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는 중국의 필기체계를 기록하며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에서 여전히 사용되거나 이미 사용되고 있다.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이미 4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협의적으로는 한족의 문자이다. 넓은 의미에서 한자 문화권의 동어이다.
한자는 중국 문자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로, 늦어도 상대부터 사용되어 갑골문, 대주, 소전, 예서, 해서체 (초서, 행서) 등 다양한 표기법의 변화를 겪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고, 리스는 작은 인감을 정리하여' 동문 무명' 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중국어 사투리 발음의 차이는 크지만, 문자체계의 통일은 사투리 차이로 인한 교류 장애를 줄였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한자의 구조법칙을' 육서' 로 요약했다. 상형자, 표의자, 의의어, 형성자, 음역자, 차용자. 그 중에서도 상형자, 지법, 이해자, 형성자는 조자의 원칙이며, 이것이 바로' 조자법' 이다. 조주와 대출은 단어의 규칙이며,' 단어를 쓰는 방법' 이다.
3000 여 년 동안 한자를 쓰는 방식은 크게 변하지 않아 후세 사람들이 쉽게 고문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근대 서구 문명이 동아시아에 들어선 후 한자 문화권 전체의 각국은 서양에서 배우는 트렌드를 불러일으켰는데, 그 중 한자 사용을 포기하는 것이 이 운동의 중요한 측면이다. 이 운동의 논점은 한자가 서구 병음 문자보다 육중하고 둔해 보인다는 것이다. 한자를 사용하는 많은 나라들은 한자를 다양한 정도로 단순화하고 심지어 완전히 병음화하려고 시도한다. 일본어 가나의 라틴 음역 방안과 한어에서 각종 병음 방안의 출현은 모두 이런 사상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중국 대륙은 초서를 참고하여 한자의 획을 간소화하고 1956 년 6 월 28 일' 간화자 총표' 를 개정하여 중신 양국에서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다. 대만성은 줄곧 중국어 번체를 사용한다.
한자는 문화를 전달하는 중요한 도구이며, 현재 한자로 쓴 고서가 대량으로 있다. 각기 다른 방언은 한자를 * * * * 의 필기체계로 사용하기 때문에 한자는 역사적으로 중화문명의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동남아시아 문화권 형성의 내적 유대가 되었다. 한자의 발전 과정에서 대량의 시사, 연련 등의 문화를 남겨 독특한 중국 서예 예술을 형성하였다.
한자는 일반적으로 많은 의미와 강한 구사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한자는 독립적으로 구사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한자가 매우 높은' 사용 효율' 으로 이어지고, 2000 개 안팎의 상용어가 98% 이상의 서면 표현을 덮어쓸 수 있다. 게다가 표의 문자의 특성까지 합치면 한자의 읽기 효율이 매우 높다. 한자의 정보 밀도는 글자보다 높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같은 내용의 중국어 표현은 다른 어떤 알파벳 언어보다 짧다.
현재 중국어를 사용하고 있는 지역에서는 대부분 두 가지 규범 한자, 즉 번체자 (번체자) 와 간체자 (간체자) 를 사용한다. 전자는 대만, 홍콩, 마카오, 북미의 중국인 공동체에 사용되고, 후자는 중국 대륙, 싱가포르, 동남아시아의 중국인 공동체에 사용된다. 전반적으로 두 한자 쓰기 체계에는 차이가 있지만, 상용한자의 개인차는 25% 이내이다.
한자 쓰기의 복잡성으로' 한자 낙후론' 은 유래가 오래되어 한자가 교육과 정보화의 병목으로 여겨져 한자' 라틴화' 를 추진하거나 한자를 폐지하는 추세다. 지금은 한자에도 두드러진 장점이 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처음에는 배우기가 어렵지만, 상용어를 파악한 후에는 대량의 영어 단어와 비슷한 지속적인 학습 문제가 없고, 그 표의 특징은 인간의 뇌의 학습 능력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다. 컴퓨터 입력 문제가 기본적으로 해결되자' 한자 낙후론' 과' 한자 라틴화' 는 사실상 대다수 사람들에게 차츰차츰 버려졌다.
현재 한자 체계는 기본적으로 안정적이지만 한자의 규범화와 생벽자의 자연 소멸은 계속되고 있다.
조어 원칙
유수는 한자 조합의 기본 원칙으로' 이주' 에서 언급되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았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한자' 류서' 의 구조원칙 (상형, 표의, 뜻, 체음, 표음, 음역, 차용) 을 설명했다.
상형 문자: 이 조자법은 한 물체의 외관 특징에 따라 묘사되므로 그것을 그것의 물체로 그리는 것도 사실이다. 일, 월, 산, 물과 같은 첫 번째는 일, 월, 산, 물의 도안을 그린 후 점차 현재의 모양으로 발전했다.
사물: 이것은 추상적인 사물의 표현 방법을 가리키며, 이른바' 각자 그 물건을 가리킨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만약 당신이 위에' 위' 를 쓰면 사람들은 위에' 아래' 를 쓸 것이다.
음음: 텍스트에서 특정 모양 (루트) 으로 표현되는 독특한 소리입니다. 예를 들면: 호자, 글자도 뿌리가 될 수 있고, 서로 다른 속성 뿌리를 결합하여 나비, 나비, 호수, 호리박, 후, 가스 등으로 합성할 수 있다. , 같은 발음으로 다른 것을 표현하십시오 (일부는 이니셜 만 있음). 그러나 고대와 현대 언어의 음운 변화로 인해 오늘날 표준어에는 동음 이의어가 없습니다.
이해: 이런 조자방법은 두 부수를 결합하여 새로운 뜻을 도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태양과 달이 결합되면 햇빛과 달빛이 "밝아진다" 고 한다. "사람" 과 "말" 을 합치면 "편지" 라는 글자인데, 이는 이전에 사람들이 한 말을 뜻한다. 한 가지 편지가 있는데, 바로 이 사람이 그가 한 말을 지킨다는 것이다.
참고: 이것은 두 단어에 주석을 다는 데 사용됩니다. 이 두 단어는 동의어이지만 모양은 다릅니다. 허신은' 한서' 에서 "클래스를 짓고, 서로 받아들이는 것에 동의하고, 시험을 자주 본다" 고 설명했다. 이것은 어떻게 말합니까? 고대에는' 시험' 이라는 글자로' 장수',' 늙은' 과' 시험' 이라는 뜻을 나타낼 수 있었다. 이른바 노인시험, 수험생이 늙었다는 뜻이다. 《시경》야? 백박은 또 "주왕수시험" 이라고 말했다. ".. 스시의' 굴원탑' 시에도 불멸의 고대인들이 있는데 왜 비교해야 하나요? 한마디. 그중' 시험' 은' 노령' 을 의미하며, 특히 후세 문헌학자들이 허신의 전술적 정의에 대해서도 많은 해석을 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중에는 형이동론, 음이동론, 의이동론의 세 가지 유형이 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주장이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대 고문학자 임윤 씨도' 전제' 는 발음과 의미가 완전히 다른 두 단어를 기록하는 형식 (어근) 이라고 설명했다. 갑골문의' 빗자루와 여자',' 모녀' 와 같다.
차용: 간단히 말해서, 이 단어를 빌리는 것은 다른 것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것은 묘사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발음이 비슷하거나 속성이 비슷한 어근을 빌려 이 새로운 것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예" 는 원래 오른손의 의미 (갑골문에서 가장 먼저 발견됨) 였는데, 나중에는 "너" 로 위조되었다. 냄새는 귀로 물건을 듣는 뜻이다. 예를 들어,' 대학' 제 7 장에는' 외면하고, 듣지도 않고, 먹지도 않고, 맛도 모른다' 는 말이 있지만, 나중에는 후각 동사로 사용된다.
위의 여섯 권의 책을 요약하면, 처음 두 가지, "조자법" 도 있습니다. 두 가지, "결합법" 도 있습니다. 마지막 두 가지,' 한자로' 도 마찬가지다. 이 여섯 가지 원칙은 고대 문자학자가 총결한 문자학 이론이다. 그 안에 포함된 한자 조자 규칙은 장기적으로 진화한 것이지, 어느 누구도 독창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다.
한자 구조
한자는 하나 이상의 편측부 (유럽어는 1 차원 문자) 가 특정 공간에 정사각형으로 배열되어 있기 때문에 네모난 글자의 별명이 있다. 구조적으로 한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 단어에 매우 높은 정보 밀도가 있다. 같은 것을 표현할 때 표음법보다 짧은 편폭으로 같은 정보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한자의 읽기 효율이 높다.
한자는 금, 나무, 물, 불, 흙 등 400 여 개의 상형문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블록을 쌓는 것처럼 조합되어 있다.
알 수 없는 문자의 의미는 분리할 수 있으며, 그 의미는 글자 뿌리의 구성과 공간의 구성에서 추론할 수 있다. 새로운 사물이 시대 진화에서 표현하기 어려울 때, 부수조합 원칙에 따라 새로운 단어를 합성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중국어 단어인 우라늄은 새로 발견된 화학 원소를 표현하기 위해 현대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단어이다.
한자뿌리의 공간구조는 어의에 영향을 미친다. 만약 같은' 심사' 조합이라면, 좌우로' 바쁘다', 상하로' 잊다', 배열이 다르면 어의가 다르다. 문자 오른쪽에는 오른손 (왼손, 왼손) 이 무언가를 쥐고, 왼쪽 뿌리가 무엇을 하는지 (고고학적으로 발견한 김문, 갑골문) 를 나타내는' 아이' 라는 글자가 있다. 오른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으면' Ai' 가 된다. 이 뿌리를 가진 거의 모든 사람은 공격적이거나 폭력을 사용하여 공격, 패배, 두드리기, 수집 등과 같은 목적을 달성한다.
서체 (중국 서예)
"국가" 글자의 획한자는 서로 다른 표기법을 가지고 있다. 즉, 서로 다른 서체가 있다. 글꼴마다 글리프가 다릅니다.
정규서체로 쓴 한자 (예: 해서체, 송체, 예서, 전서 등). ) 는 각 문자가 동일한 공간을 차지하는 사각형 문자입니다. 한자는 문자조합어와 조합자를 포함하며, 문자조합자는 분리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문',' 중' 이다. 조합한자는 기본 부품으로 구성되어 한자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일반적인 합성어 조합은 "미소", "뾰족한" 과 같은 상하 구조입니다. 왼쪽 및 오른쪽 구조 (예: "단어", "패밀리") "유사", "경향" 과 같은 반 폐쇄 구조; "그룹", "회의" 와 같은 완전히 밀폐 된 구조; "승리" 및 "점" 과 같은 복합 구조 한자의 기본 부품은 단어, 편변 및 기타 비구사 부품을 포함한다.
한자의 최소 구성 단위는 획이다.
한자를 쓸 때 획의 방향과 나타나는 순서, 즉 획의 순서는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다. 기본 규칙은 먼저 가로로 세로로, 먼저 왼쪽에서 아래로,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먼저 안팎으로, 먼저 안팎으로, 그 다음에 봉인하고, 먼저 중간과 양쪽을 가리는 것이다. 쓰기 스타일에 따라 한자 필순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발음
한자는 많은 방언의 같은 쓰기 체계로, 각 글자는 한 음절을 나타낸다. 현재 표준어는 중국 본토의 표준 발음으로 사용되고 있다. 표준어의 음절은 성모, 운모, 성조에 의해 결정되며, 실제로 사용되는 음절은 65,438+0,300 개가 넘는다. 한자의 수가 방대하기 때문에, 뚜렷한 동음자가 있다. 동시에 같은 글자에 여러 개의 성조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다음자라고 한다. 이런 상황은 각양각색의 중국인들 사이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한자는 표의를 위주로 하지만 표음 성분이 없는 것도 아니다. 가장 흔한 것은 인명과 지명이고, 그 다음은 외래어의 음역이다. 예를 들면 소파이다. 또한, "아아" 와 "하하" 와 같은 원음어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표의 요소, 특히 국가의 이름과 지명이 있다. 외국의 이름, 지명조차도,' 부시' 와 같은 표의의 최종선이 있다. 예를 들면' 신선' 으로 음역해서는 안 된다.
한자 자체는 표음이 아니기 때문에 한대에서 20 세기까지 한자의 수와 쓰기 방법이 모두 바뀌었지만 우리는 음성의 변화를 볼 수 없다. 고한어와 중고중국어에서의 발음을 추론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한대 이전에는 한자의 발음이 두 음절, 작은 음절, 큰 음절로 오늘날의 한국어와 일본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일본어에서 한자의 독음은' 음독' 과' 훈독' 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 글자는 왕왕 여러 개의 독음이 있는데, 이는 시기마다 중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독음이 다르기 때문이다.
한국어라면 대략 한 글자 한 음, 훈련이 없다.
일본 외에도 한자를 사용하는 다른 나라들도' 리' (바다),' 호' (갤런),' 호' (킬로와트) 와 같은 복음자를 사용한다. 그러나 공식 폐지로 중국 대륙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대만성에서는 여전히 사용되고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의미를 이해하고 있다.
전사
가장 초기의 발음 방법은 if 법과 직접 주입법을 읽는 것이다. 독법은 발음이 비슷한 글자로 발음을 하는데, 이것은 허신이 한자를 해석할 때 쓰는 것이다. 예를 들면' 사격, 사격, 읽기가 정확하다' 이다. 직접주법은 다른 한자로 이 한자의 발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여자가 자신을 위해 말한다' 는 말을 하는 사람은' 기쁨' 이 발음에 사용된다고 말한다.
두 방법 모두 고유의 결함이 있다. 어떤 글자는 동음자가 없거나 동음자가 너무 생소하여' 양말' 과 같은 주음 역할을 하기 어렵다.
반절법은 위진 시대에 발전한 것으로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 산스크리트어는 병음 문자를 사용한다. 한자의 독음은 반절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즉, 첫 번째 글자의 성모와 두 번째 글자의 운모, 성조를 결합하여 음을 만들어 모든 한자 독음을 결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련' 의 발음은' 랑' 의 성모와' 점' 의 운모, 성조의 조합이다.
근대 이래 중국어 음표 (속칭) 와 많은 라틴 글자의 주음 방법이 개발되었다. 음표는 여전히 대만성 교육의 일부이지만, 현재 한어병음은 중국 대륙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자는 주로 표의이기 때문에 발음이 약하다. 이 특징은 최근 천 년 동안의 문헌을 병음을 사용하는 서구 세계와 마찬가지로 어휘에 큰 차이가 없지만, 사람들이 고대의 음운을 추측하기 어렵게 한다. 예를 들어,' 팡' 의 발음은' 용' 에서 나왔지만, 오늘날 전자는 북경어에서' 팡' 으로 읽혀지고, 후자는' 용' 으로 읽혀진다. 이런 차이를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음운학의 과제다.
한자와 단어
한자는 중국어로 구성된 가장 작은 단위이다.
어소는 중국어 표의 문자의 가장 작은 단위로, 영어 단어와 구와 비슷하다. 대부분의 한자는' I' 와 같이 단독으로 어소를 구성할 수 있다. 영어 단어가' I' 와 같은 단일 글자로 구성된 것과 비슷하다. 현대 백화문의 대부분의 단어는 모두 두 개 이상의 한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영어에서' 단어' 와' 글자' 의 관계와는 달리 어소의 의미는 종종 각 한자가 독립적으로 어소를 구성할 때의 의미와 관련이 있어 기억을 상당히 단순화합니다.
단어에는 형태소와 여러 형태소로 구성된 문구가 포함됩니다.
한자의 고효율은 수백 개의 기본 상형문자에 반영되어 있으며, 수만 개의 한자를 합성하여 하늘 지하의 각종 사물을 대표할 수 있다. 수천 개의 상용어는 수십만 개의 단어로 쉽게 조합된다.
그러나, 반면에, 이 수십만 단어의 배합형태와 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도 부담이 되었다. 중국어 상용어는 약 수만 개, 총 어휘량은 약 백만 개이다. 수량적으로는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중국어 구사법의 표의성 때문에 기본적으로 그것들을 장악하는 것은 그리 멀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어휘의 경우 학습이 어렵지 않습니다. 대조적으로, 같은 수의 외래어를 장악하는 기억 강도는 훨씬 크다.
고대 중국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한자의 본의는 오사백화문 운동보다 더 정확하고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 주본복선생은 고대에 한자를 정확하게 사용하게 했다.
한자 수
한자는 정확한 숫자가 없다.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한자는 대략 수천 개다. 통계에 따르면 1000 상용어는 약 92% 의 문자자료를 덮을 수 있고, 2000 자는 98% 이상을 덮을 수 있으며, 3000 자는 이미 99% 에 달한다. 단순화 된 통계는 전통적인 통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역사상에는 8 만여 개의 한자 (6 만여 개의 설법도 있음) 가 있는데, 대부분 이체자와 산간자였다. 절대다수의 이체자와 생벽자는 이미 자연적으로 소멸되거나 규범화되었는데, 일반적으로 고한어 이외의 인명과 지명에만 가끔 나타난다. 또한, 단순화 된 단어의 첫 번째 배치 후, 폐지 된 "두 번째 단순화 된 단어" 의 그룹이 있지만, 여전히 사회에서 인기있는 숫자가 몇 개 있습니다.
한대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처음으로 한자의 수를 집계했고, * * * 에는 9353 자를 수록했다. 이후 남조고가 쓴 옥편은 169 17 자로 기재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정된' 대광익회' 옥편은 22726 자로 알려졌다. 이후 송대 공식 편집자의' 클래스 편' 은 3 13 19 자를 받았다. 송대 공식 편찬한 또 다른' 기윤' 은 53525 자를 받아 가장 많이 받은 책이었다.
또한, 청대의' 강희사전' 과 같은 일부 사전의 글자 수가 더 많은데, 예를 들어 청대의' 강희사전' 에는 47035 자가 있다. 일본' 대한과 사전' 은 48902 자, 부록은 1062 자입니다. 대만성의' 중국어 사전' 에는 49905 개의 단어가 있다. "중국어 사전" 에는 54678 개의 단어가 있다. 20 세기에 한자의 바다는 85,000 자로 가장 많이 발표되었다.
한자 컴퓨터 코딩 기준 중 현재 가장 큰 한자 인코딩은 대만성의 국가 표준인 CNS 1 1643 이다. 현재 (4.0)*** 는 76067 개의 검증 가능한 간체, 일본어, 한글 한자를 포함하고 있지만 보편화되지는 않아 호정 시스템 등 소수의 환경에서만 사용되고 있다. 대만과 홍콩에서 자주 사용하는 5 야드는 13053 개의 번체자를 포함한다. GB 18030 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최신 내부 코드 문자 세트입니다. GBK 에는 209 12 개의 단순화어, 번체자, 일본어, 한글이 포함되어 있고, 이전 GB23 12 에는 6763 개의 단순화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니코드 통합 표의 기본 문자 집합은 20,902 자의 한자로 구성되며 두 개의 확장 영역이 있으며 총 70,000 개 이상의 문자가 있습니다.
초기 한자 시스템은 글자 수가 부족했고, 많은 것들이 위조자로 표현되어 문자 표현의 모호성을 불러일으켰다. 표현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한자는 점점 복잡해지고 글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단계를 거쳤다. 한자 수의 과도한 증가는 한자 학습의 어려움을 야기하고, 단일 한자가 표현할 수 있는 의미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많은 단일 한자의 의미는 모두 한자를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면 흔히 볼 수 있는 이중 철자와 같다. 현재 중국 문자의 발전은 새로운 단어가 아닌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경향이 있다.
한자 인코딩 시스템: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한자를 사용하는 각 지역에서 일련의 한자 문자 세트 표준이 제정되었다.
중국 대륙은 국가 표준 코드를 채택한다 ("GB" 는 중화인민공화국의 국가 표준의 약칭이다). GB23 12 에는 6763 자, GBK 에는 209 12 자, 최신 GB 18030 에는 27533 자 한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BIG5. 13053 자 포함. 대만성과 홍콩에서 사용하는 1 바이트 또는 2 바이트 코드입니다.
중국 정부는 통일 코드를 잘 받아들이지 않는다. 중국 정부는 중국 대륙에서 판매되는 소프트웨어가 GB 18030 인코딩을 지원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국제 교류 및 소프트웨어 디자인 분야에서 CJK 코드는 중국어, 일본어, 한글 한자를 수집합니다.
유니코드 정보: 각국의 국가 표준 문자 세트의 한자와 상용자 수의 차이로 인해 중국 양쪽의 GB/BIG5 문자 세트의 상용자가 거의 비슷하지만 변환 후 읽기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인코딩 변환의 혼란스러운 관계는 줄곧 문자 교류의 장애물이었다. 이에 따라 관련 국가표준화기구와 집필자들의 공동 노력으로 한중일 한자를 포함한 유니코드 한자 표준인 ISO 10646. 1+0 이 마침내1에 올랐다. 유니코드는 0x0000-0xFFFF 의 인코딩 공간을 가진 2 바이트 표현을 위한 다국어 문자 인코딩 시스템입니다. 무차별 O 10646. 1 한자 표준 사용 코드 0x4E00-9FA5, * * 포함 20902 한자. 그중에는 Mainland China (S) 가 제시한 17 124 한자, 대만성 (T) 이 제시한 17258 한자가 있다. S 와 T 의 합집합, 즉 중국 (C) 이 제시한 한자 수는 20 158 이다. 일본어 (J) 는 12 157 한자를 제시했고, 중국은 690 (JA) 을 제시하지 않았다. 한국 (K) 이 제기한 한자는 7477 개이며 그 중 90 개는 중국 (CA) 이 제시한 것이 아니다. 위동과 카 연합집 ***744 자. 유닉스 및 WIN 95 와 같은 유니코드 인코딩을 지원하는 관련 컴퓨터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유니코드의 ASCII 코드는 2 바이트 인코딩 (즉, 일반 컴퓨터 시스템의 1 바이트 ASCII 코드 앞에 0x00 추가) 을 사용하므로 한자 인코딩은 각국의 기존 인코딩과 호환되지 않으며 기존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를 직접 사용할 수 없으므로 현재 유니코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완전히 사용하는 사용자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국제 언어 인코딩 표준으로만 사용합니다.
한자 [한자] 는 한자를 기록한다. 지금의 한자는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다.
형식적으로 점차 그래픽에서 획, 상형에서 기호, 복잡에서 단순으로 바뀌다. 조자 원칙상 표의와 표의에서 음운에 이르기까지.
한 글자는 한 음절이고, 대부분 형성자이다. 한국 베트남 일본이 한자를 사용한 지 이미 천여 년이 되었다. 가나 (한자로 단순화 된 일본어 글자)
일본어에 사용된 글자는 한자의 옆부분을 많이 차용한다. 해서체는' 치 ~ ~' 라고 하고, 초서는' 평 ~ ~'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일본 문자를 개혁했는데, 현재 일본에서 사용되는 한자 (Sinico-Japanese) 는 번체자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에 사용된 한자 (예:) 도 있다.
또 다른 특수한 일본어 문자는 자신이 수정한 맞춤법 오류로 형성된 것이다.
획이 가장 많은 한자
사용된 중국어 중 빅뱅은 획이 가장 많은 한자로, * * 57 획이 있다.
Biangbiang 국수는 산시 () 에서 유래한 국수로 지금도 면관 브랜드입니다. 그것은 여전히 이 단어를 사용하지만 사전에서는 찾을 수 없다.
Biang 이라는 단어는 어떻게 쓰나요?
Http://image.space.rakuten.co.jp/lg01/00/0000100800/
현대 중국어 중 획이 가장 많은 한자는 n 嗳 ng 이다.
"만" 자 36 도는 코가 막히는 것을 의미하며 설명이 잘 안 된다.
한자의 기적
오늘날 세계에서 사용되는 문자 중에서 한자는 유일한 비병음 문자이다. 인류 역사상 한자보다 오래된 글자는 두 강 유역 문자와 이집트 성서 문자가 있었지만 이미 멸종되었기 때문에 한자는 현재 가장 오래된 글자이다.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텍스트는 비병음 문자 (한자) 와 병음 문자 (기타 문자)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이것은 이상한 현상이 아닙니까? 한자는 중국의 5 대 발명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는 또한 한자가 일종의 흔적이라고 말하고 싶다!
현대 한자 중 한자만 우리 조상들이 직접 만들었고, 다른 문자는 모두 다른 민족을 차용한 것이다. 라틴 알파벳, 슬라브 글자, 아라비아 글자는 세계 3 대 알파벳계라고 불린다.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라틴어 글자로, 설명은 라틴 글자를 차용하는 것이다. 러시아어, 불가리아어, 세르비아어 등. 키릴 문자 (또는 슬라브 문자) 를 사용하여 그리스 문자에서 변환합니다. 라틴 글자도 그리스 글자에서 변환된다. 아람 글자의 조상-알라마 글자와 그리스 글자의 조상-가나안 글자는 모두 그들의 조상이 직접 창조한 것이 아니라 셈족 문자로부터 전환된 것이다. 중국 대륙 언어학자 주유광의 연구에 따르면 인류의 가장 오래된 글자는 작은 셈족 알파벳이다. 하지만 이 글자는 그들이 직접 창작한 것이 아니라, Sume 의 못 박는 대본을 참고하여 개조한 것이다. 처음의 못은 책과 같았지만, 나중에는 필기도구인 나무 막대기, 점토판의 제한으로 인해 못두자로 변했다. 갑서는 수메르인들이 만들었고, 성서는 이집트인들이 만들었고, 한자는 중국에서 창조되었다. 병음 문자가 아닙니다. 이제 세 가지 중 한자만 남았고, 다른 두 개는 이미 소멸되었다.
중국어의 또 다른 특이한 점은 초방언, 초언어의 특징이다. 언어학자들은 중국 방언을 8 대 방언 지역으로 나누었다. 한자가 없다면 중국은 이미 수십 개국으로 분열되었다고 한다. 유럽의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의 차이는 중국 방언의 차이보다 훨씬 크지만, 그들은 항상 각자의 언어가' 로마스' 의 다른 방언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독립 국가이기 때문이다.
또한 한자는 국경을 초월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베트남 한국 일본은 모두 한자로 언어를 기록했다. 일본인은 여전히 한자와 가명을 혼합한다. 일본인은 한자를 사용하고, 또 다른 큰 발명은 한자를 쓰고 일본어를 읽는 것이다. 다른 나라들이 원한다면 그들도 그렇게 할 수 있다. 만약 그렇게 한다면 한자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언어 기호가 될 것이다. 수학 기호처럼 표의만 하고 표음은 하지 않는다.
한자의 이 기능은 인간 언어사의 관점에서 볼 때, 특히 비병음 문자의 관점에서 볼 때 기적이다!
한자의 발전
한자에서 서로 다른 역사시대에 형성된 각종 서체는 모두 자신의 뚜렷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한자의 기원은 조사할 만한 근거가 있다. 이것은 상조 말기, 대략 기원전 14 세기, 최초의 서체, 갑골문이 형성되었다. 갑골문은 상대가 거북갑과 짐승 뼈에 새긴 갑골문이다. 모양이 각기 다른 갑골문에 새겨져 잘 새겨지지 않기 때문에 우리 조상은 바람을 따라 단숨에 완성되었다. 전반적인 효과나 규칙은 질서 정연하거나 변화무쌍하여 균형, 대칭, 조화, 안정을 추구하는 인간의 본성을 반영한다. 갑골문은 상형문자이면서 표음문자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한자에는 또 어떤 상형자가 있어 매우 형상적이다.
서주 말기에 한자가 대주로 발전하였다. 전서의 발전은 두 가지 특징을 만들어 냈다. 하나는 초기 두께가 고르지 않은 선이 균일하고 부드러워졌고, 그들이 기물로 그린 선은 매우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는 것이다. 둘째, 표준화, 글리프 구조는 정돈되는 경향이 있으며, 점차 화면의 원래 모양에서 벗어나 네모난 글자의 기초를 다진다.
나중에 진승상 리스는 대박을 단순화하여 작은 인감으로 바꾸었다. 작은 인감, dazhu 의 모양을 단순화 뿐만 아니라, 또한, 거의 완전히 그림과 텍스트에서 분리, 완성, 조화로 운, 매우 아름 다운 기본적으로 직사각형 사각형 글꼴로 선 화, 표준화 완벽에 도달 했습니다. 그러나 작은 인감도 나름대로의 근본적인 결점이 있다. 바로 그 선이 펜으로 쓰는 것이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거의 동시에 양쪽의 납작한 예서가 나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나라에 이르러 진제는 한나라에 의해 계승되고, 중앙집권제는 더욱 발전하고 강화되었다. 한무제 대지가 우둔하고, 동쪽이 서벌을 침범하며, 중앙제국의 영토를 부단히 확대하다. 영안 변방을 보호하기 위해, 그는 주둔 방어 제도를 건립하여, 중화문화가 변경에서 신속하게 전파되고 뿌리를 내릴 수 있게 하였다. 동시에, 정보 전파의 품질, 속도, 수량도 더 높은 요구를 받았다. 이때 작은 인감이 점차 간소화되어 예서로 변해가고, 역사는' 관변' 이라고 불린다. 이런 변화는 작은 인감이 복잡하고 쓰기가 어렵기 때문만이 아니라, 변화도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본질적인 이유는 중국인의 필기도구 붓의 발명과 보급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바로 붓의 필기 형식이 전서의 형상성을 직선성으로 바꾸어 한자의 형상성을 추상성으로 바꾸게 하고, 초보적으로 점, 수평, 왼쪽, 오른쪽, 수직, 들기, 갈고리, 접은 획 특징, 정사각형 글꼴의 형체 특징을 형성하여 한자의 기본 요소를 형성하였다. 이수 이후, 그것은 조장으로 진화했고, 지금은 풀이다. 당대에 이르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펜으로 표현하는' 들풀' 이 생겼다. 이후 예서와 초서가 결합된 해서체 (진품이라고도 함) 가 당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오늘 사용하는 인쇄체는 해서체로 진화한 것이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는 행서가 있고, 글이 유창하며, 펜으로 민첩하다. 그것은 한대의 유덕성이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은 여전히 우리가 오늘 매일 쓰는 데 사용하는 서체라고 한다.
송대에 이르러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조각판 인쇄가 널리 사용되고 한자가 더욱 개선되고 발전하여 새로운 서예 유형인 송체 인쇄체가 생겨났다. 인쇄술이 발명된 후, 글자용 각칼은 한자의 글리프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가로세로가 굵고 굵직한 인쇄체가 생겨났고, 눈에 띄고 읽기 쉬웠으며, 그 다음에는 송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당시의 서체는 통통한 얼굴, 유체, 날씬한 유럽체, 위기라는 두 가지가 있었다. 그중에 안체와 유체의 획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어 가로와 가늘, 세로의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명대, 융경과 만력 사이에서 송체에서 명체로, 획이 정교하고 글씨체가 똑바르다. 원래 당시 민간에는 가로세로로 굵고 굵직한 홍무체가 유행했는데, 관첩, 등롱, 고시, 사계석, 사당 신주표 등의 표제는 모두 이런 서체를 사용했다. 나중에 일부 각서들은 홍무풍격을 모방하는 과정에서 비유럽적인 피부 실루엣을 만들었다. 특히 이런 글씨체는 획이 가로세로로 되어 있어서 정말 잘 새겨져 있다. 전서, 예서, 진재, 초서와는 달리 독특하고 신선하고 보기 좋아서 널리 사용되어 16 세기 이후 매우 유행하는 주요 인쇄체가 되었다. 지금은 송체라고도 하고, 활자라고도 합니다.