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다양한 통일. 조체 해서체의 가장 큰 특징은 행서를 함유한 원소로, 필법이 변화무쌍하고, 글자를 형형으로, 의도하지 않게 안배하며, 다양성과 다변 속에서 매우 조화롭고 통일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람에게 주는 느낌은 소리 없이 움직이고, 글에는 정이 있다는 것이다. 서예 예술 작품이 가장 먼저 감염된 것은 그것의 전반적인 효과이며, 전체는 무수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구도를 편성할 때, 글자의 모양, 길이, 변화, 경중 리듬감 등 모든 글자의 세부 사항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모두 심사숙고하고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오랜 기간 끊임없이 단련해야 구도를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다
해서체의 규칙은 복잡하지 않다. 주요 형식은 중당, 대련, 현수막, 횡장, 부채면이다. 해서체의 정렬에서 자간과 행간은 거의 같지만, 어떤 행간은 자간보다 크다. 모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쓰는데, 글자 수가 적습니까, 아니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는 것입니까? 현대한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로로 쓰며 특별한 필요에도 이런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쓰는 것이 좋다.
질문 2: 해서체의 특징은 삼분해서도 관서나 진서라고 부르는 것이 특징이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해서체의 특징은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① 획은 평평하고, 구조는 깔끔하며, 솜씨는 점화보다 낫고, 멋은 구조보다 낫다. 솔직하지만 머물지 않고 깔끔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옛사람들은 편지를 쓰는 방법이 마치 말을 달리는 것과 같다고 말했는데, 큰 글자는 바람을 쐬기 어렵고, 작은 글자는 대범하기 어렵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요한 것은 깔끔하게 날아가는 것이다.
(2) 획의 발전은 규칙적이고 영구적인 글자의 팔자법을 형성한다. 일종의 표기법이자 일종의 표기법이다. 해서체의 모든 획은 모두 8 법에 요약되어 있다. 모든 획은 고립된 것이 아니라 다른 획과 호응하는 것이다. 영자의 여덟 획은 위치에 따라 각각 이름이 있는데,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3) 필업, 펜다운, 펜 중심 이동은 전형적인 해서체 필법이다. 옛사람들은 정말 버릇이 많이 꺾이고 ... 적게 있고 싶으면 강인하다. 펜 중심을 가지고 있으면 더욱 매끄럽다.
질문 3: 해서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해서체는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것과 비슷해서 사람들이 곧 이해할 수 있게 한다. 감사합니다.
질문 4: 안서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안체는 당대 서예가 안진경의 해서체를 가리킨다. 그의 서예 특징은 획이 충만하고, 구조가 공정하며, 전체 기세가 웅장하고, 강건하고, 창력이 강하며, 의식적으로 전서의 필법을 해서체에 적용하여 사람을 긍정적으로 대하고, 부드럽고, 돈후하다는 것이다. 부유하다
질문 5: 조모태서의 특징 조모태가 쓴 비문이 많고 둥글고 아름다워 세계에서' 조체' 라고 불린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매일 만 자의 해서체를 쓸 수 있다고 한다. "글씨를 비바람처럼 빨리 쓴다." " 조서서서에는' 삼문집' 과 같은 많은 좋은 작품들이 있는데, 구조가 넓고, 구조가 깊고 안정적이며, 필법이 유창하여 서첩에 가장 적합하다. 조의 전세 작품은 대부분 행서이며, 대부분 필이 정확하고, 어휘가 엄격하여,' 붉은 담부' 처럼 고전이라 할 수 있다. 조체 해서체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조씨가 전통 서예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번잡함을 간소하게 하고, 고대로, 필법이 흐트러지지 않고, 필법이 흐트러지지 않고, 필필, 운필, 필법의 경로가 매우 선명하여 학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를 수 있게 한다. 둘째, 외관은 둥글고 근골은 내포되어 있으며, 그 점화는 화려하고 창쾌하며, 구조는 넓고 아름답고, 점화는 호응이 촘촘하다. 외유내강, 몸매가 아름답고 골격이 튼튼하다. 학자들은 그 모양을 배울 뿐만 아니라, 그 신을 배운다. 셋째, 펜 둥근 정사각형으로 선을 흐른다. 조체를 쓸 때 점화는 둥글고 다채로워야 하지만, 흰 천의 구조는 정사각형이 엄밀하고, 수평이 수직이며, 편평하게 펴지고, 중심이 안정적이어야 한다. 그래야 조체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게다가, 그가 해서체를 쓸 때, 행서와 글자가 아름답고 감동적이라는 것도 조체의 특징 중 하나이다. 단바몽 해서체 황제 단바비권' 세로 33.6cm × 가로166cm. 연유 3 년 (13 16) 에 쓰여졌다. 볼륨 후 야오, 양염, 이홍자, 판주음, 왕 등의 발록이 있다. 종유경, 서나박 등 소장하고 있습니다. 동투현람',' 청하 비서표',' 남양명화표',' 석고당 서화개황' 등. 현재 고궁 박물원에 숨어 있다. 이 비석은 예순 세 살 때 봉명한 것으로, 조만년비서의 대표작이다. 명대 왕세정은 조모만의 서예가' 잣대 이북해' 라고 생각한다. 본 권은 아름답고 창력, 독특하며, 깔끔하고 점잖은 곳에서는 순진무구한 운으로 묘사 될 수 있으며, 조체 서예의 운율과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이영의' 악록산사비' 를 채택했지만 더 가볍고 가벼워 무겁고 숙연한 자태로 바뀌었다. 펜과 선반은 모두 이왕에서 나온 것으로, 단정하고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늙고 즐거워한다." " 조서가 이 전통을 계승했지만 그는 진발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는 필요에 따라 자신의 서예 스타일을 자주 바꿀 수 있지만, 아무리 바꿔도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고 능숙하다. 그래서 그의 서예는 두터운 전통 공서와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그를 눈에 띄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질문 6: 해서체의 특징을 누가 설명할 수 있습니까? 이러한 서체의 전반적인 특징을 정확하게 요약할 수 있는 성어는 정말 찾기 어렵다. 이탤릭체: 단정하고 웅장한 (큰 글씨체), 단정하고 수려한 (작은 글씨체), 전서: 모조행서: 흐르는 물.
질문 7: 해서체의 특징은 한자의 주요 필기 형식이다. 케이, 모델, 표준 서체. 만년필 해서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펜으로 해서체의 획을 주의해라: 티튼, 이슬, 방원, 느림 등. 펜에 따라 모양과 텍스처가 다른 선이 생성되고, 라인마다 다른 펜 방식이 필요합니다. 만년필 이탤릭체는 작고, 선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 글씨를 쓸 때 주의하지 않으면, 획이 요구에 미치지 못하고, 획이 약하고, 뻣뻣하고, 뻣뻣하다. 따라서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려면 엄격한 훈련을 거쳐야 한다.
둘째, 획이 선명하다. 만년필 해서체의 각 필의 기필과 낙필은 반드시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단정하고, 깔끔하며, 낙서를 해서는 안 되고, 접착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획은 반드시 내재적인 호응관계를 가져야 한다. 그래야 획이 할 수 있다. 앞뒤가 질서 정연하고, 획이 분명하며, 견고하고 힘있고, 멈추지 않고, 곧고 뻣뻣하지 않고, 구부러지고 약하지 않고,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셋째, 전체 해서체 구조는 획과 부수 분포의 균형을 강조하고, 중심이 안정적이고, 비율이 적당하며, 글씨체가 정확하고, 규범적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문자는 함께 배열되어 있고, 크기는 대칭이어야 하고, 선은 단정해야 한다. 모양이 들쭉날쭉한 변화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비교적 가지런하다.
해서체를 연습하려면 획과 구조에 공을 들여야 한다. 획을 연습하는 것은 주로 펜을 쓰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합격한' 부품' 을 내는 것이다. 연습 구조는 주로 획과 부수의 조합 문제를 해결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조 방법을 배우고, 구조 법칙을 파악하고, 글씨를 정확하게 쓰고, 깔끔하고, 아름다운 요구 사항을 달성하는 것이다.
만년필행서의 특징
책 제목은 서진 위형의' 사체 절서' 에서 시작된다. "서술 단락" 에서 장화는 행서의 원인, 즉 행서를 이렇게 설명했다. 이것도 유덕성이 한나라 후기에 제작한 것이다. 원작의 작은 오류. 물건이 간단하고 대중화되다. 이를 유수장부라고 부른다. 동한 후기에 행서가 있다. 행서의 출현에서. 그것의 형성과 진화의 발전 과정을 보면 행서는 독립된' 행법' 이 되지 않았다. 이것은 전서 예서 초서 해서와 해서체와 가장 큰 차이다. 행서는 체체가 있어서는 안 된다. 가장 큰 특징은 연필과 절약용 펜을 사용하는 것이다. 잔디 기호를 사용하지 않거나 적게 사용합니다. 일반 문자의 인식 가능한 구조가 더 많이 유지됩니다. 이렇게 하면 글이 간단하고 빠르고 이해하기 쉬운 실용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문자 정보의 유통과 교류를 용이하게 하다. 또한 행서에는 다른 책을 붙이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손씨는 의 책의 총보에서 "추세가 제때에 변했다" 고 말했다. 행서가 중요하다. " 행서는 한나라에서 싹이 트고 위진 () 에서 발생하였다. 동진에 이르러 이왕을 대표하는 매우 예술적이고 모범적인 행서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남북조부터 초당까지 서예계는 이왕서풍의 예술 분위기에 휩싸였다. 중당에서 송대까지 안진경은 신세대 서예를 열었다. 이후 소동파, 황정견, 미탄, 채향은 모두 영향을 받았다. 원나라에서 명나라 중기까지. 조멩, 주윤명, 문징명, 동치창은 진당서풍에서 모두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명말부터 청대까지는 행서 발전의 비약 단계이다. 그 특징: 하나는 개인화된 초서 저자로, 집단성을 가지고 있다. 둘째, 비학사조의 영향으로 이북비필법이 행서를 쓰는 풍격이 나타났다. 전자는 일종의' 상식' 서체이다. 후자는 일종의 민간 비석이다. 행서는 해서체의 빠른 쓰기로, 한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해서체가 단정하지도, 초서의 초안도 없다. 해서체 또는 해서체에 가까운 행서를' 행서' 라고 한다. 초서가 있거나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 라고 한다.
해서체에 비해 행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생략 점화: 행서는 간단한 글쓰기를 위해 해서체의 일부를 단순화하거나 점화를 생략하거나 선을 병합합니다. 예를 들어,' 화' 라는 글자 옆에는 원래 해서체로 칠화를 썼고, 행서는 두 그림밖에 안 되어 다섯 그림을 절약했다. "그러나" 라는 글자는 4 시에서 1 가로 바뀌어 세 폭의 그림을 절약했다. "가까운" 글자의 수영은 1.3 점 굽힘에서 종횡굽이로 단순화되어 약간의 굽은 파도를 절약한다. "불" 글자 중간은 이전에 변형된 "활" 자였는데, 지금은 가로갈고리로 바뀌어 단번에 두 개의 굽이를 절약했다. 감색점화는 글자의 옆과 부수 방면에 많이 쓰인다.
(2) 획의 흐름 A: 체크선 추가: 해서체를 쓰려면 점화가 또렷하고, 한 획씩, 행서는 점화로 연결되어 점화 사이에 체크선을 더해야 한다. 틱은' 고대' 자 가로화,' 좋은' 자 스케치처럼 바르지 않은 점에 짧은 틱을 쓰는 것이다. 끈은 앞뒤가 연결되지 않은 점 사이에 가는 끈으로 연결하는 것이 편리하다. 예를 들면 실크 중간에 있는 점과' 마음' 이라는 글자의 가운데 오른쪽 점과 같다. 행서의 획 사이에는 갈고리와 당기기가 있다 ... >>
질문 8: 해서체의 특징해서체는 한자의 주요 스타일이다. 케이, 모델, 표준 서체. 만년필 해서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펜에 주의해라
만년필 해서체의 획은 티튼, 이슬, 방원, 느림 등이다. 펜에 따라 모양과 텍스처가 다른 선이 생성되고, 라인마다 다른 펜 방식이 필요합니다. 만년필 이탤릭체는 작고, 선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 글씨를 쓸 때 주의하지 않으면, 획이 요구에 미치지 못하고, 획이 약하고, 뻣뻣하고, 뻣뻣하다. 따라서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려면 엄격한 훈련을 거쳐야 한다.
둘째, 획이 선명하다
만년필 해서체의 각 필의 기필과 수필은 모두 분명하게 설명해야 하고, 단정하고, 깨끗하고 깔끔하며, 낙서를 해서는 안 되고, 접착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획은 반드시 내재적인 호응관계를 가져야 한다. 그래야 획이 할 수 있다. 앞뒤가 질서 정연하고, 획이 분명하며, 견고하고 힘있고, 멈추지 않고, 곧고 뻣뻣하지 않고, 구부러지고 약하지 않고,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셋째, 구조는 정사각형이다
만년필 해서체는 획과 부수 분포가 균형을 이루고, 중심이 안정적이며, 비율이 적당하며, 글씨체가 정확하고, 규범적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문자는 함께 배열되어 있고, 크기는 대칭이어야 하고, 선은 단정해야 한다. 모양이 들쭉날쭉한 변화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비교적 가지런하다.
바로 이런 이유로 역대 많은 서예가들은 해서체를 서예 학습의 첫걸음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행 9 년 의무초등학교 국어 교과 요강은 학생들이 초등학교 단계에서 필로 해서체를 쓰는 법을 배우고 기초를 다지고 중학교 단계에 해서체를 쓰는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고 요구한다. 실천은 체계적인 해서체 연습을 통해서만 한자 획, 구조의 특징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한자의 조합 법칙을 파악하고, 해서체 쓰기를 배우기 위한 필기기초를 마련함으로써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행서, 초서를 연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