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자신이 가장 느끼는 내용을 선택하여 쓰는 것이 서평을 잘 쓰는 관건이다.
책 한 권이나 문장 한 편을 다 읽으면 많은 감명을 받을 수 있다. 잡화점을 여는 것처럼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다면, 자신의 감정을 한 곳에 적는다. 너무 깊은 것은 없다. 중요한 부분은 잠자리 물처럼 지워지면, 반드시 문장 밋밋하고 심오하지 않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따라서 감정을 쓰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감정을 정련하고, 자신이 가장 느끼는 것을 선택하여 써야 한다. 원작의 중심 사상을 잡아서 쓸 수도 있고, 텍스트에서 가장 깊은 줄거리, 인물, 반짝이는 언어 하나를 잡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좀 더 강조하고, 깊이 파고, 자신의 진실한 느낌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요컨대, 더 깊은 느낌, 더 생생한 표현, 더 많은 문장 들을 감동 수 있습니다.
둘째, 현실과 긴밀하게 연결되어야 한다는 것은 독후감의 중요한 내용이다.
독후감 쓰기의 중점은 현실과 연계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광범위한 연결이다. 개인의 현실에 연락할 수 있고, 사회현실에 연락할 수 있고, 역사의 교훈일 수도 있고, 현황일 수도 있고, 어린 시절 생활일 수도 있고, 학급일 수도 있고, 가정상황일 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연락해도 시대정신을 두드러지게 해야 하고, 시대감이 강해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읽기' 와' 감' 의 관계를 잘 처리하고 의론, 서사, 서정을 결합해야 한다.
독후감은 의논문성이 강한 독서 노트이다. 직접 경험, 실천 경험, 생생한 사례로' 독서' 에서 배운 이치를 천명해야 한다. 그래서 독후감에는' 읽기' 뿐만 아니라' 감' 도 써야 하고, 묘사도 해야 하고, 도리도 설명해야 한다. 서술은 토론의 기초이고, 토론은 서술의 심화이며, 양자는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독후감은 주로' 느낌' 이다. 원문을 적절히 인용해야지, 당연히 너무 많이 인용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언어를 위주로 해야 한다. 표현방식에서는 서술문과 토론문의 글쓰기 방법을 채택할 수 있으며, 토론할 때는 분석 추리를 위주로, 사례가 적고 원문을 간결하게 인용해야 한다. 구조적으로, 일반적으로 시작은 일반적이며, 그로부터' 느낌' 을 도출하고, 감정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후, 뒤로 뛰어들어 끝까지 다시 읽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원문을 너무 많이 서술하지 말고' 제인' 이라는 글자를 반영해야 한다.
공부에 대한 생각을 쓰려면 무엇을 봐야 합니까?
(1) 참조-민감한 점 주위의 재질을 참조합니다. 원문의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독후감은 감정에 중점을 두고, 느낌은 구체적인 독서에서 비롯되며,' 인용' 은 감정의 발판이다. 소위' 인용' 이란 감정점을 둘러싸고 원문을 인용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는 짧고 전문은 인용할 수 있다. 자료가 길거나,' 느낌' 을 불러일으키는 키워드, 문장을 추출하거나,' 느낌' 을 이끌어내는 요점을 그려낸다. 네가 어떤 방식으로 가격을 제시하든지 간에,' 견적' 은 간결하고 정확하며 타깃이 있어야 한다. 책 제목, 저자, 집필 연도, 원서 또는 원문의 요약 등. 이 부분은 감정이 어디서 왔는지 설명하기 위해 쓴 것으로, 뒤의 논술을 위해 깔아놓은 것이다. 이 부분은 반드시' 제인' 이라는 글자를 강조해야 하며, 책과 문장 구체적인 내용을 크게 묘사해서는 안 되며, 감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부분을 간단히 설명하고, 느낌과 무관한 것을 생략해야 한다.
(2) 토론-자료를 분석하고 실천감을 높이다. 기본 관점을 천명하다. "독서" 의 내용을 소개한 후, 우리는 "독서" 에 대해 몇 가지 평론을 해야 한다. 우리는 사실에 근거하여 인용문의 내용을 분석할 수 있다. 현상에서 본질까지, 개별 발굴에서 일반까지, 깊은 뜻이 있는 소재를 분석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느낌을 "빛나게" 해야 한다.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점을 선택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이런 문장을' 관점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관점문은 이 글의 중심 논점을 표현했다. "관점문" 은 글에서의 위치가 유연할 수 있고, 시작, 끝, 또는 문장에 있을 수 있다. 초보자는 단도직입적으로 자신의 관점을 문장 시작 부분에 쓰는 것이 가장 좋다.
(3) 실제와 연계하여 종횡으로 확장하다. 기본 관점을 둘러싸고 사실을 놓고 도리를 따지다. 독후감 글쓰기를 가장 꺼리는 것은 일을 논하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다. 일에 대해 논할 수 없다면, 깊이 들어갈 수 없고, 문장 너무 피상적이다. 전반적으로 볼 때, 종종 독서감이 목표성이 부족해서 사람들에게 충격을 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명언) 연결은 현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한 곳에서 다른 곳의 현실 생활에도 비슷한 현상을 연결할 수 있고, 고대부터 지금까지의 현실 생활에서의 대립 문제도 연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결명언) 너는 대국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고, 작은 일부터 시작할 수도 있다. 물론, 실제 분석과 논증을 할 때, 수시로' 인용' 부분을 반포하거나 호응하여' 연락',' 인용',' 실크 연계' 를 의론 논문의 주체 부분으로 만들고, 기본 관점 (즉 중심 점) 에 대한 서술을 통해 사실과 이치를 내세워 관점의 정확성을 입증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모든 사실과 추리가 반드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서비스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4) 결론-전체 텍스트 요약, 승화 인식. 기본 관점을 중심으로 실천을 통합하다. 좋은 독후감,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하고, 진실감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실에 잘 연락해야 한다. 이' 현실' 은 개인의 사상, 언행, 경험, 사회 현상일 수 있다. 실제와 접촉할 때, 또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맹목적으로 연락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관점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매듭은 이전 문장 에 응답 할 수 있지만, 또한 감정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희망을 걸고 호소할 수도 있다. 어떤 방식으로 끝나든, 반드시 이전 문장 한 편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 다 읽은 후에는 항상' 읽기' 에 얽매여' 읽기' 를 인용하고, 중간에 때때로' 읽기' 의 내용을 뒤집어야 하며, 마지막에도' 읽기' 의 내용을 적당히 뒤집어야 하며,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한다.
위의 네 가지 요점은 독후감을 쓰는 기본 아이디어이지만, 이 생각은 고정불변이 아니므로 융통성 있게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문 약술' 은 보통' 관점을 천명하기 전' 이지만, 두 가지의 순서를 서로 바꿀 수도 있다. 게다가, 세 번째 단계의 사실이 사회현상이나 개인적인 경험이라면, 네 번째 부분은 쓸 필요가 없다.
독후감을 쓸 때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우리는 "독서" 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읽기" 와 "정" 의 관계에서 "읽기" 는 "정" 의 전제이자 기초이다. "감각" 은 "읽기" 의 확장 또는 결과입니다. 너는 먼저 "읽기" 한 다음 "느낌" 해야 한다. "읽기" 를 하지 않으면 느낌이 들지 않는다. 따라서 독후감을 쓰려면 먼저 원문을 이해하고, 원문의 기본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원문의 중심 사상과 핵심 문장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작가의 작문 목적과 글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두 번째는 감각점을 정확하게 선택하는 것이다.
책 한 권이나 문장 한 편을 다 읽으면 많은 감정과 체험이 있을 것이다. 같은 책이나 같은 문장, 다른 사람이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것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다른 계시를 받을 수 있다. 잘 알려진' 다른 사람을 놀리다' 는 사자성어 이야기를 예로 들면 남곽 선생을 풍자하는 관점에서, 진정한 재간이 없는 사람은 조만간' 폭로' 될 것이며, 진재실학을 장악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남선생이 제선왕에서 한나절 동안 뒤섞인 이유를 생각해 보면, 지도자는 실속 있는 리더십 스타일을 가져야 하며, 허황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혼수를 더듬는 사람에게 허점을 남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관리체제의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제선왕의' 대솥밥' 은 필요한 평가 메커니즘이 부족해 남국씨 같은 사람에게 하루 종일 먹을 수 있는 객관적인 조건을 제공하여 개혁개방 이후' 철밥통' 을 깨고 대솥밥을 폐지할 필요성을 연상시킬 수 있다.
셋째: 서술문 작품은 대량의 편폭으로 원문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을 다 보고, 많은 감정이나 경험을 쓸 수 없으니 골라라. 초보자로서, 너는 네가 가장 느끼는 것을 골라야 하고, 할 말이 있으면 써야 한다. 분석 문제의 각도를 파악하고, 자신의 실제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고, 수많은 단서 중에서 가장 적합한 감각점을 전체 텍스트 논술의 중심으로 선택해야 한다.
중학교 작문 수업은' 독후감' 을 쓰는 것 외에도 학생들에게' 영화 한 편, 드라마 한 편을 다 보거나 전시회에 참가한 후의 느낌' 을 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후감의 표기법은 독후감과 같다. 단지 당신이 첫 번째 부분에서 관찰한 것을 간단히 설명한 다음, 관점을 끌어내어 토론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물론, 좋은 종합 서술을 쓰려면, 자료를 철저히 읽고 정확한 점을 잡는 것이 관건이다. 자료를 어떻게 읽습니까? 일반적으로 서술문이라면 인물의 가장 두드러진 특성과 가장 가치 있는 언어 동작이나 사건에 함축된 깊은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의론이라면, 반드시 중심 논점을 파악해야 한다. 우화나 철리 산문이라면 그 깊은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물론 문장 한 편을 보면 많은 감명을 받을 수 있다. 분석사고를 바탕으로 가장 발표할 가치가 있고, 가장 깊고, 견해가 참신하고 독특하며, 가장 표적적이고 현실적인 느낌을 골라서 써야 한다. 독후감은 한 가지 느낌만 수용할 수 있고, 다른 느낌은 아무리 좋아도 고통을 견뎌야 하고, 사랑하는 것을 포기해야 한다. 현명한 행동은 조금 잡는 것이고, 나머지는 미치지 않고, 조금 집중하고, 실제와 연락하고, 깊이 파고드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풍경을 어떻게 쓰고 독후감을 쓰나요?
(1) 원문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책 제목, 저자, 책, 문장 집필 연도, 원서 또는 원문의 요약 등. 이 부분은 감정이 어디서 왔는지 설명하기 위해 쓴 것으로, 뒤의 논술을 위해 깔아놓은 것이다. 이 부분은 반드시' 제인' 이라는 글자를 강조해야 하며, 책과 문장 구체적인 내용을 크게 묘사해서는 안 되며, 감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부분을 간단히 설명하고 감정과 무관한 것을 생략해야 한다.
(2) 기본 관점을 천명하다.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점을 선택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이런 문장을' 관점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관점문은 이 글의 중심 논점을 표현했다. "관점문" 은 글에서의 위치가 유연할 수 있고, 시작, 끝, 또는 문장에 있을 수 있다. 초보자는 단도직입적으로 자신의 관점을 문장 시작 부분에 쓰는 것이 가장 좋다.
(3) 기본 관점을 중심으로 사실을 놓고 도리를 따지다. 이 부분은 의논문의 주체 부분으로, 기본 관점 (즉, 중심 논점) 을 설명하고, 사실과 도리를 내세워 관점의 정확성을 증명하고, 논점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고, 더욱 설득력이 있게 한다. 이 과정에서 사실과 추리는 반드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서비스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4) 기본 관점과 실천을 중심으로 결합하다. 좋은 독후감,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하고, 진실감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실에 잘 연락해야 한다. 이' 현실' 은 개인의 사상, 언행, 경험, 사회 현상일 수 있다. 실제와 접촉할 때, 또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맹목적인 연결이나 단절이 아니라 기본 관점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위의 네 가지 요점은 독후감을 쓰는 기본 아이디어이지만, 이 생각은 고정불변이 아니므로 융통성 있게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문 약술' 은 보통' 관점을 천명하기 전' 이지만, 두 가지의 순서를 서로 바꿀 수도 있다. 게다가, 세 번째 단계의 사실이 사회현상이나 개인적인 경험이라면, 네 번째 부분은 쓸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