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한대 문인시의 대표작' 고시 19 곡' 의 예술적 업적.
셋. 《고시 19 곡》의 선분석
첫째, 한 왕조의 Yuefu 민요의 예술적 업적
1, 한악부 민가가' 시경' 민가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현실주의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다. 한대 악부 민가는' 시경' 의 민가와 마찬가지로 한대의 사회 현실을 충실히 기록했다. 시경' 에 반영된 악부 민가가 모두 표현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시경' 에서 없거나 적게 건드리는 주제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착취계급 가정 내 생활의 노출.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닭견은 승천하고, 좁고 비스듬한 장안 여행은 그들의 사치스럽고 방탕한 생활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아여행',' 화남왕의 노래' 는 통치계급 가정의 형제상잔재를 밝혀냈는데, 이는' 시경' 민요에서 보기 드문 소재이다. 같은 장르의 작품에도 한악부 민가는 사상 깊이에서 새로운 탐구를 진행했다. 《 시경 》 민요에서, 버려진 여성시는 왕왕 사사건건 논하고, 남자의 무정함과 변화만 비난하며, 착취계급의 윤리 등 사회적 원인을 거의 건드리지 않는다. 한악부 민가 중 버려진 여성시는 남성 자체의 박정박의와 이 비극을 초래한 사회적 요인을 가리켜 작품의 사상적 의의와 사회적 의의를 강화시켰다. 공작새 동남비' 와 마찬가지로 봉건종법 제도와 문제 관념을 비판하며 더욱 강한 현실주의 정신을 구현했다. 한악부 민가의 일부 제재와 주제는 후세 학자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모방되었다. 건안부터 육조까지 많은 준악부가 나타났다. 당대의 대시인 이백은 거의 악부의 모든 고제를 썼고, 두보는 새로운, 즉 명편을 내세워' 삼관',' 삼별',' 일차가게',' 2 로로' 등의 시를 썼다.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이것은 현실주의를 지속적인 전통으로 만듭니다.
2. 한악부의 두 번째 성취는 중국 고전시에서 서사시의 성숙을 상징한다.
중국 서사시는' 시경' 에서 싹이 트고 한악부 민가 서사시에서 성숙했다. 시경에서는' 대명',' 환',' 한무제',' 성민',' 공유지' 등을 주서사시라고 부르는 작품을 서사시라고 부른다. 생동감 있는 묘사가 많지만 전반적으로 완전한 줄거리와 상세한 서술이 부족하다. 《시경》민가 중의 작품에 관해서는 서사시라고 진지하게 부를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일정한 서사 내용이 있는 일부 작품들은 일반적으로 시작과 끝이 있는 이야기가 부족하고, 맹만이 비교적 완전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서, 초보적인 규모의 서사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서사에서는 주관적인 느낌의 직접적인 표현이 여전히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객관적인 서사를 위주로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서사시가 시경 민요에서 아직 초급 단계에 있다고 말한다. 만약' 시경' 의 민요가 중국 서정시의 성숙을 상징한다면, 서사시 성숙의 상징은 한악부의 민가이다. 한악부 민요에는 만가, 고가, 백두소문 등 서정시가 있지만. , 서사시가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합니다.
한악부는 원래' 인연' 이라 작품에 서사가 많다. 일반적으로 서술 상황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생활 속의 한 장면 서사를 가로채는 것이고, 하나는 완전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전자는 산에서 잡초를 따는 것으로 대표할 수 있고, 후자는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는 것으로 대표할 수 있다. 그러나 어느 경우든, * * * 의 특징은 서사가 더욱 섬세하고 줄거리가 더 완전하다는 것이다. 산에 올라가 풀을 뽑는다' 는 말은' 오랜 친구' 가 산에 올라가 풀을 뽑고 돌아와서' 늙은 남편' 의 문답을 만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시간, 장소, 사람, 그리고 사람의 활동과 말을 지적한다. 줄거리가 완전하고 인물 이미지가 생동하여 서사의 뛰어난 기교를 보여 주었다. "공작새 동남비" 에 관해서는, 그 편폭이 길고, 서사가 많고, 인물이 많아서 고대 서사시에서 비길 데 없다. 왕세정' 예원' 은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은 질색이지만, 어지럽고 융해할 수 있고, 서술은 그림과 같고, 이야기는 가득하다 "고 말했다. "그것은 서사시로서의 업적을 확인했다. 한악부 민가는 서사의 기본 방식으로 작가의 서사언어를 사용하거나 적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 속 인물의 말과 대화를 통해 이야기를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문여행'' 부녀지여행'' 낯선 상'' 공작새 남동쪽 비행'' 산에서 꽃을 따다'' 동교우회' 등. 주로 대화로 이야기와 줄거리를 전개한다. 제 15 차 징병은 기본적으로 작가의 서사언어이지만 노병과 행인의 대화가 있다. 고아의 여행은 고아의 고소로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제 3 자가 완전히 서술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침체를 피하기 위해 언어가 생동감 있게 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반적으로 한악부 민가는 서사시로 줄거리가 완전하고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서사가 분명하며 질서가 정연한 성숙기에 속한다.
한악부 민요의 언어 특징.
한악부 민요는 언어와 문장식에도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한악부의 언어는' 시경' 의 4 자형을 완전히 돌파했고, 심지어 잡어 형식까지 드러냈다. 동문행, 고본행, 부병행 등 다양한 문장들이 한 시에 뒤섞여 있는데, 여기에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아홉 등이 포함된다. 이는 주로 악부 민가가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량의 민간 구어를 보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대만족! 좋아! 나는 미처 가지 못했다! 4 연문 중 문장 기복이 심하여 사람들의 구어에 대한 직접적인 기록이다. 한악부에는 불규칙한 문장이 있지만 상, 15 군 입대, 공작새 동남비 등과 같은 깔끔한 문장도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 하나의 \ "강남 \" 이 있는데, 모두 다섯 글자와 여덟 문장이다.
강남은 연꽃을 따는데, 어찌 연잎이 있겠는가. 물고기가 연잎 사이에서 장난치고 있다. 물고기는 연꽃잎 동쪽, 물고기는 연잎 서쪽, 물고기는 연잎 남쪽, 물고기는 연잎 북쪽을 친다.
이 시는 완전히 구어로 쓴 것으로 묘사가 생동감 있고 분위기가 활발하다. 다음 네 개의' 연잎간 고기잡이' 는 한악부 언어의 중고졸한 질박함이다. 이 시의 장점은 시의 주체 부분이 활발하고 귀여운 물고기로 가득 차 있지만 채련인의 즐거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오경' 악부고시일해' 는 "아침의 아름다운 경치를 덮으면 제때에 여행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잡다한, 긴, 단문이 엇갈려 당시 구어의 자연스럽고 정확한 특징을 보존하였다. 다섯 글자, 문장이 깔끔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표현력과 음악성이 풍부하다. 전반적으로, 초기의 악부 민요는 대부분 잡언의 형식으로 나타났고, 오언시는 대부분 후기 작품으로, 오언시가 악부 민요에서 점차 수태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한악부 우화체의 운용.
악부 민요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우화의 운용이다. 한악부' 에는 몇 편의 우화시가 있는데, 상당히 특이하고 낭만적이다. 풍자시는' 시경' 민요에서 간혹 운용되지만, 소수의 작품에서만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허리케인?" 부엉이는 가장 오래된 새시라고 할 수 있다. 한악부에 도착했을 때, 이런 형식은 이미 많이 사용되었다. 한악부의 민요에서 새, 물고기, 벌레는 모두 시로 쓰여져 풍자시의 제재로 쓰인다. 예를 들면' 로자한',' 오성',' 갈염 퍼레이드' 는 모두 새를 비유체로, 나비와 새를 비유체로, 물고기를 비유체로 사용한다. 어떤 사람들은 노동자들의 비참한 처지를 표현하고, 어떤 사람들은 사랑을 표현하지만, 기이한 형식과 내용은 기이한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이제 "좋은 노래가 할 수 있는 일" 을 살펴보겠습니다.
200 마리의 원앙이 북서쪽에서 날아왔다. 열다섯, 열다섯, 목록을 작성하다. 아내와 졸병은 모두 병이 나서 함께 할 수 없다. 5 마일을 되돌아보고 6 마일을 배회하다. "나는 너를 데리고 가고 싶지만, 나는 입을 열 수 없다. 나는 너를 찾을거야, 그 털은 어떻게 파괴 될 수 있니? 클릭합니다 기쁨은 사람을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 하고, 슬픔은 사람을 갈라놓게 한다. 울 때도 몰라. "은혜가 너를 떠나려고 하는데, 화가 나서 말을 할 수 없다. 각자 자기애를 중시하지만 먼 곳에서 보답하기 어렵다. 나는 내 방을 비워두고 문을 닫아야 한다. 인생을 만나면 죽은 자는 반드시 죽는다. " 오늘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영원히 살아요. 마지막 두 문장은 악부의 성어로, 노래를 부를 때 더해지며, 원시와는 무관하다. 앞에는 모두 새말이 세상 부부가' 헤어지다' 는 비극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이런 부부가 서로 돌볼 수 없는 비극은 당시 사회가 노동자들을 핍박하여 가산을 탕진하게 한 진정한 묘사였다. 새의 경험에 의지하여 사람을 쓰는 것은 이상한 생각이다. 새, 곤충, 물고기에 관한 이 시들은 구상이 특이할 뿐만 아니라 묘사도 생생하다. 나비가 제비에게 붙잡혀 제비에게 먹이를 주었다. 밥을 먹기 전에 제비는 나비를 보고 고개를 저으며 날개를 쳤다. 꿩이 왕손에 잡혔고, 늙은 꿩이 차 주위를 쫓아다니며' 꿩' 을 반복해서 외쳤다. 애도의 목소리가 감동적이다. 이것들은 모두 노동자들에 대한 박해에 대한 풍자이다. 또 두 편의 시는 풍자적이지만, 모두 나무를 비유로 하여' 갈염행' ('남산위시') 과' 장유행' 으로 상상력이 특이한 작품이다. 이 작품들은 거의 모두 사회현실을 드러내는 것이지만 모두 우화적인 형식으로 한악부의 상상력이 풍부한 낭만주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한대 악부 민가는' 시경' 민가 이후 중국시 사상 민간 문학 창작의 풍성한 성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첫째, 현실주의 정신은 후대 시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고악부를 쓰려고 하는데, 대부분 사회 현실을 반영할 수 있으며, 한악부의 민가 정신에 대한 전승이다. 당대에 이르러 두보 백거이 등 시인의 창작이 보여주는 현실주의 정신도' 시경' 과 한악부 민가 현실주의 전통의 계승과 발전이다. 둘째, 한악부 서사시에서 드러난 서사 기교와 수법도 후세 서사시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심덕잠은 두보 시의' 삼관',' 삼별' 서사시가' 고악부 이신사가 운수' ('당시별집' 권 2) 라고 말했다. 백거이, 원직은' 노래시 공동일' (백거이' 원구서') 을 주장하는데, 이는 한악부의' 희비, 일' 의 현실주의 정신을 물려받았다. 또한 한악부의 형식이 후세시 창작에 미치는 영향은 오언시의 창작에 나타난다. 오언시는 실제로 한악부의 민가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이다.
둘째, 한대 문인시의 대표작' 고시 19 곡' 의 예술적 업적.
고시란 여기서' 고시 19 곡' 을 가리킨다. 고시 19 곡' 의 이름은 소통의' 문선'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두 진 남북조 시대에 사람들은 이름없는 고시를' 고체시' 라고 불렀다. 소통편' 문선' 에서 19 수의 고시를 선택해서' 고시 19 수' 라는 제목으로 엮었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고시 19 곡' 이 동한 말년 환과 능의 즈음이라고 여겨진다. 이 시의 사상 내용과 감정에 따르면, 그 작가는 사회의 중하층에 사는 문인들이어야 한다. 요컨대,' 고시 19 곡' 은 단번에 이뤄지는 작품이 아니다. 동한 말년에 일부 중하층 문인들의 작품인데, 물론 민요나 민요로 개편된 작품도 적지 않다. 이것은 악부 민가에 대한 빈번한 운용에서 알 수 있다.
고시 19 곡' 은 매우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어 고금 학자들의 인정을 거의 받았다. 리우웬은 이렇게 말했다. "그의 구조가 치밀한 산문을 보세요. 직설적이고 야박하지 않고 완곡하게 일을 붙이는 것은 오언의 면류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종룽 (zhong Rong) 은 "웬 메이 (wenwenmei), 슬픔의 의미" 라고 말했다. 짜릿해서 거의 한 글자라고 할 수 있어요! "이곳의 일부 평론 ("시품 "), 특히 고대인들의 평론은 모두 그들의 업적을 인정한다. 그것은 확실히 서정시를 중국 문학사의 새로운 높이로 밀었다.
1, 고시 19 곡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경지를 형성하는 데 매우 뛰어나다.
이른바 의경이란 작가가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며 형상적인 예술 화면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의경은 저자가 묘사한 그림과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 감정의 밀접한 결합으로, 감정과 풍경의 완벽한 조화이며, 사람의 마음을 적실 수 있는 예술적 효과이다.
고시 19 곡' 은 아름다운 서정적 장시로, 정경이 융합되었다. 명월 동반 야등' 이라는 시의 처음 8 문장은 순수한 풍경으로 보이지만 시인은 독자들에게 일련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명월, 직물, 별, 백로, 들풀, 매미, 현조는 늦가을의 슬프고 쓸쓸한 분위기를 그려냈다. 계절의 급격한 변화' 는 주관적인 느낌이다. 그 역할은 풍경과 감정을 하나로 융합시켜' 동창생' 에 대한 원한과 상처, 좌절을 당한 슬픈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방향을 바꾸는 것이다. "차에 들어가 말하기" 는 장면 융합의 예입니다.
차로 돌아가서 차를 몰고 먼 길을 가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동풍이 풀을 흔들다. 아무 이유도 없이 무슨 일을 당하면 어떻게 빨리 늙지 않을 수 있습니까?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다르다. 일어나도 늦지 않다. 인생은 석두, 어떻게 더 오래 살 수 없습니다? 선거는 구체화되고 명예는 소중합니다. 처음 네 문장은 봄빛, 동풍, 백초가 있다. 이것은 동풍이 세차게 불고, 백초가 번성하고, 만상이 새롭게 새로워진 광경이다. 그러나 시인은 우울한 감정으로 가득 찬 몇 가지 단어, 즉' 유유',' 긴 길',' 망망',' 흔들림' 을 사용하여 슬픔으로 가득 찬 봄경치를 썼다. 이 네 마디만 읽는다면, 우리도 차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는 나그네의 퇴폐와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동풍이 백초를 뒤흔드는 풍경은 자연히' 아무 이유도 없이 일을 만나 빨리 늙지 못한다' 는 감탄을 불러일으켰고,' 침몰이 다르다, 오래 살지 못한다' 는 아쉬움과' 인생은 석두 아니다' 는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이 네 마디 말은 정말 풍경을 쓰는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고시 19 곡' 의 서정, 정경 융합은 후세의 산수시 (예: 사령운의 일부 시) 와 천양지차가 있다. 예를 들면 서정, 이치, 이경 쓰기 등.
2.' 고시 19 곡' 서정적 예술의 성과는 완곡하고 우여곡절 표현에도 반영되어 있다.
고시 19 곡' 서정적 예술의 성과는 완곡하고 우여곡절된 표현에도 반영되어 있다. 이런 완곡한 표현 방식은 무궁무진한 예술적 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머나먼 견우성": 머나먼 견우성, 하한녀.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시 전체는 떠돌아다니는 여자의 그리움을 표현하지만 하늘, 인간, 나팔꽃, 직녀와 같은 비유를 사용한다. 은유 자체에는 은은한 우여곡절의 예술적 효과가 있다. 시인은 소와 여자의 비극을 묘사할 때 구상과 입의를 매우 중시한다. 시는 두 가지 감정 분리의 슬픔을 중점적으로 묘사하지만, 그들을 분리하는 하한에 대해서는 그들이' 맑고 얕다',' 얼마나 차이가 있는가',' 물 분리' 라고 반복해서 지적했다. 마치 분리의 어려움이 극복하기 어렵지 않은 것 같았다. 사실, 이것은 그들을 분리하는 것이 단지' 맑은' 축하함일 뿐만 아니라 다른 이유도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독자도 하늘의' 하한' 에서 인간의' 하한' 을 연상할 수 있다. 소녀는 여전히 일 년에 한 번의 까치 다리에서 만나 하늘의' 하한' 과 비교하기가 더 어렵다. 시인은 많은 감정을 문자 밖에 숨겨 독자들에게 상상을 초월하는 느낌을 주었다. 또한' 임림년 모운' 은 주로 우여곡절 구조에서 완곡한 감정을 표현한다. 여성 사고를 쓴 푸 양은 사고의 절박함과 사랑의 깊음 때문에' 로브폴을 버린다' 는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생각 때문에 정신을 차리고, 결국' 꿈에서 영광을 본다' 는 꿈을 현실로 썼다. 꿈속의 묘사도 우여곡절로 결혼의 기쁨뿐 아니라 모이는 순간까지 썼고, 마지막에는 꿈을 찾는 마음이 시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여성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을 우여곡절로 표현했다. 정말 완곡하고 함축적이어서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고시 19 곡은 인물 묘사에 능하다.
고시 19 곡은 이미지 형성에 특히 뛰어나다. 그것은 서사시가 아니지만, 인물의 이미지는 매우 생동적이다. 때로는 간단한 몇 획밖에 없지만, 인물은 생동감이 있다. 원아침단' 은 주로 직녀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우선, 나는 직녀의 섬세한 옥손을 썼는데, 기계의 목소리는 마치 눈물과도 같았다. 마지막으로' 물과 물 사이, 할 말이 없다' 는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우리는 강 건너편에 젊고 아름다운 여자를 본 것 같다. 청청강변의 풀' 은 사고형 여성의 이미지에 대한 묘사가 가장 두드러진다.
청청강변의 풀과 어두운 정원의 버드나무. 흑자는 위층 여자로, 눈은 창문처럼 밝다. E-E 의 분홍색 메이크업이 그녀의 손을 연약하게 만들었다. 예전에는 가정주부였는데 지금은 탕부이다. 돌아오지 않으면 혼자 빈 침대를 지킬 수 없다.
꾀꼬리' 의 네 마디는 이 여자의 용모의 아름다움과 그녀가 처한 짙은 봄연기 환경을 최선을 다해 써냈다. 점정필은' 혼자 빈 침대에서 괴로워' 로 인물의 심정과 심경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한때 주부였던 지금은 탕부였던 여자의 신분에 잘 맞는다. 이미지가 매우 선명하다. 4. 언어는 자연스럽게 뒤섞여 멋이 길다.
고시 19 곡' 은 자연히 언어가 뒤섞여 조각한 흔적이 없다. 시화 사체' 는' 선비가 친구에게 자주 하는 말' 을 말하는데, 그 언어가 평평하고 자연스러운 현상을 설명했지만, 근본적으로 그 언어의 특징을 찾아내지는 못했다. 그것의 언어 특징은 자연어로 진심을 표현하는 것이다. 언어는 당연히 장점이지만, 관건은 자신의 감정을 진실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이것은 "고시 19 곡" 의 언어의 아름다움이다! 다음 문장 중 일부는 매우 일반적인 가정 용어입니다.
멀리서 오신 손님이 계시는데 편지 한 통 갖다 주세요. 편지에서 먼저 그가 나를 자주 보고 싶다고 말했고, 또 헤어진 지 오래되었다고 말했다. 소매 속에 책을 넣고, 세 살 글자는 꺼지지 않는다 ("맹동한")
가는 사람은 드물고 오는 사람은 가깝다. 곽문 밖을 똑바로 바라보지만 산릉을 본다. 고분이 밭을 갈고, 백나무가 임금을 망치다. 백양나무가 많으면 쓸쓸하고 근심하며 사람을 죽인다. ("가는 날 희소하다")
음식으로 신선을 구하는 것은 대부분 의학으로 인한 것이다. 술을 좀 마시고 수만과 수를 입는 것이 낫다. ('동문으로 가다') 이런 구어의 사용은 독자들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밋밋해 보이는 이 언어들은 진한 애정이 스며들어 독자들을 더욱 실감나게 한다. 왕국위는' 세설 신어' 에서' 생년생이 백 명도 안 된다' 고 말했고,' 고시 19 곡' 에서' 동문으로 오다' 는 말은' 이런 감정으로 분리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우리가' 헤어지지 않는다' 는 것은 우리가 매우 평평하고 자연스러운 언어로 우리의 깊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고시 19 곡' 의 거의 모든 문장 들은 이렇게' 쉬지 않고' 있다.
고시 19 곡' 은 중국 문학사 최초의 사람들이 창작한 비교적 높은 예술적 성취를 지닌 오언시이다. 그것의 출현은 중국 오언시가 성숙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그 후로 오언시체가 정식으로 시단에 진입하여 점차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그 지위는 7 언시로 대체되었지만, 여전히 7 언시와 함께 중국 고전시의 두 가지 주요 시로 사용되었다.
셋. 《고시 19 곡》의 선분석
다음은' 고시 19 곡' 중' 행과 복행' 이라는 시를 선택해 분석하겠습니다. 학생들이 문학작품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품의 구체적인 분석에 관해서는 학우들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하나는 "한 줄씩 한 줄씩" 입니다
고시 19 곡' 의 이름은 소통의' 문선'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진 남북조 시대에 전해 내려오는 무명고시들 중 일부는 통칭하여' 고시' 라고 불렀다. 소통편' 문선' 에서 19 수의 고시를 선택해서' 고시 19 수' 라는 제목으로 엮었다. 고시 19 곡' 의 저자는 예로부터 시대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문학사가들은 이 시들이 동한환제 영제 시대에 쓰여졌으며, 작가는 당시의 중하층 지식인 문인이라고 생각한다. 고시 19 곡' 은 이 문사들이 다쳤을 때 의욕을 잃지 않은 슬픔, 이별그리움의 고통과 인생의 무상한 감탄을 주로 표현했다.
재여행' 이라는 문장' 19 곡' 의 첫 편이다. 이 시는 여성을 생각하는 말투로 쓴 것으로 남편에 대한 여성의 애틋함을 묘사했다. 시 전체는 총 16 문장으로 4 층으로 나뉜다.
처음 두 문장은 단도직입적으로 이 시에서 그리운 이별 정서의 원인이 남편의 먼 길과 부부의 이별에서 비롯된 것임을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는 것은 남편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다. 그는 멈추지 않고 결국 부부를 갈라놓는다. 이별' 은' 초사' 에서 나온 거야? 작은 비서생' 은' 생이별' 즉 생이별을 의미한다. 싱 싱 싱 (Xing Xing)' 이라는 말은 공간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 할뿐만 아니라 다음 "스타 (Star)" 라는 말에 매복을 묻었다. 또한 시간이 흘러가는 의미도 함축되어 있고, 뒤에 있는' 보고 싶다' 라는 구절을 위해 복선을 매도하는 것은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우리는 만리 떨어져 있고, 각자 하늘 끝에 있다" 는 것은 예언의 처음 두 문장이다. 바로' 선과 선' 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만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곳곳에 사람들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마지막 세 문장이 열매이고 인과 해석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다음 네 구절' 길이 멀고 멀리 간다' 는 말은 남편에 대한 그리움의 고충이다. 네 마디 말은 부부 두 사람부터 시작한다. 처음 두 문장은 여자 측 자신에 대한 사고에 관한 것이다. "길" 문장에 "시" 를 배합합니까? 진풍? 갑술' 에서' 길이 막히고 길다' 는 말은 사부가 남편을 따라갈 수 없다는 고통을 표현했다. 저항과 길이' 는 도로의 심원한 위험뿐만 아니라 동한 말년 사회 격동의 장벽까지 가리키는 것 같다. 이 경우, "만남은 안전합니까?" " 더군다나 그녀의 남편은 아직도' 다시 가라' 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그녀는 어떻게 불평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후마' 라는 말은 남편에게 쓴 것이고, 집을 그리워하는 여자의 불평이다. 주자청 선생은 "나그네가 고향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고 말했지만, 원한이 담겨 있는 것은 완곡한 것일 뿐,' 뜬구름' 의 고소에 대한 분노를 깔기 위한 방석을 마련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갑자기' 호마' 를 종횡으로 꽂아 괴경을 일으켜' 나그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는 반사진을 한 장 찍는다는 것은 따귀를 한 대 때리는 것만이 아니다" 고 말했다. ('조비전안' 권 2) 뿐만 아니라' 호마' 라는 말은 문장 속 마지막' 만나면 알 수 있다' 는 말을 이어받아 그 뜻을 충분히 표현했다. 승승장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확실히' 충격적 경종' 이다.
문장 "차이" 는 세 번째 수준이다. 처음 두 구절은' 고악부의 노래' 에서' 집에서 거리가 멀어질수록 옷이 점점 느려진다' 는 문구로 바뀌었지만, 조금만 바꾸면 의미가 더 분명해진다. 앞의 문장은 주로 공간의 관점에서, 아니면' 다시 한 번' 이라는 말과 맞물려 있다. 마지막 문장은 상징적인 수단으로 사람이 날씬해지고, 느려지는 것이 결과라는 것을 암시한다. 사람은 날씬해지고, 단어와 결과는 분명하며, 말투는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위 모든 것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위세를 부리지 않는 불평이라면,' 뜬구름' 이라는 말은 원한과 분노로 가득 차 있다. "구름" 과 "낮" 은 은유입니다. 고대에 태양은 군주를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고, 부부 관계와 군신 관계는 문학 작품에서 서로 교환할 수 있었다. 군주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는 "낮" 은 남편을 가리킬 수 있다. "구름" 은 남편을 곤혹스럽게 하는 객관적인 장면 ("낮") 을 가리킨다. 바로 이런 "뜬구름" 이 "낮" (남편) 을 "반항에도 불구하고" 하게 하는 것이다. 한 여자의 감정을 생각해 보면, 이' 뜬구름' 은 혼자 밖에서 남편을 사랑하는 비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선배들은 이 시에서 소위' 혼군',' 혼신' 이라고 부르는 것은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다고 말했다.
반역에도 불구하고' 는 돌아가고 싶지 않고 집에 가고 싶지 않다. 무엇이 그로 하여금 집에 가고 싶지 않게 하는가? 한 여자를 생각하면 그녀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물론 또 다른 사랑이다. 이렇게 되면 이 두 문장의 분노는 불가피하다. 의미는' 호마' 라는 두 마디의 원망을 계승하고 분노하지 않고, 감정은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원망으로 분노한다.
보고 싶다' 라는 네 문장은 네 번째 관문이다. 다시 돌아가서 자신을 생각하다. 남편이 너를 늙게 하고 싶다' 는' 옷띠' 라는 문장을 물려받았지만,' 옷띠' 라는 문장은 나날이 날씬해진다고 말했을 뿐,' 남편 보고 싶다' 는 문장은 의미가 더 넓어 날씬에서 얼굴이 초췌해졌다. 세월' 이라는 말은' 가' 와' 남편이 보고 싶다' 의 결합으로 시간이 흘러가는 느낌을 일깨워줄 뿐만 아니라' 남편이 보고 싶다' 는 청춘의 더 이상 감탄을 강화시킨다. 시간이 빨리 가고, 세월이 저물고, 청춘은 더 이상 시들지 않고, 얼굴은 시들고, 남편은 돌아오지 않는다. 너는 어떻게 부끄러움을 느낄 수 있니? 옛사람들은 "한 마디도 하지 않고 풍류를 할 수 있다" (사공도시) 고 말했는데, 이 두 문장으로 충분하다. "기부 포기" 라는 두 문장의 설명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하나는 생각이 있는 여자의 남편에 대한 소망, 그리고 시? 펭 웨이? 군자가 복무하고 있다' 는 마지막 두 문장은' 군자가 복무하고 있다, 배고프지 않다' 는 뜻이다. 또 다른 관점은 이것이 사상이 있는 여자의 자기 위로의 말이라는 것이다. 그녀는 자신을 설득하고 있다: 그를 말하지 말고, 스스로 밥 몇 끼를 더 넣어 보자! 위의' 옷',' 사군',' 사부의 원망으로 볼 때, 차라리 자기 위로의 말을 하는 것이 낫다. 시 속 사부의 정서의 발전 논리에 부합한다!
그녀는 남편과 자신의' 분리' 에 대해 불평한 다음 이 길의' 저항과 길이' 에 대해 불평했다. 셋째, 남편은' 후마',' 새' 보다 못하며, 넷은' 뜬구름' 과' 무모함' 으로 인해 자신을 날씬하고 늙게 만든다. 그래서 원한에서 분노에 이르기까지 자기 연민에 빠지기 쉽다. 그래서 두 마디 말이 얽혀서 매듭을 짓고, 자기 사면, 자기애를 한다. 함축적이고, 깨달음이 무궁하다. 펜이 그 뜻을 바꾸니, 뜻은 끝이 없다.
대평론가 리우웬은 "고시 19 곡" 에 대해 논평했다. "그의 구조산문을 보면, 직설적이고, 야박하지 않고, 완곡하게 일을 덧붙여, 오언의 면류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심 조각용? 명시 ")" 직설적이고 야생이 아니다 "는 말은 그 언어가 직설적이고 소박하며 문체가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완곡하게 첨부" 하는 것은 그것이 일을 잡는 것을 의미하며, 흥보다 더 적절하고, 어휘가 완곡하며, 일부러 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완곡, 완곡, 완곡, 완곡) 상서 춘정' 은 슬픔이 우울하고 서정이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다는 뜻이다. "네가 하고 싶은 것을 하고, 네가 하고 싶은 것을 해라" 라는 노래는 이렇게 평가할 만하다. 또한, 이 시의 언어는 의미상 상당히 반복적이며, 반복해서 말하는 것은 군주에 대한 그리움일 뿐이다. 복귀공고가야말로 민요의 본색이고, 이 시의 경우 서정적인 필요성이다. 이런 반복이 없다면 우리는 최선을 다할 수 없다. 이것은 민요 본색의 구현이 아니다.
(고시망, 원래 주소는 http://www.gushiwen.org/gushiwen _ b0ca192973.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