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로그
아이 Guoyimin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흉노가 꺼지지 않았는데, 왜 국내에서 해야 하는가?
나는 마지막 숨을 삼킬 때까지 전심전력으로 우리나라를 위해 일할 것이다.
고생을 하기 전에 즐기고, 즐기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나의 지위가 어떻든, 나는 국가에 대한 관심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왕 사단은 중원의 날을 북방으로 정했는데, 가제는 결코 옹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않았다.
모두가 언젠가 죽을 것이다; 나의 그 날이 올 때, 나의 충성이 역사책에 기록되기를 바란다.
모든 사람은 자기 나라의 운명에 대해 책임을 진다. 모든 사람은 그의 나라에 책임이 있다
나뭇가지 하나와 나뭇잎 하나가 항상 사랑과 관련이 있다.
나는 국가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죽을 것이다.
나는 가로칼에서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용기와 용기를 뒤에 남겼다.
한 줄기의 뜨거운 피는 근면하고 소중하며, 엎질러도 피타오가 될 수 있다.
명언경구집 (1)
이상과 포부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해박한 지식과 숭고한 도덕을 얻는 길은 너무 멀어서, 나는 전심전력으로 천국에서 지옥으로 가서 그들을 찾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부나 지위에 부식되지 말고, 가난하거나 비천한 지위 때문에 원칙에서 벗어나지 말고, 권력이나 무력에 고개를 숙이지 마라
제비와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남편의 야망은 가난할 때 강하고 늙고 강인하다는 것이다.
차라리 옥깨지언정,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라-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사람이 실의에 빠지면, 어찌 몸이 패배하고 명예가 갈라질까?
나는 산산조각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색채가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건곤이 가득 스며들기만 하면 된다.
천격은 여전히 강하고, 풍동, 서, 북, 남이다.
명언 경구집 (2)
도덕적 수양
교만은 사람을 잃게 하고, 겸손은 사람을 얻게 한다. 자만은 손실을 초래하고, 겸손은 이익을 가져온다. 자만심은 적자로 이어지고 겸손은 이윤을 가져온다
과거에 대한 비난은 쓸모가 없지만, 미래는 다시 제공될 수 있다. 과거의 일은 보충할 수 없지만, 미래의 일은 준비할 수 있다
덕이 있으면 도리가 없고, 병이 있으면 도리가 없다.
좋은 말을 듣고, 경배하고, 고소하고, 즐거워한다.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천척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불쾌한 충고는 행동에 유익하고, 쓴 독은 질병에 유익하다.
쌍방의 의견을 들으면, 너는 깨달을 것이다. 한쪽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너는 무지함을 유지할 것이다
강 백 개, 기량이 크다. 이 벽은 우뚝 솟아 있지만 욕망이 없는 경직된 것이다.
명언 경구집 (3)
인간으로서 세상과 교제하다
천도가 죄를 지으면, 여전히 위반할 수 있다. 네가 한 일을 하고, 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매일 나는 세 가지 측면에서 자신을 바라본다.
예로부터 사람은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다.
약속은 반드시 이행되어야 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한다. 사람은 언행이 일치해야 한다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잘못을 저질렀는데도 고칠 수 있어 착하다.
선은 잃을 수 없고, 악은 존재할 수 없다.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준비무환이다.
검소, 미덕 * * * 도 낭비는 큰 재앙이다.
인덕도 나를 위해 좋으니 잊을 수 없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니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지혜로운 사람은 소리 없이 듣고, 지혜로운 사람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본다.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바보라도 가끔 좋은 생각을 하게 된다
정말 가치 있는 사람은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하지 않지만, 그것들 아래에는 길이 있다.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바라보면 쓸데없다.
너의 그물을 짜기 시작하는 것이 단지 물에서 물고기를 탐내는 것보다 낫다.
사람을 듣지 않고, 말을 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원하고, 스스로 하지 마라
신은 알고있다, 신은 알고있다, 나는 알고있다, 나는 또한 알고있다. 무지란 무엇인가?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미리 쐐기를 박았다.
아무리 작더라도 악을 행하지 마라.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도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잊지 마라
자신을 망치면 그냥 내버려 둬야 한다.
학자는 백행으로 덕을 으뜸으로 한다.
부귀는 교만을 낳고, 과실은 화를 낳는다.
절약에서 사치로 가는 것은 쉽지만, 그 반대는 어렵다
명언 경구집 (4)
관점과 방법
자원이 고갈된 물고기는 얻을 수 없고 내년에는 물고기가 없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이름이 바르지 않고, 글자가 매끄럽지 않다. 말을 잘못하면 할 수 없다.
긴장을 풀자 문무의 도리.
하는 사람은 왕왕 성공하고, 하는 사람은 왕왕 온다.
사람들이 화를 낼 때 실수를 하기 어렵다.
쌍방에 대한 명확하고 투철한 이해는 게임, 경쟁 또는 전쟁에서 승리를 보장했다
행동을 취할 때 망설이는 것은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행동에서 주저한다면, 성공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망설이는 것은 결과가 없을 것이다
영원히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로부터 배워야 한다.
컴퍼스나 정사각형이 없으면 원이나 정사각형을 그릴 수 없다. 규칙이 없으면/필요한 도구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좋은 전사는 그의 잠재력에 의해 인도된다.
좁은 길에서 만나 용감한 사람이 이긴다.
잠재력이 커서 괴롭힘을 당하기 쉽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명언 경구집 (5)
공부와 지식 탐구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당신이 알고 있을 때, 당신이 알고 있다고 말하고, 당신이 모를 때, 당신이 모른다고 말하는 것이 바로 지식입니다.
덜 배워라, 예를 들면 해돋이 같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생활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고, 수확은 없다.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뜻이 자연히 분명해진다.
공부는 반드시 조용해야 하므로 꼭 배워야 한다. 배우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공부에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작별한 지 사흘이 지났으니, 너는 반드시 괄목상대해야 한다.
정성을 다하여 금석이 열리다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근면, 근면, 게으름, 성공은 사고에서 파괴된다.
빈둥거리지 마라, 너는 머리가 희끗희끗해서 슬프다.
종이담병은 연습이 얕다고 느낄 수 있고, 영원히 모를 것이다.
소년 성씨는 무술을 배우지 않고, 한 치의 시간도 가볍지 않다.
명언경구집 (6)
감정과 의경
장님은 눈먼 말을 타고 한밤중에 깊은 담에 왔다.
먼 곳의 지기가 먼 곳의 땅을 가까이 끌어당겼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천돛이 뱃전을 지나다. 고목 위에 만 그루의 묘목이 자라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꽃이 떨어지고, 최선을 다하다. 제비가 돌아오면, 그들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가까운 물은 달을 얻기 쉽고, 햇빛 아래서는 꽃과 나무를 돌리기 쉽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바다에는 많은 물고기가 있다.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의 일입니까?
응, 어쩔 수 없어, 경화마을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명언 경구집 (7)
책 요약 삽화
아이 Guoyimin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전국시대에 제선왕은 맹자에게 한 번 물었다. "제환공과 진문공 다툼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
맹자는 웃으며 대답했다: "나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네가 들어야 한다면, 나는 이덕으로 천하의 왕을 섬긴다고 말하겠다! " 제선왕이 동의한 후 맹자는 "덕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우리가 국민에게 관심을 가지기만 하면 된다" 고 말했다. ""
제선왕은 호기심에 물었다. "나 같은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니?"
\ "물론! 한번은 누군가가 소 한 마리를 도살장에 데리고 가서 소의 피로 시계를 바치려고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너는 이 사람이 그것을 양 한 마리로 대체하게 했다. 그런가요? "
"네." 제선왕은 확고하게 말했다. 맹자는 "당신의 인자함은 세상을 정복하기에 충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인색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클릭합니다 제선왕은 "네, 아무리 작아도 소 한 마리를 놓아주지 않겠습니다. 나는 차마 소가 부들부들 떨리는 것을 볼 수가 없다! "
"사람들의 생각은 나무랄 데 없고, 양도 생명이다! 클릭합니다 맹자가 말했다.
제선왕은 웃었다. "그래, 보통 사람들이 내가 인색하다고 말하는 것은 자연스럽다."
맹자는 "사실 이것이 바로 너의 선량한 표현이다. 너는 소를 보았지만 양은 보지 못했다. 소가 아직 살아 있는 것을 보고, 나는 그것이 도살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제선왕은 흥분해서 말했다. "왕선생이 내 생각을 말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런데 내 호의가 어떻게 왕도와 관계가 있을까? "
맹자는 예를 들어 예를 들어 "이제 너의 인자함은 이미 동물에게 적용되었지만 인민에게는 적용되지 않았다" 고 말했다. 내가 국민을 잘 대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나는 하지 않았다! 그리고 맹자어 중심이 길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천하가 손바닥에 운반될 수 있다. "
이 말을 듣고, 제선왕은 고개를 끄덕이며, 몇 가지 이치를 알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