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수호전' 은 지배계급이 이른바' 살인방화' 로 여기는 강도, 조정의 반항, 이른바' 용서받지 못하는' 죄인들을 주로 칭송하며, 이들을 이렇게 영광스럽고 사랑스럽게 써서 작가의 담력과 정의감을 드러낸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수호전 독후감 600 자 정도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수호전 독후감 600 자 정도 1
방학 동안 소년판' 수호전' 을 읽었는데, 잘 읽지는 못했지만 수확도 적지 않았다.
모두 알다시피' 수호전' 은 우리나라의 4 대 명작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의 보물이다. 수호전' 은 북송 시대 수포양산 백팔장이 관군에 반항하고, 집을 강탈하고, 부자를 죽이고, 빈궁을 구제하고, 천행도를 대신하는 이야기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송강 지도자의 봉기군 구성, 장대 실패의 전 과정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소설 작가 슈나이암은 영웅인물을 실제 역사 환경에 배치해 인물의 신분, 경험, 만남에 얽매여 그들의 성격을 묘사한다. 100 ~ 8 명의 인물 이미지는 천진하고 솔직한' 흑회오리 바람' 이규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굵고 가는 루다가 있다. 증오와 같은 "꽃 스님" Lu zhishen; 대담하고 식견이 있고, 세련되고 과감한' 워커' 무송이 있다. 정직하고 똑똑한' 탕자' 연청 ...... 이가 미워하는 인물 고추, 채경, 동관, 양중서, 채구지, 하현 등도 있다.
수호전 108 장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은' 지다성' 오용이다. 그의 이름을 "쓸모없는" 이라고 듣지 마라, 그러나 그의 능력은 대단하다. 양산에서는 여전히 군사이다! 나는 그가 성격이 총명하기 때문에 그를 좋아한다. 그는 차오 커버 시안 (西安) 을 위해, 생진강 (shengchen 강) 을 현명하게 취하고, 약주 마 () 로' 청면수 ()' 양지 () 를 쓰러뜨려 베이징 대명부 양중서 () 송강 은 Xunyang 바닥 독서 반시 에 붙 잡혔고, daizong 함께 형장 에 끌려 갔다, 우 미터 강도 법장; 루 Junyi, 석수 는 대명부 가 감옥에 갇혀 있을 때, 우 는 계량으로 불을 놓아 청운루에 불을 놓아 대명부를 빼앗았다. 송강 naohua 상태, 우 치우 Jinling 교수형 을 빌려, 구문룡 사진, 꽃 스님 luzhishen 그는 Liangshan 영웅 의 존경을 많이 계략 을 구출했다.
소설 속 많은 이야기들이 기복이 심하여 사람을 매료시킨다. 지취생강강, 대풍채채, 수양버들 거꾸로 뽑기, 무송타호 등 일련의 이야기 줄거리는 모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어,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수호전' 은 우리 나라의 문화 보물이다!
수호전 독후감 600 자 안팎 2
' 수호전' 당시 우리나라 최초의 장편소설 중 하나로 원말명초에 기록되었으며 농민 봉기를 묘사하고 찬양하는 위대한 서사시였다. 북송 말년에 발생한 송강 봉기를 제재로 봉기의 발생, 발전, 결말을 생동감 있게 서술하며 일련의 농민 봉기영웅 이미지를 형성하여 봉건 사회 인민 대중의 통치자 계급에 대한 반항투쟁을 직접적으로 고무시켰다. 순수한 백화를 운용하여 회화적이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효과를 실현하고, 백화문이 소설 창작에 있어서의 우세를 확립하고, 중국 문학사에서 숭고한 지위를 차지하며, 후대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 수호전' 은 농민 봉기의 전 과정을 실감나게 반영한 것으로,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완전한 이야기로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120 회' 수호전' 은 층층이 분명하고 통일된 앞, 중, 후 3 대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먼저 임충, 민개, 무송, 노지심, 송강 등의 이야기를 먼저 썼고, 한편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강양산' 을 반영했고, 한편으로는 각 길의 영웅들이 점차 모이는 것을 보여 주었고, 양산대오는 작은 것에서 큰 것, 약한 것에서 강한 것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보여 주었다.
' 수호전' 은 비장과' 대천행도' 의 호정으로 가득 찬' 충절' 의 슬픈 노래다. 소설은 송강이 이끄는 양산포 농민 봉기의 전 과정에 대한 묘사를 통해 북송 말년 정치부패, 간신이 당도한, 민불생의 사회면모를 보여 봉건전제사회에서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사회 파노라마에 대한 묘사로서, 정치의 상층부에는 고구, 채경, 동관, 양평 등 한 무리의 화국 이민을 해치는 고위 관리들이 있다. 정권의 중층에는 전자에 의해 보호되는 양사걸, 채구 지사, 모용지사, 고염, 하현 등 많은 탐욕스럽고 포학한 지방관들이 있다. 이 아래에는 정화, 서문경, 장문신, 모태공 같은 악행, 선함을 억압하는 지방 악당도 있다.
' 수호전' 은 우리나라 최초의 통속 억양으로 쓴 장편소설로 고대 대중소설 언어예술의 성숙을 상징한다. "수호전" 의 언어는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표현력이 매우 풍부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사람의 서사를 쓰든, 묘사를 쓰든, 그 언어나 섬세함, 간결, 과장, 명쾌함 등은 모두 거칠고 웅장하고 호방해 보인다. 중국 고대 장편소설에서' 수호전' 은 일상적인 구어를 운용하여 난로의 순청예술 경지에 도달하는 전범이다.
' 수호전' 은 농민 봉기의 장려한 서사시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영웅전설의 빛나는 전범이다. 그것은 휘황찬란한 예술적 업적으로 문학 역사책을 빛냈다.
수호전 독후감 600 자 안팎 3
' 수호전 완전한 책을 읽고, 내 머리 속에 남아 있는 것은 단지 두 글자, 즉 충성, 의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충은 자신의 조국, 자기 주변의 친족, 친구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송강은 여러 가지 위압적인 유혹 속에서도 여전히 자신의 조국에 충성을 다한다. 이것이 바로 충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임충의 아내는 임충이 양산에 강제로 올라간 후, 고추의 아들에 대한 능욕으로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어 자살하는 것도 충충이다. 오늘날 이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를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의미' 라는 글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너무 많은 내용을 포함하는 "의미" 단어입니다. "수호전" 중 108 명의 사나이는 형제로, 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옆구리에 칼을 꽂고, 단지 하나의 "의" 자를 위해서다. 인민을 위해 폭행을 없애고 안량 () 을 제하고, 태어나서 죽고, 오직 하나의' 의' 단어만을 위한 것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의' 자는 비록 세 획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으로 써야 한다. 실생활에서는 자리를 양보하는 것은 거의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사람을 위난에서 구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상당한 용기, 심지어 목숨까지 바꾸겠다는 결심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의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 호걸이,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를 위해, 진리를 위해 몸을 내던질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그들에게 해서는 안 되는 것과 생명으로 분투할 가치가 있는 것을 분명하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것들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의 정의감은 이미 무감각에 삼켜졌고, 분투의 열정은 이미 동결되었지만, 그의 영혼은 사회의 추악한 것들에 동화되었다.
< P > "수호전 그러나 그는 불의를 만날 수 있었고, 칼을 뽑아 도와 주었고, 천양을 잃은 그 녀석들을 공포에 떨게 했다. 현실 생활에서는 이렇게 짜릿한 큰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의' 자는 우리의 생활에 스며들고 있다.
친구에게 의리를 전하는 것은 소의다. 생소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서도 정의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바로 실질적인 대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우리 중화민족은 대의의 민족으로, 일본이 중국을 침략할 때 얼마나 의리하고 의리로운 혁명 열사들이 그들의 가슴에 뜨거운 피로 가득하고, 결사적으로 굴하지 않고, 비로소 오늘의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동존서는 몸을 버리고 암부르크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들은 모두 염황자손대의의 지속으로 중국 역사상 가시지 않는 빛이었다.
한 사람은 신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은 믿지 않을 수 없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이것이 우리 민족의 대의의 근본이기도 하다.
이' 신성' 을 믿고 자신의 손으로 이' 신성' 을 지키자.
수호감 600 자 안팎 4
큰 그릇으로 술을 많이 마시고 고기를 많이 먹는 소요생활을 부러워한 적이 없다. 자신의 무공이 강하고, 정의가 용감하며, 전쟁터에서 힘껏 싸우는 것을 상상하지 못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이렇게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정이 무겁고, 질투가 원수처럼, 이 백팔명의 사나이가 사해 () 를 널리 알리고, 위진 () 팔방 () 을 칭송한다.
나는 그 왕조를 가로질러 가고 싶다. 루다무송처럼 술을 달라고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아니 와인, 만약 적은 와인, 어디 큰 소란 우 타이 산, 어디 술에 취해 지앙 문 하나님, 어디 108 영웅 을 이길 수 있습니다! 이 술은 강력한 접착제처럼 사나이들을 단단히 뭉치게 하고,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뭉쳐 이 왕조의 신화 () 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오용을 존경한다. 그는 수많은 사나이 중 유일하게 무공 같은 사람이지만, 그는 오히려 매우 평범하지 않은 인상을 준다. 그는 신조가 있는 것처럼, 지혜로 생진강을 취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그의 신기묘산은 한 번도 사람을 탄복하게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강 () 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그는 인심을 엿보고 예방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곳곳에서 신중한 양지 () 도 계략을 피하지 못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용은 조금도 다치지 않고 전승을 거뒀다. 후세 사람들이 평가한 바와 같이, "만권 경서는 읽은 적이 있고, 평생 재치 있는 마음, 육도 삼략을 연구하여 정진하였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는 교활하지만, 심술생은 단정하게 태어났고, 불의한 마음은 한 번도 없었다. 송강의 속임술보다 오용이 훨씬 충성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용과 송강은 송강이 오용을 덮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오용 () 이 송강 () 을 덮고 있다. 이렇게 지혜가 풍부하고, 적담하고 충성스러운데, 어찌 영웅이라고 할 수 있겠는가?
노지심은 가장 귀여운 사나이다. 그의 등장은 매우 피비린내 나는데, 이것은 그의 결말이 될 운명이다. "청조가 둥글고 둥글고, 편지를 보고 적막하다." " 그에 대한 첫인상은 분명 데면데면데면하지만,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그의 마음이 여자의 집처럼 섬세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는 먼저 김씨 부녀가 떠나도록 안배한 후 정도살가를 찾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임충이 창주를 배정한 후 줄곧 따라가면, 임충이 들돼지림에서 살해당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개성의 특징은 저자에 의해 매우 뚜렷하게 새겨져 있다. 이렇게 의용을 보면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임충이 가장 견딜 수 있다. 그의 아내는 다른 사람에게 희롱을 당했고, 그는 참을 수 있었다. 그는 백호당에 잘못 들어가도록 설계되었지만, 참을 수 있다. 야생 돼지 숲 에서 거의 죽은 후에도, 그는 여전히 참았다; 여초장에서 타올라 육천의 말을 듣고 그는 마침내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되어 설야에 양산에 올랐다. 양산에서 왕륜 등의 압박을 받더라도 여전히 삼키고 있다. 이런 역행하는 마음성이 그를 강경하게 만들었는데, 이런 은근함은 뼈에 새겨져서 바꿀 수 없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항상 불병왕륜과 같은 사건을 일으켜 장렬한 양산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그는 총봉 교두였지만, 한 몸에 있는 무공은 결코 쉽게 드러나지 않았다. 감동한 것은 바로 그와 노지심의 형제의 정이다. 임충은 깊은 산속에서 유일하게 친한 친구가 바로 노지심이라고 하는데, 그의 이름은 노지심이라고 하고, 노지심은 고요하고, 임충도 그의 묘를 폭사하기 전에, 이 비극의 결말은 바로 백팔명의 양산 사나이의 결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런 무예가 강하여 영웅으로 따지기에 충분하다.
수호전 독후감 600 자 안팎 5
인생은 연극과 같고 연극은 인생과 같다. 만약' 수호전' 을 대극으로 본다면, 송강 등 108 은 극 중 큰 인물이 될 것이다. 당우, 하구숙 등은 소인물이다. 이 연극에는 주인공이 있고, 조연이 있고, 당우와 같은 연극의 작은 구석이 있다. 그들은 서로 관련되어 회자된 고전을 연출했다. 그들 중에 누가 부족하든 간에, 의심할 여지 없이 이 대극을 덜 맛나게 할 것이다. 차이 진 (Chai Jin) 은이 연극에서 중요한 단서의 이점을 가진 큰 뿔 (Bighorn) 이었다. 그의 출현은 양산 영웅 (Liangshan Homen) 의 대규모 구성에 중요한 역할을했다. 그런데 그는 왜 과거의 범인을 구제하고 강호 친구를 사귀어야 하는가?
연극을 보고 문도를 보고 책을 읽고 인생을 읽는다. 이 《수호전》에는 답이 있다. 차이 진 은 장작 대관 르네 라고, 양산 백팔장 중 가장 신분이 있다. 원래, 조 kuangyin 첸 다리 군인 황 가운 플러스 몸, 저우 세종 황제 chairong 대중 반군 프로 이탈 후, 자발적으로 양보 제안, 조 kuangyin 이 단순한 세계, 차이 집 양보 "미덕", 조 kuangyin 매우 흥분, 차이 집 "단서 철 쿠폰" 을 주고, 이 바우처 차이 가족 자손은 영구적으로 죽음을 면할 수 있습니다.
장작진은 장작영의 적파 자손으로 신분은 더욱' 혁혁하다' 이다.
왕실과 이렇게 친분이 있는데, 장작진입은 멈춰야 하는데, 장작진의 파벌은 또 다른 모습이다.
그 임충은 두 남성이 창주로 호송하고, 세 사람이 정오까지 걸어서 관로에 호텔이 있는 것을 일찍 보았다. 임충 세 사람이 가게에 들어가 30 분 동안 기다리자 바텐더는 묻지 않았다. 임충 등은 참지 못하고 책상을 두드리며 말했다. "이 가게 주인님, 손님 속이세요. 제가 범인인 것을 보면 저를 거들떠보지도 않을 겁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또 너를 헛되이 먹지 않는다. 매우 일리가 있다. "가게 주인이 말했다." 너 이 사람은 원래 나의 호의를 몰랐다. 우리 이 마을에는 큰 부자가 있는데, 성은 장작명으로 들어가고, 천하의 왕래를 전담하는 사나이를 모집하는데, 늘 우리에게 명령하는데, 호텔에 유포된 범인이 있다면, 그를 내 마을에 던지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스스로 그를 지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임충과 장작진 만남 후, 장작이 안장을 굴려 말에서 내려와 풀밭에 몸을 굽히고 임충의 손을 잡고 좡어 () 에 동행했다. 좡어 는 양 리프트 와인 을 죽이고, 장작 은 매일 좋은 와인 좋은 음식 환대 십여 일 에 들어갔다. 대중이 반복적으로 라인을 촉구, 차이 진 도 xiushu 감옥 도시 관리 캠프, 차이 다이얼 뿐만 아니라, 돈과 린 종 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별할 때 또 며칠 후에 겨울 옷을 보내서 교두와 함께 오라고 명령했다. 장작진은 이렇게 정성스럽게 왕런, 임충, 송강, 무송, 두천 등을 사귄 적이 있다.
대관 르네 는 강과 호수 를 기쁘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과 호수 를 추구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단지 세계 영웅 을 존경 하기 때문입니까?
여러분 아래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장작진 숙부 장작황성의 집은 지사의 처남이 마음에 들었고, 장작황성은' 단서 철권' 과 이론을 내놓아 구타를 당했다. 장작 은 도리로 이동, 안티-죽은 감옥 에 잠겨, 피 열림, 피 흘림 을 때렸다. 장작황성은 필사되고, 그 집은 고위 관리들에 의해 선점되었다.
' 단서철권' 은 권력 앞에서 마지막으로 무효다. 땔나무가 강호를 사귀는 것은 체제에 대한 불신이다. 그는 강호를 따뜻하게 하고, 강호에 힘쓰고 싶어한다. 이른바' 믿음이 부족하다' 는 것이다. 인민에게 신임받지 않는 나라가 어떻게 국민의 충실한 사랑을 받을 수 있겠는가? 이런 봉건사회의 체제는 결국 인민에 의해 배척될 것이며, 이것은 아마도 한 나라의 가장 큰 비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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