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글씨 정보

붓글씨는 중국에서 중요한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럼, 붓글씨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붓글씨 소개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붓서예 소개 현재 붓서예에는 행서, 초서, 예서, 전서, 해서체, 해서체, 마서 등 6 가지 스타일이 있다. 서예 작품의 좋고 나쁨은 주로 글자체의 선, 유창성, 무결성으로 판단된다. 중국은 서예 예술과 문화의 발원지이자 붓을 처음 사용한 나라이다. 중국의 붓서예가는 왕희지, 안진경, 와이소, 소동파, 황정견, 미탄, 왕호, 류공권, 현대의 사맹해, 계공, 유혜후경 등 끊임없이 등장한다. 이 문예가들은 모두 기예가 뛰어난 서예가이다. 붓글씨 예술은 다음 세대가 빛을 발할 필요가 있고, 우리의 노력이 필요하다.

중국 서예는 중국 특유의 전통예술로 주로 나뉜다? 붓글씨? 그리고는요. 경필 서예? 。 예나 지금이나 중국의 한자는 모두 노동자에 의해 창조되어 그림으로 기록되기 시작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오늘의 글이 되었다. 우리 조상들이 붓을 발명했기 때문에 서예가 탄생했다. 예나 지금이나 한자는 주로 붓으로 쓴 것이다. 다른 필기 형식 (예: 경필, 지서) 에 관해서는, 그 쓰기 법칙은 붓과 완전히 다르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같다. 이 글은 뿌리를 거슬러 거슬러 거슬러 (갑골부사 이후) 를 기초로 붓이 한자를 쓰는 법칙을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우리가 서예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좁은 의미? 이해하고, 이해하고, 이해할까요? 넓은 의미의 서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좁은 서예는 붓으로 한자를 쓰는 방법과 법칙을 가리킨다. 쓰기, 서예, 점화, 구조, 레이아웃 (분포, 선, 구도)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펜은 손바닥을 가리키고, 다섯 손가락은 리치입니다. 펜 센터를 가지고 전개하다. 점화는 펜과 마찬가지로 똑같다. 구조는 문자에 의해 형성되고 서로 호응한다. 분산, 밀도 적합성, 실제 상황, 전체 장 가스 필드 전체; 자고는 글을 읽을 줄 알고, 글자는 크고 작으며, 높음은 낮음보다 못하다.

넓은 의미의 서예는 언어 기호의 쓰기 규칙을 가리킨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는 문자의 특징과 의미에 따라 필법, 구조, 구도로 글을 써서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문화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서예는 붓과 한자 쓰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그 내포가 크게 늘어났다. 예를 들어, 도구를 사용하는 데는 붓, 하드펜, 컴퓨터 기기, 에어브러쉬 낙인 도구, 일상적인 도구 등 다양한 펜이 있습니다. 물감은 검은 잉크 블록뿐 아니라 잉크, 접착제, 화학 물질, 페인트 유약 등도 있다. 과거의 문방 사보? 펜, 잉크, 종이, 벼루의 의미도 크게 확장되어 품종이 수없이 많다. 글을 쓰는 방식에서는 손으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 발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고, 다른 장기로 글을 쓰는 사람도 많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펜으로 글을 쓸 필요도 없습니다. 예를 들면? 책을 말하는 거야? 책을 짜요? 잠깐; 쓰기 스타일로 볼 때, 그것은 한자의 종류가 아니며, 일부 소수민족 언어도 서예예술계에 진출했고, 몽골어가 그 예이다. 스타일과 구도를 보면 정통 전통 서예 유파 외에 우리나라에서도 같은 스타일 (선) 과 움직임이 결합되어 있는가? 의도? 학교, 이른바 현대 서예. 전통 서예를 바탕으로 혁신하고,' 변화' 자를 강조하고, 시와 서화를 융합하여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추구함으로써 작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가? 의미, 음미, 형미? 세 가지 아름다운 걸작. 일본에서는 많은 서예가들이 글쓰기의 언어적 성격을 버리고 글을 쓰나요? 시각화? 네, 나타났어요? 잉크 코끼리? 학교, 펜의 무게, 희욱, 펜촉의 개폐, 필기위치의 변화 등으로 다양한 형상의 글을 쓴다. 이 학교의 책은 훌륭하지만? 이미지? 그것의 인물도 참신하지만, 모든 한자가 다 있는 것은 아니다? 이미지? 말이 그렇게 어렵고 발전이 제한되어 있다. 이 모든 것 (물론 이것뿐 아니라) 은 서예가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점은 서예계 인사들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붓서예의 특징은 현재 붓서예에는 행서, 초서, 예서, 전서, 해서체, 해서체, 마서 등 6 가지 스타일이 있다.

서예 작품의 좋고 나쁨은 주로 글자체의 선, 유창성, 무결성으로 판단된다. 중국은 서예 예술과 문화의 발원지이자 붓을 처음 사용한 나라이다. 중국 붓서예가

왕희지, 안진경, 와이소, 소동파, 황정견, 미탄, 왕탁, 류공권, 현대의 사맹해, 계공, 유혜경 등 작가가 많다. 이 문인 묵객들은 모두 큰 서예가로 공력이 깊다. 붓글씨 예술은 다음 세대가 빛을 발할 필요가 있고, 우리의 노력이 필요하다.

붓글씨 배우는 법

첫째, 고대 중국 서예 문화를 이해하십시오.

서예의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내가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책 한 권이다. 서예를 좋아하면 당연히 서예의 원천과 서예에 관한 전고를 이해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붓을 선택하는 방법, 어떤 스타일의 글씨체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배우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서예의 문화를 배우고, 고사에서 서예의 취미와 흥미를 찾고, 맹목적으로 공부할 수 없고, 3 분 동안 열정적이며, 목표가 없다.

서예를 배우는 문화는 서예를 배우는 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한 사람의 서예가 아무리 좋아도 그 내면의 식량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소용이 없다. 진정한 붓글씨는 자신의 감정을 말하고, 열정은 영혼이 없는 것을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붓글씨를 배우기 전에, 우리는 중국 고대 서예 문화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강화하기 위해 반드시 고사를 읽어야 한다. 그래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붓글씨 2, 붓글씨 쓰는 법을 배우는 법.

붓연습처럼 붓글씨를 연습해서는 안 된다. 붓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너는 반드시 그것을 잘 파악해야 한다. 처음 회의를 시작한 후 쓰는 것은 불편할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길면 자연스럽게 이런 무작정 휘장을 짜고 잉크를 뿌리는 느낌에 익숙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쓰기 방법:

엄지와 검지의 손끝으로 붓대 (적당한 높이에서) 를 잡고 필대가 떨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가운데 손가락은 검지 밑의 펜 바깥쪽에 놓아 검지손가락 집필의 힘을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펜을 집어넣는 역할을 했다. 약지의 손톱이 펜의 안쪽에 닿을 때, 외삽 펜 역할을 한다. 새끼손가락이 약지의 손가락 아랫부분에 붙어 약지가 바깥쪽으로 펜을 밀어내는 것을 돕는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펜을 쥐고:? 손바닥을 계란처럼 비우세요? , 쓰기 쉽습니다.

셋째, 기본 획을 잘 연습해라.

붓을 배우고, 펜을 쥐고, 갈고리를 맞추고, 붓대를 밀고 (손목의 역할을 가미함) 회전하는 연습을 자주 하고, 호를 그려야 한다. 글씨를 쓰는 수준과 손목을 걸어도 팔꿈치를 걸어도 쓰는 글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작은 글자는 낮게 들고 손목베개는 베다. 큰 글자를 높이 들고, 손목을 늘어뜨리다. 아무리 커도 팔꿈치를 걸어야 한다.

가로, 세로, 왼손, 오른손, 가로접기 등 기본 획을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을 서두르지 마라. 기초를 다지고 나면 반드시 글씨를 연습해야 한다. 모든 일은 먼저 기초를 잘 다지고 다시 시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다만 맹목적인 연습의 결과는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다.

넷째, 학습 글꼴의 구조를 모사하다.

처음에는 해서체나 획이 단정한 종속 서체를 배워야 한다. 서첩의 글자를 따라 각종 펜 사이의 연습을 마스터하다. 견지하는 것은 한자를 잘 연습하는 필경의 길이다. 자리를 지키지 않고 자신의 생각에 따라 마음대로 글을 쓰는 것은 좋은 서체를 연습할 수 없다. 서예를 잘 연습하려면 차근차근 진행되는 과정이 필요하다. 꾸준히 하고, 교만과 조울함을 끊고, 열심히 공부해야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옛사람들이 말하길?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 수 있습니까? 。 네가 학습의 법칙을 고수하기만 하면, 너는 반드시 무언가를 배울 것이다.

다섯째, 필법의 연습.

필법도 하나의 기본 개념이다. 어떤 획이 어떤 필법이 필요한지는 이미 기본적으로 일정한 틀을 형성했다. 우리는 이 고정적인 필법들을 명심해야 한다. 그래야만 평소에 쓸 때 안정될 수 있고, 잠시 쓸 수 없고, 잠시 쓸 수 없고, 매우 불안정하다. 그래서 필법의 연습은 매우 중요하다. 필법을 잘 연습하면 글씨를 쓸 때 구름처럼 흐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여섯째, 필법의 기본 내용.

필법은 주로 이상적인 선 (점화) 을 만드는 방법을 가리킨다.

1) 를 눌러 누릅니다. 펜을 눌렀을 때 획이 굵어서 들어 올리면 가늘어진다. 한 사람이 걸을 때 발이 끊임없이 번갈아 가고, 글씨를 쓸 때 펜을 계속 누르는 것과 같다. 그래야만 두께가 다른 선을 만들 수 있다. 글을 쓸 때마다 입력, 쓰기, 수신이라는 세 가지 과정이 있다.

2) 펜이 뭐예요? 육봉? 방법, 획을 따라 획의 시작을 뾰족하거나 네모나게 한다.

3)? 장봉법? , 펜에 머리, 가로선 먼저 오른쪽, 왼쪽, 세로선 먼저, 붓끝이 획에 숨겨져 있고, 획의 시작은 기본적으로 원형이다. 글을 쓰는 법을 배워야 합니까? 센터 펜? , 프런트 엔드가 점화의 중간에서 자주 실행되도록 합니다. 획을 더욱 힘있게 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펜을 쓰고, 중간에 선을 남기고, 중간에 선을 남기고, 겉치레를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