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한자는' 역사의 활성화석' 과' 중국 문화의 등뼈' 라고 불리며 문화, 철학, 미학적 의미를 지닌 기호체이다.
부서. 한자 교육에서 그 속의 문화적 함의를 충분히 발굴할 수 있다면 한민족의 우수한 자질을 전승하는 데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통일인지지혜에 대해 양호한 문화적 소양을 배양하고 우리나라 사상의 독창성을 실현하는 것은 중요한 의의가 있다.
키워드: 한자 교육; 전통 문화 오리지널 사상
인간 사회의 모든 발전, 인간 문명의 모든 발전, 심지어
인류의 모든 진화는 오리지널 사상에 의해 추진된다. 생각하다
오리지널 실현은 두터운 문명의 축적과 포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보너에 근거하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자신의 생수 공급원을 가지려면, 반드시 해야 한다.
심오하고 심오한 전통문화와 문화정신은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고,
하이나백천의 정신을 갖고 다른 선진 문화의 정수를 흡수해야 하는데 그것뿐이다
그래야만 창의성의 독창성을 실현할 수 있다. 중화민족의 전통 문명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같은 형식으로, 문화 고전, 언어 문자 등. 문장 들은 오로지 관심만 가지고 있다.
한자의 문화적 의의를 논하다.
첫째, 한자와 한자 교육의 문화적 의의
한자는' 역사의 활성화석' 과' 중국 문화의 등뼈' 라고 불린다. 일
한자는 표의문자로서 매우 풍부한 문화 정보를 담고 있다
문화적 의의. 사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단어로서
한자는 그 독특한 이미지와 의미 있는 외관으로 더욱 문화적 의의를 갖게 한다.
한자는 활성화석처럼 한민족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문화 심리는 한민족 문화 과정의 궤적을 보여준다. 고요함을 뚫고 지나가다.
한자의 상태가 있어야 우리는 고대인의 역동적인 역사 문화권에 들어갈 수 있다.
한자의 문화적 의미는 먼저 정치, 종교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중국 전통문화의 외적 형태, 예를 들면 도덕과 문화 변천.
첫째, 문화적 변화. 인류 사회의 변천은
여권에서 가부장제로의 전환이지만, 이는 역사 검증을 거치지 않은 시대이고,
한자는 어느 정도 이 단점을 보완했다. 예를 들어, "성" 이라는 단어는 여성에게 종속적입니다.
건강, "Shuowen 솔루션 단어" 는 말했다: "성, 여자 출생. 클릭합니다 보이는 바와 같이, 소위 동명 성 () 은 단지
여조를 함께 하는 사람들은' 성' 이 여권시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한 부족의 씨족 번호는 여성이 역사상 활발한 부족의 수장이었음을 보여준다.
역사 무대에서.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씨도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은 모두' 여자' 에서 나왔는데, 예를 들면 희, 이, 강, 응당 등이 이 점을 증명했다.
여권 시대의 존재를 이해하다. 갑골문에서 우리도 페미니즘을 보았다.
죽음, 남성권의 부상. 갑골문에서 지금의 왕은' 왕' 이라고 하고, 이전의 왕은' 왕' 이라고 부른다.
우 () 와 후 () 는 갑골문 () 자형으로 보면 모두 생식의 상형자이다. 이것은 뿐만 아니라
페미니즘 시대의 존재를 증명하고 쇠퇴의 결과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고 () 왕 () 은 역사 유적이다. 갑골문의' 아버지' 라는 단어는 손에 막대기를 든 사람과 같다.
형식, 가족 통치의 한 형태. 갑골문에서' 여노' 라는 단어 외에' 여노' 라는 단어도 사용한다.
성씨를 제외한 대부분 모욕적인 성분 (예: 후궁, 첩, 노예, 욕심 등) 이 함유되어 있어 페미니즘을 나타낸다.
쇠퇴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여성이
사회의 밑바닥으로 타락하여 더 이상 사람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비문
"성" 이라는 글자는 사람에서 여자로의 개편이 증명이다. 또한, 세계의 모든 사람들
가족, 모두 어획에서 농경문명으로의 전환을 거쳤는데, 이것도 한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
글에 나타나다. 예를 들어 갑골문의' 밭' 에는 사냥과 밭이 있다.
의미, 이는 상조, 중국이 이미 농업문명의 계절에 들어섰고, 그때,
사람은 농업 문명의 특징에 따라 시간과 공간의 느낌을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년"
글자, 갑골문은 곡식에서 왔고, 글리프 신호는 사람들이 곡식을 메고 수확과 풍작을 나타낸다.
춘추' 에 기재된' 성',' 유년',' 유다의 해' 는 바로 이런 뜻이다.
고대 농업에서는 생산 방식과 생산력의 낙후로 일 년에 한 가지 작물만 수확할 수 있었다.
둘째, 고대인들은 오곡과 샤오미의 수확으로 시간의' 년' 의식을 확정했다.
또' 봄' 자, 갑골문의 모양은 밭에서 밭으로 바뀌어 경작을 나타내고 표시용으로 쓰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한자를 사용하여 시간의 개념을 표시함으로써 우리는 농업 문명에서도 볼 수 있다
그 나라 고대 인민들의 농업에 대한 숭배. "나라" 는 원래 토지신이었고, 사람이 소유한 것이다.
희생은 나중에 국가라고 불린다.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문명의 변천은 본문에 있다.
한자의 전시는 한자 교육에서 이런 문화 자모를 중시한다면.
관심은 교육자들이 조국 문명의 발전을 이해하는 데 의심할 여지 없이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
사용하다.
둘째, 도덕적 문제. 중국 전통 문화는 선을 근본으로 한다.
서구의 진실 추구 문화와는 달리 중국은 줄곧 도덕을 중시해 왔다.
교육 수련, 덕치국, 덕치국, 충용서효 강조 등
체계적이고 완전한 도덕 윤리 체계를 건립하는 것은 일종의 조화를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집단 간의 관계 등등. 한자는 어떤 면에서도 이런 독특함을 나타낸다.
문화 형태, 예를 들면' 인' 자, 사람에서 사람까지,' 예기' 와' 맹자' 가 모두 말했다.
\ "자비로운 사람도, 사람도.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는 말했다: "자비로운 애인. 클릭합니다 \ "Shuowen 솔루션 단어 \" 구름:
"자비, 사랑." Duan yuyan 참고: "당신은 여전히 내 자신의 말을 말한다. 클릭합니다 분명히 "자비"
한자의 창조는 인간성에서 출발하여 인간의 군간 관계를 목표로 한다.
그것은 온정맥의 집단 간 관계의 도덕적 이상을 구현한다. 또한, "선" 은
"아름다움", "조화", "관용" 등은 모두 중화민족의 전통 도덕 신앙을 반영한다.
읽다. 종교 종법 문화 등 다른 문제도 한자에서도 찾을 수 있다.
뚜렷한 흔적.
둘째, 한자와 한자 교육에 대한 민족인지 심리학의 계몽
한자의 문화적 의의는 또한 중국 전통의 축소판 전달에도 반영되어 있다.
인지스타일, 문화심리, 가치취향 등 보이지 않는 문화구조.
인지 스타일로 볼 때, 중국인들은 직감적으로 세계를 파악하고 신체 지식에 치중하는 데 능하다.
가벼운 인식, 가벼운 분석 이해, 무거운 이미지, 가벼운 추상화 등 이런 인식
특색은 한자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한자의 창조는 조상들의 경앙이다.
천상을 관찰하고, 지방 법칙을 관찰하고, "물건을 가까이하고, 물건을 멀리 가져간다" 는 이유로 한자가 생겨났다.
불법은 "그 물건을 그려 그 몸에 따라" 하는 "상형문자" 로, 만든 글자는 "물건" 이다
코끼리의 근본도. "한자는 그림에서 발전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매우 생동적이다. 전기적인 문자 상형이든 후기의 식음이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은 모두 빛나는 이미지이다. 이런 구사 원칙과 방법은 모두 한민족을 구현했다.
이해와 구체적인 전통적인 사고 방식이나 인지 패턴을 강조하다.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한자도 동양의 지혜로 가득 찬 글이다.
풍부한 철학적 사고와 미적 영감을 담고 있다. 중국 전통 철학
우주와 인사에 대한 인식과 파악에 대한 인지방식은 음양, 미, 악의 조화다.
"일체 이원" 의 길은 찬반 양론이 시종 병존한다. 쉽게,
음양 양괘는 두 개의 상반된 것을 대표하고, 두 점괘가 합쳐져 팔괘를 형성하고, 팔괘가 탄생했다.
우주, 천지, 천둥, 바람 등 물질은 조화롭고, 대립하며, 긍정적이다.
대립과 포용, 64 괘가 되다. 육십사괘는 건곤에서 시작해서 길길에서 끝난다.
경제의 끝은 음양 대립을 포함하는 새로운 순환의 시작을 의미한다.
떠도는 변증적 사고. 노자' 라는 책에도 깊은 변증법이 담겨 있다.
통일사상은 "세상 만물은 모두 태어난다, 만물은 모두 태어난다" (제 40 장) 와 같다.
"고인은 상호관계가 있는지 없는지, 보완하기 어렵고, 길이가 비슷하며, 경쟁은 기울어져 있다" (둘째
장), "경근에 중점을 두고, 침착하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제 26 장) 등. , 모두 실용적입니다.
사물의 양끝은 서로 적대적이다. 이런 사유 성격은 이미 한자에서 수태되었다.
과정의' 반훈' 현상은 이미 명백히 드러났다. 이른바' 반훈' 이란 바로
한 단어를 가리키는 데는 두 가지 상반된 뜻이 있다. "서태서": "줘
열 명의 반군이 있다. 슈윤: "엘야" 구름: "혼란, 통치. 클릭합니다 통치부장은 이미
열 명. "즉," 혼란 "은" 통치 "를 의미합니다. 또 다른 예로' 중개' 는' 대' 와' 소' 라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떨어지는 것은 끝, 시작, 수락, 지불, 수락 등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이거 하나
"반훈" 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글을 만들고 사용할 때의 철학적 함의이다.
한국은 민족 지혜의 구현이다.
한자의 심미 민첩성은 말할 것도 없고, 구체성은 그것을 자명하게 한다
탄생일로부터 신체는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의 역사에서,
사람들은 심미의 필요에 따라 끊임없이 자신의 자세를 수정하여 보이게 한다.
갖가지 아름다움을 보여주다. 갑골문은 얇고 가파르며 뾰족하며 금석학은 부드럽고 무겁다.
서체의 내면은 수렴하고, 예서는 편히 펴지고, 해서체는 단정하고 완곡하며, 초서는 우아하고 우아하다.
잠깐, 모두 출동하거나 조용한 아름다움을 나타낸다. 또 한자는 직사각형 구조이고, 각 직사각형 구조는
모든 글자에는 중심과 중심이 있어 아름답고 강력한 힘을 보여 준다. 또
한 가지, 한자의 본질은 심미적 민감성으로 가득 차 있고 한자의 이미지는 더욱 추상적이다.
사람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연상력을 연출하며' 시의 영혼' 으로 경탄받고 있다
시 창작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인지심리학은 한 민족의 오랜 축적으로 상대적으로 견실하다
고정관념의 인지심리학. 현대인은 당대 청년을 포함한다고 할 수 있다.
역사의 깊은 곳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혈관에는 조상의 피가 흐르고 있다.
한자에 함축된 민족인지 심리는 매우 풍부하다.
이 점을 충분히 중시하고, 한민족의 우수한 자질을 계승하고 한민족을 선양하는 데 대하여.
민족의 총명한 지혜로 당대 사상의 오리지널을 실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셋째, 결론
한자는 문화, 철학, 미학적 의의를 지닌 기호체계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창의성의 오리지널은 두터운 전통문화의 기초를 필요로 하며, 전통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문화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다. 그러나, 창의성의 독창성은 단번에 이룰 수 없다.
네, 인류 문명이 일정한 두께로 축적되어 사람들이 이 문명들을 반성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지혜가 폭발했다. 게다가, 초기 아이디어도 몇 명, 심지어 한 세대가 아니다.
할 수 있는 것은 여러 세대의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중국을 실현해야 합니다.
오리지널은 인형부터 시작해서 어려서부터 그 넓은 전통문화를 키워야 한다.
소양, 또 보너의 시야를 넓히면 우리의 원래 생각을 단축시킬 수 있다.
시행 시간. 중국의 기초어교육에서 한자는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구성 요소, 만약 우리가 교육의 문화적 의미를 충분히 파헤칠 수 있다면,
어려서부터 좋은 문화적 소양을 키우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참고 자료:
L.r. 팔머. 언어학 개론 [M]. 북경: 상무인서관, 1993.
[2] 리. 한자: 중국 전통 문화의 거울 [J]. 하이난 사범 대학 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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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서조, 주량지. 한자의 문화 개요 [J]. 안후이 사범 대학 저널, 1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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