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화는 중국 전통화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중국 문화의 보물이다. 단칭은 중국화의 대명사로서 제작기술과 붓놀림에 따라 채색 여부에 따라 수묵화와 채색수묵화로 나눌 수 있으며, 중국화는 세필화, 자유형화, 파트타임화로 나눌 수 있다. 그림의 내용에 따라 전통화와 현대화로 나눌 수 있으며, 갈고리, 균열, 점, 염료, 두꺼움, 가벼움, 건조함, 음, 양, 방향, 뒤, 비어 있음이 있습니다. 회화의 형식은 벽화, 병풍, 두루마리, 부채 등으로 나뉘며, 사용된 재료와 표현 방식에 따라 수묵화, 묵화화로 나눌 수 있다. 채색화, 연홍색화, 세필, 자유형, 선화 등의 소재와 표현대상에 따라 크게 인물화, 산수화, 화조화, 경계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꽃, 과일, 깃털, 동물, 곤충, 물고기 등을 그리는 대상은 표현방법에 따라 꼼꼼한 필화, 갈고리화, 채색, 수묵화 등의 기법이 있다. 녹색, 크고 작은 녹색, 뼈가 없고 튀는 색상, 연한 색상, 연한 진홍색 등. 일반적으로 중국화는 소재에 따라 인물, 산수, 화조의 세 가지로 분류되며, 표현에 있어서는 세밀한 필법과 자유형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중국 서예의 5가지 주요 서예 스타일은 정서(위비, 막간체 포함), 행자(행자 및 행자 포함), 필기체(장차오, 샤오조, 다차오 및 표준체 포함)입니다. 필기체) 관서(고대 관서, 현대 관서 포함), 전서(대전서, 소전서 포함)로 나뉜다. 서예예술의 존재론에는 붓놀림, 서예, 구도, 수묵, 몸짓 등이 포함된다. 브러시 작업 기술에는 후크 스트로크, 초크 스트로크, 브러시 스트로크 및 배치 스트로크가 포함됩니다. 이 밖에도 조계의 '박금 서예' 서예, 정반교의 '육반교 서예', 진농의 '칠기 서예' 서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