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조석각에 대한 관광가이드의 설명을 요청합니다.

중국 광동국제여행사 '대조보정석각' 연구

BUS '대조보정석각' 안내

신사숙녀 여러분, 내외 귀빈 여러분 안녕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충칭 중광국제여행사를 대표하여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Dazu를 방문하여 정교하고 아름다운 Dazu Rock Carvings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제 이름은 양린이에요. 그냥 샤오양이라고 불러도 돼요. 이번에는 다주(Dazu) 여행에 대한 설명 서비스를 받으시게 됩니다. 저의 설명 서비스가 여러분의 짧은 다주(Dazu) 여행을 통해 무언가를 얻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제 우리 버스는 대족석각 풍경명승구로 이동 중입니다. 샤오양은 이번 기회에 우리가 방문할 '대족석각'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할 예정입니다.

다들 아시죠? 고대 인도의 동굴 예술은 서기 3세기에 중국에 소개되었으며, 각각 5세기와 7세기경에 우리나라 북부에 두 개의 조각상이 형성되었으며, 8세기 중반까지 쇠퇴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때 장강유역에 위치한 다조현에서는 9세기말부터 13세기 중반까지 '오산' 절벽조각으로 대표되는 대조암각화가 갑자기 출현하였다. 중국 석굴 예술 역사상 세 번째로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조각의 정점은 중국 석굴 예술의 역사를 400년 이상 연장시켰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각지에서는 새로운 대규모 석굴이 발굴되지 않았으며 대조석각은 화려한 노을의 '화려한 여운'과 같아서 우리나라 후기 석굴예술의 비길 데 없는 보물로 되었습니다.

대조석각은 서기 650년(당나라 영희 원년)에 제작되어 1,200년 이상 지속되었다. 그 조각상은 주로 보정산(Baoding Mountain), 북산산(Beishan Mountain), 난산산(Nanshan Mountain), 스좡산(Sizhuan Mountain), 시먼산(Shimen Mountain) 등 '5개 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운티 전역의 거의 100개 장소에 50,000개 이상의 조각상이 분산되어 있습니다. 규모가 크고 조각이 정교하며 주제가 다양하고 의미가 풍부하며 보존이 완벽한 것으로 유명하며, 이전 석굴과는 달리 불교, 도교, 유교의 "3종교" 조각상이 모여 있습니다. 중국 동굴 예술의 독특한 국유화 및 세속화 특성을 위해 사용됩니다. 우리는 "동방의 날란다"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1999년 12월 1일, '대조석각'은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첫째, 대조석각은 천재적인 예술적 걸작이며 뛰어난 작품입니다. 문화적, 역사적, 과학적 가치가 높습니다. 둘째, 불상, 도교상, 유교상은 당시 중국 사회의 철학적 사상과 관습을 반영할 수 있다. 셋째, 대족석각의 조형예술과 종교, 철학적 사상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대조석각을 보면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단연 보정산 '대불만'에 있는 모옌상이다. 아름다운 발상과 구성, 간결한 불교적 전개, 절묘한 배치와 조각은 다조 석각 예술의 정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년간의 연구 끝에 1174년부터 1252년(남송의 춘희에서 춘유까지)에 건립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불교를 장려한 남송의 저명한 승려 세대인 조즈펑(Zhao Zhifeng)에 의해 건축되었습니다. , 모든 생명체를 가르치고 일생을 바쳐 70년 넘게 관리한 우리나라 유일의 대형 탄트라 아쉬람(동쪽의 날란다).

이 도장은 Zhao Zhifeng과 그의 팀이 "The Five Parts of the Great Wheel"의 진언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고안하고 디자인한 것으로, 먼저 작은 불타 만을 청사진으로 조각한 다음 연결했습니다. 말굽 모양의 거대한 불상을 닮은 세 산의 바위에 따라: "도교 분야의 법계, 신의 몸, 세 제단의 경작"의 다섯 부분의 진화를 의미합니다. , 원인과 결과의 보복, 완벽한 깨달음의 무아"; 다음: Yin Mao Chen Ji Wu Wei Shen Youxu Hai Zichou 12시 그룹 배열; 그리고 " 구성은 여섯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몸, 색상, 위치, 수, 언어 및 의미; 19개의 불상(Dun 1 사진)은 불상의 원리를 엄격하게 따르며, 거대한 벽감이 연결되어 있고 500m가 넘는 돌로 조각된 복도가 있는 산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유교는 피부, 도교는 살과 피, 불교는 ​​골수"라는 철학적 개념이 여기에 생생하게 표현되어 "탄트라 불교의 5가지 진언"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어떤 생각이라도 제단을 만든다"의 비밀스러운 의미.

보정석 조각에 들어가다: 대포완의 첫 번째 조각상인 "인호 입구"(남동쪽에 자리 잡고 북서쪽을 바라보고 있음)는 이 도장의 시작을 보여줍니다. 호랑이가 큰 입을 벌리고 포효하는 모습을 보세요. 천둥(탄트라 불교의 다섯 가지 만트라의 비밀스러운 의미에 따르면 입은 만트라입니다. 여기서 그 모양은 비밀의 만트라인 호랑이[조합 * 소]의 조합 문자 "훔"을 나타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천둥이라고 말합니다. Aqi 모양의 단어 "Hum"은 스님의 제단이자 Vajra 부서, 심장의 Vajra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가르침은 "탄생"을 의미합니다. 훔(Hum)이라는 단어에서 탄생한다. '의를 지킨다'는 말은 법을 지키는 선한 신이 와서 당신을 보호한다는 뜻이고, '재난을 없애다'는 이 말을 외우면 어떤 재앙도 없어진다는 뜻이다. 구하는 것은 얻으리라.” 그러므로 말하기를, “음(陰)의 때는 동쪽의 하늘이 밝고 음과 양이 같은 선상에서 만나고 귀신과 제자들은 모두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 음호는 저주를 보호하고 천둥 하늘을 향해 포효하며, 날아다니는 원반은 9명의 수호신을 배치하고, 백호는 재앙을 피하고 가음을 피하며, 부처님 밖에는 많은 미혹된 생명체가 있습니다. 제단의 신비가 깨달음으로 변화됩니다."

이 동상의 위치와 방향, 의미로 볼 때, 송나라의 대륜오부주와 건음력(하력)이 조즈펑의 사력에 미친 영향을 쉽게 알 수 있다. 제단을 쌓고 그로 인해 최초의 사당을 세우게 된 것은 당연하게도 은나라의 시작, 인간과 귀신의 세계(흑백), 해결되지 않은 짐승의 본성, 악근에 대한 계율 추구 등이다. 아홉 법의 초월적 수호신의 기능을 강조하여 대중에게 보여 준다. " 동시에 Yin Hu는 틈새 시장에 가까이 서서 마치 틈새 시장처럼 보입니다. 그것은 돈가(음)의 효과와 "끝이 없고, 안과 밖이 없고, 강한 이름과 법계"라는 불교 원리를 매우 교묘하게 달성합니다.

Zhao Zhifeng의 아이디어를 따라 동쪽으로 앉아 서쪽을 바라보고 있는 '구수신'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틈새의 가르침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모든 중생은 법을 보호하고, 구주를 수호하고, 칠정을 밟고, 좌우로 여섯 연결을 갖고, 예배를 구하고 법을 보호하며, 사실을 분명히 이해하고, 원칙을 따르고 법을 따르고 종파로 돌아가라." 즉, 모든 사람은 서로 다른 황도대 별자리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자신만의 수호신이 있습니다. 기도할 때 자신의 수호신(금강)을 알아보고 그 몸과 말, 마음에서 목표한 통찰력을 얻고 이에 대한 집착을 키워야 합니다. 하늘의 길을 따르라.

그런 다음 두 번째 틈새 시장인 "환생의 여섯 길"(남동쪽에 앉아서 북서쪽을 향함)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불교의 "법계"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며, 삶과 세계관에 대한 탄트라 관점을 보여주기 위해 "이미지"와 "원리"를 사용하며, 원인과 결과, 환생, 12가지 원인과 조건을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끝없는 괴로움의 바다, 삶의 무상, 혼란. 부처님은 살아 있는 존재이시며, 때가 오면 모든 중생이 부처님이 될 수 있다는 진리를 설명하겠습니다.

위의 '인호문', '구호신', '육도환생' 등의 조각상은 우리 보정밀도장의 '순법계 진언'의 첫 번째 부분을 구성합니다. 모든 중생들에게 보여주는 도교의 엄밀한 법계는 도교 지상지의 시간적 위치에서 '음, 모, 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두 번째를 살펴보자. 비로자나 부처님의 금강 진언". 부분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나라의 세 가지 주요 다라니 진언 벽감(광대한 보물관, 탑) - 수행의 열매를 장려하고 수행의 길을 가리키는 다라니 진언 해탈(자기 지위) 2, 천손관음보살, 궁극열반(구용왕자), 공작왕명주출현 - 관세음보살은 한없는 지혜와 힘으로 사람을 구하고, 석가모니가 왔다가 간다. 3. 비로자나 도장(Vairocana Dojo)에 신이 나타나심 - 마하와타 여래가 법을 설함(화암만업) "위치가 아님") 이러한 조각상 그룹은 모든 생명체에게 "법계의 본질, 즉 법신"을 보여주며, 이는 신격과 "날란다"를 나타내는 탄트라 불교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중심은 신의 법신과 지혜 부분에 속하며, 동시에 도교 분야의 분파 중 비로자나 부처님의 동굴은 "도장"의 "위" 위치에 혼자 산다는 것과도 일치합니다. 탄트라 제단의 신의 지혜 센터는 다섯 가지 비밀 진언에서 비로자나 붓다의 금강주(Vajra Realm Mantra)의 핵심 목적을 달성하는 방식입니다. 『세 제단 진언』, 『빈색의 출현과 사랑의 그릇』, 나누어진 세 개의 세계, 거기서 태어난다』, 해석의 순서:

1. 약불 - "변신된 이미지의 『부모감사경』은 칠불을 통해 『자녀십상』을 증거하여 부모의 양육과 생활에 대한 은혜를 하나하나 설명하고 있습니다. 은혜를 갚는 방법을 알기 위해 44가지 소원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2. 칠불의 대응을 통해 일곱 부처님이 합일하여 '심제단'을 현현하시게 됩니다.

2. "화신"은 부처님께서 행하신 일을 이용하여 "환생"의 몸을 현현함으로써 "효가 모든 덕목 중 제일"임을 확인하고 부처님의 몸이 선함을 확인하여 "신신단"을 현현한 것이다.

3. 아미타불 - '아미타경변화관'은 서방정토의 변모를 이용하여 수련의 소속을 반영하고, 연꽃의 성장을 보여주며, 천상의 기쁨을 불러일으킨다. 그런 다음 "언어 포럼"을 강조 표시합니다.

다음 편은 '지신의 만트라' 4부로, '변장한 지옥'을 활용해 '지옥의 참혹한 고통'을 동시에 보여준다. 천국과 지옥 사이에는 생각 하나뿐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6개의 소비 그림'이 삽입됐다. 당신은 깨달음을 얻었고, 당신은 거룩해질 것입니다. 진정한 몸은 개인적으로 검증되어야 합니다." "Liu Benzon 10 정제 다이어그램"은 신의 "몸, 말, 마음"을 강조합니다. "단결, 자신에 대한 인식, 타인에 대한 인식 , 그리고 무아(無我)'는 종파를 수련하고, 성취하고, 확립하는 과정이다.

위의 조각상 그룹은 모든 중생이 '계, 집중, 지혜', '업, 인과', '도를 달성하기 위한 수련'이라는 불교 원리를 구현하기 위한 제단의 표준 교육입니다. " 지상 가지 중에는 Shen, You, Xu 위치가 있습니다. 불교의 세 제단 만트라와 지신의 무대 만트라(그림)의 일부.

계속해서 다섯 번째 부분인 인상 제단 의식의 진언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남서쪽 바위에 있는 "하이"에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of Right Enlightenment"가 새겨져 있습니다. Liu의 본체가 법의 깨달음을 수행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근처의 "zi 위치"에서 그는 또한 Bodhisattva의 열매 인 Wanfa Guizong의 신을 보여주기 위해 "Yuanjue 도장"을 열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원각도장 십이지보살에 대해) 석소양이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원각도장이라고 하면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원각도장 입구 밖에 누워 있는 사자왕입니다. 동굴. 이 사자왕은 대일여래의 산이며 불교의 9대 수호자 중 하나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시 부처님께서는 불교를 장려하여 널리 전파하셨고 이로 인해 당시 고대 인도의 브라만 교황이 불만을 품고 수백만 명의 신자를 불러 부처님을 초대했다고 합니다. Praman 제단 - Kasyapa City에서 Tao를 논의합니다. 그러나 불교는 심오하고 심오합니다. 교황과 부처님은 사흘 밤낮으로 논쟁을 벌였습니다. 수백만 명의 신자들이 부처님을 진심으로 숭배했습니다. 천년의 범천의 수호수인 백사자왕은 매우 영적이며, 불교에 깊이 물들고, 눈물에 길들여져 있습니다. 그러나 교황은 부끄러움에 화를 내고 주술을 써서 군중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었고, 이로 인해 신자들은 삼계육도에서 길을 잃고 귀신이 되어 전세를 바꾸려고 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교황이 완고하고 이해하기를 거부하는 것을 보시고 힘없이 한숨을 쉬시며 손으로 부처님을 봉인하시고 광대한 산스크리트 음악을 부르셨습니다. 산스크리트어의 소리는 마음을 맑게 하고 욕망을 줄여주며, 폭력을 평화로 바꾸고, 악한 소리의 혼란을 없애줍니다. 교황은 마음의 통치자로 부처님을 죽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백사자왕은 선과 악을 뚜렷이 구별하며, 부처님을 구하기 위해 서슴지 않고 살생계를 어기고 스승과 심왕을 함께 잡아먹었다. 그 후 백사자왕은 주인의 백년 된 친절을 생각하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비참하게 울부짖었다. 그 음역은 산스크리트 음악의 예술적인 개념을 담고 있었다. 백사자왕은 부처님의 인도로 큰 깨달음을 얻고 승천하였습니다. 사자 몸의 유적은 마인드 룰러(Mind Ruler)와 통합되어 부처님의 수호자인 천둥 룰러(Thunder Ruler)를 형성합니다. 이 불교 병사는 "선악의 법이 마음에서 법으로 변한다"는 위대한 진리를 증거하고, 마음의 "첫 번째 깨달음"을 나타내고, 용감한 부처님(사자)을 나타내며, 또한 십선법을 나타냅니다. 보살.

지금은 원각굴의 입구를 지키고 있으며, 초기 깨달음부터 완전한 깨달음까지 수많은 깨달음을 목격했으며, 환생한 보살과 신인 등도 원각굴을 찾아왔다. '지극하고 완전한 깨달음'을 구하는 것 ······나는 완전한 깨달음의 요약이 다음과 같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덕을 하나로 모아 큰 준비를 하는 것, 군중 속에서 빛나지만 홀로 빛나는 것을 완전한 것이라고 부른다 하루 종일 완전한 깨달음을 얻었으나 완전한 깨달음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고, 완전한 깨달음을 얻었지만 아직 완전히 깨닫지 못한 사람은 보살이고, 완전한 깨달음을 얻고 수행하는 사람은 여래입니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본 것은 '구비늘'의 신비와 세심하게 제작된 '소몰이 그림'으로 도교 분야에서 조즈펑 팀의 '추악한 위치'였다. 이 그림은 12개 부분으로 나누어 수련이란 마음을 길들이는 것, 계율과 집중을 통해 지혜를 낳는 것, 자연에 순응하는 것, 자연과 인간이 합일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삼세행에서 '산을 보아도 산이 되고, 물을 보아도 물이 되고, 산을 보아도 산이 아니고, 물을 보아도 산이 된다'는 말씀과 같습니다. , 그것은 물이 아니고, 산을 보면 여전히 산이고, 물을 보면 여전히 물이다." 결국: "인간은 본성적으로 선하다." 원문은 "순수함"이고, 그리고 "돌아가는 것"은 천국의 길입니다.

지신 중 해자(海子), 주(周)의 위치에 있는 위의 세 집단의 조각상은 도(道)를 실천한다는 것은 나(나)를 깨닫고 남을 깨닫고 무아(無我)를 깨닫는 것임을 모든 중생들에게 알려주며, 모든 법은 본연으로 돌아가고 하늘과 사람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불교 깨달음의 최고 수준, 즉 자아 없는 완전한 깨달음에 속합니다.

이렇게 5부 주제가 진화하고 12가지 가지가 배열되며, 6부 현실적인 조각상은 도교의 그림과 함께 불교와 도교의 가장 높은 예술적 개념에 도달한다. 가축 방목. 실제로 사람들이 말했듯이 대포완은 일관성 있는 추진력과 풍부한 그림과 텍스트를 갖춘 불교, 도교, 유교의 교과서와 같습니다.

중국 유교, 도교 문화, 외국 불교 문화를 포용적이고 조화롭게 자연스럽게 통합하고 발전시켜 나가며 거의 모든 세대의 위대한 종교를 집결시킵니다.

더불어 대불만 조각상의 주제는 반복되지 않으며, 표현기법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생생하며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와 풍습을 통해 심오한 불교 원리를 반영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불교의 가르침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송나라의 다양한 세속적 특징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 중에 우리는 조각상을 만드는 과정에서 고대 예술가들이 자연의 흐름에 따라 바위, 수원 및 기타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고 기술을 적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역학, 광학, 원근법 등의 과학적 원리와 초인적인 지혜, 독창적인 장인정신이 어우러져 고대 중국의 영적 지혜의 빛을 여전히 빛나게 하고 있습니다. 800년이 넘는 세월이 흐른 후의 물질문명.

친애하는 내빈 여러분, 보정석에 새겨진 장엄한 문이 바로 눈앞에 있습니다. 위에서 샤오양이 말한 내용은 잠시 후에 확인될 것입니다. 각 틈새에 대한 Xiao Yang의 세심한 설명을 들으면서 Dazu Rock Carvings 투어를 통해 모든 사람들이 뭔가를 느끼고 개선하고 얻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약속하고 이상적인 보호 부처님을 찾으십시오.

모두들 감사합니다!

참고: 위의 안내 단어에 몇 가지 사항을 더 추가하고 싶습니다.

1. "비로자나 부처님의 금강경 만트라"의 일부:

안내 문구에서 "Tang Mi San Dharani Shrine"은 현재 모든 사람이 해석하는 "Huayan의 세 성자"입니다. 다라니 만트라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손자국을 관찰하고, 악기에 대해 토론하고, 의식을 관찰합니다. . 삼불은 모두 달마불신, 진언불, 심장진언불신, 즉 약불, 대일여래, 아미타불이어야 하며, 이는 삼계불의 세 가지 진언을 정확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이것은 '화엄삼성'에 대한 현재의 해석이 아니다

사람들의 오해는 대체로 1이다. 아미타여래가 들고 있는 물건은 서양 연꽃을 환생으로 인도하는 연꽃 그릇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모두 비밀의 법을 이해하지 못한 데서 비롯된 것입니다. 극락세계에서는 '생사일념으로 생명이 왔다가 간다'고 하여 사리를 담고 있습니다. stupa; 유약 세계에서 세계 소유자는 법을 공개하기 위해 여기에 있으므로 약 그릇을 들고 있지 않고 일곱 개를 들고 있습니다. 탑과 삼계의 "요점"은 모두 다라니에 있으며 통합되어야 합니다. 세부 사항에. 2. 부처가 아닌 보살이 머리에 왕관을 써야 할까요? 사실 탄트라 부처님과 보살은 모두 왕관을 씁니다. 믿을 수 없다면 원각동에 가서 대일여래를 참배해 보세요. 그 사람이 입고 있어요? 약사여래의 면류관에도 일곱 부처님이 계시고, 아미타여래의 면류관에도 다섯 부처님이 계시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다라니 만트라를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부은경 변모경>의 <삼단주> 부분에 나오는 칠불의 증언은 과거의 칠불이 아니라 약사님의 해석이어야 한다. 일곱 부처님이 합쳐져 하나의 부처님이 되신 것입니다. 삼단주를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것이 일곱 부처님의 통일성을 위장한 표현이라는 것을 압니다. 제목을 사용한 실수는 마지막 부처님의 무드라를 석가모니로 간주하고 탄트라 불교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가 없고 약사 무드라에 대한 오해가 있다는 점이다.

3. '봉봉의례주' 부분에서 원각굴의 세 부처님은 삼신불이 아니라 삼신불이다. 왜냐하면 대불만은 탄트라의 오행을 장려하기 때문이다. 달마는 불상에 상관없이 무드라부터 의례까지 모두 안(An), 엄마(Mum), 훔(Hum)(몸, 말, 마음), 즉 아호(Akho), 비로자나(Vairocana), 아미타불(Amitabha Buddha) 3세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의식(방향)과 무드라도 엄격하게 탄트라와 일치합니다. 불교는 "불교의 세 가지 보석"의 무류성을 보여줍니다.

또 하나: 석굴의 세 번째 부처님인 조즈펑(趙志峰)이 왼쪽 시신으로 서 있고, 유(劉)가 오른쪽 시신으로 서 있다는 원래 해석도 틀렸다. 왼쪽 하인은 Maha Kassapa(부처님의 상속자를 대표하는 무드라 참조)로 임명되고, 오른쪽 하인은 관리와 귀족을 대표하는 공로 관리(일부는 Zhao Taishou 또는 역사가라고도 함)로 임명됩니다. 불교를 믿고 동상을 지지하는 사람들.

참고: 원각동의 원래 해석자는 후기 탄트라 "원각경"에서 3대 부처님을 인식하기 전에 다음 선 "대방광원거경"을 복사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선불교에서 이해하는 삼신불의 해석.

첨부: "대방광원각서서다나일경"은 693년(장수 2년)에 낙양 백마사에서 당나라 지빈무당 불다오로가 번역한 것입니다. 『원각경』은 당송 이후 천태종, 선수종, 선불교 등이 가르친 고전입니다.

이 경의 최초 창시자는 화엄종의 5대 조상인 귀봉종미(樂峰宗密)입니다. 그는 이 경에 대해 7개의 논평을 썼는데, 그 유명한 것으로는 "원각경대서해설노트", "원각경록서", "원각경록"이 있습니다. "스파스 노트".

3. 기존 해석에 동의하지 않는 기타 사항으로는 구호신사, 석가모니 열반도, 유벤준 십련도 등이 있습니다.

구법수호사(1935년 촬영?)

석가모니 열반 사진(1935년 촬영)

유벤준 십련사 사진

종교는 진리라기보다 문화입니다. 모든 것은 상대적이며 영원할 수 없습니다. 문화는 다양하며 다차원적인 인식을 요구합니다. 문명은 시간과 장소에 따라 따라야 합니다. 법은 시간과 공간을 따라야 한다. 세상의 옳고 그름은 모두 시간과 공간의 차원에 있다. 모두가 이해에 집중해야 몸과 말과 마음이 깨달음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ZHANG CE

중국-광저우 CITS 연구 연구 초안

2021년 12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