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을 기르는 것에 대해 멜란방은 뭐라고 말합니까?

상해가 점령된 지역에서는 혼란과 공황, 단수 정전이나 공습경보로 시민들이 두려움 속에서 살아야 했다. 멜란방은 이런 어려운 환경에서 그림을 그리는 데 큰 발전을 이루었고, 상상할 수 없는 일련의 어려움을 극복했다. 8 개월의 노력 끝에 그는 벼슬녀, 불상, 화훼, 소나무, 매화 등 다양한 장르를 가진 170 여 점의 작품을 그렸다. 예옥호 작품과 함께 1945 봄에 청두로 중국은행 양옥에서 전시돼 많은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전시회가 끝난 후, 생계를 위해 멜란방은 어쩔 수 없이 대부분의 작품을 팔았다. 수입은 빚을 갚는 것이고, 둘째는 집안의 생계를 마련하는 것이고, 셋째는 극단에서 비교적 어려운 사람을 부양하는 것이다. 멜란방은 씁쓸하게 이 세월의 변천을 회상하며 우울하게 친구들에게 말했다. "나는 한 배우가 열악한 사회환경에 저항하고 수염 때문에 무대에 오르는 것을 거부하는 고통을 형용할 수 없다. 내가 그림을 그리는 부분은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서이고, 일부는 스스로 즐기기 위해서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정말 질식할 것이다. "

항전 시기, 멜란방은 민족 대적을 위해 단호하게 공연하지 않아 한 세대의 예술가의 불굴의 실력을 보여 주었다. 이 사건은 이미 중국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되어 중국 국민의 광범위한 칭찬을 받아 중국 국민의 용감한 전투 결심을 크게 고무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