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협의 선인'과 '투야의 결혼'에 대한 전문적인 영화 평론을 요청합니다

'삼협사람 눈으로 본 좋은 삼협사람' 나는 양쯔강 기슭에서 태어났고, 할머니의 목조 주택은 강바닥에 있는 영원히 추억이 되었다. 삼협 프로젝트. 외국에서 삼협에 관한 영화를 보는 것은 이미 분별력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산, 강, 강, 모든 식물과 나무는 이모가 방금 보내준 고향 특산품 베이컨만큼 친숙해서 모든 종류의 프랑스 햄에 흥미를 잃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마음이 차분해지면 이 영화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지아장커(Jia Zhangke)는 산시(山西) 출신이기 때문에 산시(山西)족 두 사람의 관점에서 삼협(三峽)에 대한 글을 계속해서 쓰고 있다. 고향의 사회적 상황은 <임소요>만큼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지만, <천하>보다 흥미진진하다. 삼협 프로젝트를 배경으로 하여 뚜렷한 변화의식을 포착하기는 더 쉽다. 복잡한 대도시보다 시대.

'샤오우'에 비해 카타르시스적인 클라이맥스가 부족한 영화다. 타블로이드 사회 뉴스도 아닙니다. 이것이 자장커 영화의 귀중한 점이라 할 수 있으며, 현실은 결코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장커는 관객과 자신을 만족시키기 위해 줄거리와 서스펜스에 의존하지 않고 진정으로 자신만의 서사 방식을 찾았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감독이 익숙하지 않은 삶을 감히 소설화하지는 않았을지 모르지만, 영화는 삼협 이주민들의 생활상을 세세하게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전체적인 환경을 표현하는 데에는 성공했다. 실제 삼협은 너무 얼룩덜룩한 벽, 그 멍한 눈, 벌거벗은 검은 어깨는 확실히 TV 풍경화 영화만큼 우아하지 않습니다. 모든 풍경은 지폐처럼 가벼워 아름답지만, 그 뒤에 숨은 삶은 종종 무겁습니다.

삼협 연선 도시와 마을의 경제 수준은 항상 빈곤선 근처를 맴돌고 있습니다. 삼협 정착 이후에도 많은 맹목적인 건설과 경솔한 프로젝트, 심지어 횡령 자금의 유용까지 발생했습니다. 끝없이 희생을 치르는 삼협 정착지 바로 흘수선 아래 집. 더욱 무서운 것은 삼협 프로젝트로 인한 환경적 영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백지돌고래의 멸종이 그 예입니다.

삼협사람으로서 삼협프로젝트는 한때 자부심의 원천이기도 했습니다. 삼협건설현장에는 “공덕은 현재에 있고 이익은 미래에 있다”는 선전 구호가 있다. 하지만 점차 공허함을 느꼈습니다. 외국인들에게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큰 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 별로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가장 비싼 금니를 입에 물고 있다고 자랑하는 것과 같지만, 그것이 자연스럽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UFO의 경우 마르케스 스타일의 마술적 사실주의가 가미되어 있습니다. 사실 오늘날 중국은 온갖 부조리한 일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는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휴대전화를 갖고 있지만 음식과 의복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 지도자는 자신의 장난감을 자랑하듯 사람들의 지방과 돈으로 건설한 다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했습니다. 이 황당함은 UFO의 출현보다 훨씬 더 클 수 있으므로 영화 속 주인공들은 그것에 무관심합니다.

한 중국 감독이 하층민에 대한 배려를 보여주기 위해 엑스트라와 독창적인 연기를 시도했지만, 관객이 눈물을 닦고 잔치의 고통을 잊게 하기 위해 동화적인 결말을 사용하기도 했다. 영화관에서 나온 후 잔치를 벌입니다. 혹은 자비로우신 하나님의 관점에서 모든 생명체를 내려다보면서 관객들이 그것을 보는 것이 일종의 자비와 자비라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지아장커의 영화는 이런 모호한 고민을 접어두고 사실만을 알려준다. 영화를 보든 안 보든 감동을 받든 안 느끼든 현실에는 그런 사람이 있고 그런 삶이 있다는 것이다.

영화가 끝날 무렵 싼밍과 이주노동자들은 산시성으로 가서 탄광에서 일하게 되는데, 그들에게는 희망이 없고 그저 한 종류의 일에서 돌진하고 있을 뿐이다.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줍니다. 아직 살아있다, 그냥 살아있다.

영화관에 들어가는 사람은 재미나 진실을 찾고 있습니다. 그가 감각적 쾌락이나 외설적인 현실을 경험하고 싶다면 다른 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말하는 영화가 무엇인지 아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장사를 하면 끝까지 장사가 되고, 성실하면 계속 성실하게 되는 것입니다.

'2006년 최고의 국내영화' 중국영화가 점점 중국축구와 닮아가는 시기에 다행히도 매년 놀라운 일들이 늘 있어 우리가 완전히 절망하지는 않을 것이다.

나에게 2006년의 놀라움은 '침묵의 마니스톤', '텐구', '영광의 분노', '크레이지 스톤', '투야의 결혼'이었다.

이러한 놀라움 중에서도 가장 완벽한 것은 '투야의 결혼'이 아닐까.

점점 건조해지는 내몽고의 초원에서 남편 바테르는 우물을 파다가 다리가 불구가 되었고, 그의 아내 투야는 홀로 가족의 짐을 떠맡게 됐다. 장기간의 노동으로 인해 그녀의 요추는 병리학적으로 병리화되었고, 하지 마비의 위험까지 생겼습니다. Tuya를 더 이상 지연시키지 않기 위해 Battelle은 현실에 직면하여 이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재혼을 위한 조건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새 남편은 그녀와 함께 Battelle을 부양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남편을 선택하는 투야의 어려운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국어 영화가 점점 더 저속하고 부도덕해지는 현재 상황에서 '투야의 결혼'은 현실적이고 차분하며 파격적인 경우가 드물다. 가짜 "주요 주제"는 없으며 일부 "틈새" 및 "지하" 작품의 자해 및 고문과 다릅니다. "투야의 결혼"의 특징은 "진실"에 있습니다. 공연은 진짜다. 현실을 반영하려는 '현실주의'와는 달리, 실제로 창작자들은 삶의 경험이 부족하거나 다른 동기를 갖고 있어 당연하게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투야의 결혼'이 진정한 현실주의이다.

모든 위대한 현실주의 창작물과 마찬가지로 <투야의 결혼>도 현실 생활 자체를 반영하고 있지만, 영화에서 성공적으로 표현된 삶의 진실은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 청중. 영화에는 우정, 가족, 사랑이 담겨 있지만 결코 값싼 로맨스나 거짓된 초현실이 아닌, 진짜 인간의 사랑이다.

그 줄거리는 사실이다. 바텔은 장애 때문에 이혼을 주장하지만 그의 무력함은 따뜻함과 관용을 보여준다.영화의 결말은 투야가 마침내 재혼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Tuya의 전남편 Senger는 거의 Tuya의 이상적인 재혼 파트너이지만, 영화의 끝은 여전히 ​​Senger와 Tuya가 사랑에 빠졌다고 말하며, 그가 진심으로 두 사람의 결합인 Battelle을 받아들인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모두들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여전히 많은 어려움과 변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진부하지 않지만 영화 제작자의 삶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이해를 반영합니다.

영화 중반, 수년간 짝사랑했던 옛 동창이 결혼을 제안한 후 투야는 처음으로 결혼을 고려하고 싶은 유혹을 느꼈다. Tuya와 그들의 아이들은 도시로 돌아갔고 Battelle은 복지 시설에 남겨졌습니다. 병원이 끝난 후 절망에 빠진 Battelle은 술을 마시고 자살했습니다. 그의 옛 동급생은 그를 잠시 구출하기를 거부했고 결국 Tuya는 초원에 머물기로 선택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Tuya와 Senger는 점차 가까워졌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투야를 향한 옛 동창의 진정한 사랑부터, 술에 취해 자살하려는 바텔의 생각, 바텔에게 구출된 후 투야의 질책, 그리고 옛 동급생이 경고 메시지를 받은 후의 반응 등 일련의 줄거리는 우여곡절을 겪는다.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허위나 당연하게 여기는 일 없이 주저함과 계산이 완전히 되살아난 것입니다.

여주인공 유난은 전문 배우로서 평범한 몽골 여성의 비범한 삶을 절대적으로 입체적이고 완벽하게 구현한 수준 높은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투야의 역할은 해석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녀는 쓴 콜리플라워 유형의 허영심 많고 비극적인 여성이 되거나 편집증적인 남자가 될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Yu Nan은 이를 잘 처리했고 Tuya의 끈기와 단순함은 측정된 성능으로 충분히 입증되었습니다. 감정을 폭발시키는 여러 장면은 중국 영화계의 수많은 독선적 여성 스타들의 손이 닿지 않는 위난의 뛰어난 연기력을 더욱 부각시킨다. 금계상은 점차 웃음거리가 되었지만, 적어도 위난이 금계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는 사실로 볼 때, 금계의 선택은 옳았다.

영화에 비전문 배우가 대거 출연하는 것도 최근에는 지역을 소재로 한 영화에서 비전문 배우를 기용하는 일이 흔하다. 전문 배우들은 카메라를 마주할 때 압도되고 뻣뻣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수준 높은 비전문 배우와 엑스트라를 양성하는 능력은 사실 영화의 질과 감독의 수준을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다.

분명히 "투야의 결혼"은 등장 기간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캐릭터가 무대 공포증이나 과장 없이 매우 뚜렷합니다. 조연 중 어느 누구도 "인간이 아닌" 대사를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전체 스토리는 국내 주요 프로덕션의 레이블 중 하나가 된 "인간이 아닌" 대사로 가득 차 있으며 신체 움직임의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국내 영화와 TV 드라마에는 반복, 과장, 부조리 및 기타 일반적인 결함이 없으며 모두 현실적이고 현실적입니다.

'투야의 결혼'이라고 하면 '삼협선인'과 비교하지 않을 수 없다. '투야' 왕취난 감독과 지아 감독이 개봉한 작품이다. Zhangke는 둘 다 '6세대'이며 유럽에서도 어느 정도 명성을 얻고 있으며(Wang도 일부 유럽 영화상을 수상했지만 그의 영향력과 인기는 Jia만큼 좋지 않음) 고정된 배우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Jia는 Wang Hongwei와 Zhao Tao이고 Wang은 Yu Nan입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점은 두 영화 모두 중국 하층민의 실제 생활과 감정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투야의 결혼'은 '삼협'처럼 거창한 주제를 담고 있지 않다. 두 영화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서 있다. '투야'의 제작자들은 인생을 투야와 똑같이 바라보고 있다. 삶. 반면에 Jia Zhangke는 높은 곳에 서서 연민의 마음으로 군중을 내려다보았습니다(비록 그에게는 신성한 관점이 있지만 세상을 바꾸는 신성한 능력은 없지만).

왕취난도 투야처럼 점점 황폐해지는 초원, 돈을 위해 남들과 도망치는 이웃집 아내, 터무니없이 호화로운 집 등 세상이 변하고 시대가 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불모의 카운티 밖 호텔, 예를 들어 한밤중에 호텔에 있는 소녀들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그 이면의 의미를 생각할 시간도, 시간도 없다. 바쁘고 힘든 삶이 늘 연이어 다가오기 때문이다.

'투야의 결혼'이 베를린영화제 최종 후보에 올랐으나 대상을 받지 못하면 '삼협'보다 볼 수 있는 중국 관객이 적다고 한다. 비록 전자가 후자보다 낫지만 스토리텔링이 더 많고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