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현압을 닫을 때, 즉 수평으로 눌렀을 때, 수평으로 눌렀을 때, 엄지손가락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중앙선 근처, 심지어 약간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3. 장거리 현지법, 혹은 단음연주가 속도를 필요로 할 때, 엄지손가락은 목중선에서 더 좋다.
4. 현을 구기고, 현을 밀고, 작은 범위의 활현을 밀어야 합니다. 엄지손가락의 위치는 목의 중심선에서 위로, 심지어 손가락판의 가장자리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엄지손가락의 위치는 손목의 움직임을 유도하고 손목의 앞뒤도 현을 누르는 효과와 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빠르고 넓은 범위의 동작이 필요한 경우 손목을 약간 앞으로 기울여 측면에서 90 도 각도처럼 느끼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뒤로 기대는 것이 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