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 ~ 중국 신화 자세히 소개하고 싶습니다

중국의 신화 다채로운 내용은 주로 다음과 같은 9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창조 신화

천지의 창조, 인간과 만물의 기원에 관한 신화. 신화 열기라고도 합니다. 창조 신화 은 인류 어린 시절 환상 의 형식 으로 자연 과 우주 에 대한 순진 해석 과 묘사 를 반영한 원시 선민 이 하늘, 땅, 우주, 인류 의 기원 에 대한 원시적 인 관념 을 반영한 것 이다.

창조 신화: 하늘과 땅의 창조 신화 (세계와 만물의 형성 포함) 과 인류의 기원 신화 (민족의 기원 포함) 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천지의 창조에 관한 세 가지 신화: 첫 번째는 신을 주체로 세상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 이미지, 호칭, 천지를 만드는 방식은 모두 다르다. 야오족의 창조신은 미로도라고 불린다. 이순신은 바그, 테니, 지그아루, 제이지갈록의 네 가지 창조신이 있다. 두 번째 부류, 거인화생 신화, 세상 만물은 모두 거인 몸의 각 부분에서 전환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족의 반고 신화, 아창족의' 세파마와 세미마' 신화, 이족의' 니지하진', 만물을 창조한 거인' 신화 등이 있다. 세 번째 범주, 자연 진화 신화, 상상 속 천지 자연 형성 과정, 황무지 신의 창조도 거인의 화생도 아니다. 완전히 자연 진화다. 장족 신화 브로타와 자매, 나시족 창조 신화 인조연과 같다. 이 신화 들은 소수민족의 서사시와 고가에 보존되어 있다. 인류의 기원에 관한 신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세상에서 인류의 탄생을 설명하고, 사람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민족의 기원을 설명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홍수 신화 관련, 홍수 후 남매를 통해 인간을 재건하는 과정을 설명한다. 국가가 창조한 신화 가운데 사람은 계란, 조롱박, 석두, 동굴이나 숲에서 왔지만, 더 흔한 것은 사람이 흙으로 만든 것이다. 예를 들어 여와 신화.

창조 신화 에서 인류 의 기원 과 민족 기원 을 설명하는 내용 은 왕왕 결합 된 것 이며, 민족 과 인류 의 기원 은 동시에 발생한 것 으로 여겨진다. 이순신 서사시' 메갈' 에 기재된 창조 과정은 남매가 결혼하여 이상한 조롱박을 낳고 8 종의 사람이 나타나 8 개 민족의 기원을 설명한다. 창조 신화 은 세계적 으로 인류 원시 시기 의 이데올로기 로 중요 한 역사적 가치 와 일정한 문학 가치 를 가지고 있다.

일월성진 신화

태양, 달, 별 등 자연현상을 설명하는 신화. 일월별 신화 최초로 일월별의 기원을 제시했다.

중국에는 다섯 가지 신화, 즉 생식력설, 팔다리화생설, 알생설, 주조설, 신조설이 있다. 게다가, 태양이 영웅신이고 천제라는 말도 있다. 또 다른 신화 들은 별자리의 기원을 설명했다.

일월의 규칙적인 운동은 일월 신화 자연 현상에 대한 해석의 한 방면이다. 고대 중국 신화 는 태양과 달 의 일상 생활 일정 을 인류처럼 일과 휴식 이 있다고 묘사했다. 달의 그림자와 보름달, 짧은 달의 변화는 이런 신화 들이 자연 현상을 해석하는 또 다른 측면이다. 한족 신화 중 창아는 달이 두꺼비로 바뀌고, 월계수 오강 베고, 옥토끼가 약을 찧었다. 소수 민족 중에도 달의 그림자를 설명하는 신화 들이 많다. 태양과 달의 관계에 대해 사람들은 그들을 부부, 남매, 자매, 이모의 관계로 여긴다. 신화 중에는 일식 현상에 대한 신기한 해석도 있다. 예를 들어 한족에는 천개가 삼키는 말이 있다. 신화 촬영은 태양과 달 신화 필수 불가결 한 부분입니다. 그것의 기본적인 내용은 하늘에 많은 태양 (또는 달) 이 있고, 강한 빛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이다. 영웅의 궁수가 여분의 일월을 쏘았다. 이런 종류의 신화 은 고대 인류 가 태양 을 통제하고 가뭄 을 정복하려는 소망 을 반영한다.

일월성별은 고대 인류의 천체에 대한 소박한 인식을 신화 반영했고, 어떤 사람들은 마법으로 천체를 통제하려는 소망을 보여 원시 과학과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각종 원시 관념의 침투 융합으로, 결국 순진한 환상으로 가득 찬 신화, 문인들이 창작제재로 삼았다.

동식물의 기원에 관한 신화

자연 신화. 원시인들이 동식물의 기원과 특징에 대한 해석적 이야기이다. 원시 어렵채집 경제 시대에는 인간의 생산성 수준이 매우 낮아 자신과 자연을 구분할 수 없었다. 주변 동식물은 자신과 같은 인식, 감정, 생활사, 특히 사람들의 생활과 생산과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동식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시각적 환상으로 그들의 출처와 특징을 설명하는 것이 동식물의 기원의 신화.

중국의 신화 작품에는 동식물의 기원에 대한 단독 신화 () 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 원시 신화 () 과 창조 서사시 () 의 부분적인 줄거리로 존재한다. 예를 들어 부이족 신화 서사시' 천지개벽' 에서는 숲과 진금이짐승이 모두 옹가발이가 변했다고 한다. 과보의 신화 에 따르면, 도림은 과보가 매일 목이 마르면 버린 지팡이에서 변한다. 이러한 종류의 신화 들은 동물과 식물이 하느님의 몸의 일부 또는 하느님의 기구가 변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일부 신화 들은 동물과 식물이 창조주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이순신 서사시' 르 오트이' 는 신이 지구에 생물을 창조하고 땅에 나무 세 그루를 심고 그 이후로 나무가 생기도록 돕는 대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슴을 숲에 넣고 그때부터 동물이 생겼다. 신, 사람, 동물, 식물이 상호 작용한다고 생각하는 신화 들도 있다.

홍수 신화.

우주 파괴와 인간 중생에 관한 세계적인 신화. 고대 중국의 홍수에 관한 기록은 대부분 치수 관리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화남자 란명훈' 에는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고 물을 다스리는 이야기가 있다. 이 밖에 고등어와 우치수 신화. 인간의 재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없다. 후대에 전해 내려오는 홍수 신화 은 고대 어느 시기 대홍수 재해 이후 홍수 생존자 의 두 형제 자매 결혼 재생 인류 를 반영한 것 이다. 이 신화 수업은 남북의 두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다. 서남계의 홍수 신화 () 는 일반적으로 뇌공 홍수, 범람 천하라고 말한다. 남매가 호리병박에 숨어서 홍수를 피한 뒤 부부가 되어 결혼 후 다양한 인종이 생겨났다. 북방계 홍수 신화: 홍수가 천하에 범람했다. 복희와 여와 (또는 반고 형제자매) 는 돌사자나 거북이의 보호 아래 홍수를 피해 결혼했다. 결국 남매는 황토인을 빚고 인간을 재창조해 한민족의' 조상' 이 되었다. 이 두 시스템의 신화 모두 원시 혈혼의 흔적이 있다. 그것은 중국 원시 사회의 군혼이 쌍혼으로 바뀌는 결혼 형식의 반영인 것 같다. 사회 단계가 다르기 때문에, 신화 속 남매결혼에 대한 태도도 다르다. 초기 신화 들은 남매의 결혼이 인류의 지속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생각했다. 이후의 신화, 긍정 정도는 다르다. Wen Yiduo 의 "신화 및시 복시 시험" 은 현대 남서부 지역의 미아오, 야오, 이순신의 홍수 신화 자료를 상세히 인용했다. 중원과 북방의 한족, 몽골족, 다호르족 등 민족의 홍수가 신화 발견되고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창조 신화 (WHO) 와 융합되어 있고, 어떤 이들은 심각한 불교 성향을 가지고 있다. 자연 환경 과 사회 문화 환경 의 제약 으로 인해 구두 홍수 신화 은 왕왕 끊임없이 진화하는 것 이다.

여와 신화

여와는 중국 신화 중의 창조의 여신이다. 원시 사회 모계 씨족 시대에 전해 내려온 위대한 여신 이미지이다.

여와 신화 내용은 주로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사람을 만드는 것이다. 누와는 노란 땅을 주무르고 인간을 만들었다고 한다. 나중에 바쁜 때문에, 밧줄을 진흙으로 끌고 흔들어, 튀는 진흙이 많은 사람이 되었다 ("후한서 풍속과 정의" 참조). 다른 하나는 보천이다. 보천 이론은 가장 먼저' 화남자 란명훈' 에서 볼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고, 불길이 불타고, 홍수가 범람하고, 사악한 짐승들이 사람을 해친다고 한다. 여와는 오색석을 제련하여 하늘을 보양하였다. 거북이의 발을 베어 땅에 씌우고 하늘을 떠받치고, 흥풍을 죽이고 중원 백성을 구하는 흑룡을 죽였다. 그리고는 갈대가 타서 재가 되어 하늘의 홍수를 막았다. 여와는 중국 신화 전설 중 가장 초기의 치수 영웅으로도 볼 수 있다.

게다가, 여와는 일찍이 스프링을 만들어 본 적이 있다고 한다. 이것은 나중에 서남 지역의 각 민족이 연주한 갈대와 비슷하다. 여와도 음악의 여신이다. 또 다른 전설은 여와가 인류를 위해 혼인제도 ('풍습총의') 를 건립하여 청년 남녀가 서로 통혼하고 자손을 번식시킬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것이다. 그녀도 결혼의 여신이다.

복희 신화

중국 문화가 창조한 신화. 복희 () 는 태호 복희 () 라고도 하는데, 화서씨가 뇌사에서 뇌신의 발자국을 밟은 아들이라고 한다. 그는 두광야에서 자란 건축 목재를 따라 사다리로' 위아래로' 할 수 있다.

복희가 발명을 많이 했는데, 주로 네모난 제단에 앉아 사방팔방의 음악을 듣고 그림을 그린다고? (조작),? (쿤),? (지진),? (),? (칸),? (부터),? 8 종의 괘상 () 과 (대) 은 가십이라고 불리며 하늘과 땅 사이의 각종 사물을 대표한다. 그는 또한 거미줄을 모방하여 어망을 만들었다. 이 원칙에 근거하여, 그의 조신 주망은 새 잡는 사람이 되었다. 복희도 하프를 만들어 화목한 음악을 만들었다. 상고 문명의 서광이 전설의 복희시대에 드러났다.

복희는 후에 동양의 황제가 되었고, 그의 조신 주망은 그의 신이 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복희와 여와는 부부라는 것이다. 이 이론은 서한시대에 나타났다. 동한 왕연수는' 사슴영광전 푸' 에' 복희린, 여와뱀' 이라는 네 글자를 적었다. 동한 무량사의 석상에는 복희, 여와는 뱀의 머리와 교배하는 영상이 있다. 한쪽은 복희를 표시하는 것이고, 다른 쪽은 여와일 것이다.

제군 신화

고대 중국 은인이 숭배하는 천제 신화. 갑골문은 고조라고 합니까? 。 그는 은인의 조상으로 나중에 천제로 승진되었다. 갑골문에서 그의 모양은 새머리, 키위 몸, 발 하나, 손에 지팡이를 들고 있는 것 같다. 산해경 황달경' 의 마지막 5 장은 제군에 관한 신언을 집중했고, 다른 책에는 없었다. 디준의 두 아내, 하나는 호, 사는 감원, 65,438+00 개의 태양을 낳았다. 또 다른, 상시 () 는 서부의 황야에 살면서 12 개의 달을 낳았다. 또 다른 아내인 아황은 남방의 황야에서 살면서 1 키 3 체의 조상을 낳았다. 디준이는 늘 하늘에서 떨어져 가지각색의 새들과 친구를 사귀곤 한다. 아래 제군의 두 신전은 바로 이 오색새들이 관리하는 것이다. 북대황, 제군은 대나무 숲을 가지고 대나무 한 토막을 베어 배를 만들었다. 18 일, 요출정, 현군은 이홍궁 백화살을 선물해 산 아래로 가서 고생을 구하라고 했다. 이것들은 현존하는 제군 신화 단편이다. 제군의 천제의 신성을 알 수 있다. 신화 발전과 진화로 군주는 전설의 두 황제가 되었는데, 하나는 신씨이고 다른 하나는 신씨였다. 그들은 모두 반신반인의 영웅으로 각자의 신화 및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이순신의 신화

후사일은 중국 신화 중의 사일 영웅이다. 진나라 고서에 따르면,' 이순신' 또는' 이' (좌전, 전문) 또는' 인의' (산해경) 라고 불린다. 이순신 신화, 야오가 국군일 때, 하늘에는 10 개의 태양이 나타나고, 모종을 태우고, 백성들이 굶주리고, 각종 악금악수가 기회를 틈타 백성을 해친다. 그래서 신군은 너에게 붉은 활 한 장과 흰 화살 한 봉지를 주어, 그로 하여금 인민의 고난을 해소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세상에 내려와 먼저 10 개 태양 중 9 개를 쏜 다음 하이라, 이빨, 구영, 강풍, 뱀 수리 등 잔인한 야수를 소멸시켰다. 결국 중원에 간 상림은 가장 해를 끼치는 멧돼지를 잡았다. 그는 멧돼지를 쪄서 천제에게 바쳤고, 보답을 기대했지만, 천제가 쉽게 총을 쏴서 자신의 손자 아홉 명을 죽였다는 것을 모르고, 이이의 행동에 대해 매우 불만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서왕모]] 에서 리버를 사살하고, 장생불로약을 요구하고, 항아의 달 여행을 훔친 기록은 그녀의 다른 활동과 그의 비참한 결말을 반영한다. "화이난자" 에는 숭이소재의 민간 신종부신도 기록되어 있다.

창어 신화

창아는 중국 신화 중의 달의 여신이다. 창아가 달을 달리는 신화 () 가 가장 인기가 많다.

그것은' 화남자 란명훈' 에 처음 등장했다. 신화 (WHO) 에 따르면, 너는 서왕모에게 장생불로약을 요구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창아는 그녀가 선단을 훔치지 않는 틈을 타서 가볍게 지면을 떠나 월궁으로 달려갔다. 창어 분월의 신화 은 더 이른' 귀장' 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귀장' 의 서술은 비교적 거칠다. 창어가 서왕모의 선단 () 을 굴복시켰고, 월궁 () 에 가는 데 한 달이 걸렸는데, 아직 이라크와 관계가 없는 것 같다. 고판' 화이난자' 에는 창아가 월궁에서 두꺼비로 변한 기록도 있는데, 지금은 창아에 대한 비난에서 동정으로 바뀌었다는 기록이 없다. 위진 육조에서 당대에 이르기까지 창아에 대한 동정이 점점 발전하고 두꺼비 같은 오래된 전설이 점차 잊혀지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창아가' 산해경' 의 창어 Xi 라고 생각한다.

중국 신화 은 고대 중국인들의 자연과 문화 현상에 대한 인식과 상상력의 이야기이다. 그것은 중국에 있다.

어린 시절을 공부한 산물은 대부분 구두 산문 작품이다. 지역체계에 따르면 중국의 신화 다채로움은 서쿤룬 신화, 동방봉래 신화, 남추 신화, 중원 신화 등으로 크게 나뉜다. 내용적으로 보면, 천지개벽, 인류의 기원에 관한 것이다. 태양, 달, 별, 자연의 모든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홍수와 부족 전쟁에 대해서 그리고 공예 문화에 관한 것이다. 이 신화 들은 고대인의 판타지 연역에서는 우주, 해와 달과 별, 산천, 초목, 인간, 민족의 기원을 다방면으로 설명하고 중국 고대인들의 순진하고 아름답고 재미있는 예술적 상상을 보여준다. 중국의 신화 (WHO) 는 문헌 기록에서 강한 환상성을 가지고 있다. 여와는 북방 신화 의 선봉자이고 반고는 남방 신화 의 선봉자이다. 여와는 지구에서 인류를 창조한 조상이고 반고는 그의 거대한 몸으로 우주를 개조했다. 여와는 연석을 통해 하늘을 보양하여 곧 멸망할 세상을 구하고 인류의 재건의 신이 되려고 시도했다. 여신보천을 둘러싼 신화, * * * 노여움은 저우산 등 많은 감동적인 줄거리를 만질 수 없다. 중국의 홍수 신화 초기에는 한족이 기록했고, 소수민족의 홍수 신화 () 는 비교적 늦었으며, 대략 남북 두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다. 남방 홍수 신화 중에는 뇌공이 많았고, 뇌공은 홍수의 메이커였기 때문에 신화 줄거리에서 뇌공과 자주 싸웠다. 북방의 홍수 신화 대부분이 * * * 노동자들과 연계되어 있고, * * * 노동자들의 분노는 저우산에 닿을 수 없어 홍수의 근원이 되었다. 후기 에 기재된 홍수 신화 은 왕왕 남매 결혼 신화 과 결합 했 고, 홍수 후 결혼 한 남매 는 왕왕 상고시대 의 복시, 여와 심지어 반고 라고 불린다. 이런 종류의 신화 주제는' 홍수 생존자, 인간 재건' 을 표현하는 과정이다. 그것은 홍수 이야기와 혈육을 결합하여 중요한 문화와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고등어와 우 신화 (Yu Wei) 는 고대 중국 치수 영웅 두 명을 창조했다. 대홍수 때 고등어는 황제의 땅을 훔쳐 홍수에 대항했다. 황제의 명령을 기다리지 않고 깃털 교외에서 죽임을 당하고, 세 살 때 부패하지 않고, 계속 홍수를 다스리는 여생을 낳았다. 황룡과 현석의 도움으로 우는 성공적으로 강을 준설하고 산맥을 평평하게 하여 고대 노동자들이 자연을 정복한 위대한 가슴을 보여 주었다. 태양, 달, 별에 관한 두 가지 신화: 거인화생과 신생진월. 신의 생명이론에서 Xi 는 태양과 달의 어머니로 여겨진다. 태양도 짠수조에서 목욕할 수 있고, 부용을 오를 수 있고, 물과 나무 사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이미지로 생각된다. 태양은 늘 무당과 연결되어 있고, 달은 두꺼비와 자주 연결되어 있다. 태양과 달의 관계에서, 신화 들은 종종 인간 사회의 가족 관계, 예를 들어, 아버지와 어머니 또는 형제 자매의 관계로 그것을 설명 합니다. 과보의' 백일사조각' 과 후이의' 10 일 사조각' 은 모두 일월 신화 () 와 관련이 있다. 고대 중국 신화 산해경',' 무전',' 노춘추',' 국어',' 회남자',' 두의지' 등 고서에서 산적했다. 기록뿐만 아니라 일찍, 종류가 많고, 많은 오래된 신화 들이 아직도 민간에서 구두로 전해지고 있다. 유통 시간이 길기 때문에, 이 신화 들은 구체적인 줄거리에서 고대 문헌에 기재된 것과는 달리 변이가 많다. 특히 신화 간의 융합과 현지화 현상이 두드러진다. 일부는 이미 후세의 일부 종교 관념에 융합되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는 이 신화, 진화 후 자연은 최초의 고전 신화 과 다르지만, 증빙과 보조금 문헌에 기재된 자료를 연구할 수 있는 것은 중국 신화, 특히 신화 발전의 고금 형태를 파악하는 데 확실히 유익하다.

고대의 전설

반고-반고는 천지개벽-과보-과보의 추일 소동-여와 (여와)-여신보천, 여와는 사람을 복희로 만들었다. (복)-복희가 사람을 만든 팔괘 축융 (축융) 신농 ();

도교 신화 인물

삼청-도교의 최고 신. 옥제와 서왕모 팔선

불교 신화 인물

여래관음염라룡왕과 어머니

민속인물

많은 민간 전설은 역병을 쫓는 장군들을 절에 모셔 이 대열에 포함시켰다.

마주-삼보, 견우직녀, 요리사 담공 (일명 차원수), 홍성

기타 신화 인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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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수와 요정

아오 xiaotian 개 bashefeng 지 웨이 징 웨이 간척; 새청룡백호 주새현무용왕 복장룡왕룡신룡신룡 Kirin⚑♴♴♫Zombie 여우야차년 짐승 소머리 마얼굴 새우병게가 사자를 궁지에 몰아넣었다.

정신세계/불후의 세계

선푸요지, 뽕나무 까치 다리 봉래주 방장 광한궁 천궁.

중국 신화-연구 및 창조

신화 1, 쿤룬 산의 위치

곤륜산은 한때 중국 신화 전설에서 매우 유명한 산이었다. 예를 들어 산해경,

주와는 두 번 이상 그것을 언급했고, 묘사는 종종 매우 신기한 색채를 띠고 있다. 그것은 "천국의 수도", 신들의 천국이다. 그것은 방원 수백 마일, 구름 표면 높이, 웅장하고 장관이다. 서왕모가 있는 요지, 진주 미옥이 있는 성수.

그것은 중국의 신화 산일 뿐만 아니라 중국 신화 전설의 요람이자 중국 역사 문화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옛사람들은 곤륜산을' 천산종' 이라고 불렀는데, 그것은' 신성한' 장소로, 아름답고 감동적인 신화 전설을 많이 엮었다. 따라서 쿤룬산은 중국의 신화 및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의 신화 전설과 역사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 성산은 우리 조상들에 의해 분실되어 어려운 지리의 수수께끼가 되었다! 조상의 집단 기억상실인가, 아니면 전혀 존재하지 않는가? 이렇게 중요한 성산은 수천 년 동안 흐르는 강물 속에서 소리 없이 보이지 않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산해경' 과 같은 책에 기재된 다른 지명들, 이를테면 부주산, 중산산을 보세요. 지금까지 의견이 분분하여 동의할 수 없다! 아이러니하게도, 애초에 사람들은 이러한 신화 전설과 역사 문화에 대해 조금도 중시하지 않았고, 아끼고 보호할 줄 몰랐으며, 심지어 고의로 그들의 존재를 파괴하고 짓밟기도 했다. 일단 그들이 그들을 보지 못하고 그들의 소중함을 느끼면, 책 세 마디로 기재된 지도에 따라 당시 천지에 있던' 성산' 에 대한 실제 고증을 실시하여 고대인들이 발을 디딜 수 없었던 신장 서부에 이르러 황량하고 추운 빙하가 쌓인 눈을 발견하였다.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한 번도 가본 적도, 본 적도 없는 거룩한 산을 어떻게 숭배했는지 정말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화 속 쿤룬산은 천지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구의 중심에는 인간, 신령, 우주나무 등 많은 성물이 둘러싸여 있다. 오늘날 우리 조상들은 쿤룬 산 주변에서 살 수 없다. 그래서 중국 고대 신화 속 쿤룬 산과 오늘 우리가 말하는 쿤룬 산은 절대 개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렇다면 고대 선민이 말한 쿤룬 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아마도, 이 성산을 찾고 원래의 모습을 되찾으려면, 원고선민이 사는 지역에서, 신화 전설이 나타날 수 있는 땅에서 그 종적을 찾아야 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 의견으로는, 이 쿤륜산은 멀리 하늘가에 있고, 지척에 가깝다. 바로 산시 () 성의 풍요로운 웨이 () 평원에 자리잡은 서악 () 화산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남림 친링, 북이 황하, 웨이. 그것은 중국 고대 문명의 중심이다. 화산지역은 예로부터 중화문화의 발원지 중 하나였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 장태염 고증에 따르면' 중국',' 화하' 및 중국 한족의 전신은 모두 화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상서" 에는 이미 화산에 관한 기록이 있다. 사기' 에는 황제, 요, 순유화산의 사적도 기재되어 있다.

2. 안디 황제의 출생지가 바로 이 부근에 있다. 서쪽은 산시 () 로, 안지씨족의 발원지, 동쪽은 하남 중원 () 으로, 고대 신화 전설에서 황제 헌원 () 의 발원지이다. 염제와 황제의 두 신화 전설의 발원지 중심에 끼어 있는 이 두 부족이 당연히' 천지의 마음' 의 성산으로 모시고 숭배할 가능성이 있다.

3. 염황전쟁과 황제치우 전쟁의 많은 곳, 예를 들면 한천, 사슴, 장양산 등은 모두 화산 부근에 있는데, 그곳에서 이 전쟁에 관한 많은 전설과 역사 유적을 찾을 수 있다. 대전에 관한 이곳의 전설은 전장을 하북 사슴의 외진 황량한 땅으로 옮기는 것보다 훨씬 설득력이 있다.

4. 고대 전설에 의하면 야오 순우가 지은 도성도 부근에 있어 화산의 북부와 동부를 둘러싸고 있다.

5. 고대 하상주의 흥망과 전쟁도 이곳과 관련이 있다. 건립된 하조는 동쪽에서 상조에게 패한 후 서방으로 달려가 화산 지역과 그 서부와 북부로 이주했다. 그런 다음 화산 일대에서 흥성하고 강대한 주나라가 이곳을 지나 동양의 상조를 정복했다. 주조가 세운 두 도성도 마침 화산 양쪽에 위치해 있는데, 다른 쪽에서 화산의 고대 중국 중심 지위를 증명한 것 같다.

고대 중국의 번화한 중심지에 있었지만, 나중에 전란이 잦아졌고, 왕조가 바뀌고, 민족 간 이주가 정해지지 않아, 패전 민족의 문화가 인멸되고, 그들에 대한 모든 신화 전설과 종교적 신앙이 파괴되었다. 승리국은 전패국의 모든 것을 자신의 종교적 신념과 신화 전설로 대체했기 때문에 중국은 곤륜산을 포함한 산수와 문화적 신비가 없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가장 명백한 직접적인 원인은 고대 화산은 우리 조상 신화 전설에서 쿤룬 산이라고 믿게 한다.

둘째, 오제의 계보와 순서

이 소설에서, 나는 오제 가문, 가계에 관한 각종 역사 기록을 버리고, 우리 신화 소설의 서술과 중국 신화 체계의 창설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더욱 간결하고 합리적인 새로운 설법을 채택했다. 낡은 혼란기록의 속박을 타파하지 못하고 낡은 역사괴권에서 벗어나면, 결코 합리적인 신화 체계를 세울 수 없고, 자신의 신화 서사시를 가질 수 없다.

만약 신화 체계를 창조한다면, 우리는 반고가 천지개벽 전후로 창조된 어떤 것도 설명하기가 매우 어렵다. 제 생각에 신화 서사시는 반드시 시작이 있어야 하고, 합리적이고 정상적인 후세 신들의 계보가 있어야 독자들이 그 단서를 빗질하고 그 맥락과 연원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합리적인 계보를 통해 작품의 서술도 편리해졌다. 그래서, 나는 합리적인 신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그들이 우리의 신화 서술의 기초가 될 수 있는 생성 과정을 가질 수 있도록 원시 신화 자료를 선택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신화 서술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나는 인물 관계에 필요한 간결한 조정만 할 수 있을 뿐, 나는 이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누구도 중국 신화 인물 관계의 이 난잡한 일을 정리하기 어려울 것이다.

구체적인 신의 계보와 순서는 내 책의 묘사를 참고하세요.

그리스 신화 이야기 III. 우 씨의 이야기

홍수 신화 는 우주 파괴 와 인류 의 중생 에 관한 세계적 신화 이다.

먼 옛날의 어느 시기에, 인류는 파괴적인 홍수로 황폐해진 후 유민이 다시 태어나고, 인류는 결국 다시 번식해야 한다는 것을 반영하였다. 흥미롭게도,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신화 중 대부분의 사람들은 홍수를 피해 홍수에 삼켜졌다. 이스라엘 유대인들이 전해 내려오는' 성서' 에도 하느님이 인류를 멸망시키기 위해 홍수를 일으키셨다는 기록이 있다. 노아는 방주를 만들어 세상의 모든 생물을 구했다.

중국 고대의 홍수에 관한 신화 전설은 대부분 치수 관리와 관련이 있다. 총 이야기' 와' 우치수' 와 같은 것들이죠. 예를 들어, 그는 용문산, 헌원산을 깎았다. 황하를 건너다 삼협을 열다 장강 등을 다스리다. , 그리고 13 년 세 번 물을 제어하여 집에 들어오지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역사화된 이야기로, 신화 전설의 본색과 질박에서 벗어났다. 당시 사회생활과 현실의 특징에 맞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가짜 이야기는 믿기 어려웠고, 전파와 보급은 말할 것도 없었다.

반관화남자? 명란순' 의 여와에 대한 기록은 대우치수보다 더 생동적이고 재미있고 구체적이며 동화의 진실성과 신뢰도가 더 높다. \ "전 사극 폐기물, 큐슈 균열; 하늘은 반복하지 않고 땅은 억제하지 않는다. 불은 꺼지지 않고, 물은 끝이 없다. 야수는 사람을 먹고, 새는 노약자를 잡아먹는다. 그래서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발톱을 부러뜨리고 사극을 세우고, 흑룡을 죽이고, 창주를 도우며, 노재를 쌓고 음란물을 맸다. " 여기서 말하는 여신보천치수의 이야기는 아직 발전하지 못했고, 나중에 사람들은 대우가 정말로 사람을 데리고 산석을 파고 수로를 준설하는 쾌거를 했다고 한다. 이런 쾌거가 없기 때문에 더욱 친화력이 있고 생동감 있고 소박한 신화 아름다움이 있다.

그러므로 나는 주인공의 사상과 도덕을 비범하고 탈속적인 역사로 쓰려고 애쓰지 않을 것이며, 가능한 한 그의 사적을 신화 전설에 응당한 모습으로 써서 그를 인간성의 한 면으로 돌려보내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은 대우가 건축대장이나 공학원사와는 전혀 달리 여와처럼 물 속의 각종 괴물을 제거하는 인간 영웅일 뿐이다.

중국 신화-개발 및 혁신

견우직녀의' 쿤룬의 노래' 는 중국 고대 동화로, 네티즌들이 2008 년 6 월 5438+05 일 바이두, 천애, 차 등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 87 만 자의 중국 소설은 정말 순수한 신화, 동화, 역사 이야기, 불교 이야기, 환상이 없다. 그 이후로,' 중국 신화' 는 산산조각 나고 체계적이지 못한 역사를 종식시킬 것이며, 진정한 서사시작이 있을 것이다!

이 76 만여자 장편 동화 시리즈에서 저자는 중국 고대 신화 속 인물과 사건을 빗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인물을 연대순으로 배열하고, 사건을 인물에 상응하는 순서로 더 합리적으로 안배하려고 노력한다. 저자는 하나님과 사람의 관계를 주선으로 하고, 신화 전설의 신과 영웅을 주선으로 한 다음, 논리와 연대순으로 그들이 경험한 일들을 정리하고 쓴다.

이 책은 대략 다음과 같이 쓴 것이다.

첫째, 신들과 인류의 탄생. 반고, * * 공, 대지의 어머니 호영이 신령과 세계를 창조하고 여와는 사람을 창조한다고 주로 묘사했다.

둘째, 신들의 전쟁. 이 글은 반고화생 만물을 주로 묘사하고 있으며, 염제 주상과 수신 * * * 공전, 염제 주상이 승리하여 천하를 다스리는 황제가 되었다.

셋째, 황염 전투. 이 글은 정위의 개간, 염제와 포세이동의 충돌, 염제 주향과 황제헌원 씨가 천제의 자리를 다투는 전쟁을 주로 묘사하고, 결국 황제헌원 씨는 신세계의 통치자가 되었다.

넷째, 신들과 인류의 행복 시대. 견우직녀, 동영, 칠선녀 등 신과 사람의 사랑 이야기와 포기, 지혜, 요, 순, 후예 등 인간 영웅의 탄생을 주로 다룬다.

다섯째, 전투. 이 글은 주로 치우와 황제의 헌원 씨의 전쟁을 다룬다. 황제는 전쟁을 통해 결국 천제의 지위와 치우의 후예의 이야기를 공고히 했다.

이상은 주로 신선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