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에 대한 그들의 숭배는' 민월 유풍' 과 뱀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보여준다. 이곳은' 뱀' 의 고향이고, 뱀은' 신' 으로 봉헌된다. 뱀의 신에 관한 많은 전설이 지금도 전해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 년 동안 장호본에서 홍수가 발생했고, 재난 이후 역병이 기승을 부렸다고 한다. 수백 명의 마을 사람들이 질병에 걸려 목숨을 잃었고, 국민들은 깊은 불 속에 살고 있다. 확실히' 집집마다 노래' 하는 장면이 나왔다. 현지 정부 윤연공이 재해 지역에 깊이 들어가 병든 군중을 치료하고 악귀를 몰아내다. 또한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수로를 준설하고, 폐해를 없애고, 홍수를 근절하고, 마을 사람들에게 각종 업종 기술을 이용하여 백성을 강민하고 이익을 얻도록 가르친다. 사악한 물요괴가 추방되고 제복되자 마을 사람들은 연거푸 기술을 배웠고, 생산이 재개되고, 마을 사람들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했다.
이곳은 다시 이전의 번영과 시끌벅적함으로 돌아갔다. 연아치는 음력 7 월 초 7 일에 구다현 능전으로 죽었다. 마을 사람들은 마을 사람들에게 빚진 돈마저 강가에 작은 사찰을 짓고, 링전 () 까지 유명한 사당에서 불을 피워 분향을 하고, 사당 () 에 제사를 지낸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지금까지도 구전현 능전은 매년 7 월 묘회 전에 불을 피워 분향을 하는 풍습이 남아 있다.
전설에 따르면, 마오 산 무술 고강도, 물 속의 악마와 도깨비를 전문적으로 치료합니다. 절에는 사람들이 제비를 뽑아 질문을 할 수 있는 시가 있다. 싸인시에는' 배가 모래사장에서 내리는 것 같다',' 독주가 바람을 만나다',' 앞길이 순조롭다',' 바다를 건너면 배가 이긴다',' 약간의 변화가 있으면 재키 찬' 와 같은 단어들이 있다. 사람들은 배를 젓고, 땔나무를 물 위에 놓고, 먼저 절에서 분향을 하고 제사를 지내며,' 공 스승' 에게 핑안 가호를 빌어야 한다. 물 위에서 조난을 당하면' 사부공현' 을 세 번 외치면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다고 한다. 심지어 물 위, 물 가까이 있는 사람들의 소원을 기탁하고, 절에 쓴 대련을 증거로 삼다. "읍내 여러분, 아무런 한계도 없고, 베풀고, 지칠 줄 모르고, 수륙 핑안 보전을 원합니다. ""
전하는 바에 따르면 명나라 13 년 10 월 14 일 밤, 조는 백마정을 되찾아 사카구치를 지나갔다. 심지어 대중이 아나콘다의 원형이 나타났을 때, 조욕이 참수하자 마을 사람들은 "공청용산!" 이라고 외쳤다. 좋아! " 조석천은 그것을 보았을 때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하지 않았다.
고대 민월 인민들의 뱀 토템에 대한 숭배는 유산이 있었고, 마을 사람들은' 뱀신' 에 대한 숭배가 더욱 심해졌다. 연공은 능전 고전의 뱀정환생으로, 현지에서는' 고전 능전, 장호련공묘' 라는 말이 있다. 그 이후로' 뱀' 은 범호한인의' 신' 이 되었고, 푸젠 베트남 등지의 숭사 유풍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듬해 여름, 민강은 또 홍수가 나서, 홍수에 원목 한 무더기가 와서 절 앞 강가에 모였다. 마을 사람들은 절 앞에 이렇게 많은 나무가 모이는 것을 보고 연공이라고 불렀다. 목재를 전부 해안으로 옮기고, 이 목재로 규모가 큰' 연공묘' 를 지을 계획이다. 마을 사람들은 많은 돈을 모아' 연공묘' 본지에' 복경당' 이라는 큰 절을 지었다.
절에는 뱀왕 조각상 세 개가 모셔져 있다. 이 세 뱀 왕은 각각 장 (), 성 쇼 (), 성 염 () 으로, 결배 형제이다. 심지어 대중은 "뱀 왕 주인" 이자 "9 일 심지어 남성 마스터, 심지어 남성 마스터" 라는 칭호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심지어 남성 마스터 공 (gong master) 이라고 부르며 사람들은 여전히 fuqing Tang 을 "당 주인" 이라고 부릅니다. 매년 7 월 7 일, 즉 연합 깨달음의 날, 마을 사람들은 연합 동상을 들고 마을을 순회하며 핑안 () 과 풍복 () 을 빌었다.
사람들은 대대로 염가의 공적을 찬양하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염가에 경의를 표하고 있다. 절내에는 비문이 있다. "우여곡절을 겪었는데, 왜 천년의 공과를 물어볼 필요가 있는가? 고난으로 가득 차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함께 즐거워할 것을 요구한다. " "민월은 내 호수봉 (즉 장호판) 만 남기고, 선도용동관은 뱀보당이다."
현재 장호한인은 미즈구치 발전소 건설로 신도시로 이전했고,' 뱀왕묘' 는 신도시 남단 호숫가에서 철거되어 재건되었으며, 지금은 수리를 마쳤다. 수천 년 동안 숭사 문화는 축적되어 두터웠고,' 숭사' 는 새로운 문화적 내포를 주입했다. 장호뱀문화제' 는 이곳에서 15 년 연속 개최돼 독특한 민월 문화유산을 형성했다. 뱀의 신' 의 전설과' 숭사' 의 민간 문화는 이미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장호진의 뱀절은 매년 음력 7 월 초칠과 7 월 초칠에 열린다. 숭뱀은 장호지역 특유의 민속이다. "장호사카구에는 역사가 유구한 뱀왕묘가 있다. 매년 음력 7 월 7 일, 마을 사람들은 성대한 뱀 놀이를 거행한다. 마을의 모든 남자들은 살아 있는 뱀 한 마리를 휘감거나 손에 들고, 살아 있는 뱀과 뱀의 조각상을 들고 있는 대열을 행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퍼레이드 대열의 깃발이 용솟음치고, 북악이 일제히 울리고, 폭죽 소리가 하늘을 진동하며, 그 대열이 편성한 내용과 규모는 전국에서 보기 드문 민월숭뱀 부족 토템 숭배가 민속문화 활동에서 전형적으로 드러난다.
대조적으로, 비교 가능한 뱀등 활동은 민북민속문화활동에서 뱀토템 숭배의 변이를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남평장호판진, 황갱진, 건양, 무이산, 광택 등 현시에서 뱀등 활동이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