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내 사자 기러기를 낙양에 둥지를 틀게 할 수 있네.
I. 원문
구북산 기슭의 정박지
당나라:왕완
푸른 산 아래, 배와 나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달렸다. (푸른 산 아래서:푸른 산 아래서)
썰물 때 강둑이 넓어지고 바람이 불지 않아 외로운 돛을 날릴 때까지.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마침내 나의 전령 기러기를 낙양에 둥지를 틀 수 있게 되었다.
두 번째, 번역
푸른 언덕을 넘어 푸른 강을 향해 항해하는 여정.
조수가 높고 두 둑 사이가 넓어 바람을 타고 돛을 높이 세우고 항해하기에 딱 좋다.
밤이 아직 채 가시지 않았고, 떠오르는 해가 저물어가는 강 위로 솟아오르며, 구년의 강 남쪽에는 봄의 냄새가 가득했다.
고향에서 온 편지가 언제 도착할지 모르겠다. 북쪽에서 돌아오는 기러기가 낙양으로 가져다주길 바란다.
셋. 참고 및 번역
시간:여행 중에 잠시 멈춘다는 것은 차를 멈춘다는 뜻이다.
북구산:현 장쑤성 젠장 북쪽에 있으며 삼면이 양자강으로 둘러싸여 있다.
G:여정.
간조 때 둑이 넓어질 때까지 :만조 때 두 둑 사이의 물은 넓습니다.
바람이 불다:바람과 함께.
매어 있다:매달려 있다.
해 뜨는 해:바다에 떠오르는 태양.
남은 밤:밤이 저물어 가는 때.
장춘:강남의 봄.
회귀기러기: 북쪽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기러기는 매년 가을에는 남쪽으로, 봄에는 북쪽으로 날아갑니다. 고대에는 기러기가 편지를 배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녹산:북구산을 가리킵니다.
고향편지:집에서 보내는 편지.
넷째, 작품의 배경
오운은 당나라 루이가 편집한 국수집에 <북구산 아래의 시>라는 제목으로 처음 등장합니다. 늦겨울과 초봄에 초나라에서 오나라로 들어가 장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던 중 장쑤성 전장(江蘇省 全江) 구베이산 기슭에 배를 정박했을 때의 시인의 심정을 노래한 작품이다.
황제 재위 초기의 북방 시인이었던 왕완은 양쯔강 남쪽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어 두 지역을 오가며 당시 오중 시인들의 섬세한 시풍에 영향을 받아 양쯔강 남쪽의 풍경을 찬미하는 몇 편의 작품을 썼습니다. 첫 번째 작품인 '베이부산 아래 정박지'는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두 줄의 "..." ..."는 당시 재상이었던 장왕이 높이 평가하여 총리궁에 걸렸고, 문인들의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두 시에 표현된 웅장한 이미지는 성 당나라 시단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말기까지 시인 정구는 "어느 바다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을까?"라고 말하며 큰 감탄을 표했습니다. 라는 시를 지어 큰 감탄을 표현했습니다.
이 시는 시인이 초나라에서 오나라로 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던 중 장쑤성 젠장 구베이산 기슭에 배를 정박했을 때 쓴 시입니다.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될 무렵이었고 해가 떠오르고 있었습니다. 강남의 풍경을 바라보며 시인은 수로에서 홀로 시간의 흐름을 느끼며 향수를 느꼈습니다. 그러나 시인의 정서적 내용이 특정 시간과 공간의 생생하고 만져지는 자연 환경에 완전히 흡수되어 있기 때문에시의 정서적 어조는 약간 슬플뿐만 아니라 낮과 밤의 전환기에 독특한 강남 풍경과 활기찬 자연의 생명력을 발견 한 기쁨을 보여 주어 웅장한 미적 영역을 형성합니다. 특히 "... . 이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맑은 봄에 녹아든다"는 구절은 후대에 번성했던 당나라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조수가 빠져 강 양쪽이 넓어질 때까지 바람도 내 외로운 돛을 흔들지 않네"라는 구절에서도 그 광활한 영역을 "아래로는 빈 땅의 별, 위로는 강가의 밝은 달"이라는 미학적 패러다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동사 감상
이 시는 아름답고 초월적인 한 구절로 시작됩니다. '나그네 길'이라는 단어는 작가가 여행하는 길을 가리킵니다. "푸른 산"이라는 단어는 "북구산"을 가리킵니다. 작가는 배를 타고 눈앞의 '푸른 물'을 향해, '푸른 산'을 향해, 그리고 '푸른 산' 밖의 먼 '손님길'을 향해 걷고 있습니다. 이 연은 "푸른 물"과 "푸른 산"이라는 단어로 시작됩니다. 이 커플은 먼저 "손님 길"을 쓰고 "카누"를 쓴 후 작은 장면의 고향 인 하나님의 수영장 고향 인 양쯔강 남쪽 전역을 여행 한 것은 드문 일입니다. 삼협에서 항해하는 경우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더라도 여전히 파도가 치고 있으며 고요한 작은 장면을 보는 것은 드뭅니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외로운 돛을 휘젓는 바람은 없다"는 작은 장면을 통해 잎새가 열리고 큰 강이 흐르고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다는 큰 장면도 보여주고 있다는 데 있다.
세 번째 연을 읽었을 때, 나는 작가가 연말에 밤새 항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물결은 평평하고 부드럽지만 격렬하지는 않습니다. 가까이서 보면 강은 초록색이고 멀리서 보면 둑이 열려 있습니다. 사방이 봄을 드러내는 신비로운 밤이었어요. 한 남자가 밤의 끝자락에 다다랐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항해합니다. 강에서 노를 젓는 것을 상징하는 이 삼중줄이 곧 끊어질 것만 같습니다.
이 커플은 다음과 같이 말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주고, 묵은 해는 신선함에 녹아든다"는 시인들 사이에서 드문 표현입니다. 장(장쑤오)은 "정전"이라는 제목을 썼는데, 매번 모범적으로 만드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화령제") 명나라의 후잉린은 그의 시 "네이지"에서 "하이리"라는 시구가 "천 가지 기이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두운 밤이 아직 가라앉지 않았는데 붉은 태양이 바다에서 솟아오르고, 묵은 해가 아직 지나지 않았는데 강은 이미 봄을 보여주고 있다"고 표현했습니다. "날마다"와 "묵은 해로 봄"은 모두 시간 순서가 번갈아 가며 그렇게 서두르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길"에 있는 시인이 어떻게 향수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이 두 줄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작가는 '해'와 '봄'을 정련의 관점에서 새롭고 아름다운 것의 상징으로 삼고, 주체의 위치를 언급하며 강조하고, '태어나다'와 '으로'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로", "로"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의인화하여 인간의 의지와 감정을 부여합니다. 이것의 아름다움은 작가가 추론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풍경과 축제를 묘사 할 때 추론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바다는 한밤중에 태어나 어둠을 몰아내고, 강 풍경의 '봄'인 강천은 묵은 해를 깨뜨리고 혹독한 겨울을 몰아낸다. 장면을 사실적이고 정확하게 묘사 할뿐만 아니라 삶의 보편적 진실을 보여 주어 사람들에게 낙관적이고 긍정적이며 상향적인 예술적 영감을줍니다. "침몰하는 배에는 천 개의 돛이, 병든 나무 앞에는 백만 그루의 나무가 있다"는 말과 비슷합니다.
바다가 떠오르고 봄이 싹트고 시인은 푸른 물 위에 배를 띄우고 푸른 언덕 너머의 길로 계속 항해합니다. 이때 북쪽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떼가 맑은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기러기 떼가 뤄양을 통과하려 합니다! 시인은 "기러기 발이 편지를 전한다"는 이야기를 떠올리며 기러기들에게 메시지를 전합니다: 기러기야, 뤄양을 지나갈 때 가족에게 안부를 전해라. 이 두 문장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전체 기사는 가벼운 향수에 싸여 있습니다.
시인은 배를 타고 구 베이 산 기슭으로 가서 푸른 산과 물의 장엄한 경치를 보았습니다. 밤이 지나고 떠오르는 해가 물 위로 솟아오르니, 계절은 입춘이지만 강남에는 봄이 찾아왔다. 커플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주고 묵은 해는 싱그러움에 녹아든다"라는 구절은 시간의 흐름을 암시하는 동시에 자연의 이치를 담고 있는 교대적 시간 순서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늦겨울과 초봄에 구베이산 기슭에서 카누를 타던 저자가 강 양쪽의 봄 풍경을 그린 시입니다. 먼저 그는 겹쳐진 푸른 언덕과 구불구불한 길, 파도치는 푸른 물결, 가벼운 배에 대해 이렇게 적었습니다. "썰물의 제방이 넓어지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흔들지 않을 때까지"는 양쯔강 하류에서 시인의 웅장함과 영웅심을 묘사합니다." ... "이 밤은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주고 묵은 해는 맑은 봄에 녹아내리네"는 겨울과 봄의 낮과 밤이 교대하는 동안의 풍경과 기쁨을 묘사한 대사로, 마지막 행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기러기들의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작가의 그리움과 봄빛과 향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을 표현한 유명한 대사입니다. 요컨대 이 시는 배를 타고 동쪽으로 가던 시인이 구백산 기슭에 들러 평탄한 갯벌과 넓은 물가, 밤에 집으로 돌아가는 기러기를 보며 느낀 향수를 풍경과 서정, 정서가 하나로 어우러져 묘사한 시이다. 시 전체가 조화롭고 아름답고 흥미롭습니다. 시 전체가 조화롭고 아름답고 흥미로우며 과거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 '북부산 아래 배'는 당나라 루이가 편집한 '국수집'에 처음 실린 시입니다. 당나라 인군(仁君)이 허유록(許由錄)의 문집에 수록될 때 강남이(江南二)라는 제목을 붙였는데, "남쪽은 새로운 생각으로 가득하고 동쪽은 첫날을 기다리고 있다"는 등 여러 가지 잡설이 있었다. 해변 양쪽에서 바람이 불고 돛이 매달려 있습니다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립니다. 나는 날씨를 관찰한 적이 없지만 날씨에 대한 편견이 있습니다." 이 글은 노스버러 언덕 아래 계류장에서 발췌한 것으로 장문의 글입니다.
뤄양 출신인 왕완은 평생을 '사이를 오가며' 살았습니다. "장쑤성 젠장시 북쪽의 '베이구산'은 강을 사이에 두고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곳입니다. 위에 인용한 "강남이"의 처음 두 줄은 "남쪽은 새로운 생각으로 가득하고, 동쪽은 머릿속에서 나온다"입니다. "동쪽 여행"은 양쯔강 남쪽의 전장을 거쳐야 합니다. 시인은 끝까지 여행하고 북부 산 아래 계류장에서 항해 할 때 조수가 평평하고 밤에 기러기가 돌아 오는 것을보고 마음에 감정이 촉발되어이 시가 시대를 위해 유명해졌습니다. 이 시는 아름답고 초월적인 한 구절로 시작됩니다. "손님길"이라는 단어는 작가가 가는 길을 가리킵니다. "푸른 언덕"이라는 단어는 "북구산"을 가리킵니다. 작가는 배를 타고 눈앞의 '푸른 물'을 향해, '푸른 산'을 향해, 그리고 '푸른 산' 밖의 먼 '손님길'을 향해 걷고 있습니다. 이 연은 "푸른 물"과 "푸른 산"이라는 단어로 시작됩니다. 이 연은 "길을 가다"로 시작하여 "배를 타고 여행하다"로 끝납니다. 강남과 선치의 고향에서 방황하는 그의 감정이 행간에서 드러나며, 쿠플렛의 마지막에 나오는 '고향 편지'와 '돌아오는 기러기'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앞의 다섯 행은 당시에는 세 번째 행으로 잘 알려져 후대에 전해지지만, 전반적으로 상당히 조화롭고 아름답다.
여섯째, 글쓰기의 특성
감정은 문맥 속에 있고 이성은 문맥 속에 있다.
이 시는 명나라 후영린이 "천하의 경이로운 풍경을 묘사한 것"이라고 극찬한 5언시입니다. 시간 순서가 급박하게 번갈아 나타납니다. '길'에 있는 시인이 어찌 향수를 느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 시는 의인화를 사용하여 "살다"와 "들어가다"를 표현합니다. 말이 되는 것은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풍경을 묘사하는 데 이성적인 관심을 담고 있습니다. 바다는 어둠을 몰아내기 위해 한밤중에 태어났고, 강가의 풍경은 혹독한 겨울을 몰아내기 위해 '봄'이 오랜 세월을 뚫고 나온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시간의 변화와 옛 것과 새 것의 전환이라는 자연의 법칙을 암시하고, 사람들에게 낙관과 긍정의 힘을 주는 보편적인 삶의 철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VII. 주제 요약
시에서 시인은 풍경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장강 하류의 탁 트이고 아름다운 초봄의 풍경을 자세히 묘사하고, 조국의 산천을 사랑하는 시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고향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그리워하는 사상적인 감정과 함께 진솔한 향수를 발산하고 있다. 여행에 관한 시입니다.
VIII. 작가 소개
개원 초기의 북방 시인인 왕완은 강남을 오가며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고, 당시 오중 시인들의 경쾌한 시풍에 영향을 받아 강남의 풍경을 찬미하는 작품을 많이 썼는데 그 중 '북산 아래 배'가 가장 유명합니다. 특히 "..."라는 두 줄이 유명합니다. 태양 바다를 떠난 이 밤, 노년을 맑은 봄으로"는 당시 장 재상이 높이 평가하여 재상 홀에 직접 걸어 문인들이 배우는 모범이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두 시에 표현된 웅장한 이미지는 성 당나라 시단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말기까지 시인 정구는 "어느 바다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을까?"라고 말하며 큰 감탄을 표했습니다. 라고 말하며 큰 감탄을 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