그는 도연명처럼 소극적이지 않으며, 세상처럼 명리를 추구하지도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는 더러운 세상에서 독립하고 싶어, 영원히 자신의 천진한 정직과 정직을 유지하고 싶어한다.

15. 원문으로 대답하다.

1) 연꽃은 무엇을 상징합니까?

신사의 좋은 품격.

(2) 이 글의 명구는 군자가 세속과 동류하지 않고, 세속에 따라 가라앉지 않고, 점잖고 소박하며,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또는 연꽃의 고결한 모습을 표현하고,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청렴하고 청렴한 고상한 품격과 충실한 품행을 요약한다.)

3) 연꽃의 고귀한 품질을 높이 요약한 말: 연꽃은 꽃의 군자이다.

4) 군자가 철이 들고 정직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혹은 독보적이고, 정직하고, 대범하다.) 그래서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문장은 직투외, 직립,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5) 군자가 청렴하고 청렴하지만 행동거지가 점잖다는 것을 비유한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지만 경시할 수 없는 말 한 마디는 완곡하고 청순하지만 멀리서 보면 우습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6) "세상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모란은 모란이고, 꽃이 많은 자들이기 때문이다. 홀로 연꽃을 사랑하는 근본 원인은 연꽃이 꽃의 군자라는 것이다.

16. 본문에서 평행구를 하나 찾아 주세요.

진흙은 묻히지 않고, 청산은 요염하지 않다.

17. 호일에는 양박과 음의 호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 글은 국화와 모란으로 연꽃을 받쳐주는데, 그 중 국화는 앞 안감에 속하고 모란은 뒤 안감에 속한다.

마이그레이션 및 확장

1. 곰곰이 생각해 보면' 국화 연애' 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질 수 있다. ① 은둔자가 된다. ② Tao Yuanming 과 같은 독립적 인 성격을 유지하십시오. 당신은 어떤 말에 동의합니까? 견해를 이야기하다. 자기 변명은 가능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 다 동의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작가는 속세를 피하는 사람이 필멸의 먼지를 피하는 것은 당연히 기쁜 일이라는 뜻이다. 입세자는'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는다' 는 더 높은 경지를 가지고 있다.

루쉰 (Lu Xun) 은 다음과 같은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우더를 쓸어 버리고, 풍골을 드러내지만, 붉은 메이크업을 퇴색시킵니다. 연계라고 정식이라고 하면 돼, 영어는 잔엽과 함께 냉탕에 빠졌어. " 이 시는 어떤 꽃을 찬양하는가?

연꽃.

3. 네가 좋아하는 꽃은 사람들의 관심의 표현이다. 어떤 꽃을 좋아하세요? 연애의 원인을 설명하다 (병렬 문장 포함).

매화는 바람을 맞으며 눈이 흩날리며, "한 사람이 혼자 운전한다." " 사람마다 짱 눈이 내리고, 한기는 꽃이 피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민들레 꽃은 작지만 어디에나 있고 생명력이 매우 강하다. 작은 꽃은 사람을 기쁘게 하고, 얇은 잎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국화는 꽃이 피었을 때 혼자 피는데, 결코 파도에 따라 흘러가지 않고, 추위에도 불구하고 꿋꿋이 굴하지 않는다. 백화가 시들면 나타나고, 만개할 때도 향을 낸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맹자는 "주근자는 붉으면 검고, 먹에 가까우면 검다" 고 생각하는데, 이는 주돈이의 "진흙은 물들지 않고 잔물결은 요염하지 않다" 는 관점과는 어긋난다. 너는 어떤 관점에 찬성하고, 너의 견해에 대해 이야기하니?

답 1: 맹자에 찬성하다. 사람의 사상은 환경의 영향을 받는다. 이것이 바로' 맹모가 이웃을 택하여 살다' 는 말이다.

대답 2: 주돈리에 동의합니다. 사람들이 충성스러운 행동을 유지하고 성실하고 깨끗한 생활을 하는 한, 더러운 환경에서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청춘의 노래" 의 임도정과 같다.

삼협

기본 지식

문학상식

삼협은' 수경주' 에서 뽑혔다. 삼협, 당협, 무협, 서릉협을 통칭하여 장강 상류의 충칭 봉절과 후베이 이창 사이에 위치한다. 저자 이도원 (466 또는 472-527), 글자선, 범양 (현 허베이성) 현인 북위 지리학자. 엑스포 이해, 수로 등 지리현상 관심, 수경 노트 쓰기를 갈망한다. 그 이름은' 수경주석' 이지만 실제로는' 수경' 을 강령으로 1000 여 개의 강과 관련 역사 유적, 이야기, 신화 전설을 상세하게 기록했다. 중국 고대에 가장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종합 지리 저작이다. 책에는 대량의 비석 잉크와 어가 민요도 기재되어 있으며, 글이 화려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문학적 가치가 매우 높다.

문언어휘

일반어

[궐] 결원, 결원을 통과하다.

다의라는 단어

[절대] ① 등을 따라 [끊기, 끊기] 를 멈춘다. ② 장시간 정지 [정지]; 사라지다]

품사의 유연한 운용

① 역풍을 타고 [달리는 말] ② 청지 [급류] ③ 청파 반사 [청파].

상용구

[마이크로] 아무것도. 조금, 비슷해요. 그렇지 않다면. 기왕, 만약. [정오] 오, 오오. 파빌리온, 그냥. [자정] 자정. [영광] 이 나날이 번창하다. 높고 가파르다. 많이. 아주 좋아, 아주 좋아. [속 (zh) 인용문] 은 연속적이다. 속, 연속. 인용, 연장.

다른 말로 하자면

우뚝 솟은 가파른 장벽 같은 산. [일출 (xρ)] 태양. 여기는 태양을 가리킨다. [향]

가자. 강을 따라 내려가다. [뒤 (Si)] 업스트림. [또는] 때로는. [발표] 전달. 설사. 운전, 자전거 타기. 빨리 [병]. 흰색. 돌아서다. [또는 (yn)] 가파른 절벽이나 산. [세탁 (Shu)] 세탁. 좋은 아침입니다. 침묵. [슬픈] 슬픈. [돌리다 (주)] 완곡하다. 젖다. (3) 추정치를 나타냅니다.

질문을 이해하다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삼협' 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필묵으로 삼협의 웅장하고 험준하며 수려한 경치를 묘사하여 사람들이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작가는 풍경의 특징을 파악함으로써 풍경을 묘사한다. 산을 쓰면서, 연이고 하늘을 가리는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물을 쓰는 것은 계절에 따라 다른 장면을 묘사한다.

작가는 대량의 점화를 써서 풍경을 썼는데, 짧은 150 여 자로 700 리 삼협의 전모를 얻었다. 춘하 풍경을' 소',' 녹색',' 청',' 그림자' 로 쓴 인물 가을의 경치를 쓰고' 추위',' 슬픔',' 슬픔' 의 인물로 풍경의 매력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다.

문장 먼저 산을 묘사하고, 후에 물을 묘사하고, 배치가 자연스럽고, 생각이 또렷하다. 수분 사계절을 쓰다. 문장 리듬에서도 동정이 결합되어 생자태를 흔들고 있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 용솟음치는 강, 맑은 바닷물, 흩날리는 폭포, 애절한 유인원 노랫소리, 슬픈 어가가 자연의 조화와 풍격이 각기 다른 그림책을 구성해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구조 프로파일

전반적인 특징: 산과 산이 이어져 중간이 좁다. (중점적으로 산을 쓰다: 끊임없이 이어져 하늘을 가린다. ) 을 참조하십시오

특징: (1) 여름: 수위가 고속으로 상승하여 교통이 끊어졌다. (2) 봄, 겨울: 연못이 물러가고 경치가 아름답다. (3) 가을: 물이 마르고 공기가 차갑고 원숭이가 쓸쓸하다. (중점 물 쓰기: 사계절이 다르고 경치가 다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문제 탐구

작가는 어떤 방면에서 삼협의 자연 경관을 묘사했습니까?

문장 들은 먼저 산을 쓰고 물을 쓴다. 산을 쓰고, 연속되고, 하늘을 가리고, 해를 가리는 특징을 강조한다. 물을 쓰는 것은 계절에 따라 다른 장면을 묘사한다.

첫 번째 삼협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1) 협곡 길이 (700 리), 영련 (산련, 곳 없음). (3) 산고협이 좁다. 자정에 정자에서 석양을 볼 수 없다.)

첫 번째 삼협 협곡 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높은 산, 해안 위험 (또는 연속, 하늘을 가리다).

삼협은' 자비정에서 자야월승이 보이지 않는다' 는 특정 환경에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산의 연결, 산의 높이, 산의 좁음.

제 1 항에서 작가는 어떤 표기법으로 삼협의 특색을 표현합니까?

정면 설명과 측면 설명이 결합되었습니다.

삼협 여름 물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물상승 (향릉, 등을 따라 막히다) (2) 물살이 급하다

"백제에게 경배하고 황혼에 강릉에 가다" 라고 쓰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철자가 뭐예요? 너는 이로부터 이백의 어느 시를 생각했니?

기능: 여름 만조를 받쳐 주고 삼협 강대치, 좁은 특징을 부각시킨다. 쓰기: 소개 설명입니다. 이백의' 백제성 초발' 이 생각난다.

세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삼협의 전형적인 경치를 묘사했다. 삼협의 계절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맑은 물, 이상한 나무, 폭포를 잡고 쓴다. 삼협 춘하 두 계절의 아름다운 경치를 선보였다.

춘하 경치를 요약하는 네 글자는 무엇입니까?

영경 군무.

"재밌다" 는 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푸르른 연못 물, 맑은 그림자. 많은 기백, 현천, 폭포가 그 사이로 날고 있다.

네 번째 단락은 어떤 계절을 썼습니까? 작가는 어느 각도에서 풍경을 썼습니까? 풍경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가을. 듣기. 조용하고 외롭고 슬픈 특징을 보이다.

어가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원숭이 소리가 처량하고 슬프다는 것을 설명하고 측면에서 가을의 쓸쓸한 추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것은 또한 노동 인민에 대한 동정을 의미한다.

저자는 왜 먼저 여름물을 쓰나요? 왜 먼저 산을 쓰고 물을 쓰나요?

작가는 강을 주선하고, 물에 중점을 두고, 여름에는 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먼저' 여름 물' 을 쓴다. 물세를 쓰려면 먼저 산세를 써야 한다. 물이 급한 원인을 밝혀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급류와 산이 어우러져 험준하고 장려한 그림을 만들 수 있다.

삼협 풍경의 여름, 봄, 겨울, 가을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요약하다.

① 분방한 아름다움; ② 청려한 아름다움; ③ 슬픈 아름다움.

첫 번째 단락과 마지막 세 단락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총점 관계

이 문장 언어의 운용에 있어서 어떤 특징과 작용이 있습니까? 재판 업무를 얕게 분석하다.

이 글은 네 문장과 산문을 운용하여 문장 읽기에 매우 리듬감이 있다. 언어는 간결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문장 중에 무협을 언급했다. 다른 두 협곡은 무엇입니까?

당협과 서릉협.

승천사 야유회

기초지식

문학상식

"승천사 야유회" 는 "동파지림" 에서 뽑혔다. 작가가 황주를 비하하는 기간에 쓰여졌다. 작가는 수시 (), 글자자경 (), 호동파거사 (), 북송 문학가이다.

문언어휘

[해결 방법] 꺼내고, 벗고, 반가운 표정. [읽기] 고려하고 생각하다. [그래서] 그럼. [수면] 수면. [같은] * * * 같은, 함께. 정원 [아트리움]. [빈] 물의 맑음을 묘사한다. [교차] 엇갈리다. [표지] 원래 (예). [하지만] 그냥.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 그냥 [귀].

질문을 이해하다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이 잡문은' 달' 을 써서 조용한 예술 경지를 조성하고,' 한가함' 을 써서 작가의 복잡하고 미묘한 심경을 전달한다. "달" 과 "한가함" 의 결합은 심오하고 함축적이며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다.

구조 프로파일

자고 싶다-(입월)-출발-(독서)-친구를 찾아 구경하고 싶다-감정을 표현하다

↓ ↓↓↓↓↓ ↓↓ ↓

흥분과 기쁨은 걱정, 외로움, 해방이 되고 기쁨은 형용할 수 없다.

문제 탐구

1.' 달빛이 집에 들어온다' 는 느낌은 어떤가?

의인설로 볼 때 달도 작가의 외로움과 지루함을 이해하고 살며시 문에 들어와 동행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지루함, 고독, 지루함)

2.' 반갑게 출발' 은 작가의 심정을 어떻게 표현했습니까?

적막한 추운 밤의 모처럼의 기쁨과 흥분.

3.' 아무것도 없는 행복한 사람들' 에서 작가의 심정을 헤아려 보세요.

저자는' 누가 달을 함께 봐야 이렇게 아름다운 밤을 살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이 고독한 유배에서 누가 나와 함께 달을 감상할 수 있습니까? 슬프고 고독한 심정을 드러내다.

4.' 읽기' 결과를 나타내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나는 승천사에 가서 장회민을 찾아갔다.

왜 생각없이 "장 huaimin 찾기"?

우리는 비하하는 사람이기도 하고, 절친한 친구이기도 하다.

6. 작가는 "옷을 벗고 자고 싶다. 즐겁게 출발한다", "임신한 사람은 잠을 자지 않았다" 고 말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그들 둘은 연락이 있다.

7.' 물이 맑고 조류가 건너다' 는 비유는 무엇입니까? 풍경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맑은 물" 은 달빛을 비유한다. 밝고 투명한 달빛을 보여줍니다.

"조류 교차" 는 달빛을 비유한다. 그것은 달이 얼룩덜룩하게 흔들리는 그림자를 보여준다. 죽백반사의 아름다움과 우아함도 보여줬다.

말 전체가 공허하고, 그림자가 흔들리고, 진실된 아름다운 경지를 드러낸다.

8. 이 문장 는 어떤 장면을 묘사합니까? 목적이 무엇입니까?

가상 장면: 맑은 물, 물 식물; 실제 장면: 대나무 노송 나무의 그림자. 월하 정원의 조용하고 우아하며 달맞이인의 조용하고 한가함을 돋보이게 한다.

9. 작가의 풍경에서의 심정은 어떻습니까?

조용하고, 편안하고, 즐겁다.

10. 작가가 장회민과 동행하는 심정을 상상해 보세요.

한가하고 편안하다.

1 1. "달이 없는 곳은 어디입니까? 대나무와 노송 나무가 없는 곳은 어디입니까? 하지만 내 귀와 같은 한가한 사람은 거의 없다 "며 작가의 미묘하고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문장 끝은' 한가인' 을 통해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가? "한가한 사람" 의 의미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비하의 슬픔, 생명의 깨달음, 달구경의 기쁨, 산책의 한가함, 찾는 활달함은 모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이다.

12. 끝입니다. 아무도 달을 감상하지 않아서 유감입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리에 열중하고 세속에 싫증이 난다.

13. 본문은' 한가함' 이라는 글자를 꽉 눌러 문장 조직을 한다. "한가한 사람" 은 눈길을 끄는 펜이다. "한가함" 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장의 문장을 인용하여 대답하다)

"옷을 벗고 자고 싶다", "달빛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보고", "기쁘게 출발했다"; 그리고 "아트리움을 걸으면 마음속에 사람이 있다" 며 "죽백영" 까지 자세히 살펴본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이' 한가한 사람'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연장

1. 이 문장 에 근거하여 대련을 창작하다.

예: 달빛이 사람의 마음을 알고 집에 들어오니, 사람 * * * 단견새가 근심을 보낸다.

작가는 당시 어떻게 생각했습니까? 너는 그로부터 어떤 깨우침을 얻을 수 있니?

스시는 강등되어 기분이 가라앉았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사업심이 있다. 월야방묘는 우울증 완화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이다. 정치적 소용돌이 속에서 손상된 영혼은 청량한 달밤에 회복되어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정신적인 기탁을 찾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작가는 감정의 심연에 탐닉하는 것이 아니라 해탈을 찾는 것이 이 잡문을 소탈하고 찰랑하게 보이게 한다.

이 문장 은 생활 에서 좌절 을 만났을 때 맹목적으로 낙담하지 말고, 좋은 마음 으로 자신을 조정하고 진취적인 마음 을 세워야 희망의 서광을 맞이하고 밝은 미래에 착수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중국의 책을 인정하다

기초지식

문학상식

이 글은 "고금 3 대 진한 삼국 육조" 에서 뽑았습니까? 완전한 양문. 도홍경 (456-536), 글자량, 은둔화양, 단양릉 (오늘 장쑤 남경) 에서 태어났다. "도은일집" 이 있습니다.

문언어휘

* * * 함께. 말해봐, 감상해. 손에 손을 잡고 함께 있다. 사계절. 휴식이 사라지다. 쓰러지다. 수중의 물고기. 물고기 비늘, 물고기 대신. 깡충 뛰다. 경쟁, 경쟁. 천하를 가리키려고 한다. 선도는 모두 선경을 가리킨다. 다시 한 번 반복하다. 참여 (에서) 는 감상을 의미한다.

질문을 이해하다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문장 () 는 사랑으로 시작하며 임사 () 와 천고 () 를 비교하기를 기대한다.

다음 10 문장에서 작가는 아름다운 산천을 상세히 묘사할 것이다. 상하, 멀고 넓은 시야각, 움직임의 결합으로 독자들은 산천에 대해 완전하고 통일된 인상을 갖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문장 감개무량하고, 호정이 만장하여, 사공평과 평평하게 앉은 뜻이 언표에 넘쳤다.

이 글은 풍경을 묘사하고, 풍경의 영혼, 즉 자연계 만물의 생명력을 포착하며, 높이, 거리, 운동, 시각, 청각의 입체감 변화를 통해 자연과 하나가 되는 생명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작가의 자연에 대한 열정과 임천에 대한 은둔에 대한 흥미를 반영한다.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수식은 하지 않는다.

문제 탐구

1. 작가가 묘사한 풍경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렇게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관측 각도: 위에서 아래로; 풍경 이미지: 눈에 띄는 것에서 미세한 것까지; 풍경 상태: 정적에서 동적까지; 시간 계정: 아침부터 저녁까지. 산천의 경치를 조화롭고 완전하며 통일되게 하다.

2.' 산하의 아름다움, 옛날부터 이야기' 작가의 느낌은 무엇입니까?

고상한 자부심이 있어 고천과 천고에 비길 것을 기대한다.

3. 두 각도에서 백운, 고산, 흐르는 물 삼중풍경을 쓰는 이중문은 무엇입니까?

\ "구름 에 피크, 맑은 물이 바닥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4. 색채 배합을 중시하고 1 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기상찬란한 광경을 보여주는 대결구는 무엇입니까?

양쪽의 돌담은 색채가 알록달록하여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룬다. 사계절 모두 푸른 숲과 푸른 대나무가 있다.

5. 청각과 시각을 결합시켜 정적에서 동역학으로, 하루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삶의 숨결을 전달하는 대결구는 무엇입니까?

아침의 안개가 걷히려고 할 때, 유인원과 새의 노랫소리가 들려온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물 속의 물고기가 앞을 다투어 수면에서 뛰쳐나왔다.

6. "그것은 정말로 욕망의 세계의 선도이다. 레크 리에이 션 이후 이상한 것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작가가 산천의 즐거움에 도취되어 고금의 지기와 아름다운 경치를 함께 감상하는 자부심을 표현했다. 사공평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의의가 언표에 넘쳤다.

7. 작가의 사상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정말 욕망세계의 선도다. 스스로 즐겁게 놀아온 이래, 더 이상 기이한 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안개가 멎을 것이고, 유인원 새가 울릴 것" 이라고 분석합니다. 밤이 되면, 나는 어색하고, 저울을 가라앉힐 것이다. 클릭합니다 일부 단어를 추가하여 기능을 표현하다.

"이자" 와 "부패" 는 사람을 의인화하여 사물에 인간의 감정과 행동을 부여하고, 과정이 있고, 상상력을 자극하고, 생명이 충만하게 한다. 잣대' 라는 단어는 비유로, 비열한 것을 피하고, 언어의 표현력을 높이고, 강한 문학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9. 이 문장 예쁘네요. 아름다움이 어디에 있는지 분석해 보세요.

(1) 아름다운 분위기. 아름다운 풍경은 감정과 하나가 되어 아름다운 경지를 형성한다. 산천의 아름다움. ② 색채 조화의 아름다움. ③ 아침저녁으로 변화하는 아름다움. ④ 정적 및 동적 대비의 아름다움.

(2) 구조가 아름답다. 전문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산천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있다. "는 시종 전문을 이끌고," 미 "로 전문문의 중심을 가리킨다. 중간 부분은 산천의 아름다움을 상세히 묘사했다. 마지막으로, 한숨으로 전편의 문장, 앞뒤 호응, 논술과 서술을 결합하면 문장 주체가 더욱 두드러진다. 문장 산수 부분은 눈을 들어 멀리 바라보고 뒤돌아 보고, 마지막에는' 쇼' 와' 자' 로 나뉘는데, 이 두 부분은 질서 정연하다.

(3) 언어가 아름답다. 간결하고 간결하며 4 개의 대칭 긴 문장을 사용하십시오. 수식어는 색상, 사운드 및 동작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홍수처럼 바다로 쏟아져 들어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