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육일 친자 활동 방안 1 1, 활동 목표
1.' 육일' 을 축하하는 일련의 행사를 통해,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플래시를 찾을 수 있도록, 모든 아이의 개성이 활공할 수 있도록,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되고, 적극적인 참여에서 성공, 협력, 교류의 즐거움을 경험하며, 즐겁고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보낸다
2. 학부모에게 아이를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집, 교사, 학생, 학부모, 아이의 감정을 깊어지게 한다.
3. 부모들은 자녀의 명절 경축행사를 참관하고 참여함으로써 유아 교육의 새로운 이념을 더 잘 이해함으로써 아이를 교육하는 방법을 계발할 수 있다.
둘째, 활동 준비
1. 명절 학급 환경 및 정원 주변 환경 배치 (5 월 3 1 일 운동장 배치, "할 수 있어, 열심히 해 5 월 30 일까지 각 반마다' 육일' 테마 전시회를 마련했다)
교실 활동에 참여할 준비를하십시오.
(1) 반당 한 번씩 회화 대회 (완전 참여) 를 준비하며, 그 중 15 점을 선정해 평상에 참가한다.
(2) 시 공연 프로그램을 리허설하다
(3) 스토리텔링 대회 (전원 참여, 반당 5 명의 아이들이 6 월 1 일 오후 열리는 전원스토리텔링 결승전 참가).
(4) 전원 친자놀이 (게임 4 개 준비, 아이와 학부모당 2 개 게임 선택. 6 월 1 일 오전, 연령대별로 경기를 진행하고 일부 상을 수여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유치원은 행사 상품을 준비한다.
(6) 각종 활동의 조직은 전담자가 결정한다.
셋. 행사 시간 및 장소 일정
5 월 28 일:' 육일' 시리즈 행사 개막식과 아동시 공연 대회를 축하합니다. 위치: 대형 무대 다기능 활동실
5 월 29 일: 미술 대회 (종이접기, 종이 오려내기, 그림 그리기). 각 수업마다 육일미술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장소: 각 반의 교실
5 월 30 일: 스토리 텔링 대회. 장소: 각 반의 교실
5 월 3 1: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환경을 꾸미고 육일을 축하합니다.
6 월 1: 오전: 전 정원 제 3 회 친자운동회. 위치: 놀이터
오후: 육일 어린이날 시상식을 축하합니다. 위치: 다기능 활동실. 내용: 스토리텔링 대회 결승전, 어린이 재능 전시, 시상. ) 모든 아이들이 명절 선물을 받는다는 점을 강조하며 상을 받은 아이를 제외한 반의 모든 아이들이 행사 참가상을 받았다.
넷. 행사 내용 및 요구 사항
1, 아동시 전시회 대회
(1) 목표: 문학 작품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라. 아이의 문학 작품에 대한 표현력을 기르다.
(2) 요구 사항: 각 반은 아이들을위한 시를 준비한다. 재료 선택은이 수업의 어린이 수준에 부합합니다. 모두가 아이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공연은 활발하고 대범하다.
2. 예술대회.
(1) 목적: 본인은 회화 도구와 재료를 적절히 사용하여 창작을 하고, 다른 기법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창작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2) 요구 사항: 모든 어린이가 참여해야합니다. 반당 15 개 작품을 선정하여' 육일' 예술전을 장식하다.
3. 스토리 텔링 대회
(1) 목표: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우리 정원 유아의 언어 표현 능력을 더욱 향상시킨다. 아이를 키우고 대담하게 자아의 정신적 면모를 드러내다.
(2) 요구 사항: 모든 어린이가 참여해야합니다. 작품 속의 감정을 체득할 수 있고, 극의 변화에 따라 자신의 이야기의 음량과 어속을 조절할 수 있다. 말할 때 언어가 유창하고 표준어가 정확하다.
학부모에게 집에서 위의 활동에 협조해 달라고 부탁하고, 학부모에게 다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고 부탁하다.
4. 친자 확인 게임
(1) 활동 목적: 친자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육일 어린이날의 즐거움, 유치원 생활의 즐거움, 부모의 사랑을 더 느끼게 한다.
(2) 활동 형태: 8: 05–8: 50 학부모가 아이의 리듬성 활동을 관람한다. 9: 00- 1 1: 00 정원 전체 친자 활동. 우리 공원에는 네 경기가 있다. 모든 아이와 학부모 중에서 두 개의 게임을 마음대로 선택하세요. 5 월 28 일 담임 선생님 사무실에서 등록을 시작하고 5 월 30 일 등록을 마감했습니다. 그런 다음 선생님의 지도하에 연습하고 6 월 1 일 오전 연령대별 경기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1, 2, 3 명을 결정하고 상을 수여한다.
(3) 게임 내용 및 요구 사항:
해피 카트
목적: 아이의 몸으로' 유모차' 를 만들어 부모와 아이 사이의 협력과 조화를 강화한다. 아이의 상지력을 발전시키다.
놀이법: 아이가 양손으로 땅을 지탱하고, 부모가 아이의 발을 들고, 두 사람이 함께 전진한다. 어느 가족이 먼저 종점에 도착합니까?
나는 연꽃을 따느라 바쁘다
게임 플레이: 유아는 양탄자 두 장을 들고 출발점에서 출발하여 지정된 장소에서 아버지 (또는 어머니) 를 위해 잘 치운다. 부모가 앞으로 나아갈 때, 각 발은 카펫을 밟아야 한다. 부모가 순서대로 앞으로 나아가면 아이는 카펫을 옮겨 부모가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한다. 결승점에 가장 먼저 도착한 사람이 이겼다.
게임 규칙: 부모를 계속 전진하게 하고, 어머니가 먼저 종점에 도착한 쪽이 이긴다.
C, 부모-자녀 투어
게임 플레이: 아이가 맨발로 부모의 발에 서서, 손이 부모의 허리를 받치고, 부모가 손을 허리에 얹은 후 아이의 손을 잡고, 출발점에서 출발하고, 빨리 전진하고, 종점에 먼저 도착하는 사람이 승자입니다.
게임 규칙: 아이의 발은 부모의 발을 떠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부모는 아이를 앞으로 들어 올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D, 알을 가진 펭귄
게임 플레이: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아이들은 경기장의 시작점에 서 있고, 그들의 아버지 (또는 어머니) 는 경기장 중간에 서 있다. 게임이 시작되자 아이들은 허벅지 안쪽에 모래주머니를 들고 펭귄을 흉내 내며 시작점에서 경기장 가운데로 가서 모래주머니를 작은 통에 넣고 출발점으로 달려가 쿠키영상 (모래주머니) 를 운반했다. 이때 아빠 (또는 엄마) 는 작은 통에서 달걀 (모래주머니) 을 꺼내거나 허벅지 안쪽으로 안고 종점까지 걸어간 다음, 종점에서 계란을 통에 넣고, 다시 경기장 가운데로 달려가 두 번째 계란을 운반해 어느 집이 정해진 1 분 안에 운반되는 계란이 가장 승리인지 확인할 수 있다.
게임 규칙: 모래주머니 중간에 떨어지면 주워서 다시 끼울 수 있어요. 손에 모래주머니를 들고 앞으로 가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전진하기 전에 잡아주세요.
우리는 학부모들의 대대적인 지지와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행사가 반드시 원만한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믿습니다.
해피 육일 친자 활동 계획 2. 지도 사상:
부모-자녀 활동은 가족 유대를 증진하고, 자녀의 생활 영역을 개척하며, 자녀가 부모의 협조와 교사의 지도하에 자연을 접하게 하고, 교사, 학부모, 자녀 간의 감정을 증진시켜 학급 교육의 질을 높이고, 가정 학교 간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아이의 사회교제 능력을 더 잘 발전시킬 수 있게 한다. 우리 학교 아이들의 특성에 따라 친자 활동 계획은 다음과 같다.
둘째, 활동의 목적:
1, 가정에 일류 서비스 및 교육 지침을 제공합니다.
2. 부모가 친자 소통 상호 작용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도와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한다.
3. 학부모 과학 육아의 이념과 기술을 제고하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한다.
4. 학부모와 아이들이 재미있는 친자 게임 활동을 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즐거운 게임에서 성장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셋째, 참가자: 초등학생과 학부모.
넷. 행사 시간: 8: 30- 10: 10 친자 활동 게임이 동시에 열린다.
다섯째, 부모-자녀 활동 게임:
1, 트롤리 게임 방법: 두 사람이 출발선 앞뒤에 서서 학부모가 아이의 다리를 들어 몸의 양쪽에 올려놓고 게임을 하고, 선생님은 시간을 기억하고 짧은 시간을 승리로 삼았다.
2. 두 다리 달리기 게임법: 학부모와 아이가 출발선에 나란히 서 있고, 두 사람 내부의 두 다리는 끈으로 묶어야 하며, 선생님은 표지물을 우회해야 돌아올 수 있다. 가장 먼저 완성한 팀이 이겼다.
3. 드리블 릴레이 게임법: 두 사람은 농구장 끝선 뒤에 앞뒤로 서 있고, 한 사람은 농구를 들고, 선생님이 명령하신 후, 첫 번째 사람은 제한 구역으로 드리블하고, 10 줄을 점프하고, 공을 두 번째 사람에게 반송하고, 두 번째 사람은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한다. 가장 빠른 팀이 이겼다.
4. 흔들차게임방법: 결승선 이후 두 사람은 앞뒤로 서 있고 한 사람은 흔들차에 앉아 있다. 선생님이 명령을 내리자 첫 번째 사람은 차를 표지판으로 몰고 돌아온 후 두 번째 사람에게 차를 건네주었다. 두 번째 사람은 같은 방법으로 게임을 하는데, 중도에서 발을 차에서 떼면 안 된다. 가장 빠른 팀이 이겼다.
5. 릴레이 경주 방법: 두 사람이 한 팀을 이뤄 마주보고 두 평행선 뒤에 서 있다. 첫 번째 사람이 공을 허벅지 안쪽에 끼웠다. 선생님이 명령을 내리자 포수는 앞으로 달려가 공을 두 번째 사람에게 건네주었다. 두 번째 사람은 같은 방식으로 게임을 한다. 만약 공이 반으로 떨어진다면, 너는 그것이 떨어진 곳에 다시 끼워야 앞으로 달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빠른 팀이 승부를 결정한다.
여섯째, 보상:
첨부: 부모-자녀 활동 등록 양식
부모의 이름
아이의 이름
친자 활동: 카트, 세 발 달리기, 드리블 릴레이, 흔들기, 클립 릴레이 프로그램.
해피 육일 친자 활동 프로그램 3 활동 목적
1. 잘 설계된 친자 활동을 통해 학부모가 가정교육 관념을 새롭게 하고, 말과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좋은 도덕수양과 행동습관으로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민주적이고 평등하며 조화로운 가족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학습형 가정을 만드는 실천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진정으로 가정과 학교 교육의 합력을 형성한다.
2. 환경을 만들고, 아이의 사회생활 패러디를 통해 사람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우고, 아이의 협력 교류 능력을 충분히 발전시키면서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3.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놀고,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촉진하고, * * * 함께 향상시키고, 본연의 애정을 증진한다.
나는 행복 속에서 자랐다.
2 학년 2 반 학생과 그들의 부모.
활동 내용 및 설명
1. 저는 최고입니다. 이 항목은 필수 옵션이며 10 을 한 조로 하여 5 조로 나뉘며, 각 조의 상위 5 위는 우승자로, 득점은 100 이다. 마지막 다섯 개는 50 점을 받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강을 건너다 (참고: 학부모와 아이가 참여하고, 학부모와 아이가 훌라후프에서 앞으로 뛰어내리고, 두 그룹이 동시에 한다. 첫 번째 도착지는 100 포인트, 두 번째는 50 점. ) 을 참조하십시오
3.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다 (참고: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한다. 학부모가 눈을 가리고 아이를 강단에 안았고, 아이는 제기를 들고 원래의 곳으로 돌아갔다. 두 그룹이 동시에 진행되다. 빠르고 정확한 승자 승리, 점수 100. 그렇지 않으면 50 점을 받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나는 너를 추측한다. (참고: 아이가 화면의 힌트에 따라, 학부모는 해당 단어나 단어 (학부모가 화면을 등지고 있다), * * * 각각 50 점을 얻는다. 100 의 만점. ) 을 참조하십시오
5. 작은 워크샵: 학생과 학부모가 협력하여 준비된 자료를 이용하여 특색 있는 작은 작업장을 만든다. (이것은 필수 시험이며, 점수를 매기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준비할 활동
1. 풍부한 인생 경험. 과외 활동을 이용하여 학생들과 교류하다: 평소에 집에서 직접 옷을 입나요? 너는 너의 책가방을 잘 정리할 수 있니? 어떻게 한 거야?
2. 중고학년 체육수업 주변의 학우들에게 전시하고, 목적지로 그들을 조직하여, 협력을 통해서만 팀이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누적 표시
캐릭터 동작, 표정 또는 동물 이름의 단어는 학부모에게 동작 시범을 지도해 달라고 부탁한다.
4. 게임 소재를 풍부하게 합니다.
A 학부모와 아이들은 음료 병, 케이크 상자, 셔츠 상자, 오래된 달력, 컬러 비닐봉지 등 폐품을 수집한다. 학생들은 학부모의 지도하에 작은 제작을 완성했다.
B 선생님은 훌라후프, 제기차기, 활동교재를 준비하신다.
5. 활동 환경을 배치합니다. 교실을 천국으로 분장하고 현재의 주제 활동과 상호 작용하여 즐거움을 교실 활동의 풍경이 되게 하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의 내용과 규칙을 명확히 하고, 학부모와 아이들이 게임을 선택한다.
"나는 최고다" 와 "작은 작업장" 은 모든 학생이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다른 세 가지 행사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 강을 건너다' 와' 협력' 두 가지 활동에서, 너는 부모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고 협력의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내가 할게, 맞춰봐' 활동은 너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주고 너와 부모 사이의 묵계를 보여줄 수 있다. 당신은 지금 어떤 게임을 하고 싶습니까? 왜요
둘째, 나는 최고다.
선생님: 친구들이' 옷을 입고 책가방을 싸는' 경기가 있을 때, 당신은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생: 나는 그들을 응원하고 싶다.
나는 그들의 성공의 기쁨을 나눌 것이다 ...
선생님: 시합에서 이기지 못하면 어떡하지?
생: 나는 그에게 낙담하지 말고 앞으로 많이 연습하라고 격려할 거야 ...
(첫 번째 10 명의 동창들이 행사장 가운데로 가서 줄을 서서 수업이 끝나는 종이 울렸다. 경기가 시작되자, 그들은 빠르게 외투를 들고, 빠른 리듬의 음악으로 입고, 책가방 등을 정리하고, 동작이 빠르다. 주위는 모두 동창들과 학부모들의 환호성으로 분위기가 매우 시끌벅적하다. 두 번째 그룹, 세 번째 그룹 ...)
결론: 아이는 자력갱생하고, 힘써 행동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한다. 아이의 독립적 자질을 키우는 것은 학교와 가정의 공동 임무이다.
셋째, 강을 건너 다리를 헐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은다
선생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열쇠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학부모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일을 하도록 지도하여 * * * 지식을 얻는다. 선생님: 선생님은 한 학우를 청해서 1 라운드 시합을 하고 싶어 해요. 누가 원해?
1 라운드: 1 조 (국어 선생님과 학생 A) 대 2 조 (수학 선생님과 학생 B)
2 라운드는 학생과 학부모부터 시작한다.
(이 두 행사 모두 흥분 속에서 질서 정연하게 진행되며, 학부모들은 선생님이 배정한 순서에 따라 아이들을 이끌고 경기에 참가한다. 행사 중에 학생과 학부모는 보면서 경험을 총화하고 서로 교류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배역 교환, 인터뷰 학생: 방금 게임을 했을 때 당신은 어떤 느낌이 들었습니까? 어떤 학생은 긴장하고, 어떤 학생은 기쁘다고 하고, 어떤 학생은 이기든 안 이기든 행복하다고 합니다.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노력하는데, 졌음에도 불구하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행사 종료: 학부모와 학생이 감정을 교류하다.
선생님: 어린이들, 행사 중에 부모님과 의견이 일치하지 않거나 행진 속도가 다를 때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학부모는 적절한 지침을 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네, 맞춰보세요.
여기에 와서 당신의 연기를 보여 주시고, 당신의 풍부한 표정과 적절한 동작으로 여러분에게 알려 주십시오: 보세요, 제가 얼마나 똑똑한지 보세요!
이전 두 개의 운동량이 약간 큰 이 프로그램으로 제자리만 움직이지 않으면 완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모두의 몸을 풀고 모두의 흥분도를 조절했다. 그러나 모두의 열정은 조금도 식지 않았다. 예를 들어, 화면에' 코끼리' 가 나타났을 때, 연기하는 학생들은 코끼리의 모습을 배우고' 긴 코' 로 끊임없이 흔들어서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부모가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다: 아이의 어감이 강하여 동작과 표정을 통해 표현할 수 있어 내면의 감정도 풍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보통 희로애락은 모두 볼 수 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생활의 다양한 감정을 체험하게 해야 한다. 이는 그들의 심신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된다.
동사 (verb 의 약어) 작은 워크샵
너는 어떤 작은 제작을 찍었니? 누가 네가 어떻게 해냈는지, 어떤 어려움을 겪었는지 알려줄까? 어떻게 어려움을 해결할 것인가?
학우들은 모두 자신의 작은 제작을 내놓았고, 그룹 안의 동창들이 모여 경험을 교환했다. 순식간에 회의장은' 전시장' 으로 바뀌었다. 비행기 모형, 리모컨, 로켓, 배, 로봇. 작품이 너무 많아서 모든 것을 볼 수 없고, 작품의 정교함이 아이의 창의력에 감탄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각 그룹마다 한 명의 학생을 추천하여 시연과 해설을 진행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자동사 활동에 대한 평가, 요약 및 보상.
학생들에게 자신을 평가하고 상대방을 평가하도록 지도하다.
(1) 오늘 행복하세요? 왜요
(2) 오늘 급우들과 부모님의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3) 다음에 어떤 게임을 하고 싶어요? 왜요
해피 육일 친자 활동 프로그램 4 활동 목적:
1, 아이들에게 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무대를 제공한다.
2. 가정 학교 관계를 증진하고 가정 학교 교육 성과를 누린다.
3. 친자 활동을 통해 학부모의 참여성과 적극성을 동원하여 아이들 사이의 거리를 좁힙니다.
4. 일련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단체의 따뜻함을 느끼게 하고 명절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한다.
행사 시간: 5 월 3 1, 20xx 오후 2 시 학교, 2 시 20 분 행사 시작, 약 1 시간 30 분.
활동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재능 쇼를 감상하는 것입니다. 둘째, 부모와 아이는 같은 게임을 한다.
친애하는 선생님
사랑하는 학생들
명절 축하해요!
(a) 오늘 햇빛이 가장 찬란하다. 보세요, 모든 잎이 그렇게 밝습니다!
오늘 꽃이 제일 예뻐요. 보세요, 모든 꽃잎이 춤을 추고 있어요!
(a) 우리의 웃는 얼굴은 햇빛보다 더 찬란하다. 온 세상이 우리의 무대이기 때문이다!
(b) 우리의 기분은 꽃보다 더 아름답다. 왜냐하면 우리는 오늘 행복하기 때문이다!
이 행복한 날에, 우리는 다음을 기원합니다.
명절은 즐겁고, 친구는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부모-자녀 재미있는 파티" 가 지금 시작됩니다!
재능 쇼를 감상하다:
첫째, 대형시 낭송' 아, 삼소' 입니다.
둘째, 춤 "중화, 우리 집".
셋째, 댄스 "플라워 볼 댄스".
넷째, 이중 스프링 \ "노황 33 \".
5. 만담' 작은 심양'.
여섯째, 춤 "자유로운 비행".
일곱째, 노래와 춤을 추는 "중국인".
여덟, "TTV 쇼".
친자 확인 게임:
우리 동창들이 얼마나 연기를 잘하는지! 그들을 위해 박수를 치자. 엄마와 아빠는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싶습니까? 이제 오늘의 부모-자녀 게임에 들어가 게임이 가져다주는 기쁨을 느껴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1, 세단 의자 (집당 세 명, 한 판)
사회자: 꼬마야, 가마 타 본 적 있어? 오늘 엄마와 아빠 한테 의자를 가져 와서 우리를 데려 오라고 부탁해, 알았지? 다음 게임은' 의자' 입니다 ...
게임 규칙:
학부모는 양손을 깍지 끼고 가마를 타고 반 단위로 릴레이 경기를 했다. 두 가족 (어른 두 명과 아이 한 명) 이 출발선 뒤에 서 있다. 지시가 내려지자 각 조의 첫 가족은 가마를 타고 결승선을 지나 출발점으로 돌아갔고, 두 번째 가족은 차례로 출발했다. 빠른 팀이 이길거야!
2. 스택 음악 (그룹당 6 가구, 게임 2 개)
사회자: 가마의 게임은 정말 재미있어요! 다음으로, 우리는 부모님과 두 번째 게임을 할 것이다. 이 게임의 이름은' 나비악' 이다. 이 게임은 이렇게 하는 거야 ... 다음으로, 파랑애 가족이 나오세요.
게임 준비: 18 캔 (3× 6 그룹)
게임 규칙:
여섯 가족 (아이 한 명과 어른 한 명) 이 출발선 뒤에 서서 맞은편 한쪽 끝에 여섯 개의 창고' 항아리' 를 배열했다. 지시를 내린 후, 각 그룹의 아이들은 시작점에서 종점까지 달려가 깡통을 가지고 곧장 달려왔다. 그들은 부모님과 함께 깡통을 들어 올리고, 모든 깡통이 회수될 때까지 계속 반복했다. 가장 빠른 팀이 이겼다. (참고: 아이들은 창고에 갈 때마다 한 캔만 가지고 갈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아이를 찾습니다 (그룹당 8 가구, 1 장소)
사회자: 우리 아이와 학부모가 잘 어울려요! 그리고 또 하나의 묵계를 시험하는 게임이 있다. "아이를 찾아라." " 게임의 규칙은 ...
게임 규칙: 부모에게 눈을 가리고, 아이가 작은 손을 내밀면, 부모는 아이의 손을 만져서 아이가 누구인지 판단할 수 있다. 가장 정확하고 빠른 승리.
4. 원 위에 서세요
사회자: 의자 잡는 게임을 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오늘 우리는 의자를 빼앗는 것과 같은 게임을 할 것이다. 게임의 규칙은 의자를 빼앗는 것과 비슷하다 ...
게임 준비: 9 개의 훌라후프를 준비합니다.
게임 규칙: 게임 규칙은 의자를 빼앗는 것과 비슷합니다. 땅에는 많은 원이 있는데, 원의 총수는 가족 수보다 한 개 적다. 학부모와 아이가 손을 잡고 서클 밖에서 걸으며 음악을 듣는다. 음악이 멈추자 학부모와 아이는 곧 원을 찾아 서서 원을 찾지 못한 가정이 도태되었다. 이런 식으로 그라운드에 남아 있는 가정이 이겼다. (참고: 서클을 찾을 때 부모와 자녀는 서클에 서 있어야합니다)
5, 게임 \ "세 사람 네 발 \"
목적: 동작의 협력 능력, 민첩성, 조화성을 배양한다.
준비: 멜빵 몇 개, 벽 모퉁이에 의자 하나.
게임 플레이: 부모와 아이들은 각각 한 발을 묶어 세 사람의 네 발을 형성한다. 선생님이 구령을 내리자 그는 출발선에서 앞으로 달려가 의자를 우회하고 출발선으로 뛰어갔다.
규칙: 게임을 4 그룹으로 나눕니다. 각 그룹은 학부모와 아이들을 초청한다. 누가 먼저 맞히면 이긴다.
6, 게임 "병아리가 껍질을 깨고 나왔다"
게임의 목적: 아이의 유연성, 세심함, 자신감을 키우다.
게임 재료: 여러 개의 큰 폐신문들이 각각 큰 쿠키영상 한 장을 그려 바닥에 널려 있다.
노는 법: 선생님께서 명령하시면서 "준비! 클릭합니다 학부모와 아이들은 신속하게 신문을 집어 들고, 조심스럽고 교묘하게 계란 중간에서 구멍을 찢고, 머리, 어깨, 몸통, 발을 신문에서 뚫고 나왔다. 왁자지껄한 소리를 내며 병아리 한 마리가 부화했다. 다시 찢고 뚫을 수 있어요. 만약 네가 신문을 찢는다면, 그것은 실수가 될 것이다. 마지막에 부화한 병아리가 가장 많은 사람은 승자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7. "교묘하게 탁구를 치다" 게임
게임 규칙: (1) 참가자가 탁구판을 들고 있는데 위에 탁구공이 하나 있습니다. 지면에서 노선을 따라 걸으면 탁구공이 떨어질 수 없다.
(2) 탁구공이 걷는 동안 떨어지면 다시 주워 착지한 곳에서 계속 전진해야 한다.
(3) 경기 도중 쌍방 참가자들은 손으로 공을 직접 접촉해서는 안 된다.
(4)4 가족이 팀을 위해 경기를 하는데 시간이 가장 짧은 사람이 이긴다.
8. 게임 "웨이브 볼"
목적:
1, 아이의 전신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단련하다.
2. 협력의식을 기르다.
준비: 공 두 개.
게임 플레이: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각 그룹 구성원 (15 명, 즉 5 가구) 은 같은 방향으로 수직 일렬로 서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적당한 거리를 두고 두 다리를 동시에 좌우로 벌리다. 아이가 공을 들고 지도자로 삼다. 게임이 시작될 때 아이는 양손으로 가랑이에서 뒤에 있는 두 번째 사람에게 공을 패스하고, 두 번째 사람은 머리 위를 넘어 세 번째 사람에게 공을 돌려주고, 세 번째 사람은 맞은편에서 뒤에 있는 네 번째 사람에게 공을 패스하는 등. 마지막 사람이 공을 잡은 후, 재빨리 앞의 심판에게 달려가 가장 빨리 이겼다.
9, 게임 "작은 볼링"
준비: 15 플라스틱 생수병, 약간의 물, 1 고무공.
노는 법:
1. 15 의 병을 장내에 삼각형으로 늘어놓고 아버지, 어머니, 아이가 병에서 3 미터 떨어진 출발선 뒤에 서 있다.
2. 게임이 시작되면서 세 사람이 번갈아 공을 들고 볼링을 모방하고 병을 겨누고 바닥을 따라 공을 던졌다. 병 하나를 쓰러뜨리고 1 포인트를 얻습니다. 누가 잘 칠 수 있는지, 득점이 많다. 게임이 반복되다.
10, 노래 경연 대회
스태프가 한 토막을 불렀고, 다른 학부모들은 계속 노래를 불렀다. 노래의 수는 무작위적이다. 힌트곡: 노를 젓자, 짤랑짤랑, 베이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즐거운 천국, 조국을 노래하겠습니다 (오성홍기가 바람에 펄럭임). .....
끝말
즐거운 시간은 항상 빨리 지나가고, 희망과 아름다움은 멀지 않은 곳에서 기다리고 있다. 사랑은 영원하고, 신뢰는 영원하다! 우리 하나가 되어 사랑의 돛을 함께 올리자! 우리 손을 잡고, 우리의 공통된 소망을 위해 돛을 올려 출항합시다! 이번 행사에 대한 대대적인 지지에 감사드리며 6 월 1 일' 친자 동락회' 의 종말을 축하합니다. 모든 아이들이 명절을 즐겁게 보내고, 모든 가정이 다시 화목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해피 6 월 1 일 부모-자녀 활동 계획 1, 활동 시간:
둘째, 장소: 큰 놀이터
셋. 운동회의 목표:
친자 확인 게임을 통해 학부모와 아이의 감정 교류를 강화하고 교사와 학부모의 교류 기회를 늘렸다. 체육 활동을 통해 자녀가 부모나 동료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정신을 기르다. 아이가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흥미를 키우고, 스포츠 활동의 매력을 체험하다.
넷째, 활동 준비:
1. 학부모에게 정원에 와서 친자 활동에 참가하라고 통지하다.
2. 게임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합니다.
3. 장소를 마련하다.
4. 경품.
동사 (verb 의 약어) 특정 활동 프로그램:
활동 프로세스:
(a), 운동 선수 입장식 "운동 선수 행진곡"
(2) 유치원 교사의 환영사.
(3), 리더십 연설.
(4), 사회자는 주의사항을 말한다.
(1), 활동하는 동안 아기를 잘 지켜서 다치지 않도록 하세요. 유치원 어린이날 친자 활동 기획 방안.
(2) 활동 기간 동안 활동 규칙을 준수하십시오.
(3) 행사 기간 동안 붐비지 마세요.
(4) 행사 중 뛰어난 활약을 한 어린이는 우리의 작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5) 사회자가 친자 확인 활동을 소개하다.
활동 1:
1, 게임 이름: 봄가을 수확
2, 게임 준비: 작은 훌라후프, 세숫대야, 샌드백.
참가자: 아이, 아버지 또는 어머니.
4. 놀이법: 학부모가 활주로 시작점에 서서 대야를 들고 대야 안의 모래주머니를 지정된 원 안에 넣는다. 종점에 도착한 후, 아이들은 반지의 모래주머니를 릴레이했다. 학부모는 반드시 순서대로 모래주머니를 원 안에 정확하게 넣어야 한다. 동그라미당 모래주머니가 하나씩 있고, 아이는 반드시 모든 모래주머니를 주워야 한다.
활동 2:
1, 게임 이름: 바닥 타일
2, 게임 준비: 훌라후프
참가자: 아이, 아버지 또는 어머니.
게임 플레이: 활주로에 두 개의 훌라후프를 준비하십시오. 게임이 시작되자 아이들은 첫 번째 훌라후프에 뛰어들어 발끝에서 꺼내 부모님께 건네준 다음 두 번째 훌라후프에 뛰어들었다. 동시에, 부모는 이전 훌라후프를 아이들 앞에 놓고,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활동 3:
1. 게임 이름: 친자 2 인 달리기 (두 사람이 세 발로 걷는 것)
2, 게임 준비: 로프
참가자: 아이, 아버지 또는 어머니.
4. 놀이법: 아이의 발을 부모 옆에 묶는다. 호루라기가 울릴 때, 그들은 앞에 있는 작은 붉은 깃발을 받을 때까지 함께 앞으로 걸어갈 수 있다. 어느 팀이 가장 먼저 출발점으로 돌아가는 것이 승자다.
활동 4:
1, 게임 이름: 꼬집기
2, 게임 준비: 작은 막대기 농구
참가자: 아이, 아버지 또는 어머니.
4. 놀이법: 부모는 두 다리를 끼고 공을 잡고 시작점에서 종점으로 뛰어간 다음, 두 개의 작은 막대기로 출발점으로 돌아간다. 작은 막대기로 공을 잡을 때 가지고 뛰지 마라.
활동 5:
1, 게임 이름: 부모-자녀 마음 연결
2, 게임 준비: 카드
참가자: 어린이와 부모.
4. 게임놀이: 부모가 심판 맞은편에 서 있고, 아이가 심판 뒤에 서 있고, 심판이 카드를 제시하고, 부모가 몸짓으로 카드 내용을 묘사하고, 아이가 알아맞힌다.
(6), 활동 시작
(7) 상
(8), 육아 강의 (유치원 교사)
(9) 행사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