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의 역사
전설에 의하면 창호가 한자를 만들었다고 한다. 창호는' 설문해자' 에 기재된 새와 짐승의 발자취를 계발, 범주, 수집, 정리, 활용해 한자 창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조자 성인' 으로 불린다.
상대에는 알려진 최초의 성숙한 한자인 갑골문, 나중에 등장한 종정문이 등장해 글자 수가 증가했지만 변화는 크지 않았다.
주조 () 는 영토가 광활하고, 장기 할거와 더불어 춘추 말기, 특히 전국시대에는 제후국 간의 기형적인 문자를 분명히 나타냈다. 진시황은 진 통일 후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재상 리스, CZ 조고, 태사후무경 정리 문자, 진국의 대박을 블루본으로 하여 작은 인감을 만들어 전국의 표준 서체로 삼았다. 이후 당시 유행했던 서체에 따라 더 간단한 서체 예서를 편성해 일본 상용자로 전국에 널리 퍼졌다.
동한 말년에 해서체가 나타나 한자의 진화가 이미 완벽해졌다. 뿐만 아니라, 동한 시기에 첫 서예 전문 저서' 초서' 가 등장했다.
과거에는 한자가 상대 갑골문에서 시작되었다고 자주 말했지만, 사실 갑골문은 이미 성숙한 문자였다. 이에 앞서 한자는 생성부터 성숙까지 발전과정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늦여름까지 미뤄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다른 사람들은 여름이 되기 전에 우리 자신의 의견이 있다고 생각한다. 곽모로는 "고대 한자의 변증발전" 에서 "한자는 도대체 언제 시작되었는가?" 라고 지적했다. 나는 이것이 Xi 안반파촌 유적지의 연대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 "반포 유적지는 약 6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반포 유적지는 전형적인 신석기 시대 양사오문화다.'' 반포 채색 도자기는 늘 비슷한 글자에 대한 간단한 묘사가 있어 기물의 무늬와 큰 차이가 있다.' " "설명의 의미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문자 그대로의 상징이다." "중국 문자의 기원이거나 중국 원시 문자의 Jie 유풍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국 문명은 거의 6,000 년이 되어야 한다. 중국 문자는 언제 시작했나요? 가장 오래된 문자는 언제 나타났습니까? 그게 무슨 뜻인가요? 지금까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대량의 재료 설명이 필요하다.
한자의 진화
한자의 후기 진화는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초서, 행서 등 수천 년을 거쳤다. 해서체는 지금까지도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아직 완전히 정형화되지는 않았다.
한자는 고대 필기단계에서 한대 이전에 있었다. 더욱 생동적이다.
전국 문자: "제후가 당도할 때, 군과 통일되지 않고, 악예악이 자신을 해치고, 모두 그 경전으로 간다." "장소가 다르고, 차도가 다르고, 법이 다르고, 옷이 다르고, 말이 다르다." 그것은 매우 강한 지역성을 가지고 있다. 진 문자는 한자 발전의 주류이다. 6 국 문자는 지역적 차이가 크며 한자의 발전 궤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류이다.
갑골문
갑골문은 주로 은허 갑골문을 가리키며 중국 상대 말기 (14 ~ 1 1 세기) 황실이 거북갑과 수골에 쓴 글이다.
갑골은 약 654.38+0 만 5 천 원, 4,500 여 자가 발견됐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 달력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측면을 다루고 있다. 갑골문에서 인식한 약 1500 자를 보면 이미' 상형, 인식, 형성, 지물, 중계, 차용' 방법을 갖추고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중국 상대와 서주 초기 (기원전 16 년경 ~ 기원전 10 년경) 거북갑과 수골을 기반으로 한 문헌.
고대 청동기 비문
청동기 비문은 은주 청동기에 주조된 문자를 가리키며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금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구리의 제련과 청동기의 제조가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김문은 모두 3722 곳, 그 중 2420 곳이 알아볼 수 있다.
청동기의 비문은 글자 수가 다르다. 기억의 내용도 크게 다르다. 그 주요 내용은 대부분 조상과 제후의 공적을 찬양하는 것이고,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것도 있다. 유명한' 모' 는 497 자로, 범위가 넓어 당시의 사회생활을 반영했다.
대박
대박' 은 서주 말년에 시작되었고, 춘추전국시대는 진나라를 여행했다. 글꼴은 진 전서의 글꼴과 비슷하지만 글리프의 구성이 겹칩니다. 현재의 석고문을 대표하는 것은 주선왕 태사환이 쓴 책 한 권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그는 원래 문자의 기초 위에서 개조를 하였는데, 석고에 새겨져 이름을 얻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석조문자이며 석조의 시조이다.
작은/작은 스탬프 문자
고 말했다: "진시황은 세계 최초의 황제이다 ... 그러나 그는 진문과 결코 어울리지 않는다." 리스는 창호 편을 썼고, 중차부는 조고 () 에게 사랑 달력 편을 쓰라고 명령했고, 태사 () 는 후무경 () 에게 박학편 () 을 쓰라고 명령했다. "모두 석서대박을 취하거나, 고치거나, 이른바 소인감이라고 한다." 오늘도' 랑야대 각석' 과' 태산 각석' 의 잔재가 있어 작은 인감의 대표작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리스는' 문자 동어, 자동차 동궤' 정책을 실시하여 통일계량책임을 진다고 한다. 리스는 진나라가 사용한 원시 전서를 기초로 단순화하고,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만들었다. 중국에서 줄곧 서한 말년까지 유행해 왔으며,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글씨체가 아름답기 때문에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박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관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강희사전' 의 모든 글자도 전서로 표기되어 있다.
예서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빨라서 목간위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예서는 일명 "관자", "고서" 라고도 불린다. 전서를 기초로 필기의 편리함을 만족시키기 위해, 전서 서체를 단순화하고, 전서의 평평한 둥근 선을 곧은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그것은 이심 (고력) 와 한립 (금리) 으로 나뉜다. 예서의 출현은 고대 필기와 서예의 일대 변혁이다.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숙한 글자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으며,' 잠두연미'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그것은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계는 항상'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예서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는 말도 있다.
예서는 전서에 비해 그 이름이 동한 () 에서 기원한 것이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또 하나의 위대한 변혁으로, 중국의 서예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으며, 한자 발전사의 한 전환점으로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소압 등 점화는 상향 도발로 미화되어 경중도가 다르고 서예의 예술적 미감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도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전설에 따르면, 공식 책은 진나라 옥중의 쳉 (cheng) 이 편찬한 것이 아니다. 번잡하면 간결해지고, 글씨체는 둥글게 변하고, 획은 곧게 바뀐다. 연필' 을' 깨진 펜' 으로, 선에서 획으로 바꾸면 쓰기가 더 편리하다. 이벤' 은 범인이 아니라' 서리', 즉 서류를 관장하는 소관인' 서리' 를 뜻하기 때문에 고대에는 예서를' 좌서' 라고 불렀다. 예서가 한대에 성행하여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초창한 미나리로서 전서의 의미는 매우 많아서, 줄곧 끊임없이 발전하고 가공하고 있다. 주진 이래 필기전통을 깨고 해서체의 기초를 다졌다. 백가, 독존유술' 사상의 통일로 한대의 예서는 점차 주도적인 문자로 발전하면서 초서, 해서체, 행서를 만들어 예술의 기초를 다졌다.
해서체
해서체 () 는 예서 () 또는 진적 () 이라고도 하며, 동한 () 에서 시작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많은 유명한 서예가들은' 유럽체',' 체' (당우세남),' 안체' (당원진청),' 류체' (류당공권),' 등 대표적인 서체를 많이 만들었다 처음에는 해서체에 아직 예서가 많지 않아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았다. 전세한 위진첩에서 종추의' 현령표',' 편집지표', 왕희지의' 악의론',' 황정경' 등과 같은 대표작이 될 수 있다. 그 특징을 보면 옹방강이 말했듯이, "예서의 파동을 고치고 주워도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유풍을 계승하고, 필법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지만, 풍격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여' 위북' 이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가 더 서툴러서 신찰보다 낫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서풍의 차이가 컸다. 북서가 강하고, 남서가 풍부하며, 각각 흥미진진하고, 밀착할 수 없고, 가방과 강유위는 양조에 대한 책, 특히 북위비지가 모두 매우 추앙받고 있다. 강은 10 대 미녀를 인용해 위북의 장점을 강조했다.
당대의 해서체, 당대의 국가 국면의 번영처럼, 정말 전대미문의 일이다. 서예 풍격이 성숙하여 서예가가 배출되었다. 해서체 방면에서 초당의 우세남, 구양고, 추 수량,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류공권은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 작품을 중시하며 서예의 본보기로 여기고 있다. 해서체는 현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준이다.
초서
초서는 한대에 형성되는데, 그것은 예서가 간결함을 위해 진화한 것이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초서는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한초에 시작하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캐릭터 스타일은 일거에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 () 과 회소 () 는 들풀 () 로 발전하여 획이 연속적이고 글리프가 변화무쌍하다. 초서는 서예가가 자주 쓰는 것이다.
조창의 구봉은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대표 작품은 삼국 시대 동오 황제의 송강판' 급장' 과 같다.
이 풀은 비공식적이고 필법이 유창하다. 대표 작품은 김대 왕희지의' 초월'' 득시' 와 같다.
광초가 당대에 나타나 장욱, 회소를 대표해 실용성을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이때부터 초서는 서예가에게만 모사되었다. 대표작으로는 장욱의 복통첩, 회소의 자서전 게시물 등이 있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행서는 동한 말년에 생겨났는데,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법보다 많은데, 이를' 오프닝'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대표 인물:' 이왕': 왕희지와 왕헌지.
한 글자/단어에 관한 수수께끼
달이 구름을 가렸다 (한 단어)-대답: 카운티
초서 (글자 한 자)-답: 명료하다.
뭔가 달라질거야-대답: 던져
늦여름, 일본인은 매우 높이 누워 있었다.-답: 복잡함
미리 부자가 되다 (한 글자)-답: 다이얼
대관 리스는 달에 가고 싶어 했습니다.-대답: 만.
일찍 말하는 것보다 늦게 말하는 것이 낫다-대답: 쑤
앵무새가 혀를 배우다 (글자를 치다)-대답: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