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심이 있다면 컴퓨터를 배우는 것은 영광입니다. 관심이 없다면 지옥입니다!
처음에는 컴퓨터에 관심이 많았는데, 대학에 다니면서 점점 지루해지거나 심지어 지루해지기까지 했다는 말을 종종 듣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사실 전혀 당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고등학교 때의 시험 중심 교육에서 대학의 자유 학습 방식으로의 변화에 적응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일단 대학에 도착하자 우리는 갑자기 선생님의 강력한 학습 지시 없이는 해방감을 느꼈습니다. 어떻게 공부할지, 무엇을 공부할지 생각해 보세요! 그러므로 교육은 우리에게 매우 무책임합니다!
대학에 진학하기 전에 이미 프로그래밍 방법을 알고 있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Yunfeng처럼 어린 시절부터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은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대학에 가기 전에 거의 처음부터 시작했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대학에 가서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하는 것은 좀 늦은 것 같아요. 제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순수 프로그래밍이 어려워서가 아닙니다. 몇 년 안에 끝낼 수 있습니다. 기타 회사에 다녀온 경험이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진정한 프로그래머는 뛰어난 프로그래밍 능력뿐만 아니라 탄탄한 이론적 뒷받침도 갖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방법만 알지만 강력한 이론적 뒷받침이 없으면 이론을 실제 코드로 변환할 수 없으며 효율적이고 숙련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없습니다! 컴퓨터 이론에서는 그래프 이론, 인공지능 등 모두 어려운 이론이지만, 이를 컴퓨터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그 장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중국인은 거의 없습니다. 뛰어난 이론 기술을 갖고 이를 적용하는 사람은 더욱 드뭅니다.
(여기서는 "게임 프로그래밍의 인공지능 기술"이라는 책을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전통적인 오토마타, 제작, 다양한 규칙에 대한 전통적인 인공지능 이론을 제쳐두고, 좀 더 절단된 내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엣지 컴퓨팅 지능 - 생물학적 유전 알고리즘과 인공 신경망! 이 책은 이론을 이야기할 뿐만 아니라 C++ 언어를 사용하여 이론을 결합하여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을 구현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수학을 기반으로 하는 추상적인 이론이 없으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수학적 기초가 있는데, 수학적으로 옳다는 것이 증명되었기 때문에 그것을 언어로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더욱 인상적입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좋아한다면 꼭! 대학 졸업 후에는 주로 다양한 기술의 구현과 다양한 기술 학습을 전문으로해야합니다. 그를 계속 직장에두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업 후 계속해서 읽는 학생은 거의 없습니다. 기술 서적은 어렵고 한두 번만 읽어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중 일부는 여전히 그렇게 할 수 있는 인내력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프로그래밍에 어떻게 구현하는 것이 외국인을 기다리고 있는지, 우리 COPY, 이런 식으로 우리 소프트웨어 기술이 강력할 수 있을까?
하지만 대학에 가기 전에 프로그래밍 석사가 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프로그래밍을 배우기에 좋은 환경이 없고, 고등학교 입시, 대학 입시 등 다양한 압박감에 직면해 있는 상황이다. 프로그래밍을 배울 기회가 없습니다! 사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는 우리처럼 반복적으로 문제를 복습하고 답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우리가 무엇을 배우고 싶은가? 다양한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는 것은 스스로 배우고, 생각하는 법을 배우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우고, 단결하고 협력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초등교육은 좋은 슬로건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이런 학습 방식을 완전히 억압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대학에 컴퓨터를 사랑하는 분위기를 도입해야 합니다! 현대 대학생들은 이렇게 말하기 어렵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잘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말만 하고 실천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떤 사람들은 코드 몇 개를 작성했는데 문제가 생기면 디버깅하는 방법을 몰라 포기합니다! 다들 이러니까 기숙사에선 프로그래밍 하는 사람도 없고, 점차 컴퓨터 학원 전체에서 프로그래밍이 시작되고 있어요! 우리 컴퓨터 교사 중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컴퓨터를 이론적으로 확립한 것은 중국에서 불과 20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대학생들은 이론이 너무 어려워서 해외에서도 주로 이론을 공부해요!
그래서 대학에서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스스로에 대한 완전한 시험이어야 하며, 그것을 잘 배울 수 있는 자신감과 의지가 있어야 하며 이 과정은 단계별로 진행됩니다! 가장 빠른 방법으로 프로그래밍 취미와 관심분야를 찾아보세요!
몇 가지 방법과 학습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적어도 제가 하는 일은 넘어지면 일어서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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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는 사람,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사람, 프로그래밍을 자주 하는 사람과 함께하고, 이슈에 대해 자주 토론해야 합니다!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면 문제가 많아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2. VB와 C를 함께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단지 제 제안입니다! 내가 왜 이런 말을 하는가? 처음에 C만 배우면 하루종일 DOS에서 이미지 없는 프로그램이 지루해지거든요! WINDOW 프로그래밍을 직접 배우시면 어려우실 테니 VB를 배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VB는 구문도 간단하고, 곧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화면도 보실 수 있을 테니, 프로그래밍이 없어도 점차 좋아지실 겁니다. 화면은 심심하겠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무튼, 글의 질은 사진이 없으면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VB는 가장 간단한 언어입니다! C에는 복잡한 문법 구조가 없으며, VB는 잘 밀봉되어 복잡한 과정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C에 비해 프로그램 오류 확률이 매우 적습니다! 실제로 JAVA, MFC, C#은 VB 효과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지만 시작하기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Jia Li San Qian Jiang Hu Shaoxia 6c는 우리가 꼭 배워야 할 언어입니다. 마스터가 되고 싶다면 이것을 배워야 합니다! C는 순전히 프로세스 지향 언어이며 구문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1년 반 정도 사용하면 더 많은 프로그램, 주로 알고리즘 프로그램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 교과서 마지막 부분에서 모든 연습을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Tan Haoqiang의 책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 책이 매우 좋다고 생각했지만, 많은 외국 책과 외국인이 작성한 많은 코드, 그리고 국내 선배 프로그래머들의 말을 듣고 나서 이 책이라고밖에 말할 수 없었습니다. 시작일 뿐일 뿐 언어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초보자들이 어떤 책을 읽어야 하는지 묻는다면 이 책도 소개하겠습니다. C의 본질은 포인터에 있습니다. 포인터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C 언어를 마스터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이것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빠른 효율적인 구문 지원입니다. VB에서는 느립니다.
그렇다면 VB에서 정확히 무엇을 배우나요? WINDOWS 프로그램 만들기, 컨트롤 사용, 데이터베이스 사용 등 매우 간단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배운 데이터 구조를 컴퓨터로 연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픽으로 빠르게 시각화할 수 있는 알고리즘! 지금 이것만 알면 됩니다. 앞으로 실제 WINDOWS 프로그래밍을 배우게 되면 API가 무엇인지,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가 무엇인지, 컨트롤이 무엇인지 등 이전에 구현한 내용에 대해 깊이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 VB 및 MFC와 같은 것이 우리가 사용하기 쉽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위 2가지 사항만 잘 해 주신다면 (전공도 열심히 하시면 1년 정도 과정이 소요됩니다) 컴퓨터에 관심을 갖게 되실 것 같아요! 점점 배움과 컴퓨터를 사랑하는 분위기에 빠져들게 됩니다! 다음으로 가야 할 방향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다른 컴퓨터 전공 과정을 열심히 배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C++ 또는 WINDWOS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입니다! 둘 중 어느 것을 먼저 배우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학에서 수강한 10가지 주요 전문 과목, 수학, 이산수학, 데이터 구조, 컴파일 원리, 어셈블리, 데이터베이스, 컴퓨터 아키텍처, 운영 체제, 컴퓨터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잘 배우려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컴퓨터 전체입니다. 시스템의 본질은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정 과목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다른 과목을 배우고 나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프로그래밍을 잘 배우려면 이러한 이론도 잘 배워야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C나 VB를 배우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거나 WINDOWS 프로그래밍을 배우면 작은 게임이든 작은 응용 소프트웨어이든 작은 시각적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아이디어가 있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고 따라하면 됩니다. 이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많은 것을 배울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당신은 또한 많은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스스로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더 많은 정보를 온라인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남의 프로그램을 만들 때 베끼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남의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생각하면 가장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훌륭해! 둘째, 코드의 일부를 복사하여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하는 방법을 알고 나면 코드 작성은 시간낭비일 뿐이고, 작성 효율성도 기성 코드만큼 높지 않아 완전히 COPY할 수 있지만, 초보자라면, 이러면 안 돼!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그것에 의존하게 될 것이고 어느 날 당신은 그것을 스스로 쓸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COPY를 시도하고 점차적으로 의존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한 후에는 항상 의존할 수 있습니다.
5. 대학에서는 절차에 대한 실험적인 과정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진지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보상은 본인이 직접 수행하거나 자신만의 작은 프로젝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 시절 실험 수업을 포함하면 기본적으로 팀이 독립적으로 프로그래밍하거나 작성한 소규모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총 개수는 7~8개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드는 프로그램이 크면 그보다 적을 수도 있습니다!
이상에서 컴퓨터를 시작하는 방법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내 지시사항을 따르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둘. 이론은 여러분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기술 프로그램 엔지니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대학의 거의 모든 강좌가 이론 강좌입니다! 대학은 이론을 배울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에게 물어보면 선생님이 문제 해결을 도와주실 테니까요! 물론 일부 선생님은 쓰레기이므로 스스로 처리해야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10가지 주요 전문과정은 앞으로 다른 이론을 배울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평생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생님이 있을 수 없고, 앞으로는 다른 이론을 스스로 배우게 될 것이기 때문에 10대 전문과목을 공부하면서 스스로 생각하고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문제에 대해! 미래에 단지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대학에 간다면 글쓰기를 배울 필요도 없습니다. 동시에 당신은 결코 마스터가 될 수 없습니다!
수학: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수학을 배우는데, 거의 모든 과학이 수학을 기반으로 합니다. 우리 각자가 수학의 달인이 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앞으로 수학과 관련된 모든 것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대학 교과서를 오랫동안 읽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배운 내용은 여전히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까? 극한, 도함수, 미분, 적분, 공간 벡터 기하학, 다중 미분, 다중 적분! 푸리에 변환, 잠깐만요! 사실, 이것들은 물리학의 발전과 함께 크게 발전했습니다. 오늘날의 시뮬레이션 기술은 모두 물리학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질문을 어떻게 푸는지만 아는 것이 아니라 이 질문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질문 기반 전술은 시간과 에너지 낭비입니다! 극한: 직설적으로 말하면 독립변수가 특정 값에 가까워질 때의 값입니다. 0.999999라고 할 수 있습니다. 9가 무한대에 가까워지면 그 극한은 1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0.999999가 1이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조건 없음 9 무한대를 향해 나아가는 것도 잘못된 것입니다! 제한은 조건부입니다! 그러니 무엇을 배우든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배우고 싶은 것은 개념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면 앞으로 배울 수 없습니다.
결국 여기서 말하는 것은 수학이 아니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배우는 내용이 탄탄해야 하고, 기초가 탄탄해야 하며, 개념을 완전히 암기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일하다! 현실과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면 자신이 무엇을 공부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이산수학:
이것은 실제로 가장 어려운 이론 과정이며, 이를 잘 가르칠 수 있는 교사는 아마도 소수에 불과할 것입니다!
**, 명제 논리, 술어 논리, 정수론, 그래프, 그룹, 링, 필드! 처음 몇 부분은 매우 쉽지만, 그래프 이론은 이제부터 매우 어렵습니다! 여기서는 자세히 배우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말하지 않겠습니다. 그룹, 링, 도메인은 실제 기반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들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가 그 신비한 사고 방식에 적응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정말 강한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인식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사고를 이끌어 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나 자신도 집단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없었고, 관련 정보를 찾아본 적도 없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추상적인 수학적 이론이라도 말입니다. 즉, 그것은 허공에서 상상할 수 없는 것이며, 그것은 현실에 기반을 두고 그 출현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구조:
데이터 구조는 완전히 실습을 기반으로 하는 매우 중요한 주제이므로 더 많은 코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 언어에 따라 다릅니다.
처음 데이터 구조를 배울 때는 연습도 거의 없고 머릿속이 거의 텅 비어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수동으로 알고리즘을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것은 항상 미스터리입니다. 하지만 이론을 이해해야만 그것을 뛰어넘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음의 질적 도약은 스스로에게 달려 있기 때문에 그 알고리즘을 스스로 코드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데이터 구조로 이 아이디어를 구현하려면 컴퓨터에서의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수석 프로그래머는 확실히 열심히 일하는 사람입니다. 이런 자신의 생각을 코드로 바꾸는 것 역시 독립적인 사고의 시작입니다. 생각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생각을 잘하는 사람은 영감을 빨리 얻게 될 것이고, 당신의 영감이 말해줄 것입니다. , 당신은 그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는 생각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매일의 묵상이 내가 너무 많은 이유에 대한 답을 발견하도록 인도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세상은 이런 걸까, 그 뒤에는 무엇이 숨겨져 있을까? 과감한 가정을 해보자! ! 프로그래밍을 더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프로그래밍이 당신의 생각을 바꿀 것입니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사실입니다.
컴파일 원리:
사실 컴파일 원리는 어셈블리, 운영체제, 언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컴파일러는 운영체제 위에 있고 언어 아래에 있습니다. 컴파일러에 관해 이야기할 때 소스 프로그램을 대상 프로그램으로 컴파일하는 것 외에도 여러 곳에서 사용되는 오토마타 이론을 소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인공지능에서는 분석적인 문법이나 텍스트와 같은 것들이 매우 중요합니다. 컴파일 원리와 언어는 서로 보완적입니다.컴파일 없이 언어만 배우면 언어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컴파일러는 언어를 이해하지 않고서는 컴파일 언어를 배울 수 없습니다. 컴파일 원리는 모두 프로세스 지향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컴파일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이해하고, 객체지향 언어를 깊이있게 배우고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객체지향 컴파일 과정 객체지향 언어에서는 의미 분석 후의 중간 코드 생성과 동적 저장 공간 할당이 어셈블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저는 어셈블리를 배울 때 항상 필요한 질문을 C 언어로 먼저 작성한 다음 변환합니다.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중간 코드 생성을 익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동적 저장 공간 할당은 주로 포인터가 가리키는 동적 공간을 기반으로 합니다. 포인터가 아닌 변수에는 컴파일 타임에 메모리가 할당되므로 이것이 컴파일이 수행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8086을 배운다. 나는 TD를 컴파일러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 개발 환경이다. 프로그램 디버깅이 가장 중요합니다. 프로그래밍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은 디버깅이 얼마나 어려운지 결코 상상할 수 없습니다. 좋은 개발 환경은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조립 학습은 컴퓨터의 구성, 주로 명령어 시스템과 CPU에 대한 지식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셈블리는 가장 낮은 수준이고 가장 빠른 언어입니다. 때로는 실행 속도를 위해 어셈블리를 사용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재귀 함수를 만들 수 있는 만큼 어셈블리의 숙달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명령어의 사용, 레지스터의 사용, 컴퓨터가 데이터와 코드를 저장하는 방식, 함수 호출이 이루어지는 방식, 스택이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 등을 사용하면 엄청난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C 언어에 대한 이해와 프로그래밍 지식이 결합되면 거의 모든 어셈블리 프로그램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저는 대학에서 큰 프로젝트를 접한 적이 없으며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에 대한 심층적인 경험도 많지 않습니다. 온라인 서점을 운영해보세요. 먼저 ER 다이어그램, 다양한 패러다임, 데이터 흐름도, 언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삽입, 삭제, 검색하는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실제로 이론이 아니고 구체적인 저장 효율성에 대해 깊이 들어가면 데이터 수준은 프로그래밍에 매우 중요하지만 고급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머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컴퓨터 구성
어셈블리와 C 언어를 배우는 것은 실제로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언어는 이러한 하드웨어 세부 사항을 보호하지 않았지만 VB는 하드웨어 세부 사항을 거의 완벽하게 보호합니다. 너무 많은 하드웨어 지식을 이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셈블리와 C 언어를 배우는 데에는 CPU를 만드는 방법과 메모리를 연결하는 방법만 알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즉, 전기 신호가 너무 흥미롭다는 것입니다. 속도와 높고 낮은 수준의 전송은 상상조차 할 수 없지만 이것이 사실입니다. 의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직 법을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적용만 하면 됩니다. 그것. 이 원칙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에게 충분해야 하며 운영 체제와 하드웨어의 작동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운영체제
모든 컴퓨터 과정은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모든 것을 다 배우고 나면 갑자기 깨달은 느낌이 있어야 합니다. 즉, 컴퓨터에 관한 모든 것이 미스터리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운영체제와 하드웨어 사이의 인터페이스는 하드웨어가 제공하는 명령어로 하드웨어는 운영체제 정의와 마찬가지로 운영체제를 배우게 되면 시스템 자원과 하드웨어의 사용을 관리하게 된다. , 그냥 관리자라고 생각하세요. 자체 관리 방법을 가진 관리자입니다. 각 프로세스마다 이러한 하드웨어를 관리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프로세스는 메모리 또는 외부 메모리에서 실행될 권한이 있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운영 체제는 멀티 태스킹이며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동시성은 단일 CPU를 의미합니다. 각 프로세스는 CPU에서 차례로 실행되므로 마치 실행중인 것처럼 교대를 느낄 수 없습니다. 동시에, 대부분의 교과서는 동시성에 대해 많이 이야기합니다.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단일 CPU가 있습니다. 이를 교대로 실행하는 방법은 운영 체제가 프로세스를 관리하기 위해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귀하의 방법은 다릅니다. 프로세스 중 하나가 항상 원하는 하드웨어 사용(라이브 잠금 또는 기아 상태)을 얻지 못하게 놔두지 말고 교착 상태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여기서는 교착 상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결국 운영 체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도 어렵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여기서는 CPU 관리, 메모리 관리, 주변 장치 관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프로세스 정의를 할 때 외부 저장 장치도 언급했는데 사실 보통 하드 디스크를 지칭하는데요. 메모리가 너무 작고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그냥 넣어두기만 하면 됩니다. 먼저 외부 저장소에 넣습니다. 행이라고도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방법과 사용자를 위해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관리 방법을 설계한 다음 새 운영 체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
마지막 하드웨어와 관련된 것은 솔직히 말하면 컴퓨터 네트워크는 처음 배우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을 만큼 복잡합니다. 네트워크의 7개 계층 관리 방법은 매우 어렵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혼란스러워합니다. 인터넷은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매우 형식적이고 완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누구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고 모든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상호 작용은 인간 대 인간 상호 작용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언어, 표현 또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대체하기 위해 0과 1을 사용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이는 컴퓨터 통신의 비밀 코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비밀 코드는 쌍방이 통신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른 사람과 통신하는 방식은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와 통신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면: 나는 당신에게 선물을 주고 싶다(컴퓨터는 내가 당신에게 A에서 B로 데이터를 보내고 싶은 것으로 본다), 당신이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먼저 알려 주고 싶다(이것은 인간 상호 작용에 따른다). (A가 B에게 0을 보낸다. 1과 1로 구성된 코드는 두 컴퓨터가 미리 정해 놓은 것이다. 예를 들어 10010011은 상대방이 이를 받아들일 수 있는지 여부를 나타낸다.) 요청이 손실되지 않은 경우(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손실을 처리하는 방법, 간격 등 직접 처리할 방법을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수락에 동의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메시지를 받지 못한 경우 간단히 말해서 다음과 같이 메시지를 다시 보냅니다. 상상만 하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1) 상대방이 수락 가능한 메시지(예: 10010012)를 보내고 이를 수신하면 보내는 과정에서 많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보내는 방법, 자동차로 또는 도보로 보내는 방법, 교통 체증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선물을 함께 보낼지 따로 보낼지 등 구체적인 사항을 네트워크에서는 빠른 발송과 개별 발송으로 구분합니다. . 이것이 우리가 배운 방법입니다. (2) 상대방이 받아들일 수 없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즉시 보내겠습니까, 보내지 않겠습니까, 아니면 잠시 기다리겠습니까? 이러한 방법은 매우 유연하며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네트워크에 나타나는 어떤 문제라도 배우지 않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통신 프로토콜(즉, 규정된 비밀번호 구현), 통신 방법, 문제 해결 방법 등을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좋은 방법이 있으면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이 다른 사람보다 낫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것을 활용하십시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실제로 프로젝트를 해본 적이 없는 대학생에게는 정말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당신은 온라인 서점과 같은 시스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을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로 나누어진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합니다. 그것은 할 가치가 있고, 그것이 행해진다면 얼마나 유익할 것인가. (2) 전체 분석은 전체적으로 구축하려는 시스템을 계획하는 것으로, 개요일 뿐이며 시스템이 여러 모듈로 크게 나누어져 있지 않습니다. (3) 세부 분석 이 단계에서는 각 모듈을 자세히 설명하고 모든 세부 사항을 기록합니다. (4) 프로그램 코딩 (5) 테스트 (6) 애프터 서비스.
프로젝트는 여러 사람과 기업이 함께 하기 때문에 프로세스마다 사양이 많고, 사양이 좋지 않으면 혼란스러워서 결국 정리하기가 쉽습니다.
셋.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배우고, 생각하는 법을 배우고, 협력하고 소통하는 법을 배우세요!
이건 대학에서도 배워야 하고, 이것도 꼭 배워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발전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독학에 대해서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정확한 의미는 책을 읽고 나면 받아들이거나 거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두 가지 태도가 모두 없다는 것은 당신이 그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저자의 뜻을 왜곡하더라도, 당신이 그의 의견을 부정한다면 그것은 또한 당신의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보기만 하는 분들보다는 이게 더 나은 것 같아요! 하지만 책을 읽을 때 실수를 하면 금방 고칠 수 있어요! 그러니 스스로 공부한다면, 그것을 배워야 하고, 그것이 무엇인지, 왜 그런지 알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항상 공부할 기분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그것은 결국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을 키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잘못. 책을 잘 읽지 못한다면 시간낭비니까, 그걸 보고 의미 있는 일을 해보는 게 어때요?
읽는 것과 생각하는 것은 함께 가는 것입니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혼란에 빠지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게으름을 피우게 됩니다. 저는 대학에 다닐 때까지 이 문장의 의미를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사고의 중요성은 모든 것을 능가합니다. 사고는 의식적인 것과 무의식적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스포츠를 할 때, 이 경우 사고는 무의식적이고 본능에 달려 있습니다. 타고난 훈련과 습득된 훈련! 하지만 우리가 접하는 대부분의 일에는 생각할 시간이 있으므로, 어떤 일이 발생하면 침착하게 문제의 돌파점을 생각해야 합니다!
솔직히 중국의 교육은 지식의 결과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과정과 시작을 중시하지 않는데, 사실 결과는 그렇지 않다. 그만큼 중요하다. 사고방식이 사람을 결정한다. 어릴 때부터 1+1=2라는 말을 들어왔지만 왜 그럴까? 어디서 생각하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제가 말한 내용은 다소 주제에서 벗어난 것일 수도 있지만, 어쩌면 사고 방식을 끌어내기 위해 수학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고를 가르칠 때 가장 근본적인 것은 사람들이 여전히 사고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고, 다른 사람들의 경험도 어느 정도 사람들의 사고를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여기서 생각을 배우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태어날 때부터 특정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이것은 상대적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동일한 환경에서 배울 때(음악 학습과 같은 이러한 종류의 학습에서 이전 경험의 영향을 제외함) 확실히 장점을 구별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모두가 열심히 일할 때의 단점. 음악적 재능이 있는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재능이 없는 사람보다 뒤쳐질 수 있다.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었습니다. 재능과 관심은 같은 것이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능에서 관심을 찾을 수 있지만 재능은 관심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학 수준(중국에서 이런 종류의 교육은 고등학교 수준에서는 거의 불가능합니다)에서는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사용하는 동안 가능한 한 빨리 이 분야에 대한 자신의 재능과 관심을 찾아야 합니다. 당신이 이 분야에 재능이 있다고 해서 당신이 이 분야에서 다른 누구보다 앞서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당신이 이미 많은 사람들보다 더 뛰어나다면, 당신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뉴턴이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왜 만유인력의 법칙을 생각해 냈는지, 그리고 왜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없는지 아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뉴턴의 생각에 대한 사랑의 결과라고 말하지만,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모두가 그것을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남들에게 생각을 가르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그런 전문가도 극소수이고, 그들이 남긴 책에만 의존해서 문제를 해결하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에디슨도 아니고, 아인슈타인 같은 천재도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당신의 학습에는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런 것에는 천재라도 꼭 필요합니다. 혼자 공부하면 지식 습득이 느려지고 여러 사람과 함께 공부하면 효과가 매우 빨리 향상되지 않습니다.
사실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포럼에도 올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