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분위기와 내포가 있는 성어. 좀 더 분위기와 내포가 있는 성어. 해석과 출처.

1, 대기에 함축된 성어 비교: 선함은 물과 같고, 만강은 무례하고, 무례함은 전례가 없고, 관용적이다.

2. 성본선은 물처럼 설명한다. 노자는 "성본선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의 선으로서 다투지 않고, 뭇사람의 악을 위해, 그래서 도중의 소수다" 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사람이 되는 방법이다. 바로 사람이 물처럼 만물을 키워야 하지만, 만물과 결코 경쟁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성격은 도로에 가장 가깝다.

에서: 춘추노자' 도덕경':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다투지 않고, 뭇사람의 악을 위해 소수의 일이다.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선정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다투지 않아서 걱정이 없다.

물은 만물을 촉촉하게 하지만, 결코 만물과 경쟁하지 않는다. 그는 모든 사람이 싫어하는 비천한 곳에서 기꺼이 접근하고 있다. 사람은 겸손하고, 마음은 물처럼 깊고, 사람을 물처럼 대하고, 만나서 말하고, 사람됨이 정직하고, 치국에 능하고, 일을 물처럼 하고,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일을 물처럼 하고, 기회를 물처럼 잡아야 한다. 걱정하지 마라, 왜냐하면 그는 일을 논쟁하지 않기 때문이다.

모든 강이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설명: 그럼: 수용, 포용. 바다는 수백 개의 강을 수용할 수 있다. 비유에 포함된 사물은 범위가 넓고 수량이 많다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김 \ "삼국 명신 서문 \": \ "모양이 존재하지 않고, 방촌은 헤나입니다. \" \ " 이주: "방촌의 마음은 하이나백천과 비슷하며, 그 범위가 넓다고 합니다."

표현자는 존재하지 않고, 방촌해는 받아들인다. 이주: 방촌의 마음은 하이나백천처럼 범위가 넓다고 합니다.

4, 만약 해석을 듣지 않는다면: 욕하다: 모욕. 모욕을 당했지만 듣지 않고, 내색을 하지 않고, 대범하고 교양 있는 것을 묘사하다.

에서: 송진창방 \ "한 걸음으로 말하다 \", fu 동성 소년, 학문, 명성 대소음. 누군가가 그를 모욕하자,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누군가 너를 욕하고 있어!" 라고 말했다 그는 전혀 개의치 않고 말했다. "이건 아마 나를 욕하는 것이 아니겠지?" 또 다른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그 사람은 지명적으로 너를 저주한다!" 그는 여전히 무관심하게 말했다: "아니요? 세상에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많다! "

5. 관용은 큰 해석이다: 원래 의도는 마음이 바다처럼 넓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에서: 진 진 전 철학자' 상': 나는 고집에 화를 내지 않는다. 준비할 것이 별로 없다. 참는 것은 있어야 하고, 또한 도움이 된다. 관용은 미덕을 위대하게 한다.

너는 고집을 싫어하지 않는다. 남편이 필요 없어요. 인내심을 가져라, 그들은 매우 도움이 된다. 관용, 미덕이 위대하다.

6, 관대 한 설명: 큰 측정, 사람들을 수용 할 수 있다고 설명하십시오.

에서: 원명' 물고기와 장작의 이야기' 제 3 할인: "남편이 나를 얼마나 때렸는지 모르겠다. 원 () 이 그곳에 와서 대범하다."

나는 네가 나에게 얼마나 많은 타격을 줘야 할지 모른다고 말했는데, 원원이 왔을 때 너는 매우 관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