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찾는 늦봄과 초여름

1, 풀과 나무는 봄이 곧 돌아올 것임을 알고 모든 종류의 붉은 색과 보라색 경쟁 팡페이?

당나라 시인 한유의 '두 편의 늦봄 시' 중에서.

원문

늦봄에 관한 두 편의 시, 1부

꽃과 풀과 나무는 봄이 곧 지나간다는 것을 알고 더 머물고 싶어 한다.

아름다운 빛깔이 없는 느릅나무도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고 바람과 함께 춤을 추며 눈송이가 되어 하늘을 날아다닌다.

번역

꽃과 나무는 봄이 곧 사라질 것을 알면서도 봄의 속도를 따라잡고 싶어 서로 침을 뱉고 색깔 경쟁을 하다가 갑자기 꽃을 피웁니다. 아름다운 꽃과 느릅나무조차도 바람과 함께 춤을 추고 날리는 눈으로 변해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았습니다.

2. 2월에는 호수가 맑고 가족들이 봄을 노래한다.

당나라 시인 맹호란의 '봄 기쁨의 왕, 아홉 가지 얼굴을 찾아서'에서 발췌

원시에서 발췌

봄 기쁨의 왕 아홉 가지 얼굴을 찾아서

이월에 호수 물 맑고, 봄에 가족들이 노래하네. 숲의 꽃은 쓸려가지만 풀은 살아 있네?

와인 동행자들이 만나러 오고, * * * 동상이 놓입니다. 술잔이 시작되면 게이샤는 멈추지 않는다.

번역

이월의 호수는 맑고, 집에는 봄이 가득하고, 새들은 즐겁게 노래한다. 숲에는 꽃이 피어서 휩쓸리지 않고, 길은 푸르고 생기가 넘칩니다. 밟으면 곧 다시 자라납니다. 술친구가 또 술 한잔하자고 불렀습니다. 술잔을 꺼내 병을 따죠. 잔을 손에 들고 게이샤들이 눈앞에서 노래와 춤을 추고 있습니다. 노래와 춤이 너무 아름답고 감동적이니 멈추지 마세요!

3. 봄의 색을 모아 돌려주는 사람, 느린 초록 귀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나라 시인 한유의 '봄의 끝자락 두 노래' 중에서.

원문

늦은 봄에 대한 두 편의 시(아래)

봄빛 누가 받고 누가 돌려주나, 느린 초록 귀신은 존재하지 않는다.

흰 느릅나무는 버드나무를 따라 빈 정원을 향해 유유히 걸어갈 뿐이다.

번역

누가 이 봄의 색을 되찾을 것인가? 빨갛고 초록색 꽃과 식물들이 반은 피고 반은 시들어 있습니다. 돌풍이 불자 나무 꼭대기의 느릅나무 꼬투리는 버드나무 조각과 함께 허공에 떠 있을 뿐입니다.

4. 직원들을 이끌고 메마른 샘을 시험하고 주변의 새 대나무를 풀어보세요.

당나라 시인 유종원의 '초여름 비 온 뒤 유시를 찾아서' 중에서

원문

초여름 비 온 뒤 유시를 찾아서

오랜만에 드디어 비가 그치니 사방에 맑은 시냇물만 흐르고 있었다.

지팡이를 짚고 깊은 산속 샘을 찾아 허리띠를 풀고 부드러운 대나무를 감쌌다.

왜 이곳을 헤매는가, 외로움과 고립이 나의 탐구다.

공무원의 추적을 피해 이곳에 와서 더운 날씨를 달래며 노래할 수 있어 다행이다.

번역

한참 동안 비가 오다가 드디어 맑아지기 시작했고, 나는 맑은 개울가를 홀로 산책했다.

지팡이를 짚고, 테이프를 풀고, 부드러운 대나무를 감싸고 광야 샘의 깊이를 테스트했습니다.

왜 이곳을 좋아하시나요? 고독과 외로움을 추구합니다.

5. 계곡 어귀의 봄에는 노란 새가 드물고 목련에는 살구꽃이 가득하다.

당나라 시인 건기의 '창문 앞 대나무가 늦봄에 산으로 돌아갈 것을 논하다' 중에서

원문

창문 앞 대나무가 늦봄에 산으로 돌아갈 것을 논하다

봄에 계곡 어귀에는 노란 새가 드물고 목련이 만발하니, 그제서야 나는 산으로 돌아갈 것을 논한다.

나는 진주산 창문 아래서 당신을 동정하기 시작하고, 돌아오거나 변하지 않는다.

번역

늦은 봄에 계곡 입구는 너무 시들어서 노랑의 울음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다. 봄꽃은 이미 피었고 아몬드 꽃 한 조각만 날아갔다. 봄이 밀려오는데도 산창 아래 대나무는 창백하고 무성하게 남아 내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모습이 참으로 우아하고 기분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