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몽 중 가보옥의 시' 살구커튼이 눈앞에 있다' 를 구하다.

살구커튼이 손님을 끌어들여 술을 마시니, 별장 하나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영비 거위 물, 느릅나무 제비 들보.

봄부추 한 채가 푸르고, 10 리 벼 꽃 향기가 난다.

성세, 경작할 필요가 없다. 이 시는' 홍루몽' 제 18 회' 황제 은중부모님 집, 보옥현재조류' 에서 임대옥 대자보옥이 쓴 것이다. 풍격에 있어서는 자연스럽고 능숙하며, 섬세하지만 서투르지 않고, 대옥시의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제 1 련은 "살구커튼이 손님을 끌어들이고, 눈에는 산장이 있다" 며 제목을 두 문장으로 나누고, 구법은 자연스럽고, 제목을 꽉 채웠다. 다음 네 구절의 관광객이 본 별장 풍경을 써내다. 전욱시' 느릅나무는 거위, 물은 제비' 라는 문구는 생생한 화면을 묘사한다. 거위는 풀 가득한 용물에서 헤엄치고 제비는 뽕나무에서 날아와 들보 사이에 둥지를 짓는다. 이 대련은 명사조시만 쓰고 동사나 형용사는 쓰지 않는 것은 우리나라 고전시의 특수한 구법이다. 목걸이 대련은' 일춘부추가 익고, 10 리 벼 꽃향기' 로' 살구커튼이 눈앞에 있다' 는 논간경관을 강조하며 상상 속의 풍년을 그려 냈다. 끝 대련은 "성세에 배고픔이 없는데, 왜 경작하고 짜느냐?" 관광객의 소감을 적었다. 이것은 원춘을 위해 쓴 것이기 때문에 성도의 찬송시로 이 시를 끝내는 것은 매우 총명하다. 이 시에서, 임대옥 () 는 이상적인 태평전장 () 을 묘사하지만, 실제로는 대관원 () 에 존재하는 거짓 밭 모형일 뿐이다. 지연 자이 (zhi yanzhai) 는 "환상으로 상상하고 물을 따라 배를 밀다" 고 논평했다. 원나라의 봄은 황제가 그의 관원에게 시를 쓰라고 한 것과 같다. 하나씩, 모두가 시를 한 편 쓰고, 편액을 하나 써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그녀는 좋든 나쁘든 판단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그녀의 오빠, 그녀는 매우 좋아한다. 다른 사람이 네 마디 하면 충분하다. 너는 반드시 여덟 개의 문장을 만들어야 한다, 하나가 아니라 네 개이다. 그녀는 xiaoxiang 박물관, 법원, 그리고 나중에 쌀 xiangcun 등 가장 좋은 장소, 그에게 사방에 시를 쓸 것을 요구했다. 가보옥은 매우 고통스러워서, 결국 임대옥 참을 수 없어' 탈선' 했다. 마지막 노래를 다 부르지 못한 것이 바로 벼향촌이다. 그녀는' 살구커튼이 눈앞에 있다' 라는 시를 다 쓴 후 작은 종이 뭉치에 써서 그에게 던졌다. 결국 그는 즉시 베껴 써서 최종 평가를 했다. 이 시는 가장 좋고 모든 시 중에서 가장 좋다. "살구커튼이 눈앞에 있다" 는 후 "벼향촌" 으로 바뀌었다. "살구커튼은 손님을 끌어들이고, 눈에는 별장이 있다" 는 것은 일종의 정교한 스타일이다. 쓴 첫 번째 시는 바로 이 제목으로 잡는 것이다. 그녀는 제목을 두 문장으로 나누어 단번에 말했는데, 그렇게 자연스럽다. "살구커튼이 손님을 끌어들여 마시다", 술기가 손님을 끌어들여 "별장을 볼 수 있다", "살구커튼이 바라보고 있다" 라는 글자를 넣은 것 같다. 두 번째 연합 "링비 거위 물, 느릅나무 제비 빔" 은 좋지 않습니까? 이 두 문장 중 어느 것이 주어입니까? 어느 것이 술어입니까? 그런 일은 없다. 동사도, 형용사도 없고, 모든 명사들이 함께 놓여 있고,' 거위의 물' 은 시의 특수한 구문이다. 상상할 수 있듯이 거위는 물 속에서 놀고, 수면에는 잠자리가 있으니, 그들에게 말하지 마라. "링비 거위 물" 과 "느릅나무 제비 빔" 을 쓰면 됩니다. 제비는 숲을 가로질러 뽕나무와 느릅나무의 가지로 자신의 둥지를 만들고 돌아와서 자신의 둥지를 만든다. 스스로 상상해 보세요. 바로 이런 문법, 특히 깔끔한 문법이다. 제 3 련과 제 2 련, 연련과 목련, 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사람은 주의하세요. 변화는 매우 중요하다. 앞은 엄숙하고 뒤는 폭소한다. 정중하게 앞에 앉아 맨 뒤에서 달리다. 두 쌍의 대련의 자세는 다르다. 앞이 두껍고 아래가 가볍다. 그래서 아래의 대련은 자연스럽다:' 일춘부추 녹색, 10 리 벼 꽃 향기'. 이 두 문장은 매우 자연스럽고 위에서 바뀌었다. 같은 얼굴, 너는 단지 시를 쓸 뿐, 네가 시를 쓸 줄 모른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러나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대련이 좋다. 벼향촌은 일경이다. 정말로 농촌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가보옥은 이미 이곳에 산이 없고 물 옆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갑자기 한 사람이 만든 농촌이 있는데, 과거 사람이 쓴 것이다. 거기서 경작하거나 방직하는 사람이 없다. 그것은 단지 관광지일 뿐이다. 임대옥 너무 똑똑해요. 이것은 원춘을 위한 것이 아닙니까? 그러므로 성인을 찬양하려면 시를 써야 한다. 그래서 당신은 "성세에 굶주림이 없다" 고 말합니다. 이제 평화와 번영으로 아무도 굶어 죽지 않을 것입니다. \ "왜 농사를 짓고 천을 짜야 합니까? 하필 밭을 심고 천을 짜야 하는가? 그럼 사세요. 모든 음식을 다 먹을 수 없으니까요. 따라서, 벼루의 비판은 다음과 같다:' 환상을 환상으로 만들고, 물을 따라 배를 밀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대관원에서 농사를 짓는 사람이 없을 때, 그곳에는 한 장면이 있고, 사람은 좋은 쌀을 심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광경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체제를 잃지 않는다',' 체제의 체체를 잃지 않는다',' 원춘에게 쓴 것은 여동생만이 아니라, 그녀는 권세가 높은 귀비다. 그녀는 황제를 대표해서 나온 것이다. 만약 그녀가 너에게 시를 쓰라고 한다면, 너는 반드시 황제를 신하로 삼아 태평성대를 찬양해야 한다. 그래서 "큰일은 배고프지 않으니 경작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원춘이 이 편지를 읽었을 때, 그녀는 매우 기뻤다. 그녀는 오빠가 지금 이렇게 총명하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좋은 시를 썼는데, 이것이 시험 부정행위라는 것을 몰랐다. 임대옥 확실히 이곳에 쓰여 있습니다. 물론, 임대옥 자신의 시도 괜찮고 총명하지만,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시를 쓰고 그와 그녀의 지음에 기여한다면, 그녀가 쓴 시는 특히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