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의 역사

무술의 기원은 원시사회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인간은 야생동물과 싸우기 위해 막대기 같은 원시적인 도구를 무기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첫째는 자기방어를 위해, 둘째는 생계수단을 사냥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기 시작했다. 부를 쌓으면서 사람들은 더 강력한 무기를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산해경?대야북경』에는 『치우의 황제 공격 작전』이라는 기록이 담겨 있다.

이처럼 인간은 싸움을 통해 무기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일정한 공격적, 방어적 전투 의미를 지닌 기술을 점차 축적해 왔다.

서기 500년경 인도의 달마 총대주교(지금의 인도)가 불교를 창시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인도 무술도 중국으로 전파되어 소림사를 형성했습니다. 중국 무술계에서 중요한 위치.

은상시대에는 전차전을 중심으로 청동산업이 발전했고, 창, 창, 미늘창, 도끼, 도끼, 칼, 검 등 일부 청동무기가 등장했다. .

동시에 베기, 찌르기, 찌르기, 베기 및 기타 기술과 같은 이러한 유형의 무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나타났습니다.

전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에 경쟁 형식이 설정되었습니다.

'의서? 왕제'에 적힌 대로 '모든 실력은 힘으로 판단하고, 모든 방향에 적합하며, 맨발과 팔, 결단력 있는 사격과 제국주의'라는 의미를 지닌다. 무술.

춘추전국시대에는 철제 무기가 등장하고 보병과 기병이 부흥하면서 보병과 기병전에서 활약하기 위해 손잡이가 긴 무기가 짧아지고 손잡이가 짧아졌다. 무기(특히 검몸)가 길어짐에 따라 무기의 내용이 더욱 풍성해졌고, 무술의 전투적 성격이 더욱 부각되는 동시에 무술의 체력 기능도 중시되었다. .

이때 무술대회라는 형태가 널리 등장했고, 이는 무술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관자 칠법'에 따르면 당시 매년 '춘추 대회'가 있었다.

'장자 인간 세계'와 '순자 군사 복고'에 따르면. , 당시 무술 대회는 매우 기술 기반이었습니다. 권투 기술에는 공격, 방어, 반격, 페인트 공격 등이 포함됩니다.

진나라에서는 경기 중에 심판과 경기장, 특정 의상이 있었고 뿔싸움과 손싸움이 인기가 있었습니다.

1975년 호북성 장링현 봉황산 진나라 무덤에서 출토된 나무 창살 뒷면은 당시 경기의 장엄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무대 위에는 상반신 *** 세 명이 있습니다. 반바지만 입고 허리에 벨트를 매고 플립업 신발을 신은 남자 두 명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양손을 앞으로 쭉 뻗고 있습니다. 심판.

한나라에는 검춤, 칼춤, 쌍창춤, 월춤 등이 있었다.

이는 모두 한나라 무술이 동작이 있고 대부분 루틴의 형태로 뚜렷한 무술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나라는 무술이 크게 발전한 시기였으며, 다양한 기술 스타일이 형성됐다.

예를 들어, "한서. 이문지"에는 "군술" 카테고리에 13권의 책과 199개의 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손발을 배우고, 무기를 사용하고, 기제를 축적하는" 무술에 대해 논의합니다. 공격과 방어의 승리를 달성하라." 논문.

진, 남, 북조 시대에는 관료와 귀족들이 잔치를 벌이거나 불멸의 예술을 추구하면서 모든 사회 계층의 삶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 검은 신비한 색을 지닌 마법의 무기로 간주되었고, 심지어 검을 목검으로 대체했으며, 무술 수련을 터무니없는 이단으로 대체하여 무술을 정체시켰습니다.

수, 당, 오대 시대에 봉건적 사회경제가 발전하고 번영하면서 무예가 다시 등장했다. 뛰어난 무술을 지닌 자에게 "The Fierce Yin Man" ", "Agile Man", "Technical Man", "Swift Footed Man"과 같은 해당 칭호를 부여하며, 각 칭호를 획득하기 위한 구체적인 기준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나운 음무사'는 '5개의 돌을 뽑고, 5개의 화살을 관통하는 활을 갖고, 사용하기 편한 창, 창, 검, 미늘창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오북지') ? Taibai Yin Jing? 선정된 학자 장 "16").

시험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는 사회의 무예 수련 활동을 촉진시켜 왔다.

보병과 기병전이 발달하면서 게와 미늘창은 전장에서 점차 사라지고, 군사 기술로는 칼이 대부분 칼로 대체되었지만 일상적인 훈련으로는 여전히 발전하고 있었다.

송나라 때 민간 무술 훈련 단체가 등장했다. 기록에는 '금표회'(석궁 사격), '잉루회'(막대 만들기), '교대회'(스모 레슬링) 등이 있다. .

이 사회들은 단순한 것들로 생활하며 "머리에 두른 칼 없는 창, 대나무 막대기, 나무 활과 칼, 쑥 화살 및 기타 무술 기술을 스스로 만들었습니다"( "송 왕조의 역사"볼륨 191).

'동팅십이도전'에 따르면 시내에서는 거리와 골목에서 무술 공연이 펼쳐져 매우 활기가 넘쳤다.

수행되는 무술에는 코너링, 펀치, 킥, 스틱 파이팅, 스틱 댄스, 칼과 창 댄스, 검 댄스, 총알 사격, 석궁 사격 등이 포함됩니다. 대련 연습을 '가방 두드리기'라고 합니다. , "총싸움"이 있습니다. "서로 카드 놀이", "카드 대 칼"등이 있습니다. 이때 예를 들어 "Tokyo Menghualu"7 권에서는 공동 프로젝트도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두 사람이 서로 찌르는 듯 함께 춤을 추는데… 등장마다 5~7명이었다. 카드 상대로는 총, 카드 상대로는 검 등을 사용했다.

“그러나 영향으로 인해. 송나라 성리학자들이 주창한 '주평안'에 따라 대결적인 공격과 방어 기술은 점차 쇠퇴했다.

원나라의 지배자들은 백성들이 "...사냥할 사람이 20명 이상 모이는 것"("원전장" 제3권, 기아와 빈곤 구호)을 금지했고, 심지어 개인 소유까지 금지했다. 사람들 사이의 무기는 범죄였습니다.

무술은 목숨을 걸고 비밀 가문의 가보에서 가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나라 시대는 무술이 크게 발전한 시기였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기술 학교가 등장했으며, 특히 과거의 무술 수련 경험을 이론적으로 요약했습니다. "지샤오신서", "오변", "남은 농사기술"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복싱과 장비 등의 유파, 진화, 동작 이름, 특징, 동작 방법, 기술 이론 등을 다양한 정도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부에는 구호와 동작 일러스트레이션도 포함되어 미래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무술을 공부하는 세대.

청나라의 통치자들은 무술 훈련을 금지했고, '그녀', '관'과 같은 비밀 결사 형태로 민중들 사이에서 무술을 가르쳤다. 태극권, Bagua Zhang, Xingyi Quan, Baji Boxing, Piguaquan 등은 대부분 청나라에서 형성되었습니다.

중화민국 시절 사회에는 다양한 형태의 복싱클럽이 존재했고, 이는 무술의 확산과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무술은 우수한 국가유산으로 계승, 조직, 개량되었으며, 국가에서는 무술을 수행하기 위한 전문기관을 설립하였다. 스포츠와 무술을 가장 중요한 국가 유산 중 하나로 등록한 공식 대회 행사입니다.

1953년에는 제1회 전국체육대회가 개최되었고, 이어 수많은 전국무예대회나 공연대회가 열렸다.

국가기관에서는 무술의 대중화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대회 루틴을 작성 편찬하고, 대중 무술 활동에 필요한 초등 루틴과 태극권을 단순화했으며, 무술 서적과 벽을 출판했다. 차트, 무술 비디오 및 녹음.

무술 운동의 가치를 탐구하기 위해 관련 생리학적 측정과 연구도 정리하여 점차 과학화해 나갔다.

이밖에도 각종 체육대학과 체육학과에서는 무술 수업과 무술 전문 수업을 잇달아 개설했고, 대학과 중학교, 초등학교에서도 청소년 아마추어 체육교육 콘텐츠로 무술을 포함시켰다. 스포츠 학교에서도 무술 강습을 개설했으며, 다양한 지역 무술 협회에서 무술 강습을 개설했으며, 송산 소림사 남북 무술 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무술 지도소가 수많은 무술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무술을 연마하고 병을 고치는 일.

무예의 분류

무예의 분류는 지역별, 산천별, 성씨별, 기술적 특성별로 구분됩니다.

현대 무술은 내용에 따라 일반적으로 5가지로 구분되는데, 규칙적인 무술 운동은 체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무술의 다양한 복싱과 발차기 기술은 높은 폭발력과 유연성을 요구하며, 특히 각 관절의 넓은 가동 범위는 근육과 인대에 좋은 운동 효과를 줍니다. 무술에는 다양한 비틀기가 포함됩니다. 회전, 던지기, 끌어당기기 및 접기와 같은 신체 움직임에는 "손과 눈을 따라가기", "각 단계로 걷기, 단계로 몸 이동"이 필요하며 전체 세트에 대한 높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움직임은 흔히 수십 개의 움직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정 시간 내에 완료되므로 신체의 다양한 장기 시스템을 완전히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태극권과 같이 부드럽고 느리고 가벼운 복싱 기술을 연습하는 것은 마음으로 움직임을 유도하는 것을 강조하며, 고르고 깊은 호흡과 결합되어 몸 전체에 혈액을 순환시킬 수 있는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의학적 치료로서 운동을 계속하면 보다 확실한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결적인 산수, 미는 손, 우슈 단병, 우슈 장병 등의 경쟁 이벤트가 치열하며 체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용기, 재치, 민첩성과 같은 우수한 인격을 키울 수 있습니다.

무술 개념

무술 개념은 사람들이 아는 것입니다.

무술을 공부하기 위한 기본기초.

오랜 역사적 과정에서 무예의 개념은 사회사의 발전과 무예 자체의 발전에 따라 그 의미와 외연이 다양하게 발전하고 변화해 왔다.

역사적으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무술(兵術)이라는 용어로 무술이라는 명칭이 많이 있었다. 한나라에 나타나 명나라 말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청나라 초기에는 남방문학선집의 "양관무술"에서 "무예"라는 단어를 차용하였다. 왕조(당시 일반적으로 군대를 지칭함), 중화민국에서는 '국수'라고 불렀으며, 신중국이 건국된 후에도 여전히 '무술'이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역사의 변화와 함께 냉무기의 점진적인 쇠퇴, 특수 무술 장비의 생산과 수많은 복싱 루틴의 출현, 대결 종목 및 무술 경기 규칙의 제정, 무술 경기 규칙, 예술은 스포츠 이벤트로 발전했습니다.

무술의 신체화는 그 내용과 형태, 수련 방법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사물의 본질적인 속성을 반영하는 개념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오늘날 발전하면서 무술의 기본 정의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우슈는 무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중국의 전통 스포츠로 루틴 형태의 내외적 수련에 중점을 둔다. 그리고 싸움.

이 정의를 바탕으로 무술을 이해해보자.

우선 무술은 중국의 전통적인 공격기술이다.

발로 차기, 때리기, 던지기, 잡기, 때리기, 찌르기 등의 무술 동작을 주 콘텐츠로 하며, 맨손이나 검을 이용한 몸동작을 통해 공격과 방어의 능력을 표현하고 있다. 장비의 도움.

대결 격투 스포츠이든 기세를 높이는 일상 스포츠이든 중국 전통 도전 방식은 중국 장기 기술의 핵심입니다.

인간의 사회생활에 관한 한 무술은 중국에만 국한된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세계 무술을 비교해 보면 무술은 무술 방식(속던지기, 격투기 등)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동작 형태에 있어서도 루틴과 산수가 결합되기도 하고 분리되기도 한다. 이 개발 모델 역시 세계의 다른 무술과는 완전히 다르다.

수련 방법은 내수련과 외수련을 모두 강조하고 수련 스타일은 육체적, 정신적 기술을 모두 요구하는데, 이는 모두 중국 전통 무술의 움직임 특성을 반영합니다.

둘째, 무술은 스포츠이기 때문에 부상이나 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 실용무술 기술과는 명백히 다르다.

루틴스포츠에는 다양한 무술 방법이 포함되어 있지만 훈련을 통해 사업가의 체력과 공방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며 기술과 기술의 경쟁이 다소 필요합니다. 실기 기술과 다른 점은 산쇼의 기술이 실기에 가깝지만 경기 규칙으로 인해 경쟁적인 스포츠에만 국한된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무술은 스포츠의 속성이 뚜렷하다는 것입니다. 스포츠는 주요 사회 철학, 한의학, 윤리, 군사 과학, 미학, 기공 및 기타 전통 문화 사상과 오늘날 무술의 문화적 개념, 총체론, 음양변화론, 기론, 운동정론 등 내외수양에 주목한다. 경도와 부드러움의 이론 등은 점차적으로 독특한 국가적 특성을 지닌 무술 문화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그것은 풍부한 의미와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신체를 강화하는 인간 스포츠의 독특한 특성을 가질뿐만 아니라 동양 문명의 독특한 철학적, 과학적, 예술적 특성을 더 많이 구현합니다. 집중적인 방식스포츠 분야에서 중국인의 지혜가 결정체입니다.

동양의 민족문화의 영광을 일면에서 반영하고 있다.

그러므로 넓은 의미에서 무예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민족스포츠이자 중국인들이 오랜 세월에 걸쳐 축적해 온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이 문단 편집] 무술의 특징

1.

무술을 스포츠에 접목하다:

무예는 원래 군사 훈련 방법으로 사용되었으며 고대 군사 투쟁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실질적으로 상대를 죽이고 제지하는 것이 목적이며, 가장 효과적인 무술 방법을 사용하여 상대가 저항력을 잃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무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군대와 공안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술은 기술적으로 여전히 공격적이고 방어적인 무술의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격투기는 격투기에 통합되어 있으며 일상적인 동작은 무술의 공격적이고 방어적인 성격을 구현합니다. 기술적으로는 기본적으로 실용무술과 동일하지만 스포츠적인 관점에서는 경기규칙에 의해 제한을 받고 상대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산수에서는 무술에서 타격을 찾는 일부 전통적인 실용적인 방법이 제한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타격 부품과 보호 장비도 엄격하게 규정되었습니다. 반면에 푸시 핸드는 특별한 기술 규정에 따라 경쟁적으로 경쟁합니다.

그러므로 무술이라는 격투기 종목은 공격과 방어 능력이 강하지만 실용능력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일상적인 동작은 중국 무술의 독특한 형태이며, 많은 동작에는 기술적 사양이 있습니다.

동작 범위 등은 기존 무술 동작과 달라졌으나 액션 방식은 여전히 ​​무술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연속성과 훈련 기술의 필요성으로 인해 공격과 방어의 중요성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일부 동작이 산재되어 있지만 전체 기술에 관한 한 주요 동작은 여전히 ​​킥입니다. 때리기, 던지기, 잡기, 때리기, 찌르기 등이 주요 기술이며, 이는 루틴의 기술적 핵심입니다.

공격과 방어의 무술 특성이 한 동작, 한 동작으로 표현되며, 수백 개의 유파를 통합하여 무술 방법이 매우 풍부합니다.

단기적인 전투에서는 사용하면 안 되는 기술적 방법이 일상 스포츠에서는 여전히 반영되고 있다.

2.

내부와 외부, 형태와 정신을 모두 통합하는 민족적 스타일:

육체적인 규범에 관심을 기울일 뿐만 아니라 영적인 의미도 전달하려고 합니다.

안과 밖이 일체화되어 있다는 전체적인 시각은 중국 무술의 큰 특징이다.

소위 내부는 마음, 정신, 정신 및 기타 정신 활동의 활동을 말하고 소위 외부의 일반적인 움직임은 손, 눈, 몸과 걸음.

안과 밖, 형태와 정신은 서로 연결되어 전체적으로 통일되어 있다.

예를 들어 조우진(吳秦曹)은 호랑이, 사슴, 곰, 유인원, 새 등 다섯 가지 동물을 흉내내는 놀라운 기술이다. 움직임과 고요함을 겸비하라."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있고,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결합되어 있고, 안팎의 훈련이 있고, 안과 밖 모두의 훈련이 있다. 유명한 학자인 심보봉(Shen Baofeng)은 5가지 동물 운동을 20자로 요약했다. 체력, 호랑이, 사슴, 곰, 유인원, 새를 위한 운동은 형태와 정신을 모두 갖고 있으며, 오랫동안 연습하면 늙지 않는다.

무술의 특징은 “안과 밖이 일체화되는 것”이다. , 몸과 정신”은 주로 무술 기술과 던지기 기술을 통해 반영됩니다.

"내부적으로 본질, 에너지 및 정신을 단련하고 외부적으로 근육, 뼈 및 피부를 단련하는 것"은 Bei 가족의 다양한 학교의 실천 원칙입니다. 예를 들어 Jiquan은 몸과 마음의 통합을 옹호합니다. , "기를 움직이려면 심장이 필요하고 몸을 움직이려면 기"가 필요합니다.

Xingyiquan은 "3 가지 내부 통합과 3 가지 외부 통합"을 강조합니다. Shaolin Quan은 또한 내부 및 외부 모두에서 본질, 힘, 에너지, 뼈 및 정신의 배양을 요구합니다.

또한 무술 루틴의 기술적 요구 사항은 내부 정신, 에너지 및 정신이 외부 신체 움직임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하나의 호흡으로 통합 될 수 있도록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장이 뛰면 모양이 따라온다", "모양이 마음과의 연결을 끊는다", 그리고 기세가 호흡과의 연결을 끊는다.

'손, 눈, 몸, 걸음, 정신, 에너지"를 훈련하여 마음과 몸을 단련합니다.

이 특징은 문화 형태로서 중국 무술의 장기적인 역사적 발전을 반영합니다. Zhongbei는 고대 중국 철학, 의학, 미학 및 기타 측면에서 독특한 국가 스타일의 연습 방법 및 운동 형식을 형성합니다.

광범위한 적응성:

무술은 경쟁적인 산수(Sanshou), 푸쉬 핸드(Push Hands), 쇼트 솔저(Short Soldiers), 연습에 적합한 다양한 복싱 기술, 장비를 이용한 대련 등 다양하고 풍부하며 그에 맞는 다양한 운동 유형이 있습니다. 복싱과 장비의 동작 구조, 기술 요구 사항, 운동 스타일 및 운동량이 다르므로 연령, 성별 및 체질이 다른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으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연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관심과 취미는 동시에 장소와 장비에 대한 요구 사항이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소에 펀치가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연장에서는 짧은 시간이라도 장비 없이 맨손으로 인삼과 쿵푸를 연습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시간과 계절에 제한이 거의 없다.

많은 스포츠에 비해 적응력이 더 넓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 사이에서 쇠퇴해 온 우슈는 이 기능을 사용하여 현대적인 대중 스포츠 활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