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농민들은 한가한 날이 거의 없어 5 월에 집집마다 배로 바쁘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어젯밤 남풍이 한바탕 불어오자 밀에 용골과 갈색이 가득 걸려 있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여자는 죽통밥과 쌀밥을 메고, 아이는 항아리 장국을 메고 있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자 우리는 정오 차를 밭으로 몰고 갔고, 소년들은 남강에 몰두하여 열심히 일하고 있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여름의 시골 날씨는 내 발에 김이 나고, 화끈한 태양이 내 등을 뜨겁게 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지쳐 죽어도 덥지는 않지만, 이번 여름이 영원히 계속되기를 바랄 뿐이다.
아이를 등에 업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심지어 그 불쌍한 여성들도 그들 곁에서 아기를 안고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오른손으로 잃어버린 보리 이삭을 줍고 왼팔에는 납작한 바구니가 걸려 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그들의 삼언이언의 대화를 들으니 나의 무한한 슬픔이 저절로 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가족은 모든 세금을 잃었기 때문에, 그들은 이것을 집어 들고 허기를 채웠다. "우리 집의 청두에서 세금을 냈는데, 이 새는 기근을 억누르게 되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지금 내 장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종전 양잠에 종사한 적이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9 품 300 석 쌀을 먹으면 성인 가격에 여곡이 있을 것이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이런 일들을 생각하면 부끄럽다. 하루 종일 잊을 수 없다.
2. 월야 유
달빛이 더 깊고 반가구, 북두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다.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번역:
한밤중에 밝은 달이 서쪽으로 반인조를 비추고, 북두남이 6 성 비스듬히 누워 있다. 오늘 밤, 나는 갑자기 봄의 따뜻한 기운을 느꼈고, 나는 봄벌레가 녹색 창사를 찌르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해결책: 시는 대자연현상변화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는 것으로, 산뜻하고 다정하다. 이런 시는 시인이 외부의 자연사물과 기후에 대한 면밀한 관찰을 통해 마음속에서 싹트는 민감하고 영감이 있는 광경이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우러러보고, 하늘은 창망하고, 달빛은 텅 비어 있고, 별은 마르고, 암류는 흐르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내려다보고, 대지가 고요하고, 밤이 춥고, 벌레소리가 새롭고, 봄을 감지하는 메시지에 관한 것이다. 구상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섬세하며, 흥미진진하다.
3. 좋은 아침 일찍 갑니다
아침에 튜더 [1] 를 징발하여 고향에 가 보세요.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기생엽낙산길, 지화명첩벽 [2]. 두에 대한 생각 때문에 기러기들은 모두 연못으로 돌아갔다 [3].
날이 밝자 마차의 벨소리가 이미 울렸고, 먼 길을 떠나는 사람들은 여전히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닭소리가 요란하고, 초가지붕이 작은 달의 여운을 목욕하고, 발자국이 어수선하고, 나무다리가 이른 봄서리를 내린다. 시든 떡갈나무 잎, 황량한 산의 들길, 싱거운 오렌지 꽃이 역의 진흙 벽을 비추었다. 그래서 나는 어젯밤 렉투스를 꿈꾸던 아름다운 장면이 생각난다. 거위 떼가 맑은 연못에서 놀고 있다.
참고 [1] 정도: 운전벨. [2] 참나무, 올빼미: 모두 나무 이름입니다. 그것은 산속의 야생 관목이나 나무이다.
[3] 능도: 장안 남부에서는 전주를 보고, 여기는 장안을 가리킨다. 연못으로 돌아가기: 구불한 연못은 곡강을 가리킬 수 있다. 장안을 가리키기도 한다.
상산, 일명 초산은 산시 () 성 상현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한초' 사호' 가 여기에 은거했다고 한다. 이 시는 당현종 시인이 중년이 장안을 떠날 때 쓴 것이다.
이 시의 간략한 분석은 시인의 여행에 대한 우려를 표현했다. 시인은 추운 가을에 일찍 떠날 때 역참에서 본 소감을 선택했다. 향수병, 향수의 정, 구도, 입의는 모두 율시의 표준 모델이다. 이 시의 명성은 주로 제 2 련의 성공에 있다. 시인은 전형적인 소재를 선택해 여행 사상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경물을 포착하여 예술적 경지로 결합하여 생동감 있게 전해준다. 시인은 10 개의 명사를 일일이 배열하여 하나의 조인트를 형성했다. 문장형이 참신하다. 전반적으로, 시 속의 이런 연계는 시인이 일부러 조성한 것이 아니라 책에서 자연적으로 본 것이다. 보행자가 풍경에 대한 조건 반사인데, 이것은 여행자의 반응일 뿐이다. 그래서 시인의 어려운 여정의 느낌을 반영한다. 이 산의 아침 행도에서 행인의 마음과 도로의 풍경이 서로 교차한다.
운영자 용 메이 [육상 투어]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주] [스티커] 역. [더] 보충. 그냥 가자, 신경 쓰지 마. [방군] 이곳의 보통 꽃은 정치의 작은 단체를 가리킨다. 으깨다.
역 밖의 부러진 다리는 외롭고 텅 비어 있다. 이미 황혼인데, 그녀 혼자서는 걱정거리가 무겁고 비바람이 더 심하다. 그녀는 온갖 꽃이 만발하여, 무심코 봄빛을 다투었다. 그녀가 질투하는 것은 그녀의 마음 때문이다. 진흙으로 넘어져도 향기는 여전하다.
이것은 전형적인' 토물언지' 의 시이다. 작가는 매화를 비유로 청고고, 도도하고, 자율적이고, 변함없는 고상한 자질로 자신의 고민과 뜨거운 애국감정을 표현했다. 사실 작가의 일생의 도도한 성격이기도 하고, 아첨하는 사람과 교제한 적이 없고, 불요불굴의 존엄성에 대한 진실한 묘사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첫 번째는 매화의 경험을 묘사한다. 그것이 뿌리를 내린 곳은 황량한 우체통 밖에, 부러진 다리 옆에 있다. 우체국은 고대에 공문을 전한 사람이 여행 중에 쉬는 곳이다. 게다가 황혼의 비바람까지 더해져 이 환경은 얼마나 황량하고 처량한가! 매화를 쓴 경험도 작가가 배척당하고 글을 쓰는 정치적 경험이다. 다음 영화는 매화의 성격을 묘사한다: 백화는 화려하지만, 그것과 봄을 다투려고 하지 않는다. 그것이 떨어지고 먼지와 진흙으로 변해도, 그것은 여전히 향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매화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겨울 황혼에 홀로 피어나는 것이 시인의 불행한 처지의 형상화라는 것이다. 시 전체용 언어와 선 그리기 수법은 매이의 성격과 자태를 묘하게 썼다. 시인의 인내와 이상을 고수하는 고상한 자질을 비유적으로 표현하였다. 。 육유는 특히 매화를 좋아한다. 검남시화' 에는 영매의 시가 적지 않지만, 작가는 정확한 통계를 내지 않고 인상으로 100 여 곡이 있다. 그래서 그는 메이의 정신적인 기질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이 단어는 그것의 외관에서 정신을 빨아들였다. 나는 매화를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고 그녀의 멋과 성격만 썼다.
역외, 부러진 다리 근처, 꽃은 외롭게 피어나지만, 아무도 관여하지 않는다. 매일 해가 질 때, 마음속에는 항상 고독한 걱정이 있다. 특히 바람이 불고 비가 올 때는 더욱 그렇다.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사랑을 쟁취하려고 애를 쓰고 싶지는 않지만 꽃을 부러워하게 한다. 마른 가지와 낙엽은 진흙으로 변하고, 먼지로 갈아도 향기만 여전하다.
조린 동짝
뽕나무 오솔길을 따서 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어젯밤 만덕은 좋은 꿈을 꾸었다.
위안은 오늘의 챔피언이다.
웃음소리는 두 얼굴에서 나온다.
5. 깨진 안서
제비가 올 때의 통신사
배꽃이 뒤로, 선명하게 보인다
서너 점 연못의 쓴 이끼.
나뭇잎의 바닥에는 한두 마리의 황달이 있다
낮이 길어서 얼음이 가볍다.
깨진 번역
제비가 날아와서 마침 사제를 따라잡았고, 배꽃이 날아와서 마침 청명절을 따라잡았다. 이끼 몇 조각이 연못의 맑은 물을 장식하고, 황달의 노랫소리가 나무의 가지와 잎에 맴돌며, 버들개지가 흩날리는 것만 보았다.
채산으로 가는 길에, 나는 내가 웃는 동접 파트너를 만났다. 나는 어젯밤 춘완 꿈을 생각하고 있었다. 원래 다나카에는 풍부한 흙, 비료, 풀이 있어서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6. 환희사수석
라일라이 스카프는 대추꽃, 마을 남촌 북환차, 우의구류로 오이를 판다. 길장은 술이 있지만, 졸음이 있고, 손목말라 차가 있고, 문을 두드리며 야인에게 물었다.
라쿤계사 번역
수건이 바람에 부스럭거리고 대추꽃이 바람에 흩날린다. 마을의 남북 양단에는 모두 자동차를 진압하는 소리가 울리고 사복을 입은 농민들이 오이를 팔고 있다.
길이 길고 나도 취했지만 낮잠만 자고 싶다. 햇빛이 화창하지만, 나는 매우 목이 마르다. 그래서 나는 한 마을 사람의 문을 두드리며 그에게 차 한 그릇을 따라줄 수 있냐고 물었다.
황혼 후 동리에 술을 넣는다.
어두운 향과 소매도 있습니다.
죽지 마
커튼이 서풍을 휘감고,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7. 술에 취해 읊조리다
안개가 짙어서 구름이 영원히 슬퍼요.
라이나우 황금 올빼미
이 축제는 중양절입니다.
옥베개 셰프,
한밤중에 시원하다.
황혼 후 국화꽃을 감상하는 동리에서 술을 마신다.
소매에 은은한 향기가 흩날리는 것만 같다.
술을 마시고 국화를 감상하면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서풍이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누군가에게 보여 주면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현대번역
엷은 안개와 두터운 구름층이 은은한 슬픔을 덮고 있다.
서뇌담배가 금수난로 주변에서 불타고 있다.
또 긴 하루였다.
지루하고 지루하며 중양절이다.
옥베개 커튼, 자정,
나는 춥고 젖었다.
엷은 안개가 마음을 휘몰아쳐 날이 밝을 때까지 얼음의 향신료는 이미 난로에서 타 버렸다. 아름다운 명절이 또 중양에 왔다. 백자 베개와 망사가 깔린 침대 주방장이 어제 한밤중에 차가운 거품에 휩싸였다.
안개가 구름이 짙게 자욱하여, 날은 근심 속에서 보내고, 카풀은 향로의 새 속에서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절도 중양절이고, 옥사 요리사는 야반찬이다.
동리에서 황혼을 마시자 소매에 황주 () 의 맑은 향기가 흩날리고 있었다. 네가 이성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이 휘몰아쳐 휘장 중 젊은 여자가 노란 꽃보다 말랐다.
동쪽 울타리가 황혼까지 술을 마신 후 담담한 황국향이 양소매로 넘쳤다. 청추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서풍은 깃발 주렴을 휘감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더 날씬하다.
8. 남향자 등경구 고북정은 신 기질의 청춘을 품고 있으며, 그는 여전히 동남에서 싸우고 있다.
세계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중국을 보러 어디로 갑니까? 온 눈에 풍경이 가득하여 북빌딩을 돌아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들락날락하는가? 유유히!
장강은 일망무제하다.
9. 《아사다 글자》가 나팔소리를 외쳤다
나팔은 그것을 잠그고 곡조는 짧지만 우렁차다. 관선이 그렇게 많은데, 내시가 오가는 것은 모두 네가 자신의 명성과 몸값을 올리는 데 달려 있다. 병사는 병사의 걱정을 듣고, 사람은 남의 두려움을 듣는다. 어디에서 진짜와 거짓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이 집이 뒤집히는 것을 보고 그 집은 다쳤고 물만 불어서 거위가 날아갔다!
나팔, 잠그고, 작고 커요. 관선은 마란처럼, 전적으로 네가 명성의 지위를 높이는 데 달려 있다. 군대는 군대의 슬픔을 듣고, 백성은 국민의 두려움을 듣는다. 어디에서 진짜와 거짓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의 돌에 눈을 돌려 어떤 사람의 생명력을 불어넣고, 마른 거위가 쏜살같이 달려가고, 집안이 망했다!
신 기아의' 남향자 등경구 고북정' 은 남송에 품고 있다.
중국을 어디에서 보면 아름다운 구 북 빌딩을 볼 수 있다. 얼마나 많은 일이 기승을 부렸는지, 유유한 세월. 장강은 일망무제하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에서의 전투를 멈추지 않았다. 세상의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저자 소개: 신기권 (1 140- 1207), 제남가헌 (오늘 산둥 성 역성현) 사람, 중국 문학사의 위대한 시인.
창작 배경: 구북정은 진강구 북산정에 위치하여 장강에 인접해 있고 지세가 험준하다. 작가는 만년에 진강지사를 맡았을 때 북고산에 올라 역사의 흥망을 느꼈기 때문에 이 단어를 썼다.
내용 평론:' 단어' 제 1 편의 작가는 여기서 산꼭대기의 계단을 오르고 멀리 바라보지만 밤낮으로 복원하고자 하는 중원 대지를 볼 수 없다. 내가 본 것은 고북빌딩 앞의 만안 풍경이다. 남북의 다툼, 왕조가 흥망하고, 이런 끝없는 변화는 장강의 물이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과 같다. 이것은 작가가 거시적인 관점에서 시공간의 대국을 포괄하는 일종의 감정이다.
경구는 삼국손우의 도성이었고, 오주 손권은 젊었을 때 통수였다. 그는 동남쪽의 강산을 차지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여전히 쟁탈전을 위해 싸우고 있다. 그는 조조 유비 같은 영웅과 싸우더라도 개의치 않는다. 결국 조조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손중모처럼 아이를 낳는다!" 작가의 언외의 뜻은 남송이 현재 동남쪽의 강산을 차지하고 있지만 군정 대권을 장악하는 사람들 중에는 손권과 비교될 수 있는 사람이 있었다는 것이다.
이 문장 () 는 서정적 () 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시야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다. 삼문삼답, 서로 호응하다. 전고가 자유자재로 운용되어, 적절하고 흠이 없다.
난자 주: 두발: 군인의 헬멧, 글자 속의 병사.
10. 산파양력산회고장
\ "리 산 주위를 둘러보고, 아방 토치, 그때 어디 오늘의 사치가 있었나요?
나는 풀이 희고 물이 자라는 것을 보았지만, 나는 여전히 안개가 자욱한 나무가 싫다.
주, 제나라, 진, 한, 추 여러 나라가 모두 이기고, 모두 똥이 되었다. 잃어버린 것은 모두 똥이 되었다! ""
산을 둘러보니, 아방궁은 이미 큰 화재로 파괴되었다. 그때의 사치는 지금 어디로 갔습니까?
나는 드문드문 풀과 물만 보았고, 지금 남겨진 증오는 연기와 같다.
열국의 주, 치, 진, 한, 추, 이들 국가 중 어느 나라가 이겼는지 모두 내토가 되었다. 잃어버린 사람은 모두 흙이 되었다.
이게 다야?
1. 관자밀 (백거이) 2. 달밤 (유) 3. 좋은 아침 투어 (문) 4 에 오르다. 부길영매 (육유) 5. 단자절손 (연 슈) 6. 너구리 모래 (수시) 7. 취화음 (이청조) 8. 남향자가 경구에 올라 고북정 유회 () 9 에 올랐다. 산비탈 산회고 (장) 10. 천자가 경각을 낭독하다
우리는 이렇게 많은 것을 알고 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