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국가들이 나치 독일의 침략에 저항할 수 있도록 미군은 유럽 대륙에 정예부대를 파견하기로 했다. 레이프는 자발적으로 참전하여 에블린을 대니에게 맡겼다. 곧 비보가 전해지자, 레이프의 비행기는 공전에서 독일군에 의해 불행하게도 격추되었고, 그의 생존율은 거의 0 이 되었을 것이다. 에블린과 대니는 서로를 격려하여 사랑을 했다. 그들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레이프가 죽지 않았고, 세 사람이 다시 만났을 때 그들은 매우 어색했다. 일본이 진주만을 기습하여 그들을 도왔고, 레이프와 대니는 연적이 되지 않고 전우가 되지 않기로 결정했다.
영화 예술의 주요 기능은 역사 교과서가 아니기 때문에 이것은 원래 죄가 아니다. 아쉽게도 영화는 여러 방면에서 이런 초급 상태에 머물러 있다. 편폭의 관점에서 볼 때,' 진주만' 은 멜로 영화여야 한다. 절반 이상이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란 두 형제가 어떻게 같은 여자와 사랑에 빠졌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표면적으로 이 이야기는' 타이타닉' 에서 잭과 루스의 사랑보다 더 세심하고 논리적이다. 레이프와 대니가 어렸을 때부터 농업기 ('혁명의 씨앗을 뿌린다' 라고 불림) 를 몰고 군대에 입대할 때 여간호사를 만났을 때 줄거리 발전은 기본적으로 논리적이었다. 레이프는 자발적으로 영국 공군에 가입하여 격추되어 바다로 떨어졌다. 여자 친구는 비보를 듣고 깊은 슬픔을 느꼈지만, 관객들은 그녀의 슬픔을 분담할 수 없었다. 첫 영웅이 영화의 4 분의 1 에서 사라질 수 없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대니와 여간호사가 점점 다가와 서로 사랑했다. 결국' 하룻밤 서' 가 발생했기 때문에 그가 임종할 때 들은' 너는 아버지가 되라, 죽지 마라' 라는 말이 있었다.
줄거리 설정과 인물 묘사를 간단히 분석해 보면 창작자가 그해 군인과 지금의 젊은이들 사이의 * * * 연결점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화 속의 이야기와 인물은 역사적 진실성에 어긋나는 곳이 없다. 다만 그들의 언행은 현대의 미국 중학생, 즉 영화의 대상 관객과 더 비슷하다. 레이프의 오만함, 대니의 섬세함, 여간호사 에블린의 유입되지 않는 기질은 이 이야기가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한다. 이 설정은 당연히 의도적이며 할리우드 상업 블록버스터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주요 요인이다.
하지만 좋은 영화가 반드시 교묘한 줄거리를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사도' 데자뷰' 의 길을 걷는다면 진부한 표현이다. 용감한 마음' 을 써본 작가는 이미 웃음거리가 가득한 극본을 바쳤다. 실생활에서 영화 속 사랑 대사로 연인을 끌어들이는 사람은 백안시를 당할 것이다. 654.38 달러+0 억 4000 만 달러를 들인' 진주만' 은 이야기 준비에 애를 썼다. ), 인물 형성과 조화 (양강의 레이프와 음순한 대니, 요염한 간호사, 내향적인 간호사), 스타일 조정 (모든 대화는 유머로 끝남) 하지만 이런 화학적 조화의 창조는 예술의 모서리를 평평하게 하고 부드러운 오락만 남긴다.
일본군의 진주만 기습에 대한 40 분 동안의 상세한 묘사는 이 영화의 정수이다. 각 렌즈는 강한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처음부터 일본 군기가 옷이 걸려 있는 집을 날다가 결국 미군이 낡은 국기를 들고 해저로 가라앉았는데, 폭탄을 따라 하늘에서 군함으로 날아가는 스턴트 장면은 말할 것도 없고, 눈을 크게 뜨고 심금을 울린다. 당신은' 자극' 이라는 단어가 적절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다. 폭파된 것은' 좋은 사람' 이기 때문에 떨림을 느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전쟁극은 전편과 마찬가지로' 영혼' 이 부족해 미국 영화관에서 관객들이 크게 환호하는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다. 관객들의 감각은 연이어 강렬하게 자극을 받았지만, 관객들의 마음은 잡히지 않았다. 이는 비디오 게임과 똑같지만' 대병 라이언 구원' 의 전쟁 장면과 크게 다르다.
공연상으로 볼 때, 세 주인공은 모두 직무에 적합하지만, 다만 광채가 부족할 뿐이다. 벤 애플렉은 황소의 역할을 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그 자신의 기질과는 거리가 멀다. 신인 조쉬 하네트는 젊었을 때의 리처드 킬과 비슷하다. 그는 스타이지만 그의 연기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없다. 사샤 잭슨 케이트 베킨젤은 니콜 키드먼을 모방하고 있는 것 같아서 이 영화를 통해 그녀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 사람의 복장은 모두 괜찮다. 사진, 메이크업, 의상의 세심한 컨디셔닝 아래 각자의 매력을 뽐내고 있다. 기초가 있지만 충분하지 않다.
영화는 많은 빠른 장면을 사용했고, 모든 장면이 그렇게 느리지는 않았지만, 사랑 연극이 감동적이지 않아, 3 시간의 길이가 너무 길어서 중간 폭격 장면조차도 약간 무감각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이것은 또 다른 측면에서 영화가 모방한' 타이타닉호' 와' 구원대병 라이언' 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작가는 여기서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는데, 주로 연극적 관점에서 출발하며, 결코 그 흥행 호소력을 폄하하지 않는다. 마이클 베이의 마지막 두 작품인' 죽음의 섬' 과' 세계 종말' 은 전 세계 박스오피스가 8 억 달러를 넘었지만, 내 생각에는 진주만보다 못하다. 더 흥미로운 것은 영화의 오리지널 이야기와 대사가 해외 시장으로 옮겨지면 불리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하나는 해외 관객들이 미국인들에게 익숙한 진부한 이야기가 없을 수도 있고, 두 번째는 깊은 문화와 사상이 축적되지 않아 소화가 더 쉽다는 점이다. 결국 불꽃놀이처럼 장관인 폭발 장면을 모두 감상할 수 있고, 서사시 영화의 기치를 내걸고 있는 액션 영화는 모두의 갈채를 받지 못하더라도 주요 목적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