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 여포시의 예술적 특징

한대 여포시의 주제적 내용

첫째, 전쟁의 고통 반영

청남 전투는 한대 백성들의 고통스러운 전쟁 생활을 매우 깊이 반영하고 있습니다. 시의 첫 연은 치열한 전투의 황폐함과 공포를 묘사하고, 두 번째 연은 전쟁을 위해 쟁기를 버리고 불평하는 민간인의 모습을 묘사하여 전쟁의 쓰라린 나날을 사실적으로 드러낸 시입니다. 또 다른 예로 '동광'은 오 황제가 남베트남을 정복하고 복무할 때 군인들과 병사들의 슬픔과 분노를 반영한 시입니다. "창우에는 썩은 곡식이 가득해 군량미로는 적합하지 않다. 군대는 슬프게도 일찍 떠났다." 이 작품은 반전 작품이기도 합니다.

둘째, 징병의 고통을 반영한 시 '징병 15년'은 65년 동안 밖에서 싸우던 한 병사를 묘사한 시다. 그가 여든 살이 되어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집은 파괴되었다. 그는 새와 동물, 죽은 친척과 친구들의 둥지가 되었고, 아무것도 없고 배고팠습니다. 그래서 그는 야생 해바라기 식물로 책과 수프와 밥을 요리했지만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먹을 수 있었습니까? 그는 밖으로 나가 지평선을 바라보며 눈물이 계속 흘렀습니다.

셋째, 가난의 반영

병든 여인의 여정은 가난한 가정의 비참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죽어가는 병든 여인, 친구와 친척들에게 울부짖는 남편, 빈집에서 엄마를 찾아 우는 고아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정말 감동적이고 슬프다. 고아의 여정은 고아에 대한 학대를 묘사합니다. 그의 형과 처제는 그를 노예와 원수처럼 대하며 최대한 고문하고 죽이려고 합니다.

동문으로의 여행은 가난에 내몰린 가난한 노인이 필사적으로 반격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나그네의 삶이 고단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그래서 '만리장성 동굴에서 술을 마시는 여정'과 같이 격정적인 목소리로 가득하고 슬픔과 분노가 강하게 드러납니다."먼 여행은 상상할 수 없지만 나는 과거에 그것을 꿈꿔왔다. 내 곁에 있는 꿈을 꾸었는데 갑자기 다른 곳에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른 카운티의 다른 장소, 돌아서서 사라졌다"며 "좋은 남편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아내의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넷째, '사랑'을 주제로 한 '생각'은 연인에게 마음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여자가 그에게 주려던 선물을 즉시 파기하며 깨끗하게 헤어지겠다는 결심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하지만 연인과의 만남이 달콤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깨끗하게 헤어질 수 없음을 느끼며 작가의 고통스러운 모순을 보여줍니다.

'이블'은 연인을 향한 한 여인의 변치 않는 사랑에 대한 깊은 고백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산과 강이 무너지고 천지가 멸망하지 않는 한 사랑은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불 같은 열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산에서 풀을 뽑다'는 버려진 아내와 죽은 남편이 우연히 만나 나누는 짧은 문답을 담고 있습니다. 버려진 아내의 슬픔과 죽은 남편의 그리움을 긍정적으로 서술하지 않음으로써 여주인공 가족의 버려진 아이가 결백하다는 것을 분명히 한다. 남들보다 노동력이 뛰어나고 안색이 열등하지 않았지만 버려지는 것을 도울 수 없었습니다. 그녀의 불행은 단지 남자의 새로운 삶 때문이었다.

'공작의 동남비행'은 자오중칭과 류란지의 결혼 비극을 통해 봉건적 의식의 폐해를 폭로하는 동시에 그들의 지고지순한 사랑과 불굴의 정신을 열렬히 찬양합니다. <닭의 울음>, <만남>, <장안의 좁은 악인의 산책>은 모두 당시 부유하고 귀족적인 가문의 호화로운 향락을 묘사한 작품으로, 문은 금으로, 홀은 백옥으로, 홀 안에는 고급 술과 향락, 밝은 불빛의 아트리움, 집 뒤에는 새들이 있는 등 화려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가장 비싼 2000석의 관리였습니다. 젊은 여성들은 할 일이 없었고 바이올린만 연주했습니다." 상모상(尚墨桑)은 뽕나무를 따는 여인을 모욕했다가 심한 질책을 받는 태수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시는 관리의 비열함과 뻔뻔함을 폭로하는 동시에 진 뤄푸의 충성스럽고 용감하며 아름다운 여성상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동사(동사의 약어) 사람들의 노동 생활

한러푸에는 당시 사람들의 노동 생활이 많이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강남에서 연꽃 따기'는 강남의 젊은 남녀가 연꽃을 따면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그들은 일하면서 노래를 부르며 농촌 남녀의 집단 노동 생활의 행복과 강남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보여주었습니다.

여섯째, 술을 마시고 불로장생을 구하니 인생은 무상하다

한나라의 시에는 불로장생 사상에 영향을 받은 지식인들의 사상이 반영된 술 마시고 불로장생을 구한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이는 불로장생 사상에 영향을 받은 지식인들의 사상을 반영한 것으로, 예를 들어 '선행', '시몬의 산책', '차오왕자' 등이 모두 그러한 작품입니다. 인생의 무상함을 주제로 한 '불평시', '동문 운전' 등의 작품은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고, 퇴폐와 낙담한 감정의 표출을 위해 '시의적절한 행복'과 '자유로운 방황'을 옹호하는 것을 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한대 여포시의 언어 형식과 예술적 특징

1. 간결한 언어

한대 여포의 민요는 생생한 구어를 사용하여 친절하고 단순하며 사건을 서술하고 감정을 표현하여 감동을 주었다. 예를 들어 '고아의 여정'은 오빠와 시누이에게 학대받는 고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시는 고르지 않지만 고아들의 감정과 상황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시의 문장 길이도 2언에서 8언까지 다양하며, 깔끔하게 쓰여진 육자시부터 복잡한 잡시까지 다양합니다. 한대 음악 민요는 정해진 규칙이나 문법이 없었고 길이가 자유롭고 느슨하며 유연했습니다. 기타 가사가 있는 경우 구문이 자유롭고 다양하며 전체적인 분산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리듬 노래의 상시와 동요 : "상시! 나는 당신을 알고 싶어요, 나는 오래 살 것입니다. 무덤이 없는 산, 지치지 않는 강, 겨울에는 천둥과 번개, 여름에는 비와 눈, 하늘과 땅이 조화를 이루어야만 감히 당신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2, 3, 4, 5, 6, 7자로도 매우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습니다. 한역에는 '강남에서 연꽃을 잡다', '공작의 동남비행' 등 완전한 5자 시가 많은데, 이는 4자 시보다 음절이 한 음절 더 많아 당시 사회 언어의 발달에 적응하고 시의 표현력을 높인 것입니다. 가장 긴 것은 350행 이상, 가장 짧은 것은 몇 줄로 길고 짧습니다. 한러푸 민요는 길이가 다양합니다. '공작의 동남비행'과 같이 가장 긴 것은 350행이 넘고, '잡가', '강 건너 죽은 물고기 우는 소리'와 같이 가장 짧은 것은 4행에 불과합니다. "기타 노래" "강 건너 죽은 물고기가 흐느끼며"와 같이 가장 짧은 노래는 네 줄에 불과합니다.

유연한 운율

한러푸 민요는 운율을 자유롭고 유연하게 사용합니다. "동쪽이 핑핑, 소나무와 노송이 창백하네, 누가 공이를 강탈했는지 모르겠다", "심장이 피곤하고 피가 새고, 가족에게 황송아지를 팔라고 했다"와 같은 운율이 있으며, "동문", "게", "캐서린" 등 모두 운율이 있는 대사가 있습니다. "동문", "게옌", "푸량인"과 같은 운율이 있는 대사도 있습니다. '상모산'의 '동남쪽 모퉁이 일출'과 '자칭 노시'는 두 줄로 운율이 맞고, '진씨 가문에 따르면'의 '구이지는 새장 갈고리'는 다섯 줄로 운율이 맞으며 두 줄에서 세 줄 사이의 운율도 있습니다. 이것은 운율의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3. 대화나 독백 형식의 서술

한나라의 악시는 교묘하게 대사를 던져 인물을 묘사하고, 목소리와 감정이 매우 생생하여 마치 목소리를 듣고 인물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예를 들어, '산에서 잡초를 뽑다'는 거의 전부가 사별한 아내와 죽은 남편 사이의 질문과 대답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내의 다정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또한 '고아의 여행'에서 독백으로 쓰인 고아의 고통과 같이 곳곳에 독백이 등장합니다.

4. 낭만적 색채

한러푸의 민요는 대부분 현실을 표현하지만, 낭만주의를 사용한 작품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상소'는 홍수처럼 열정적이고 매우 과장되어 있으며, '우성'의 까마귀의 영혼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강 건너 죽은 물고기 울음소리'의 썩은 물고기는 울면서 편지를 씁니다. 이러한 풍부하고 기묘한 환상은 낭만주의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5. 짝수 문장

"머리에는 뿔이 달린 상투가 있고 귀에는 밝은 달이 있다"와 같이 짝수 문장도 한러푸의 다양한 측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제(齊)는 아래 치마, 자(子)는 위 치마"입니다.

6. 순환적이고 조화로운 리듬

당시 시조에는 "강 남쪽에서 연꽃을 따니 허천은 연잎을 달콤하게 나르고, 물고기는 연잎 사이에서 놀네"와 같은 아름다운 구절이 많이 있습니다. 연잎 동쪽에서 물고기가 놀고, 연잎 서쪽에서 물고기가 놀고, 연잎 남쪽에서 물고기가 놀고, 연잎 북쪽에서 물고기가 놀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 시는 앞뒤로 울려 퍼지는 선명한 이미지, 운율과 조화, 생동감 넘치는 문장이 민요의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