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운 중 옥수선화 두 곡 < P > 차운 중 옥수선화 두 곡은 수선화를 묘사한 두 곡으로 송대 시인 황정견의 작품으로, 그 중 두 번째는 주로 시인의 여자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고 있다. 다음은 이 시의 원문과 번역 감상이다. 참고할 수 있다 ~!
원문:
차운 중 옥수선화 2 곡
작가: 황정견
중 한 명
은 물을 빌려 꽃을 피웠고, 물은 골옥을 근육으로 삼았다.
어두운 향기가 이미 누렇게 눌려 한매보다 좋은 가지가 없다.
둘째
진흙은 흰 연근으로 풀렸고, 똥토양은 황옥꽃을 피울 수 있다.
아쉽게도 국향천은 상관하지 않고 인연을 따라 소민가에 떠돌아다닌다.
차운 중 옥수선화 2 곡 병음:
중 하나
Ji? Shuǐ kāi huā z? Y-q? , 슈우, 쉬, n w? I gǔ y? W? I jī
? Nxi ng y y y y t? M? D o, zh b _ h? N m? I w? Hǎo zhī.
둘째
y n? 지, 주우? B? I Li? N ǒu, f? N rǎng n? Ng kāi Hu? Ng y? 휴우.
k x gu? Xi ng ti nb? Guǎn, su? 유? N Li? 루? Xi _ o m? N 지. < P > 차운 속 옥수선화 두 편의 중심 사상: < P > 첫 시는 수선화의 질이 아름답고, 물을 빌려 꽃이 피고, 아담하고, 비유와 대비 수법으로 수선화의 정신과 성격을 묘사한다. 두 번째 시는 수선화를 세속적으로 아끼지 않고 민가에 떠돌아다니며 가난한 집에 살고 있는 미녀에 대한 시인의 동정을 보여 주며 자신의 신세감과도 깊이 떨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차운 속 옥수선화 2 곡 번역: < P > 하나 < P > 수선화는 물만 있으면 꽃이 피면 기묘하다고 할 수 있다. 그 뼈는 침향근처럼 벽옥이다. < P > 어두운 향은 이미 당분을 훨씬 능가하여 한매에 비해 좋은 가지가 부족할 뿐이다. < P > 둘째 < P > 진흙 속에는 백연근이 자라고 똥에는 황옥꽃이 핀다. < P > 아쉽게도 이 나라 향은 하늘도 아랑곳하지 않고 인연에 따라 서민집으로 흘러갔다. < P > 차운 중 옥수선화 두 글자는
⑴ 차운: 보운이라고도 하며, 원운, 원자를 차례로 원순으로 합친 것이다. 중옥: 마위 (말탄), 단어 중옥, 경주에 대한 상태를 알 때.
⑵ 수심 (ch? N): 즉, 물이 가라 앉고 침향나무가 가라 앉습니다. ⑶ 암향: 유유향. 설탕 (t)? ) 용 (m? ): 장미과 봄은 꽃이 피고, 꽃은 단생, 중판, 흰색 또는 연한 노란색, 매우 아름답다. 본 술명. 꽃 색깔로 닮았기 때문에 이름을 지어라.
⑷ 미사 (y) 진흙: 정체 된 슬러지. 해설: 자랄 수 있다.
⑸ 배설물 토양: 더러운 토양. \ "추 연설? Lisao \ ":스와 배설물 토양 충전 사이, 쉔 고추 그 방향족 하지 않습니다. 황옥화: 수선화의 별명.
⑹ 국향: 원래 난초를 가리키며 "좌전" 을 구사합니까? 선공 3 년 ":란유국향. 이곳은 일반적으로 고품격의 꽃을 가리킨다.
⑺ 인연: 원래는 불교어로, 부처가 중생의 인연에 따라 교육해야 한다고 한다. 여기는 운명을 따르는 것을 뜻한다. 서민: 일반 백성을 가리킨다. 이 문장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스스로 말했다: 때 민간 일이 이렇다는 것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차운 중 옥수선화 2 곡 배경: < P > 수선화는 중국에서 재배한 지 천 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송대 원대 이후 수선화를 노래하는 시편이 많아지고, 황정견영수선화시가 가장 먼저, 가장 많이 쓰여졌다. 송휘종 건중 야스쿠니 원년 (111 년), 황정견은 쓰촨 6 년 비하생활을 마치고 삼협을 나서며 경주시 (오늘 후베이 강릉) 에서 한동안 살았고, 경주지사 마훈 (자중옥) 과 함께 더 많은 노래를 불렀다. 이 시는 올해 겨울에 쓰여졌다. 장 bangji \ "잉크 장롱 만록 \" 포함, 징 황 팅 지안, 이웃 아름다운 여자, 우아한 다채로운, 깊은 감사 를 볼 때, 하지만 그 집 은 여자가 골목 가난한 사람 과 결혼 할 것이다, 이 시를 도덕적 으로 부여 하기 때문이다. < P > 차운 속 옥수선화 2 곡 감상: < P > 첫 시는 비유와 대비수법으로 수선화의 정신과 성격을 묘사했다. 시인이 그려야 할 것은 수선화의 우아한 자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미지에 대한 묘사가 거의 없다. 그가 표현해야 할 것은 수선화 특유의 성격이라 그윽한 향과 부드러움이 돋보였다. < P > 수선화는 마늘과 다년생 초본식물로 수경법으로 재배되며, 진흙을 쓰지 않고 마치 링보선인처럼 아름답고 다채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물을 빌려 꽃이 피는 것은 신기하지만 실제적인 일이다. 호자가 이 시를 비꼬는 것은 어병이지만 사실은 일방적인 의견이다. 양완리의' 수선화' 시는 천선불지, 그리고 물을 빌려 이름을 지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황정견의 시는 어병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선화를 쓰는 것은 물부터 그 특징을 사로잡아 청아하고 고결한 매력을 전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두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직접 묘사하지 않고, 수선화 뼈가 침향근처럼 옥처럼 (물이 가라앉으면 침향목) 수선화 특유의 맑고 맑은 아름다움을 썼다는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세 번째 문장은 단도직입적으로 수선화의 향기를 보충했다. 당, 장미과 낙엽관목, 초여름에 큰 물냉이 꽃, 색백미향, 수시 짱: 화장을 하지 않고, 바람도 없이 멀리 ('두이유 무창 ('우창유')' 꽃보살천' 조시 중 하나), 한위는' 꽃 중 마지막 토기향' ("") 수선화의 그윽한 향기가 가득 차 있지만, 오히려 텅스텐을 능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수선화) 압도적인 단어는 힘있게 쓰이고, 기백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그윽한 향은 마치 그림자가 비스듬히 기울어진 물이 얕고, 그윽한 향기가 달빛 황혼 (임호' 산원 소매 두 곡') 의 매화와 같다. 수선화는 매실과 비슷한 점이 있는데, 모두 추위를 타서 개방하고, 색백향이 그윽하다. 시인은 또 다른 수선화의 시에서 메이가 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형제는 성격이 판이하다. 매화는 바람을 맞으며 눈을 맞대고, 오만하게 서 있어 강인해 보인다. 수선화는 눈보라가 나지 않아 매우 연약하다. 좋은 가지가 없으면, 정도에서 양자의 품격이 다르다. 시인은 두 꽃을 쓰지 않고 그 차이만 쓴다. 목적' 은 대조에서 수선화의 연약한 성격, 또는 음유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이다. < P > 두 번째 시는 가난한 집에 사는 미녀에 대한 시인의 동정을 보여주며 자신의 신세감과도 깊이 떨어져 있다. 시 아래의 원래 참고 사항: 민간 일을 들을 때 이렇게 한다. 그 일은 계곡이 경주에 있을 때, 이웃집 한 여자가 한가하고 연미했고, 태도가 충분했고, 연방굽머리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골짜기가 매우 탄식하다. 그 집은 염세민을 덮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동리와 결혼했지만, 남편도 저속하고 가난해서, 그 짝이 아니다. 계곡과 징난 현 마완 중옥' 수선화' 시 때문에? 커버 느낌. 몇 년 후, 이 여자 의 둘째 아들, 카운티 티안 의 집 에 팔고 다니다 남편, 초췌하고 졸린, 복잡한 옛 상태 없음. 그러나, 여전히 연의 이상, 국가 향 의 이름 이다. ('묵장만록' 권 1) 황정견은 오랫동안 관료의 쌓인 원한으로 연리가 출중하고 알려지지 않은 민간 미녀를 썼는데, 필끝은 감정으로 가득 차 불공평한 기색을 드러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두 가지 비유를 사용한다. 하얀 연근은 진흙에서 나왔고, 황옥의 땅콩은 똥토양에서 나왔다. 이것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두 문장을 이끌어 낸다: 이렇게 국색의 천자태의 미녀는 오히려 소민의 집에 떠돌아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쉽게도 두 글자는 시인의 무한한 감개무량으로 가득 차 있다. 성당 시기 수선화는 조정에 국화로 등재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이때 이 황량한 경주에서, 소수의 사람들이 감사하며, 매우 아깝다고 한다. 이와 유사하게 시인의 눈앞에 한가한 정연미, 태도가 있는 가인이 루옌 세민의 집에 떠돌아다녔는데, 그 신세도 안타깝다. 시인 자신은 경륜이 가득하고 재능이 넘치지만, 장기적으로 쓰촨, 형남 일대에서 벼슬길의 굴곡이 더욱 아깝다. < P > 결구는 인연이라는 글자에 따라 시인의 어쩔 수 없는 정을 드러낸다. 천애로 전락하고, 사오화는 물처럼 되고, 모든 것이 무작정 찾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향은 꽃을 지명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을 가리키기도 하며, 시인의 자유이기도 하다. 시는 연근에서 수선화까지, 수선화에서 이웃녀까지, 시인 자신도 겸하고, 층층이 깊고 구조가 치밀하다. 청인 방동수가 말한 바와 같이, 무릇 짧은 장은 가장 중요한 층이 많습니까? 계곡이 이렇게 많다. ('소매자언' 권 11) < P > 영물시, 형신이 모두 뛰어나다. 부형 사진만 낮은 수준의 아름다움이다. 신의 뜻을 전하는 것이야말로 높은 수준의 아름다움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정취와 멋을 겸비하여 영수선화의 좋은 작품이다.
프로필:
황정견 (145.8.9-115.5.24), 단어 노직, 계곡 도인, 저녁 호옹옹, 홍주분녕 (오늘 강서수현) 사람 장 (), 차오 () 보우 () 와 진관 () 은 모두 수시 () 생전에 수시와 함께 이름을 지었고, 세명은 수황이라고 불렀다. 산골짜기어' 가 있고, 황정견 서예도 홀로 한 칸을 만들 수 있으며, 송사네 집 중의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