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 전고를 구하다

김평 아처

출처: 올드 당나라 황제 부비동 여왕 전기.

국학 이야기: 수나라 말년에 전란이 정해지지 않아 각 길의 제후들이 천하를 다투었다. Dou' e 불의 는 그녀의 딸 에 대한 남편 을 선택, 그것은 깊은 계산 을 추구하는 오래된 가치가 있다. 한번은 떠아의 눈썹이 공주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 여자는 재주가 있고 예쁘다. 그녀는 쉽게 다른 사람에게 배급할 수 없다. 그녀는 그녀를 위해 좋은 남편을 선택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병풍에 공작새 두 마리를 그려 모든 프로포즈자들에게 화살 두 자루를 쏘아 누가 공작새의 눈을 맞힐 수 있는지 결정하자 공주는 그와 결혼했다. 수십 명이 청혼하러 왔지만 낙찰에 실패했다. 나중에 이연이 도착하자 두 화살이 공작새 두 마리의 눈을 맞혔다. 떠우의는 보고 매우 기뻐하며, 딸을 당고조에게 배속시켰다. 당시 전쟁은 무력으로 나라를 다스려 천하를 평평하게 했다. [1]

이 단락을 편집하여 다른 곳에 앉다.

출처: "세계는 새로운 언어 미덕을 말한다"

국학 이야기: 삼국시대, 위국에는 은둔자가 있었는데, 머리는 간단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두 명의 학자가 있는데, 하나는 관녕이라고 하고, 하나는 화신이라고 한다. 그들은 함께 채소밭에서 김을 매다가 땅에 금 한 조각이 있는 것을 보았다. 관녕은 그것을 깨진 기와자갈처럼 휘둘렀지만, 화순은 재빨리 주워 여러 번 보았다. 나중에 그들은 매트 위에 앉아서 책을 읽었다. 이때 말쑥한 관리가 마차를 타고 학교 입구를 지나갔다. 관녕은 움직이지 않고 여전히 공부에 전념하고 있다. 그러나, 화신은 매우 부러워서, 그는 책을 버리고 뛰어나가 보았다. 그가 돌아온 후 관녕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즉시 그와 자리를 끊고 정중히 선언했다. "넌 내 친구가 아니야!" [2]

이 단락을 편집하여 "feng lunshu 는 Xi yang 이 아닙니다." 라고 말하십시오.

출처: "항스에게"

국학 이야기: 당나라에는 항스라는 유명한 강동인이 있었다. 그가 유명해지기 전에, 그는 늘 자신의 시를 가지고 조정 관원 양경지를 방문한다. 양경지는 그를 매우 사랑하며 그를 칭찬했다. "시를 몇 번 읽고 기분이 좋았고, 사람을 만난 후, 자신의 인품이 더욱 칭찬받을 만하다고 느꼈다. 나는 태어날 때부터 사람의 장점을 숨길 수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을 만나면 항스의 인품과 시를 칭찬할 것이다. " 얼마 지나지 않아 항스가 선택되고 재사용되었다. [3]

이 구절을 편집하여 양치기의 책을 읽는 데 쓰인다.

출처: 삼국지, 슈웨이, 양준천

서진 중신 양군이 태원에 은거했을 때 왕상이라는 젊은이를 만났다. 그는 힘든 생활을 하고 있지만, 그는 매우 근면하여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그는 종종 양을 방목할 때 몰래 공부하다가 주인에게 채찍질을 당한다. 양군은 그가 시간을 아끼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왕비상을 집으로 사서 그에게 일정한 조건과 시간을 주어서, 그가 계속 열심히 공부하게 하고, 그가 늙었을 때 그와 결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노예로서, 왕샹은 폄하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여전히' 양치기 독서' 를 위해 노력한다. [4] 사슴을 mazh ࿨l 로 가리키는 우 é I m ࿨: "역사 기록. 진시황전' 재재: 진 2 세 때 승상 조고가 왕위를 찬탈하려고 음모를 꾸몄지만, 그는 다른 관원들이 불복종할까 봐 테스트를 시도했다. 그는 특별히 진 2 세에게 사슴 한 마리를 선물하며 말했다. "이것은 말이다." 후배는 웃었다: "승상이 틀렸어? 사슴을 말이라고 부른다. " 조고는 다른 신하들에게 어떤 것은 말을 하지 않고, 어떤 것은 조고의 동의를 얻어 말이고, 어떤 것은 사슴이라고 말했다. 조고는 자신이 사슴이라고 말한 사람을 죽였다. [5] 사랑방 및 우, 사랑방 및 우, 사랑방 및 우, 사랑방 및 우. 대서대전 대전: "사랑하는 사람, 검은 집도." 누군가를 사랑하고 그의 집의 까마귀를 사랑한다는 뜻이다. 나중에 나는 한 사람에 대한 나의 사랑, 그리고 그와 관련된 사람 또는 일을 묘사하기 위해' 사랑의 집과 우' 라는 비유를 사용했다. 연못의 물고기에 대한 피해

출처: 북제두비' 바량문': "초나라 죽은 유인원, 홍합 나무, 성문 불, 연못 물고기."

옛날에 성문 아래에 연못이 하나 있었는데, 물고기 떼가 안에서 즐겁게 헤엄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성문에 불이 났다. 물고기 한 마리가 불을 보고 소리쳤다. "아니, 성문에 불이 났어. 뛰어! " "하지만 다른 물고기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크게 놀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 물고기를 제외하고는 물고기가 도망가지 않았다. 이때 사람들은 연못에 와서 물을 길어 물로 불을 껐다. 잠시 후 불이 꺼지고 연못의 물이 빠져 연못의 물고기가 모두 파손되었다.

이 이야기는 불, 물, 물고기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연못의 물은 성문의 불을 끌 수 있다. 이것은 직접적인 연결이고, 물고기는 성문의 불과 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연못의 중간 부분을 통해 연결되어 있다. 이유 없이 고생하는 것을 비유하다.

2. 고사가 있는 성어는 고사가 없는 성어를 포함하지 않는다. 동시의 효과는' 장자 전윤' 에서 나왔다. "그래서 시, 마음 속에 병이 있고, 그 못생긴 자는 아름다움을 보고, 그 마음을 받드는 자도 즐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자는 보고 문을 닫을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그것을 보고 아내를 때리고 떠났다. "

모형

이 단락을 편집하고, 솔직히, B 는 N J 와 NG D O G ü 를 편집한다.

성어 전고: 종류: 흩어지다. 가시나무, 일종의 관목. 원래 나는 가시덤불로 마루를 깔고 앉아서 지난 일을 이야기했다. 나중에는 친구가 길에서 만나 옛 정을 이야기하는 것을 자주 묘사한다. [6]

성어의 유래: "좌전 시앙 공 26 년": "무조가 정으로 가면 반드시 진으로 갈 것이다. 포논은 반드시 금과 같고, 정 교외에서, 반정은 반드시 먹을 것이고, 역시 복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단락을 죽을 때까지 편집하다.

숙어 암시: 끝: 끝; 계몽: 일어나세요. 영원히 깨어날 수 없다.

성어 출처: 유당종원' 임강의 사슴들': "사슴이 외출할 때 길에 많은 개가 있어서 놀아야 한다. 외국 개들은 보고 기뻐하고 화가 나서 * * * 죽을 때까지 깨닫지 못했다. " 걷는 것보다 걷는 것이 낫다. 좀 천천히 탈 수 있다.

숙어 암시: 앤: 평화, 침착하게; 앤부: 천천히 가세요. 버스를 타는 대신 한가롭게 산책하다.

성어 출처: 제책사, 전국책: "식후는 고기처럼, 행행은 차처럼 느리고, 순진함은 비싸고, 정결은 스스로 위험을 부담한다." 이렇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이다.

숙어 암시: 둘째: 두 극단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불법행위: 네가 들어갈 수 있는 출입구. 원래는 불교 용어로, 직접 입도를 뜻하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수행이다. 가장 좋거나 독특한 비유 방법.

성어의 유래: "경, 절법": "내가 좋아하듯이, 할 말이 없고, 할 말이 없고, 모든 것을 알고, 문답과 헤어지는 것은 절법에 들어가는 유일한 길이다."

성어 예: 전쟁사를 보면 물전은 불을 전투로 삼아야 한다. 레빈' 청궁사' 권 2) 암실은 안사욕 B 욕 Q: 를 속이지 않는다.

성어 전고: 아무도 보지 않는 곳에서 창피한 일을 하지 마라.

성어 출처: 당로빈 왕' 반딧불 푸': "군자는 도리가 있어 암실에 들어가 속이지 않는다."

성어 예: 현이 암실에서 바람을 피운 적이 없다. 그가 공맹의 책을 읽은 이상, 어떻게 감히 닭을 훔쳐 개를 만질 수 있습니까? (펭 밍 몽롱 "깨우기 세계" 볼륨 13) 놀라지 마세요.

숙어 암시: bi: 고대 숟가락; Qin: 향기로운 와인; 비수와 관은 모두 고대 사당의 제물이다. 군기가 엄하고, 가는 곳마다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며, 사당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을 형용한다.

성어의 유래:' 주역 견진': "진동백리, 칼을 잃지 않는다."

성어 예: 마을 상류에 위치한 강서 남경반란은 차분하고 지휘가 단호하다. (쑤 "중화 인민 공화국 대중 로맨스" 제 36 장) 서까래처럼 큰 펜.

성어 전고: 명편을 묘사하다. 그것은 또한 유명한 작가를 가리킨다.

성어의 유래:' 진서 왕훈전': "꿈꾼은 서까래처럼 거액을 가지고 있고, 감각은' 이것도 큰일이다. ""

성어 예: 글자는 옥처럼 밝고, 펜은 서까래처럼 크다. (청 () 도증우 () 의' 소설의 힘과 영향') 글에 쓴 꽃은 B 鼞 Xi 鼞 sh, nghu () 이다.

성어 전고: 문인의 재능과 우아함을 비유하고, 시문은 모두 뛰어나다.

성어 출처: 5 대 왕인우' 개원천보' 가 남겼다. "이태백은 젊었을 때 펜으로 꽃을 피워 천재가 되어 천하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성어 예: 만당 시인 두목재주가 넘쳐 많은 우수한 시를 썼는데, 특히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아공 방부' 가 있다. 나뭇가지도 없고, 나뭇가지도 없고, 나뭇가지도 없고, 나뭇가지도 없고, 나뭇가지도 없고, 나뭇가지도 없다.

성어 전고: 확산도 분기도 하지 않는다. 비유적 말이나 문장 쓰기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우물쭈물하지 않는다.

성어 출처: 송, 주돈이' 애련설': "일반 교제는 직외이고 산만하지 않다."

성어 예: 계속 해, 시간이 오래 걸렸어, 왕 선생님도 네 문장 삭제하지는 않을 거야, "책, 펜, 가지 없음" 과 같은 말만 마지막 문장에 넣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신 "문어문 잘 쓰는 비결") 동심 CH ࿨Z 와 X 와 N

성어 전고: 벌거벗은 아이: 갓난아기. 순수하고 선량함을 비유하다.

성어의 유래: "맹자 이로하": "어른은 동심을 잃어서는 안 된다."

성어: 야, 순, 우, 당, 주, 공은 모두 제세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이른바 적자의 마음이란,' 참을 수 없다' 라는 단어에 지나지 않는다. (조청설미나리' 홍루몽' 제 1 18 회) 가볍게 노래하고 가볍게 넘어진다.

숙어 암시: 부드럽게 노래; 거꾸로: 마셔. 사람들이 부드럽게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고 천천히 자유롭게 술을 마신다. 행동거지가 편안하다고 묘사하다.

성어의 유래: 무송명은 최근 후샹에서 "학사구 타오, 당 치우의 집에서 창녀 한 명을 샀는데." 라고 매춘부가 말했다. "그는 거친 사람이지만 금, 따뜻한 호적, 가벼운 노래만 춤, 양고기주 마실 수 있다." 자신의 말을 생각해서 부끄러움을 느끼다. \ "뼈와 유골 소각, f en g ࿨yinghu 와

성어 전고: 뼈를 태우고 재를 버리다. 형용이 매우 밉다.

성어의 유래: "양서후경 열전": "건강성 내 시신로, 백성들이 도살을 다투고, 뼈를 태워 재를 날리다." 화상 연고

숙어 암시: 연고: 기름, 램프와 양초를 의미합니다. 승계: 승계를 계속하십시오. 방향타: 햇빛. 등불을 켜서 햇빛을 연결하다. 열심히 일하거나 책을 읽는 것을 묘사하다.

성어의 유래: 당한유 "배워서 알다": "연고를 불태워 계속하고, 가난하고, 기르다."

성어 예: 문인들이 너무 바쁘고, 독서를 원망하고, 분향을 전승하여 손해를 본다고 전해진다. (장청조' 신기 초초 삼구민서') 김약한

성어 전고: 침묵. 늦가을의 매미처럼 고요하다. 비유는 감히 말을 하지 못하고 걱정이 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성어 출처: "후한서 두밀전": "류성위는 의사로, 상빈으로, 선을 알고 추천하지 않는다. 그는 악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자신을 아끼며, 자신과 한심했다. 이 죄인도. "

성어 예: 그의 연설이 끝난 후 무대 아래 몇 사람이 필사적으로 큰 박수를 쳤고, 더 많은 사람들이 침묵을 지키며 서로를 쳐다보았다. 양모' 청춘의 노래' 제 2 부 제 38 장

저속하다

수부칸나

숙어 암시: 소박함: 소박함; 내성: 참을 수 있어요. 저속하다.

성어 출처: 청 포송령' 라마단 이성 이수재': "미인은 플래티넘 칼라를 살 수 있지만, 서너둘, 수재는 소매에 있다. 미녀는 수건을 받고 악수를 하며 웃으며' 저속하다' 고 말했다 ""

가장자리에서/가장자리에서/벼랑 끝에서-막판에 다가올 위험을 의식하다

서안 y 圵 l 嬝 m 圵

숙어 암시: 절벽: 높고 가파른 절벽; 말을 잡아라: 고삐로 말을 잡아라. 말을 높은 절벽 가장자리로 끌고 가다. 위험한 변두리에 이르러 정신을 차리고 제때 뒤돌아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성어 출처: 운' 악웨이 초당 노트': "이 선벼랑이 말을 졸라대는 것은 큰 지혜라고 할 수 있다."

성어 예: 당신은 큰 잘못을 저질렀고, 이미 하늘과 땅의 조상에게 사과했습니다. 절벽에서 빨리 돌아와! (화려한 "한예관" 3)

얼버무리다

Zh o s n m ü s;

성어 전고: 원래는 속임수를 써서 사람을 속이는 것을 가리킨다. 나중에 비유는 늘 마음이 변하여 변덕스럽다.

성어의 유래:' 장자 만물론': "저는 공적인 선물을 받고' 세 번 가면 네 번 죽는다' 고 말했다. 모든 저격수들은 매우 분노했다. "하지만 4 배, 3 배입니다. 모두들 매우 기쁘다. 이름도 부실하고 노여움이 있기 때문이다. ""

성어 예: 규칙을 정하라: 음식을 내는 법, 음식을 받는 법, 절을 하는 법, 성인을 찬양하는 법. 게다가 이 규칙도 지금처럼 변덕스럽지 않다. "노신의" 무덤과 빛 "

이 나라를 통치하다

성어 전고: 원래 의도는 왕만이 권위를 독점할 수 있고 상벌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뒷말은 직무를 이용하여 직권을 남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성어의 유래: "상서 홍범": "오직 군만이 복이고, 오직 군만이 권이고, 오직 군만이 옥식이다. 나와 무관하다. "

성어 예: 강삼자는 평생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을 두려워하고,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곡보' 림원' 2)

자기 주위에 고치를 만들다

할아버지

성어 전고: 누에가 실을 굳은살로 회전시켜 자신을 안에 감쌌다. 비유가 어떤 일을 했더니 너는 갇혔다. 또한 자신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출처: 당거이' 강주는 이미 중주에서 강릉현동생 50 운으로 배에 올랐다' 시: "누가 촛불나방을 구하고, 고치가 누구를 감싸고 있는가." 송 육유' 검남서단시': "인생은 봄누에처럼 고치로 묶여 있다."

성어 예: 필요한 규칙과 제도를 마련해야 하지만, 너무 번거롭게 자신의 손발을 속박해서는 안 된다.

반복 ... 오류

종데오 페제

숙어 암시: 춤: 단계; 표지: 뒤집기; 바퀴 거리: 바퀴가 지나가는 궤적. 차가 뒤집힌 낡은 길로 돌아가다. 교훈을 배우지 않고 실패의 낡은 길을 걷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의 유래: "후한서 떠우무전": "지금의 과거를 잃고 싶지 않고 차의 궤적을 따라 간다."

성어 예: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어 전철을 밟지 않도록 한다.

이 나라는 대대로 평화롭고 평온하다

중국 전통 문화

숙어 암시: Xi: 빛; 협상: 조화. 국가 역대 핑안 행복을 일컫는 말.

성어의 유래: 한 반고' 동방송': "영평에 이르러 무겁고 피곤하다." 장서주: "시: 빛도. 연락처: 예 후아; 언사가 정교하고 상무이지만 명제는 그대로 해서' 무거운 Xi 와 지칠 줄 모른다' 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중류의 기둥

대주 초종 이

성어 전고: 황허의 급류 속에 기둥 산이 우뚝 솟아 있는 것 같다. 이것은 강력하고 독립적인 사람이 격동과 어려운 환경에서 지주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성어의 유래:' 연자춘추: 내 맛은 군조강에서, 좌조에서 중류로 흘러들어간다. "라고 말했습니다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다

듀안 ·qǔyì;

숙어 암시: 끊기: 끊기; 장: 음악은 하나의 장이다. 전체 문장 또는 대화의 내용을 고려하지 않고 한 단락이나 문장의 의미를 고립적으로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안내문은 원래 뜻과 일치하지 않는다.

성어의 유래:' 좌전 시앙 공 28 년': "시는 단장을 끊고, 나머지는 모두 원한다."

성어 예: 송인은 왕을 공격하면서 불충하고 애국적인 사람으로 썼다고 한다. 사실 단장취의여서 범죄가 되었다. ("청화의 날")

듀이 자이

성어 전고: 술에 대해서는 큰 소리로 불러야 한다. 본의는 인생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너는 뭔가를 해야 한다. 나중에는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을 가리키기도 했다.

성어 출처: 한조' 쇼트트랙': "술에 대한 노래, 인생 기하학?"

성어 예: 매사에 손을 단어로, 술을 노래로 한다. 정주의 한랑인은 정말 많다. (위안 파빌리온 세 번째 할인)

아첨하고, 아첨하고, 아첨하고, 아첨하고, 아첨하고, 아첨하고, 아첨하다

성어 암시: 아첨: 다른 사람의 뜻에 영합하고,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다. 아첨: 비위를 맞추고, 아첨하다. 말이나 일은 모두 다른 사람의 뜻에 영합하고,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려고 노력해야 한다.

성어의 유래: 풍명몽룡의 여세명의 말과 배금의 의향은 "다만 이 아첨쟁이들이 보곽향의 환심을 사려고 자연스럽게 고가로 구매한다" 고 말했다.

나는 du yng b ü g 에 신경 쓰지 않는다.

숙어 암시: 짱: guwa 스토브; C: 뒤돌아 보세요. Zan 은 이미 땅에 떨어졌으니 더 이상 보지 마세요. 기정 사실을 비유하여 더 이상 후회하지 않는다.

성어 출처: "후한서 곽태전": "태원이 한 손님인데, 하찬이 쓰러져 작별을 고하지 않는다. 종림은 보고 그에게 무슨 뜻인지 물었고, 그에게' 끊어졌다' 고 말했다. "이게 뭐가 좋을까?" "

봉천은 f é f é ng ti n ch é ng y ü n n 을 가지고 있다

숙어 암시: 봉사: 순종; 봉천: 하늘의 뜻에 복종하는 것은 황제가 하늘에서 명령을 받았다는 것이다. 교통: 새로운 운명을 전승하다. 군권 신권을 일컫는 말. 봉건 제왕의 칙령 서두의 수사.

성어의 유래: 덕복의' 야화차별':' 모라는 단어는 예나 지금이나 유일무이하다. 그래서 신훈에서 황제의 대규 장식에는' 봉천법조' 라는 단어가 있고, 신하가 때리면' 봉천재황' 이라고 먼저 말해야 한다. "

한 여자의 인자함은 f ü r é n zh é n r é n 이다

성어 전고: 관: 자애. 여자는 마음이 약하다. 늙은이는 관용, 우유부단함, 대국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가리킨다.

성어의 유래: "사기 후회음 열전": "왕상이 사람을 보고, 공손하고, 정이 많고, 말이 구유하다. 사람이 병이 있는데, 그는 울며 술을 마시며, 사람을 유공하게 한다. 그가 봉작되었을 때, 그는 참을 수 없었다. 이것은 소위 여자의 자비입니다. 클릭합니다

성어 예: 왕은 여인의 인심이 있지만 부군의 결단은 없다. (펭 명나라 몽롱 "동부 저우 열전" 제 80 회)

차 한 잔처럼 달다, g n zh 와 r y í

숙어 암시: 달콤한: 달콤한; 주스: 맥아 시럽. 설탕처럼 달다. 어떤 일에 종사하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기를 원한다는 뜻이다.

성어 출처: 천향' 송정치' 시: "솥은 컵처럼 달다. 구할 수 없다."

성어 예: 외울 수 없다.' 선생님' 은 늘 화를 내고, 자연스럽게 욕을 퍼붓고, 장요는 팬처럼 기꺼이 한다. "레빈" 청사 "

멜론 쓴 멜론

성어 전고: 오이의 티는 씁쓸하다. 비유는 완벽한 것이 없다.

성어 출처: 하오 "초목 통속편": "세상에 아름다움이 없다."

한단 학보

숙어 암시: 한단: 전국 시대 자오 수도의 수도; 걸음마를 배우다: 걷는 법을 배우다. 집에 돌아가지 않는 사람을 모방하고, 알고 있던 것을 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출처:' 장자 추수':' 가지는 옥자가 복수릉에서 책을 읽고 있는 걸 몰라? 국력을 얻지 못하면 도리를 잃고 귀로 곧장 들어간다. "

성어 예: 글쓰기는 예시를 베껴 쓸 수 없다. 이렇게 하면 걸음걸이처럼 좋은 문장 쓰기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J 鶘 한영 취화

숙어 암시: 입: 씹기, 여우 냄새로 확장; 영어-중국어: 이것은 본질을 의미합니다. 은유 독서는 그 정수를 흡수한다.

성어의 유래: 당한유는 "배워서 안다": "그 속에 깊이 담그면 풍야가 넘친다." "

성어 예: 짧고 용맹하며 깊은 문장, 존경할 만하다.

목표가 너무 높다. 하오 g o w m n

숙어 암시: 좋아: 좋아; 라쿤: 추격. 높고 먼 목표에 대한 비현실적인 추구를 비유하다.

성어의 유래: "송사 도덕경 정호전": "병사는 비천한 지고를 싫어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성어 예: 하지만, 높고, 지름길로 가는 마음가짐은 흔히 사람들이 이 가장 흔한 이치를 이해할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목" 화단 연습 "

대추를 삼키다. Hú lún tūn zǎo m: o o

성어 전고: 후런: 전자. 대추를 통째로 삼키고, 씹지 않고, 맛을 분간하지 못한다. 비유는 분석 없이 사물을 사고한다.

성어 출처: "논어 16": "진리도 질서 정연한 기질이지 물건이 아니다."

성어 예: 책을 읽을 때는 생각을 잘해야 하고, 답을 구하지 않으면 대추를 삼킬 수 없다.

여우,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성어 전고: 거짓: 빌려. 여우는 호랑이로 가장합니다. 남의 힘에 의지하여 남을 괴롭히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의 유래:' 전국책 초책 I':' 호랑이는 백수를 찾고, 음식은 여우를 얻는다. ...... 호랑이도 그렇게 생각하고 따라갔다. 야수는 보기만 하면 떠나지만 호랑이는 야수가 자기를 두려워하고 자기가 여우를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성어 예: 역시 정부가 빌렸는데 왜 빌리지 않을까요? 나는 다른 사람에게 홀랑거리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이것은 그를 보호할 수 없다. (명나라 링 초기 "두 개의 놀라운 순간" 볼륨 20)

집을 파괴하여 재난을 해결하고, 지 () 가 shn 을 제거하다.

숙어 암시: 파괴: 파괴, 파괴; 완화: 완화, 완화. 전 재산을 기부하여 국가가 어려움을 완화하도록 돕다.

성어의 유래:' 좌전 장공 30 년':' 두구는 군처로, 자기 파괴로 초초의 어려움을 풀었다.'

성어 예: 어떤 사람들은 공지를 배우고, 집을 파괴하고, 어려움을 해결하고, 송나라를 부흥하기를 원한다. ("오금 임검의 고통사", 제 25 장)

후 샤오링

성어 전고: 영혼은 방초와 같고, 질은 소완백과 같다. 현혜를 비유하다.

성어 출처: 남조 송보소' 우성푸': "동쪽에는 아름다운 소녀가 있고, 남쪽에는 미인이 있고, 마음은 다재다능하며, 옥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