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창법과 대중 창법의 훈련 기교

민족 창법과 대중창법의 훈련 기교

민족, 미성, 대중창법은 우리나라 성악 노래법 중 이미 가지고 있는 세 가지 창법이다. 개혁개방이 깊어지면서 우리나라 성악 교육과 노래도 더 큰 발전의 계기를 얻었다. 바로 경제 세계화, 사람들의 심미 수요 다원화의 맥락에서 민족 창법과 통속 창법이 융합되어 성악 예술도 다원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다음은 제가 나누는 민족 창법과 대중창법의 훈련 기교입니다. 같이 한번 봅시다.

민족 창법과 대중 창법의 유사점과 차이점

민족 창법과 대중 창법은 두 가지 다른 창법이며, 둘 다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에 익숙해야 두 가지 다른 창법을 교묘하게 융합할 수 있다.

(a) 민족 창법의 특징을

발음의 요인은 변화가 느리고, 모서리가 크고, 목소리가 가로세로 향하고, 목소리가 적당하고, 고음이 잘 어울리며, 목소리의 색채가 밝고, 목소리의 개성이 강하고, 맛 위주이며, 수법의 변화가 다양하다. 음색이 달콤하고 바삭하며 둥글고 윤기가 난다. 숨결이 민첩하여 진성을 위주로 한다. 민족 창법은 노래 언어의 발성 법칙에 따라 발성 * * * * 을 처리하고, 다섯 번, 네 번, 소리, 귀운, 수신을 중시한다.

(b) 대중창법의 특징 대중창법

는 사람의 내면감정을 표현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일반적으로 노래를 부를 때는 언어의' 운율' 을 중시하고, 토사와 발음의 명료함과 완곡함을 중시하며, 노래에서 목소리와 부드러움을 중시해야 한다. 숨결 운용에 비브라토, 활음, 음색 변화를 고려해야 한다. 통속창법은 일반적으로 음향을 이용하여 효과를 확대하고, 빛나는 무대로 분위기를 렌더링하며, 반창, 백댄서, 전기악기 반주, 랩의 결합을 중시한다. 노래를 부를 때는 대부분 진성 노래를 위주로 하고, 가성도 운용되어 생활에 가까운 언어를 많이 사용한다. 노래 스타일은 가볍고 자연스럽고, 높고 강하며, 민요 스타일, 록 스타일, 랩 서사가 있다. 통창법이 토자에서 요구하는 것은 완전한' 말식' 의 자연이며, * * * 울음소리를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3) 두 가지 다른 창법의 유사점과 차이점

생리적으로 분석하는 민족창법과 대중창법은 성대 요구 사항에 따라 두 가지 혼성 기능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음을 부를 수 없습니다. 채널의 조정에 있어서, 민족 창법과 통속 창법은 모두 채널이 막히지 않도록 요구한다. 효과 때문에 채널을 열어도 앞뒤만 틀면 된다. 고음을 부를 때 대중과 민족 창법은 후두가 내려갈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숨결 운용에 있어서, 두 창법 모두 숨결이 잘 통하도록 요구한다. 토자에서는 민족 창법이' 글자 정강원' 을 강조하여 발음이 토자에 복종하게 한다 민족 창법 목소리는 고난도 기교를 추구한다: 대중창법 목소리는 강한 감정의 융합을 추구하고, 감정으로 감동을 추구한다. 노래 기교의 난이도에서는 통속적인 창법이 약간 쉬워서 전창할 수 있다. 민족 창법과 통속 창법이 융합될 때 노래 기술 기교의 변화?

(a) 말투의 변화.

일반적으로 대중가창법은 말투가 더 강하고, 목소리는 함축적이고 깊다. 민족 창법의 목소리는 높고 밝은 것을 추구한다. 그러나 작품' 누구를 위해' 를 부를 때는 말투의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진흙이 바짓가랑이에 싸여 있고 땀이 옷등에 흠뻑 젖었다" 는 한 마디를 낭송하는 경우, 전반부의 목소리는 함축적이고 묵직하며 통속적인 창법의 어조성을 채택하고, 후반부의 목소리는 높고 밝으며, 민족 창법의 어조성을 채택해야 한다. 후반부가 여전히 통속적인 창법의 어조를 사용한다면, 소리 표현은 대비가 부족하고, 말투가 같다면, 소리는 암담할 것이다.

(b) 발음의 변화.

대중창법의 물소리는 말투처럼 자연스럽게 풀어야 한다. 민족 창법은 글자를 깨물며 귀운행강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누구를 위해' 에서' 누구' 와' 누구': 민족 창법에서는' 누구' 가 일반적으로' shui' 를 부르며, 목소리의 운율을 강조한다. 대중창법에서' 누구' 는' shei' 로 불러야 하고, 구어의 발음을 사용하며, 귀운 문제를 강조하지 않는다.

(c) 캐비티 변경

. 통속적인 창법은 흉곽에서 발성하고, 소리는 낮고 두터웠다. 민족 창법이 머리 속에서 소리를 내고, 목소리가 깨끗하고 밝다. 예를 들어, "누구를 위한" 첫 번째 문구: "진흙이 바짓가랑이에 싸여 있고 땀이 옷등에 흠뻑 젖었다." 전반부는 함축적이고 깊은 흉곽을 채택하고 후반절은 밝은 두강을 사용하며 통속창법에서 민족 창법으로 바뀌어 공동의 대비를 형성하고 음색도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4) 감정의 변화

대중가창법은 감정의 표현을 매우 중시하며 함축적이고 나지막한 감정을 표현했다. 민족 창법 정서가 격앙된 상태에 있다. 예를 들어,' 누구를 위해' 에서' 누가 가장 아름다운지, 누가 가장 피곤한가' 라는 말은 통속적인 창법을 채택하고, 감정은 함축적이고 깊으며,' 너는 누구냐, 누구를 위해, 나의 전우가 언제 돌아오느냐' 라는 문구로 민족 창법을 채택해 정서가 격앙된 상태다. 이 두 감정은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음악의 표현력을 높였다.

(5) 호흡의 변화

대중창법 호흡이 평온하고 부드럽다.

예를 들어' 누구를 위한' 에서' 진흙이 바짓가랑이를 가득 쌌다' 는 말은 부드럽게 해야 한다. 민족 창법의 숨결 추진력이 비교적 강하다. 예를 들어' 누구를 위해' 에서' 누구를 위해, 누구를 위해, 내 전우를 위해 언제 돌아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노래할 때 숨쉬는 추진력이 강해야 하고, 음량의 확장을 보이고, 감정이 격앙된 상태에 도달해야 한다. 이전 문장과 음악력에서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음악이 완벽한 경지에 이르게 한다. 민통창법' 은 민족 창법과 통속창법의 가창법상의 차이를 보존하고, 두 가지 가창기술 기교의 상호 전환을 통해 소리를 완벽하게 통일시켜 혁신적인 스타일의 가창법을 형성한다. 셋째, 민족 창법과 대중창법 기술기교의 융합

민족 창법과 대중창법 기술기교의 융합은 노래할 때 가수들이 노래 기술기교의 변화를 통해 민족 창법과 대중창법 두 가지 다른 스타일의 창법 사이에 밀접한 관계를 맺어 서로' 반죽, 화합, 융합' 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탄징 노래' 아내',' 하늘',' 탕찬이 부른' 조국 축복', 조해가 부른' 행복산가',' 그 동산 꼭대기에' 등 모두 민족 창법을 바탕으로 현대통속적인 요소를 추가해' 민통창법' 에 속한다 예를 들어, 민통곡을 부를 때, 소리 위치 조정, 발음의 조정, 감정 조정, 분위기의 조절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민통창법' 의 노래 기교가 끊임없이 향상되고, 점차 숙련되고 정확해야' 민통창법' 만의 음악적 표현력을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어떻게 민족 창법과 통속 창법이 노래 기술 기교에 교묘한 융합을 이루는가가' 민통작품' 을 잘 부르는 열쇠가 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